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연휴를 빌미로 덩달아 한 주 쉰 헝그리앱 랭킹.
큰 변화는 아니지만, 뉴페이스들이 Top 10에 속속 진입해 분위기가 좀 바뀐 상태다.
9월 1주차 20계단 상승해 10위에 간신히 턱걸이했던 '감자슉슈슉'이 놀라운 상승세를 보이며, 당당 1위에 올라있다.
캐주얼한 서바이벌 로그라이크 신작 '감자슉슈슉'은 몰려오는 좀비를 처치하는 뻔해보이는 스토리같지만, 몰입도가 매우 강한 게임이다. 게임이 시작되면 5분간 지칠 틈 없이 몰려드는 좀비떼를 사냥하게 되는데, 스킬을 쓸 필요도 없이 오로지 방향키로 간단하게 쾌감을 느낄 수 있다. 레벨이 오르면 스킬도 쓸 수 있으며, 히어로들의 서포트도 꿀잼 요소 중 하나다.
5분이면 한 스테이지를 끝낼 수 있는 빠른 속도감이 호평 포인트다.
'감자슉슈슉'이 떠오르기 전까지는 방치 디펜스의 새 역사를 쓰고 있는 '운빨존많겜'이 1위를 지켰다. 9월초 23주만에 왕좌에 오른 '로얄매치'는 한 주를 버티고 슬그머니 3위로 내려앉았다.
'WOS: 화이트 아웃 서바이벌'과 '라스트워: 서바이벌'은 Top 5 사수를 위해 안간힘을 쓰며 4위와 5위를 오가고 있다.
지난 11일 X.D.글로벌이 출시한 힐링 RPG 신작 '고! 고! 머핀!'이 깜짝 6위에 올랐다.
모험가가 되어 조잘거리는 ‘머핀’과 함께 세계의 끝을 향해 여정을 떠나는 과정을 그려낸 RPG다. 유저는 워리어, 위자드, 헌터, 프리스트, 섀도우 총 5가지의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코어 스킬, 전술 스킬, 패시브 스킬 총 3가지로 나누어진 스킬 세팅에 최대 9가지의 스킬을 장착할 수 있다. 직접 전략적 스킬을 세팅할 수도 있으며, 다른 유저들의 조합, 공식 추천 조합 등 참고해서 구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기존 방치형의 틀을 과감하게 깨고 오픈필드를 도입한 'AFK: 새로운 여정'은 10위권으로 밖으로 밀렸났다가 신규 시즌 '음모의 파도'를 타고 다시 8위로 복귀했다.
'음모의 파도'는 에스페리아 대륙에 최근 합류한 유저는 캐릭터 성장을 위해 '여정의 장'에 계속 머무르게 되고, 일정 조건의 공명 레벨과 스토리 진행을 만족시킨 유저의 경우 새롭게 개방된 지역으로 이동, 신규 콘텐츠와 스토리, 영웅, 그리고 여러 이벤트를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비겁한 용사의 음모로 알이 되어버린 유저가 마왕성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 흩어진 마왕의 알을 모으고 부화시킨 마물들을 이끌고 모험을 떠나는 방치형 RPG '마왕만만세'가 10위에 랭크됐다.
(모바일 헝그리앱에서는 20위까지만 확인 가능합니다)
김동욱 기자 (kim4g@smartnow.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