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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크라운 / 웰
[승리의 여신: 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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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야호~, 토카이 테이오야!
    무적의 삼관 우마무스메가 될 날, 절대 놓치지 말라구!
기본 정보
이름 [ 탑 오브 조이풀 ] 토카이 테이오
신장 150cm 체중 증감 없음
생일 4월 20일 3사이즈 B77·W54·H76
소개 무적에 큐트한!
천진난민 팝핑 소녀
능력치
속도 스태 파워 근성 지능
3★9089839296
4★999992102108
5★109109102112118
보정 20%10%0%0%0%
육성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 출주
시기 주니어 6월 후반
조건 없음
특성 데뷔전, 한신, 잔디, 중거리, 2000m,
우회전, 내측, 여름, 맑음, 양마장
와카고마S에서 3착 이내
시기 클래식 1월 후반
조건 팬수 350명 이상
특성 OP, 교토, 잔디, 중거리, 2000m, 우회전, 내측, 겨울
사츠키상에서 5착 이내
시기 클래식 4월 전반
조건 팬수 4500명 이상
특성 G1,나카야마, 잔디, 중거리, 2000m, 우회전, 내측, 봄
(클래식 3관)
일본 더비에서 5착 이내
시기 클래식 5월 후반
조건 팬수 7500명 이상
특성 G1, 도쿄, 잔디, 중거리, 2400m,
좌회전, 봄 (클래식 3관)
킷카상에서 3착 이내
시기 클래식 10월 후반
조건 팬수 7500명 이상
특성 G1, 교토, 잔디, 장거리, 3000m,
우회전, 내측, 가을 (클래식 3관)
천황상 (봄)에서 3착 이내
시기 시니어 4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교토, 잔디, 장거리, 3200m, 우회전, 외측, 봄 (봄 삼관)
재팬 컵에서 2착 이내
시기 시니어 11월 후반
조건 팬수 25000명 이상
특성 G1, 도쿄, 잔디, 중거리, 2400m,
좌회전, 가을 (가을 3관)
아리마 기념에서 1착
시기 시니어 12월 후반
조건 팬수 25000명 이상
특성 G1, 나카야마, 잔디, 장거리, 2500m,
우회전, 내측, 겨울 (가을 3관)
URA 파이널즈 예선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1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URA 파이널즈 준결승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2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URA 파이널즈 결승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3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 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적성
마장 잔디 더트
거리 단거리 마일 중거리 장거리
각질 도주 선행 선입 추입
보유스킬
고유스킬
  • 궁극 테이오 스텝
초기스킬
  • 포지션 센스
  • 번개 스텝
  • 교묘한 스텝
각성 Lv.2
  • 임기응변
각성 Lv.3
  • 기교파
각성 Lv.4
  • 경쾌한 스텝
각성 Lv.5
  • 라이트닝 스텝
각성재료
각성 Lv.2

(2만머니)

15
각성 Lv.3

(10만머니)

30 5 5
각성 Lv.4

(15만머니)

60 15 15 15 15 2
각성 Lv.5

(20만머니)

100 30 30 30 30 10
육성 이벤트

선택지 있음


  • URA 최상의 표정 / URA 上々の面構えッ!
  • 안~심 세침사, 등☆장 / あんし~ん笹針師、参☆上
  • 새해의 포부 / 新年の抱負
  • 첫 인사 / 初詣
  • 여름 합숙(2년차) / 夏合宿(2年目)にて
  • 댄스 레슨 / ダンスレッスン
  • “여제”vs.“제왕” / 女帝”vs.“帝王”
  • 나와 모두와 컵케이크 / ボクとみんなとカップケーキ
  • 테이오의 징크스 / テイオーのジンクス
  • 제멋대로 테이오와 추억의 풍경 / わがままテイオーと思い出
  • 회장같은 승부복 / カイチョーみたいな勝負服
  • 힘의 비밀! / 力のヒミツ!
  • 테이오의 무사수행 / テイオーの武者修行
  • 노래방으로 파워 업?! / カラオケでパワーアップ!?
  • 테이오, 우마돌이 되다?! / テイオー、ウマドルになる!?
  • 칭찬 받았어! / 褒められちゃった!
  • 꾸중 들었어! / 叱られちゃった!
  • 깨달았어! / 気づいちゃった!
  • 나와 마야노와 어른의 시간 / ボクとマヤノとオトナの時間
  • 회장과 말장난 / カイチョーとダジャレ
  • 레이스 승리! / レース勝利!
  • 레이스 입착 (2-5위) / レース入着
  • 레이스 패배 (6위 이하) / レース敗北
  • 몸 조심히! / お大事に!
  • 무리는 금물! / 無茶は厳禁!
  • 추가 자율 트레이닝 / 追加の自主トレ
  • 호적수라 쓰고 벗이라 부른다! / 好敵手と書いて友と呼ぶ!
  • 이 몸이 바로 테이오 선배다! / ワガハイがテイオー先輩だ!
  • 이 몸, 네버 기브 업! / ネバー・ギブ・アップ・ワガハイ!

레이스 결과


  • 데뷔전 후 / デビュー戦の後に
  • 와카고마S 후 / 若駒Sの後に
  • 사츠키상 후 / 皐月賞の後に
  • 일본 더비 후 / 日本ダービーの後に
  • 킷카상 후 / 菊花賞の後に
  • 천황상·봄 후 / 天皇賞(春)の後に
  • 재팬컵 후 / ジャパンCの後に
  • 아리마 기념 후 / 有馬記念の後に

선택지 없음


  • 테이오의 여유―♪ / テイオーのヨユー♪
  • 명 지도 / 名指導
  • 압도적으로 높은 목표 / 圧倒的な高さの目標
  • 클래식을 앞둔 기자회견 / クラシックに向けた記者会見
  • 킷카상에 나갈 거야! / 菊花賞に出るんだ!
  • 땅VS하늘 / 地VS天
  • 발렌타인 / バレンタイン
  • 팬레터 / ファンレター
  • 팬 감사제 / ファン感謝祭
  • 크리스마스 / クリスマス
  • 노 인카운트 / ノーエンカウント
  • 안 질거야―! / 負っけないぞー!
  • ……난 건강하다구 / ……ボクは健康だもん
  • 부족한 것은 / 足りないものは
  • 봄 축하 선물로…… / 春のお祝いに……

■ 우마무스메 평가

더비 후에는 실제 말과 비슷한 이벤트가 발생한다. 단, 특별히 디버프나 마이너스가 발생하지 않으니 안심.
스테이터스 보정은 스피드 20%, 스태미나 10%로 중거리 ~ 장거리에 필요한 스테이터스 2개를 가지고 있어 평가가 높다.

각성 레벨업으로 코스 변경 계열 스킬을 가지고 있으며, 추월 등에 필요한 파워(가속력)를 보완해 준다.
가진 스킬이 대부분 스텝 계열이므로 마군에 둘러싸이는 사고에는 강한 편. 선행형으로 육성하는 경우에도 낮은 사고율도 안정적인 육성이 가능하다. 단, 그만큼 스피드·가속 계열 스킬로 보완해 주어야 좋은 위치 잡기나 스퍼트에 유리해진다.


■ 시나리오 공략 및 육성 목표

육성 목표의 공략 난이도는 평균보다 약간 어려운 편.

와카고마 이후로 사츠키상에 출주하기 위해선 일정 이상 팬수가 필요하니, 주니어 12월 후반에 개최하는 G1 레이스 호프풀에 출주하는 것을 추천. 이후 거리가 늘어나는 일본 더비, 장거리 레이스 등 G1 레이스가 많으므로 최소한 스태미나 C이상 + 회복 스킬 1개 정도 이상은 구비해야 안정적으로 공략할 수 있다.

또한 초기 장거리 적성이 B이므로, 원활한 클리어를 위해 계승을 통해 장거리 적성을 A로 만들어주자. 육성 목표 중에 킷카상, 천황상 (봄), 아리마 기념 등 강력한 장거리 레이스가 많기 때문. 특히 아리마 기념에서 상대로 등장하는 심볼리 루돌프가 강력하니 주의.



■ 팀 레이스 요원으로서

적성상 중~장거리 레이스의 선행으로 활약. 
고유 스킬인 궁극 테이오 스탭은 발동하면 확실히 강력하나, 발동 조건이 '최종 직선' + '앞과 차가 좁혀진다' 로 다소 까다롭고, 발동하지 않는 경우도 종종 있다. 최종 직선이 되면 모든 우마무스메가 속도를 올리기 때문. 차라리 선입으로 채용해 고유기 발동을 노리는 것도 생각해 볼만하다.
다만 앞 말을 추월하기 쉬운 뒷 각질 (선입·추입) 마들이 사용하는 경우 발동이 매우 안정적으로 변한다. 인자 계승했을 때의 수치도 높아 계승용 말로 인기가 많은 편.



■ 고유 칭호 획득 조건

제왕: 육성에서 G1을 7승 이상 한 우마무스메로부터 마음을 계씅하고, G1에서 1번 인기를 4회 이상, 무패로 사츠키상, 일본 더비를 승리하고, 아리마 기념 (시니어)에 승리한다.

G1을 많이 승리한 우마무스메를 인자 계승으로 채용하고, 팬 수를 벌며 무패 2관 + 아리마 승리. 난이도 자체는 쉬우나 일본 더비만큼은 육성 초반이므로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으니 주의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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