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오는 15일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타워 스카이31(SKY31) 컨벤션에서 ‘2025년 게임더하기 서비스 설명회’를 개최한다.
‘게임더하기’ 사업은 해외 현지 시장 직접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게임사가 현지화 컨설팅, 현지 진출 마케팅, 현지어 번역, 품질보증(QA) 등 필요한 전문 서비스를 자유롭게 선택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설명회는 게임사들이 전문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각 서비스를 소개하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 구글코리아, 중소 게임사 대상 해외 진출 및 마케팅 전략 제시
설명회는 오전 10시부터 2025년 게임더하기 사업에 선정된 게임사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먼저, 구글코리아에서 ‘글로벌 마켓 확장 및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중소 게임사의 해외 진출 전략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추후 본 사업은 컨설팅, 세미나 등 다양한 방면으로 구글코리아와의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어 콘진원은 올해 선정된 기업들이 본 서비스를 효율적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 전반의 수행 절차와 주요 사항 등에 대한 교육을 진행한다.
◆ 게임더하기 협력사 62개사 참여.. 해외 진출 맞춤형 1:1 상담 운영
오후 1시부터는 해외 진출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62개 협력사가 참여해 각 전문분야별 ▲컨설팅 ▲마케팅 ▲인프라 ▲게임서비스 등 1:1 서비스 상담 부스를 운영한다.
1:1 서비스 상담은 5월 9일부터 14일까지 큐알(QR)코드 또는 현장 등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 서비스는 게임더하기 사업에 선정되지 않은 게임사도 신청과 참가가 가능하다.
◆ 글로벌 리포트 제공, 플랫폼사 연계 서비스 강화 등.. 설명회 이후에도 역량 제고 지속 지원
콘진원 김남걸 게임신기술본부장은 “게임더하기는 서비스 설명회 이후에도 글로벌 시장 동향자료 제공, 실무 세미나 개최 등 중소 게임사의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지원이 이어질 것”이라며, “앞으로도 구글코리아 등과 같은 글로벌 플랫폼사와의 협력을 통해 지원을 확대하겠다”라고 밝혔다.
게임더하기 사업과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게임더하기 누리집(gsp.kocca.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이번 서비스 설명회에 참가한 협력사에 대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