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고의 새로운 이벤트 ‘열투! 냉투! 엑셀런트 스로를 노려라’ 일정이 공개됐다. 이번 이벤트는 불과 얼음 타입 포켓몬이 장소 구분없이 아무데서나 높은 확률로 등장하며 6월 14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로 망나뇽의 카운터이자 비교적 얻기 어려운 얼음 타입 포켓몬들을 만날 수 있어 많은 유저들이 반색하고 있다. 그리고 포켓몬을 잡을때 정확하게 던지면 얻을 수 있는 나이스, 그레이트, 엑셀런트 보너스가 평소보다 증가하며 경험치 부스터인 ‘행복의 알’도 가격 할인을 시작한다.
◈ 이벤트 대상 포켓몬
불 타입
1. 파이리, 리자드, 리자몽
2. 식스테일, 나인테일
3. 가디, 윈디
4. 포니타, 날쌩마
5. 브케인, 마그케인, 블레이범
6. 델빌
7. 이브이, 부스터
8. 마그마그, 마그카그로
얼음 타입
1. 쥬쥬, 쥬레곤
2. 셀러, 파르셀
3. 루주라
4. 라프라스
5. 포푸니
6. 꾸꾸리, 메꾸리
그리고 체육관 리메이크 업데이트를 위해 조만간 모든 체육관이 초기화 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체육관 업데이트는 공식적으로 발표한 부분은 “체육관 콘텐츠가 매우 기본적인 요소만 담고 있어 리메이크를 준비 중” 정도지만, 해외 사이트들의 데이터마이닝으로 레이드 포켓몬(전설급으로 예상)이 체육관을 습격하면 트레이너들이 이를 방어해야하는 방식이 발견되었다.
그리고 체육관에 같은 종류의 포켓몬 배치에 갯수 제한이 생겨 다양한 포켓몬 활용을 꾀하고, 배고픔 시스템을 도입하여 오랜 기간 체육관을 차지할 수 없게 한다. 체육관 리메이크전에는 모든 체육관이 초기화되고 배치된 포켓몬들은 트레이너들에게 되돌아갈 예정이다.
포켓몬고는 오는 7월 1주년을 맞이한다. 이를 기념해 미국 시카고 그랜드 파크에서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8월 9일부터는 일본 요코하마에서 포켓몬 컴퍼니가 도시형 이벤트 ‘피카츄만이 아니야 피카츄 대랑발생츄!’를 개최할 예정이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시카고 오프라인 이벤트와는 다르게 포켓몬고 게임으로도 함께 즐길 수 이벤트를 검토중이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