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늑한 분위기의 히든 오브젝트 어드벤처 게임 ‘로스트 앤 파운드(Lost and Found Co.)’의 출시 일정이 조정됐다. 개발팀은 1월 27일 공지를 통해 스팀(Steam) 버전 출시일을 기존 계획보다 몇 주 늦춘 2026년 3월 6일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개발팀은 이번 연기에 대해 “출시를 손꼽아 기다려온 이용자들에게 매우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사과의 뜻을 전했다. 이어 “팀은 그동안 출시를 목표로 전력을 다해 개발을 진행해 왔지만, 게임이 지향하는 완성도와 품질을 온전히 구현하기 위해 추가적인 시간이 필요하다는 결론에 이르렀다”고 설명했다.
‘Lost and Found Co.’는 현재 거의 완성 단계에 접어든 상태로, 개발진은 출시 첫날부터 최상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이에 따라 내부 논의 끝에 불과 몇 주에 불과한 짧은 연기를 결정했으며, 이번 일정 조정이 보다 안정적이고 완성도 높은 론치를 가능하게 할 것이라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개발팀은 기다려준 팬들에 대한 감사의 표시로, 출시 전까지 게임 속 신규 스테이지를 엿볼 수 있는 GIF 이미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도 함께 전했다.
‘Lost and Found Co.’는 따뜻하고 몰입감 있는 세계관을 배경으로 한 히든 오브젝트 어드벤처 게임이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과 함께 수많은 마법의 장소를 여행하며 숨겨진 물건을 찾고 퍼즐을 해결하는 것이 핵심 콘텐츠다. 플레이어는 잃어버린 물건들을 찾아 작은 드래곤이 잃어버린 힘을 되찾도록 돕게 된다.
장르는 히든 오브젝트, 캐주얼, 포인트 앤 클릭(Point & Click) 방식으로, PC(스팀) 플랫폼에서 출시된다. 개발은 태국의 인디 개발사 Bit Egg가 맡았다.
이 작품은 출시 전부터 다양한 글로벌 게임 행사에서 주목을 받아왔다. 스팀 위시리스트 수는 17만 5천 건을 돌파했으며, Level UP KL에서 그랜드 심사위원상과 비주얼 아트 부문을 수상했다. 또한 Gamescom Asia에서 2024년과 2025년 두 차례 ‘가장 기대되는 게임’으로 선정됐고, Taipei Game Show 2025 인디 게임 어워드에서는 오디오 부문 후보에 올랐다.
이 외에도 Wholesome Direct 2024, 도쿄게임쇼 2024, 타이베이 게임쇼 2025 등에 소개됐으며, IGN, PC Gamer, Rock Paper Shotgun 등 주요 해외 매체의 ‘베스트 오브 이벤트’ 리스트에도 이름을 올렸다. 중국 퍼블리싱은 Gamirror Games가 맡을 예정이며, 샤먼 국제 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의 사이버 소우사 어워드에서 베스트 게임 아트 상을 수상하는 성과도 거뒀다.
한편, ‘Lost and Found Co.’의 목표는 각 스테이지에 숨겨진 모든 오브젝트를 찾아내는 것이다. 플레이어는 마우스로 화면을 드래그해 시점을 이동하고, 휠을 이용해 확대·축소하며, 클릭을 통해 오브젝트와 상호작용할 수 있다. 직관적인 조작과 편안한 플레이 감각을 앞세운 이 작품이, 한층 다듬어진 모습으로 어떤 첫인상을 남길지 기대를 모은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