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은 자사의 위치 기반 AR 게임 ‘피크민 블룸(Pikmin Bloom)’에 새로운 종인 ‘얼음 피크민’을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11월 1일부터 적용되며, 플레이어는 산책 중 발견할 수 있는 ‘물빛 모종’을 성장시켜 ‘얼음 피크민’을 만나볼 수 있다.
‘얼음 피크민’은 이름처럼 차가운 매력을 가진 신규 피크민으로, 레스토랑과 길거리에서 출현한다.
레스토랑에서는 ‘셰프 모자 데코 피크민’으로, 길거리에서는 ‘스티커’ 또는 ‘동전 데코 피크민’으로 변신해 각기 다른 개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걸음 수 기반 미션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플레이어는 100걸음 걷기 임무를 시작으로, 2,000걸음과 3,000걸음을 달성하면 ‘얼음 피크민 모종’과 함께 Mii 전용 비니 모자, 프린트 티셔츠 등 특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시스템 개선도 함께 이루어진다.
피크민 보관 한도가 기존 3,200마리에서 4,000마리로, 엽서 보관함은 3,000장에서 4,000장으로 확장되어 보다 여유로운 플레이가 가능해졌다.
또한, 야생으로 돌려보낸 피크민의 위치가 지도에 실루엣 형태로 표시되는 기능도 새롭게 추가되어, 자신만의 추억의 여정을 되돌아볼 수 있다.
한편, 오는 11월에는 콘솔 타이틀 ‘피크민4’에도 총 24종의 신규 데코 피크민이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특히 ‘피크민 블룸’과의 데이터 연동 기능을 활성화하면, ‘피크민4’에서 수집한 데코 피크민을 ‘피크민 블룸’으로 전송할 수 있어 두 작품을 넘나드는 확장된 피크민 세계를 즐길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