


엔비디아가 블랙 포레스트 랩스(Black Forest Labs), 컴피UI(ComfyUI)와 협력해 플럭스.2(FLUX.2) 이미지 생성 AI 모델을 엔비디아(NVIDIA) RTX GPU에 최적화했다고 밝혔다.
비주얼 생성형 AI 모델을 개발하는 최첨단 AI 연구소인 블랙 포레스트 랩스가 첨단 이미지 생성 모델인 FLUX.2
제품군을 출시했다.
FLUX.2는 멀티 레퍼런스(multi-reference)
기능을 포함한 새로운 툴과 기능을 제공한다. 멀티 레퍼런스 기능은 사진처럼 사실적인 디테일과 깔끔한 글꼴을 유지하면서 수십 개의 유사한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으며, 대규모 작업에서도 동일한 품질을 제공한다.
엔비디아는 블랙 포레스트 랩스, 컴피UI와 협력해 플럭스.2 모델 출시와 동시에 FP8 양자화와 RTX GPU 성능 최적화를 지원하며, 이를 통해 모델 구동에 필요한 VRAM을 40% 절감하고, 성능을 40% 향상시켰다.
해당 모델은 별도의 소프트웨어 패키지 없이 실행 가능하며, 컴피UI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최첨단 비주얼 인텔리전스
FLUX.2로 생성된 이미지는 최대 4메가픽셀 해상도와 실제와 같은 조명, 물리 효과를 구현해 대규모 작업에서도 사진 수준의 품질을 제공하며, 시각적 완성도를 떨어뜨리는 ‘AI 특유의 느낌’을 제거한다.
모델에는 피사체나 캐릭터의 포즈를 명확하게 지정할 수 있는 다이렉트 포즈 컨트롤(direct pose control)
기능이 추가됐으며, 인포그래픽, UI 화면, 다국어 콘텐츠에서도 깔끔하고 가독성 높은 텍스트를 제공한다. 또한 새로운 멀티 레퍼런스 기능을 통해 스타일과 주제가 일관된 최대 6개의 참조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어, 모델의 광범위한 미세 조정이 필요하지 않다.
새로운 FLUX.2 모델은 뛰어난 성능을 제공하지만, 동시에 매우 높은 사양이 요구된다. FLUX.2는 320억 개의 파라미터를 가진 모델로, 완전히 로드하기 위해서는 90GB의 VRAM이 필요하다.
아티스트의 활성 모델만 로드하는 인기 설정인 lowVRAM 모드를 사용해도 64GB의 VRAM이 요구되며, 이는 일반 소비자용 그래픽 카드로는 효과적으로 실행할 수 없는 수준이다.

리플 페이지 이동 1 link추천 퀵 링크
냥코대전쟁
페이트 그랜드 오더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점프 어셈블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리니지2 레볼루션
원스휴먼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