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인기 PC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의 여름 이벤트 채널 ‘호텔 나이트메어’에 신규 맵을 추가하고 ‘짱구는 못말려!’의 마지막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4일(수) 밝혔다.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업데이트로 ‘호텔 나이트메어’ 채널에 신규 맵 ‘악몽 대탈출’ 맵을 추가했다. 이 맵은 메어가 만들어낸 악몽으로, 악몽의 크기가 너무 커져 현실화되고 있는 악몽을 배경으로 한 보스 서바이벌 모드다. 이용자들은 바닥에 설치된 허수아비 악령 표식과 함정들을 피하고, 거대한 허수아비 악령으로부터 끝까지 도망쳐 생존해야 한다.
또한, 테일즈런너에 이벤트 전용 길드전이 오픈됐다. 이용자들은 호텔 나이트메어 채널 이벤트 맵으로 구성된 길드전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메어의 리퀘스트’, ‘나이트메어 4차 캡슐 기계’를 통해 신규 아이템인 ‘썸머 스포츠’ 복장 세트 및 다양한 채널 신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로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 마지막 업데이트로 ‘떡잎방범대 비밀일기장’ 콘텐츠가 추가됐다. 이용자들은 맵 플레이를 통해 레인보우 크레용 아이템을 획득하고 공원의 짱구 NPC를 통해 비밀일기장을 만들 수 있으며, 비밀일기장을 제작 완료할 경우 짱구 등 떡잎방범대 5명의 친구들과 흰둥이의 한정 이미지 칭호를 획득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테일즈런너는 상점 내 신규 아이템 ‘둥둥 구름 코스튬 박스’를 추가했다. 이용자들은 둥둥 구름 코스튬 박스를 사용하여 ‘구름 위를 둥둥’ 포즈와 ‘둥둥 구름’ 복장 및 액세서리 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라온엔터테인먼트 이재준 PD는 “그 동안 짱구는 못말려 콜라보에 많은 런너들이 관심과 성원을 보내 주신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더 재미있는 콘텐츠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은 테일즈런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테일즈런너’는 2005년 여름부터 서비스돼 온 국내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온라인 레이싱 게임으로 이용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김지훈 기자 (desk@hungryapp.co.kr)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