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해머와 그 라이선스 파트너들은 올해의 워해머 스컬즈 쇼케이스가 전년도 기록을 갱신하며, 쇼케이스 본편은 3천만 회 이상, 개별 트레일러는 모든 채널과 플랫폼을 통틀어 1천5백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워해머 비디오 게임을 위한 연례 축제인 스컬즈는 이번에도 여름 게임 쇼케이스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가장 강력한 발표들과 함께 시작됐다. '다크 헤러시', '던 오브 워 – 디피니티브 에디션', '워해머 40,000: 볼트건 2', '스페이스 마린 마스터 크래프티드 에디션' 등 굵직한 신작들이 공개되었으며, 이어지는 일주일 간의 할인 행사, 무료 플레이 제공, 특별 콘텐츠가 이어졌다.
해당 주간 이벤트에 포함된 네 개의 게임은 6자리 수 이상의 위시리스트 등록을 기록했으며, 출시 전 스팀 게임을 팔로워 수 기준으로 집계하는 게임디스커버코(GameDiscoverCo)의 '트렌딩 게임' 순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오울캣의 신작 CRPG '워해머 40,000: 다크 헤러시'는 2위, '던 오브 워 – 디피니티브 에디션'은 5위, '스페이스 마린 마스터 크래프티드 에디션'은 11위, '볼트건 2'는 12위를 차지했다.
'워해머 40,000: 다크 헤러시' 발표의 성공에 힘입어 오울캣 게임즈는 오늘부터 '워해머 40,000: 로그 트레이더'의 신규 DLC '렉스 임페리알리스'를 출시했다. 이번 DLC에서는 새로운 아비트레이터 동료와 사이버 마스티프 패밀리어, 15시간 분량의 새로운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다.
오울캣 게임즈의 수석 프로듀서 아나톨리 셰스토프는 “아직 로그 트레이더를 경험하지 않은 플레이어라면 지금이 가장 좋은 시기다. 다음 대형 프로젝트인 ‘다크 헤러시’도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커뮤니티의 관심과 질문량이 정말 놀라웠고, 향후 몇 달 안에 더 많은 정보를 공개할 예정이니 계속 지켜봐 달라”고 전했다.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 트레일러
한편, '워해머 40,000: 다크타이드'는 이번 스컬즈 발표를 통해 공개된 신규 클래스 '아비트'를 어제 정식으로 선보였다. 이는 출시 이후 첫 신규 클래스로, 사이버 마스티프와 함께 전장에 투입된다.
다크타이드의 수석 프로듀서 후안 마르티네즈는 “아비트 클래스 발표는 우리 팀과 커뮤니티 모두에게 뜻깊은 순간이었다. 티저 영상 이후 많은 추측이 있었고, 공개와 동시에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단 하루 만에 플레이어들이 아비트레이터 클래스만의 독창적인 빌드를 만들어내는 모습을 보는 건 정말 놀라운 경험이다. 이 클래스는 커뮤니티의 플레이 스타일과 잘 맞아떨어지는 것 같다”고 밝혔다.
이번 워해머 주간의 마지막은 '워해머 40,000: 스페이스 마린 2'의 신규 콘텐츠로 장식된다. 6월 26일에는 PVE 기반의 신규 업데이트인 ‘시즈 모드’가 무료로 제공되며, 시즌 패스 소지자에게는 '화이트 스카즈 챕터 팩', '블러드 엔젤 코스메틱 팩' 등 새로운 외형 아이템이 함께 제공된다.
이 외에도, '워해머 40,000: 스페이스 마린 마스터 크래프티드 에디션'이 PC와 엑스박스, 게임패스에서 최근 출시되었고, 블러드 볼 3 시즌 9의 일부로 코른 팀이 정식 합류한 바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