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모바일 MMORPG 조선협객전M이 2025년 9월 3일 정기점검을 통해 시즌패스 28차 업데이트와 함께 주요 밸런스 조정 및 개선 사항을 적용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환생 이전 레벨 구간의 성장 곡선이 완화됐다. 기존 987~1000 레벨 구간에서 요구되던 경험치량이 대폭 낮아져, 고레벨 협객들의 성장 부담이 줄어들 전망이다.
또한 업데이트 이후 기존에 보유한 경험치가 새롭게 조정된 요구량을 초과하더라도 캐릭터 레벨은 유지되며, 점검 이후 경험치를 1 이상 획득하면 즉시 레벨업이 적용된다.
또한 문파 토벌 종료 후 별도의 이동 없이 즉시 문파 토벌 NPC ‘강윤’ 앞으로 이동되도록 변경돼 편의성이 강화됐다.
시즌패스는 엽전, 다이아, 인앱 결제를 통해 활성화할 수 있으며, 일일·주간·월간 임무 달성 시 점수를 획득해 총 20단계의 보상을 순차적으로 개방할 수 있다. 시즌패스는 일반, 고급, 스페셜 등급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등급별로 더욱 풍성한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번 시즌 28차에서는 ▲고급 둔갑술 상자, ▲화려한 신수 알, ▲명인의 제련망치, ▲이순신의 전투 가호, ▲신비한 강화 상자 등 다채로운 아이템이 단계별 보상으로 마련됐다. 특히, 신규 보상 아이템 ‘초월 강화 부적’과 ‘환생/초월 선택 상자’가 주목된다.
초월 강화 부적은 사용 시 대미지 증가 및 감소, 스킬 대미지 강화, 경험치 획득량 증가(최대 70%) 등 강력한 버프 효과를 부여하며, 10월 1일 정기점검 전까지 효력이 지속된다. 캐릭터가 사망하더라도 효과는 유지된다.
환생/초월 선택 상자는 환생석 조각 또는 초월석 무작위 상자 중 하나를 선택해 획득할 수 있으며, 상위 등급인 환생/초월 선택 상자Ⅱ에서는 환생석 조각(150개) 또는 초월석 무작위 상자를 얻을 수 있다.
조선협객전M 서비스 관계자는 “시즌패스 28차 업데이트는 협객들의 성장을 돕는 동시에, 더욱 전략적인 전투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으로 유저분들께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조선협객전M의 이번 업데이트 및 보상 아이템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