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업 비피엠지가 AI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든랩스와 함께 태국에서 스테이블코인 프로젝트에 참여하기로 합의했다. 이번 합의각서(MOA) 체결로 QR결제와 해외송금을 포함한 디지털 결제환경이 구축될 예정이며, 태국의 디지턈 투자 토큰 'G 토큰'과의 협업도 진행될 예정이다.
STBC는 태국 바트(THB) 또는 미국 달러(USD)를 1:1로 현금으로 예치하고 발행되는 스테이블코인으로, 이를 통해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STBC 시범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용자들은 개인지갑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STBC를 송금하거나 수신할 수 있으며, 수신된 토큰은 바트 포인트(B Point)로 전환되어 QR 결제에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전용 크립토 ATM 기기를 통해 현금 인출도 가능할 예정이다.
비피엠지는 블록체인 기술 및 솔루션 제공을 맡으며, 에이든랩스는 태국 현지 정책 대응과 운영을 담당할 예정이다. 비피엠지 차지훈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는 블록체인 기반 디지털 결제에 대한 기술력을 선보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동남아 지역을 대상으로 디지털 결제 분야에 대한 기술 영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이든랩스 네이튼 장 대표는 "STBC는 실물 자산에 기반한 안전한 디지털 결제 수단"이라며, 태국을 시작으로 동남아 전역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향후 양사는 태국을 시작으로 블록체인 기술 및 인프라 구축에 대한 공동 협업을 계속 추진할 예정이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