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HPC컴퓨팅 전문기업 주식회사 미루웨어는 고성능 서버용 컴퓨팅 전문기업 Gigabyte (이하 기가컴퓨팅) 그리고 AI 데이터 스토리지 솔루션 기업인 Graid Technology(이하 그레이드 테크놀로지)와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기가컴퓨팅(의) 엔터프라이즈 장비에 그레이드 테크놀로지의 혁신적인 SupremeRAID™기술을 탑재 및 접목하여 스토리지 및GPU 성능을 극대화하고, INFINITIX사의 AI-Stack (GPU통합 관리 솔루션)을 결합한 미루웨어 만의 통합솔루션을 AI 시장에 공급하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다.
미루웨어는 세 회사의 핵심 기술을 통해 AI 인프라를 확장하고, 고객사가 요구하는 최상의 성능과 안정성을 갖춘 AI 솔루션을 제공해 시장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은 기술 통합을 넘어, 세 회사가 각자의 강점을 통해 새로운 사업 가치를 창출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대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가컴퓨팅은 기가바이트의 자회사로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용 하드웨어 제조를 전문하고 있으며,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컴퓨팅, AI, 고성능 컴퓨팅 등 기업용 시장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으며, Liquid 솔루션을 통해 열, 전력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있어, AI 및 HPC에 필수적인 GPU 서버 솔루션 분야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고 있다.
기가컴퓨팅 R283-S92-AAJ1은 인텔 5, 4세대 제온 프로세서 스케일러블 프로세서를 듀얼로 구성할 수 있는 모델로, 8채널 DDR5 RDIMM, 32개의 메모리 슬롯을 가지고 있으며, 24개의 Gen4 NVMe 핫스왑 베이, Gen4 NVMe/SATA/SAS를 통합 지원하는 24개 핫스왑 베이, 후면에 추가로 4개의 SATA/SATA 핫스왑 베이를 가지고 있어 풍부한 스토리지 구성이 가능하다.
그레이드 테크놀로지는 미국에 본사를 둔 GPU 기반의 RAID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GPU를 활용하여 스토리지 성능을 가속화하는 독점 기술인 SupremeRAID™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RAID 컨트롤러가 CPU에 의존하는 것과 달리 NVIDIA GPU의 강력한 연산 능력을 활용하여 RAID 작업을 처리한다. 이를 통해 기존 RAID 컨트롤러의 한계로 NVMe SSD의 성능을 제대로 끌어내지 못하는 병목현상을 해소하여, NVMe SSD의 성능을 거의 손실 없이 끌어 낼 수 있다. 또한 CPU의 부하를 줄여 시스템 전체의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이를 통해 데이터베이스, AI, 머신러닝, 빅데이터 분석 등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해야 하는 환경에 최적화된 NVMe 기반의 스토리지 솔루션으로 데이터 접근 속도를 높이고, 전체 시스템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미루웨어는 GPU, CPU 가속 기반의 H/W, S/W를 제공하는 IT 기업으로, 오픈 소스 Openstack, Kubernetes를 바탕으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결합된 형태의 최적의 AI, HPC를 위한 솔루션인 MW-OST(Container ORCHESTRATO) 서비스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는 GPU가 탑재된 AI 서버에서 다양한 딥러닝 프레임워크 사용에 필요한 전용 컨테이너 플랫폼, 딥러닝 라이브러리 및 드라이버를 포함한 스택을 지원한다.
INFINITIX사의 ‘AI-Stack’은 이미 해외 금융, 반도체, 의료 및 제조 부분에 걸쳐 널리 적용되어 있으며, 대만 정부와 파트너쉽을 맺고 AI 컴퓨팅 리소스 풀을 구축하여 스타트업이 디지털 트렌스포메이션을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미루웨어는 최근 INFINITIX사와 MOU를 체결하여 공식 파트너로서 AI-Stack을 한국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전략적 협력을 통해 각 사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광범위하게 확산되고 있는 AI에 대해 고객사가 요구하는 솔루션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ink추천 퀵 링크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