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성범죄 피해 대응 전문 기업 라바웨이브는 피해자들에게 실제 상담 경험에 기반한 도움을 제공하기 위해 네이버 카페를 공식 개설했다고 밝혔다.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들을 위한 새로운 커뮤니티 ‘라바스토리’는. '라바웨이브'의 전문 상담원들이 직접 운영하는 공간으로 피해자들에게 실제 해결 사례와 조언을 제공하며, 디지털 성범죄 피해를 예방 및 대응하고자 하는데 의미가 있다.
라바웨이브 전문 상담원들은 지금까지 누적 약 5만여 건 이상의 디지털 성범죄 피해 상담 및 해결 사례를 수행하며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쌓아왔다. 이번 카페 개설은 피해자들이 더 쉽고 안전하게 상담원들의 실제 해결 사례(후기)를 접하고, 유사한 피해를 겪은 이들의 경험을 공유하며 함께 예방 및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돕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라바웨이브는 이번 네이버 카페를 통해 ▲실제 피해 해결 후기 제공 ▲전문 상담원의 1:1 맞춤형 상담 ▲피해자 간 정보 교류와 심리적 지지 ▲디지털 성범죄 대응 관련 최신 정보 제공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디지털 성범죄 피해자들이 홀로 고통을 감내하지 않고, 전문 상담원과 실제 사례를 통해 현실적인 해결책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피해자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실질적인 회복을 돕는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라바스토리’는 네이버 카페에서 누구나 가입하여 디지털 성범죄와 관련된 구체적인 해결 사례와 피해 예방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9월 1일부터 본격적으로 운영을 시작하는 이 카페는 피해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공간으로 자리 잡을 예정이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