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퍼블리셔 505게임즈와 개발사 쿠노스 시뮬라치오니는 현재 얼리액세스로 제공 중인 인기 프랜차이즈 아세토 코르사 시리즈의 최신작, <아세토 코르사 에보(Assetto Corsa EVO)>에 첫 번째 대규모 얼리액세스 업데이트가 적용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7개의 새로운 차량과 2개의 새로운 트랙, 다양한 신규 기능, 전반적인 버그 수정 및 성능 개선이 포함되어 레이싱 팬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주요 특징은 새로운 게임 모드인 오픈 모드와 커리어 모드의 도입이다. 오픈 모드는 게임 진행이나 운전 면허 없이도 모든 차량과 차량 커스터마이징에 즉시 접근 가능한 완전한 오프라인 환경을 제공한다. 반면 커리어 모드는 게임 내 경제 시스템과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통합하여 진행도 기반의 경험을 선호하는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즐길 거리를 선사하며, 이제 인터넷 연결 없이도 커리어 콘텐츠를 플레이할 수 있게 되었다.
새롭게 추가된 차량 7종은 다음과 같다. 알파 로메오 줄리아 스프린트 GTA, 로터스 엑시지 V6 컵, 포르쉐 911 터보 3.6 (964), 마쓰다 MX-5 (NA), 혼다 NSX-R, 마세라티 GT2, 알파 로메오 75 1.8 터보 에볼루치오네이다. 각 차량은 고유한 특징과 성능을 자랑하며, 특히 마쓰다 MX-5 (NA)는 다양한 커스터마이징 파츠를 제공하여 플레이어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트랙으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모터스포츠 경기장인 서킷 오브 디 아메리카스(Circuit of the Americas)와 역사 깊은 영국 레스터셔의 도닝턴 파크(Donington Park)가 추가되었다. 두 트랙 모두 실제 레이싱 대회에서 사용되는 곳으로, <아세토 코르사 에보>의 현실감을 한층 높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플레이어가 자신만의 레이스 이벤트를 설계할 수 있는 커스텀 레이스 주말 모드와 자신의 레이싱 장면을 다시 감상하고 분석할 수 있는 리플레이 갤러리가 새롭게 도입되었다. 리플레이 갤러리에서는 카메라 변경, 슬로모션 재생, 세션 수정 등의 기능을 지원하며, 저장된 리플레이 파일을 보관할 수 있다.
이번 0.2 버전 업데이트는 안정성과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위한 다양한 개선 사항도 포함하고 있다. 개발팀은 VR 및 트리플 모니터 환경에서의 최적화에 힘썼으며, 새로운 커스텀 AI 상대 생성 페이지를 통해 AI의 수준을 향상시켰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세토 코르사 에보>는 현재 스팀 얼리액세스에서 44,800원에 구매할 수 있으며, 게임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와 업데이트 소식은 공식 웹사이트 및 소셜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퍼블리셔 505게임즈에 대한 정보는 공식 웹사이트에서 찾아볼 수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