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모바일 게임 퍼블리셔 슈퍼플래닛은 자사의 인기 모바일 방치형 RPG <열렙!>과 코드캣이 개발한 서브컬쳐 수집형 RPG <소드 마스터 스토리>의 특별한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오는 7월 9일(수)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열렙!>은 네이버웹툰 '열렙전사'의 지식재산권(IP)을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RPG로, 미국과 동남아시아를 중심으로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코드캣이 개발한 <소드 마스터 스토리>와의 첫 협업으로, 각 타이틀의 팬층을 효과적으로 연결하며 글로벌 유저 유입을 확대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소드 마스터 스토리>는 국내 iOS와 글로벌 버전을 슈퍼플래닛이 퍼블리싱을 맡고 있는 타이틀로, 자사 대표 IP 간의 콜라보라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슈퍼플래닛은 이번 협업을 통해 각 게임의 팬덤을 효과적으로 연결하고, 국내 및 글로벌 유저 유입 확대 및 유저 충성도를 강화를 통한 강력한 시너지를 기대하고 있다.
이번 콜라보 이벤트는 ‘여신들과 떠나는 짜릿한 여름 휴가’를 콘셉트로, <소드 마스터 스토리>의 인기 캐릭터 에로스, 프시케, 셀레네가 <열렙!>에 신규 동료로 참전한다. 특히, 특별 콜라보 던전 ‘여신들의 휴가 대소동’에서는 세 여신이 강력한 보스로 등장하며, 던전 클리어 시 다채로운 인게임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출석만 해도 ‘에로스’ 캐릭터를 무료로 얻을 수 있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되어 유저들의 뜨거운 호응이 예상된다.
슈퍼플래닛 관계자는 “글로벌 유저, 특히 서브컬쳐 팬들의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이번 콜라보를 준비했다”며, “자사의 핵심 타이틀인 <열렙!>과 <소드 마스터 스토리>의 만남이 양 게임의 팬들에게 색다른 즐거움과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고, 여름 성수기 게임 시장에서 강력한 존재감을 드러낼 것으로 기대한다. 앞으로도 유저들에게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슈퍼플래닛은 <열렙!> 외에도 다양한 장르의 모바일 게임을 자체 개발 및 퍼블리싱하며,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IP 기반 콘텐츠와 혁신적인 게임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