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24일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 ’하이랜더 철도 폭주 사건 ~그리고 기차는 없었다~’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 스토리에서는 사라진 기차를 찾아 무사히 운반하기 위한 ‘하이랜더 철도학원’ 학생들의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스토리 및 퀘스트 완료 시 진동 타입의 탱커 캐릭터 ‘아오바’와 함께 ‘화물 열차 노선 안내도’, ‘수수께끼 화물’ 등 특별 재화를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상점에서 각 등급의 ‘전술 교육 BD(하이랜더)’, ‘기술 노트(하이랜더)’ 등 다양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또한, 고난도 전투로 구성된 챌린지는 완료 시 각 단계별로 ‘청휘석 30개’를 제공하며, 최종적으로 개방되는 ‘챌린지 EX’는 완료 시 ‘비의서 조각’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와 함께, ‘히카리’, ‘노조미’, ‘아오바’ 등 ‘하이랜더 철도학원’의 신규 학생 3종도 업데이트했다. ‘히카리’는 진동 타입의 서포터로, ‘EX 스킬’ 사용 시 아군 1인에게 ‘진동 특효 가산’ 효과가 적용되어 적에게 추가적인 피해를 제공한다. ‘노조미’는 ‘히카리’의 쌍둥이 동생으로 진동 타입의 딜러로 선보이며, 직선범위 내 지정한 적에게 강력한 피해를 입히는 ‘EX 스킬’을 구사해 집중 공격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는 미니게임 이벤트를 진행한다. ‘철도 건설 미니게임’을 통해 선로 모양의 타일을 배치해 다양한 경로를 제작하고 열차 운행을 완료하면, 이동 경로에 따라 ‘청휘석’, ‘아오바의 엘레프’ 등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한편, ‘블루 아카이브’는 9월 25일부터 10월 24일까지 맘스터치와 함께 3차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컬래버에서는 ‘하이랜더 철도학원’ 학생들이 등장하며, 전국 맘스터치 및 맘스피자 매장에서 ‘블루 아카이브’ 컬래버 세트 4종을 판매한다. 세트를 구매 시 ‘하이랜더 철도학원’ 학생 포토카드, 아크릴 키링과 함께 ‘상급 활동 보고서’, ‘맘스터치 기념 세트’ 등이 담긴 게임 쿠폰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맘스터치 LAB DDP에서 특별 팝업 매장도 운영한다. 맘스터치 특별 의상을 입은 ‘하이랜더 철도학원’ 학생들의 일러스트와 등신대가 배치된 포토존으로 꾸며지며, 네이버 예약을 통해 제휴 세트를 사전에 결제하고 방문하면 10월 8일까지 특전 엽서 등 컬래버 굿즈를 제공한다.
‘블루 아카이브’의 이벤트 스토리 ‘하이랜더 철도 폭주 사건’ 업데이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