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약과 식량의 소모 없이
손쉽게 인형 육성을 할수있는 경험치 모의작전의 효율적인 사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
경험치 모의작전은
초급 : 모의작전 점수 소모1, 적정 전투력 1500, 총 경험치 3만(작전포인트 1당3만)
중급 : 모의작전 점수 소모2, 적정 전투력 6000, 총 경험치 8만(작전포인트 1당4만)
고급 : 모의작전 점수 소모3, 적정 전투력 16000, 총 경험치 24만(작전포인트 1당 8만)
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단계가 올라갈수록 난이도와 함께 경험치 효율이 증가하는 구조로 되어있다.
이처럼 상위 단계의 모의작전을 클리어할수 있는 전투력이 되면 윗단계를 클리어하는게 훨씬 효율적이지만...
반드시 고급 모의작전이 효율적인것은 아니다!
바로 모의작전의 경험치 분배 방식때문. 경험치 모의작전은 총 경험치를 전투에 참여한 인형들의 숫자만큼
N분하여 균등하게 배분하는게 원칙이다(5명이 참가하면 1/5, 10명이 참가하면 1/10)
그렇기 때문에 이미 100레벨을 달성한 인형이나 5링크를 달성하여 굳이 다급하게 경험치를 얻지 않아도 되는 인형들에게
경험치가 나뉘어지기때문에 경험치의 손실이 발생하게 된다.
물론, 모의작전에 참전하는 모든 인형들에게 경험치가 필요할 경우엔 당연히 고급 모의작전이 가장 효율적이다.
하지만 하나, 혹은 둘정도의 인형만 급하게 육성이 필요할 경우에도 그러할까?
이럴 경우엔 오히려 초급 모의작전이나 중급 모의작전이 훨씬 더 효율적이다!
위에서도 말했지만 모의작전의 경험치 총량은 정해져 있으며 참가한 인형의 숫자만큼 N분하여 균등하게 경험치를 분배한다.
즉 적은숫자의 인형으로 모의작전을 클리어할 경우 인형 하나에 분배되는 경험치는 그만큼 늘어난다!
예를 들어서 5링크 인형 4명사이에 저레벨 인형 하나를 끼워넣고 고급모의작전을 클리어했을경우
육성이 필요한 저레벨 인형은 24만의 1/5인 4만 8천의 경험치를 획득해 6포인트를 소모했을경우 9만 6000의 경험치가된다.
하지만 이 인형이 혼자서 초급모의작전을 클리어할경우 어떻게 될까?
초급 모의작전의 경우 적정 전투력이 1500으로 매우 낮기때문에 그다지 레벨이 높지 않은 인형으로도
무리없이 클리어가 가능한 난이도를 지닌다.
혼자서 초급 모의작전을 클리어할 경우 3만의 경험치를 전부 혼자서 획득이 가능하여
6의 작전포인트를 소모했을때 총 18만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중급 모의작전의 경우 혼자서 클리어하기는 꽤 힘들다. 4링크를 단 인형 2기 정도면 클리어가 가능한 난이도다.
인형 2기로 중급 모의작전을 클리어할경우 6포인트를 모두 소모할경우 각각 12만의 경험치를 얻을수있다.
이렇듯 소수의 인형을 육성하기 위해선 고급모의작전보다도 낮은 단계의 모의작전이 훨씬 더 효율적이란 결론을 얻을 수 있다.
물론 자유경험치획득량은 고급모의작전이 훨씬 높지만
자유경험치는 획득 가능한 최대치가 정해져 있으며(자료실 업그레이드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한번에 작성할수있는 작전보고서의 수량도 한정적이고
굳이 모의작전이 아니더라도 필요한 자유 경험치는 쉽게 획득할수 있기에 고려하지 않는다.
자신의 인형의 육성 상태에 맞춰서 효율적으로 모의작전 점수를 소모하도록 하자.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