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바위가 가위보다 센 건 알아, 근데?
가위・바위・보의 상성 관계를 짚고 넘어가자. (혹시 잠깐 잊었을 그대를 위해!)
가위는 보자기보다 강하고, 바위보다 약하다. 보자기는 바위보다 강하지만 가위에 약하다. 바위는 가위에 강하고 보자기엔 약하다. 이렇게 3가지 손패가 서로 맞물리는 상성 관계를 맺 있다.
마음의 소리에서 가위・바위・보가 왜 중요할까?
캐릭터가 가진 손 패에서 자신이 유리한 경우 상대편보다 강한 공격력과 방어력을 갖기 때문이다.
만약, 내 캐릭터가 가위이고 상대가 보자기인 경우! 내 캐릭터는 기본 능력치의 110% 효과가 있다.
반대로, 상대가 바위인 경우! 내 캐릭터는 상대보다 약한 속성이기 때문에 기본 능력치의 90% 효과가 있다.
그리고 상대가 나와 같은 가위라면? 기본 능력치 그대로 전투를 진행한다.
고작 10%라고 볼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공격력 1이 아쉬운 디펜스 게임에서 그 차이는 크다. 특히, 투기장에서 전투를 돌입하기 전에 상대의 덱을 미리 볼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한 속성으로 전투에 들어가도록 하자!
때로는 수동이 좋은 전략일 수 있다.
유저를 편하게 해주는 자동 전투 시스템! 총과 생산으로 나뉘어 조절할 수 있다. 총은 처음 보이는 상대를 바로 공격해주며, 유저가 직접 공격하는 것보다 효율적이기 때문에 권장하는 시스템이다. 하지만, 생산은 타이밍에 맞추어 강아지나 히어로를 투입시키는게 유리하게 작용하는 경우가 있어 전략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마음의 소리의 시나리오는 여러 장의 챕터로 구성된다. 하나의 챕터는 10개의 스테이지이며, 각 스테이지는 3개의 클리어 조건(별)이 존재한다. 10개의 스테이지 클리어 조건을 만족하면 총 30개의 별을 모을 수 있고, 챕터 클리어 보상으로 보석과 같은 선물을 얻을 수 있다.
스테이지 클리어 조건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대부분 다음과 같은 구성이다.
1. 승리 (전투 승패여부)
2. 방어 (전투 종료 시 남은 닭집의 체력)
3. 막타 (대장으로 마지막 일격을 가해 처치한 적의 수)
승리와 방어는 손쉽게 조건을 만족할 수 있지만, 막타 클리어는 생각보다 쉽지 않다. 롤의 미니언을 처리 하는 듯한 눈치싸움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 막타 조건을 달성하지 못해 3성 클리어에 실패했다
'3성 클리어 정도는 못할 수 있지.'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이는 사실 크게 손해를 보는 결과다. 이유인즉, 3성 클리어를 달성해야만 추가 골드 혹은 히어로를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1. 먼저 생산을 수동으로 바꿔보자. 이때, 총은 자동을 켜둔 상태로 둔다.
2. 비교적 체력이 많은 강아지, '태양이'를 한마리씩 소환하여 닭집 앞에서 버티기를 시전하자. 외계인들이 쌓이고 쌓일 것이다. 이 때, 닭집과 적군의 거리가 짧아져 대장의 총질은 연사 수준으로 빨라진다. 태양이의 공격력은 그리 높지 않아 쉽게 막타 조건을 달성할 수 있다.
이때 주의할 것은, 방어 조건도 클리어 해야 하기 때문에 닭집이 공격당하지 않을 수준으로 강아지를 생산해야 한다. 태양이의 체력이 모자랄 것으로 판단되면 재빠르게 후속 강아지를 생산하자! 추천 강아지 순서 태양이 → 행봉이 → 센세이션.
막타 조건이 달성되는 즉시 히어로와 강아지를 적극적으로 생산해 상대를 무너뜨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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