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 위치한 e스포츠 전문 교육기관 T1이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 협약을 체결했다. T1은 글로벌 명문 구단으로 유명한 T1이 운영하는 전문 교육기관으로, 프로게이머 양성과 e스포츠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T1A는 최고 수준의 전문 강사진이 참여해 실전 경험을 반영한 커리큘럼을 제공하며, 수강생들의 기술 및 멘탈 성장을 적극 지원한다. 또한, T1A는 차세대 유망주를 발굴하기 위한 T1A Rookies 선발전을 준비 중이다.
은평메디텍고등학교는 e스포츠 산업의 성장에 맞춰 이론 교육을 넘어 실전 중심의 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학생들은 수업 시간에 게임플레이를 기반으로 팀을 구성하고 전략을 수립하며, 스크림(연습 경기)를 통해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교내 e스포츠 대회 개최, 교외 e스포츠 대회 참가, 관련 콘텐츠 제작 실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현장 적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다.
양 기관은 산학협력을 통해 학생들의 입학 및 진학 연계 협력, 전문가 특강 및 인성 교육 기회 제공, 장학 제도 및 운영 협력, e스포츠 산업 관련 교육 및 실습 지원, e스포츠 관련 공동 행사 및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T1A Head 최원준은 "은평메디텍고등학교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다양한 e스포츠 교육 정보를 공유할 것"이라며, 리그 오브 레전드와 발로란트 분야에서 은평메디텍고등학교의 교육적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교장 박명갑은 "실무 중심 교육의 중요성이 점점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현장 적응력을 키우고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T1 e스포츠 아카데미와 은평메디텍고등학교는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해 e스포츠 분야의 교육 경쟁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진로 개발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