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엔비디아가 게임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는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Multi Frame Generation)을 신규 게임 4종에 추가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 대상으로는 ‘크로노스: 더 뉴 던(Cronos: The New Dawn)’, ‘헬 이즈 어스(Hell Is Us)’,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Indiana Jones and the Great Circle™)’의 ‘거인의 수도회(The Order of Giants)’가 포함된다. 또한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4(Microsoft Flight Simulator 2024)’는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을 지원한다.
엔비디아(NVIDIA) RTX 기술은 800개 이상의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에서 지원된다. 매주 엔비디아 DLSS, 엔비디아 리플렉스(Reflex), 첨단 레이 트레이싱 효과를 탑재한 신규 게임이 출시, 발표되고 있으며, 지포스 RTX 플레이어들에게 최상의 PC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최근 ‘이브 온라인(EVE Online)’, ‘로스트 소울 어사이드(Lost Soul Aside)’, ‘스타쉽 트루퍼스: 익스터미네이션(Starship Troopers: Extermination)’, ‘역수한(Sword of Justice)’, ‘명조: 워더링 웨이브(Wuthering Waves)’에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이 적용됐다. 이어서 이번 주에는 '크로노스: 더 뉴 던', '헬 이즈 어스', '인디아나 존스: 그레이트 서클’의 ‘거인의 수도회’'가 출시와 동시에 이 성능 향상 기술을 지원한다. 이와 함께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4’의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업데이트도 현재 적용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헬 이즈 어스’, DLSS 4 지원과 함께 지포스 나우에서 플레이 가능
나콘(NACON)과 로그 팩터(Rogue Factor)의 ’헬 이즈 어스'는 강렬한 근접 전투와 탐험의 스릴을 결합한 3인칭 액션 모험 게임이다. 지도도, 나침반도, 퀘스트 표식도 없이 본능을 따라 미스터리의 답을 찾아가는 것은 모험의 일부이다. 게임은 혁신적인 스토리와 레벨 설계를 활용해 플레이어가 스스로 결정을 내릴 수 있는 독특한 경험을 제공한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감각을 믿고 칼날을 준비해 '헬 이즈 어스'에서의 발견을 온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호평을 받은 시연에 이어, 로그 팩터는 9월 4일 '헬 이즈 어스'를 정식 출시한다. '헬 이즈 어스' 디럭스 에디션(Deluxe Edition)을 구매하면 3일 앞서 플레이할 수 있는 사전 체험을 통해 먼저 플레이가 가능하다.
또한 ‘헬 이즈 어스’는 지포스 나우(GeForce NOW)에서 플레이할 수 있으며, 이달 말 공개될 엔비디아 블랙웰(Blackwell) RTX 아키텍처 업그레이드 이후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크로노스: 더 뉴 던’ ,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과 레이 트레이싱 지원
‘사일런트 힐 2(SILENT HILL 2)’ 리메이크의 제작사 블루버 팀이 완전히 새로운 오리지널 생존 공포 IP ‘크로노스: 더 뉴 던’을 출시한다. 플레이어는 종말 이후 폐허로 변한 암울한 미래 세계와 1980년대 폴란드의 두 가지 시간대를 넘나든다. ‘크로노스: 더 뉴 던’은 현실 세계의 노바 후타(Nowa Huta)에서 영감을 얻은 황폐한 지역인 뉴 던(New Dawn)에서 모험을 펼치게 된다. 플레이어는 신비로운 조직인 콜렉티브(Collective)의 요원 트래블러(Traveler)로 활동하며, 핵심 인물들이 종말 속에서 사라지기 전에 시간을 거슬러 이들을 구출해야 한다. 종말 직전의 세계를 탐험하면서, 플레이어는 오펀(Orphans)이라 불리는 기괴한 적들을 만나게 된다. 이는 인류의 가장 어두운 악몽에서 태어난, 뒤틀린 신체 공포의 괴물이다.
9월 5일 출시되는 ‘크로노스: 더 뉴 던’은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기능을 지원하며, 레이 트레이싱 효과로 더욱 향상된 비주얼을 선보일 예정이다.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4’ 심 업데이트 3 배포,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 지원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와 아소보 스튜디오(Asobo Studios)는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의 심 업데이트 3(Sim Update 3)을 공개했다. 이를 통해 게임 경험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개선 사항이 제공됐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DLSS 4 멀티 프레임 생성을 포함한 다양한 변동 사항이 포함됐다. 이제 지포스 RTX 50 시리즈 비행 시뮬레이션 애호가들은 프레임 속도를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됐다.
지난해 11월 출시 당시,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4’는 DLSS 프레임 생성, DLSS 슈퍼 레졸루션, DLAA, 레이 트레이싱 그림자, 엔비디아 리플렉스 지원을 포함했다. 따라서 지포스 RTX 게이머들은 게임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높은 프레임 속도와 반응성이 뛰어난 게임플레이를 즐기며 최고의 PC 경험을 누릴 수 있었다. 이번 심 업데이트 3를 통해 성능은 한층 더 강화될 예정이다.
또한 보다 향상된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4’ 경험을 위해, 모든 지포스 RTX 시리즈 게이머는 엔비디아 앱(NVIDIA App)을 통해 DLSS 슈퍼 레졸루션을 최신 트랜스포머 AI 모델로 업그레이드해 이미지 품질을 한층 더 높일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4K 최대 설정에서 DLSS 멀티 프레임 생성은 DLSS 슈퍼 레졸루션과 함께 작동해 평균 4.2배의 성능 향상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지포스 RTX 5070 Ti는 200 FPS, 지포스 RTX 5080은 280 FPS, 지포스 RTX 5090은 최대 370 FPS까지 프레임 속도가 향상된다. 따라서 ‘마이크로소프트 플라이트 시뮬레이터 2024’를 완벽하게 즐길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