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은 SMG와 RF의 중간 단계 정도로 생각하셔도 될 듯합니다만, 죽창을 박는 RF의 특성과 비교하여 딜로스가 적은 장점이 있습니다.
+ SMG와 버프를 주고받는 총기종이가 때문에 시너지 효과도 있죠. 범용성이 높다보면 되겠군요. 안정적인 딜러입니다.
체력이 어느 정도 된다고 볼 수도 있는데, 절대 탱커로 세워도 된다는 뜻이 아닙니다. 항상 뒤에 두도록 합니다. 웬만하면..........
1. 3성
FNC(초코쨩)
잘 아시겠지만 탈3성입니다. 키우려는 RF의 MVP를 뺏어먹는다던가하는 만행을 저지르기도합니다(.......)
StG44(이니셜 때문에 서태지로 주로 불립니다)
성능이 준수하기에 채용하기 무난합니다. 버프 진형이 전방1칸이지만 SMG에게 주는 버프인형들 중 최상위에 해당하므로 시너지가 좋습니다.
2. 4성
4성 AR은 지뢰가 많습니다. 여기에 기술하는 것 이외에는 지뢰일 가능성이 많으니 정보를 찾아보고 키울지 고려해주세요.
TAR-21
기능이 야간전 전용인 것을 제외하고 공격관련스텟, 진형버프조차 우수하여 준5성으로 평가받습니다. 야간전의 경우 5성급의 성능을 발휘합니다만
문제는 입수난이도라고 하겠습니다. 잘 안 나오는 4성이 몇 개가 있는데 그 중 하나입니다.
G36
댕댕이(G41)의 하위호환. 그 하위호환도 진형버프뿐이기 때문에 기능, 스텟 같은 면에서 볼 때 DPS가 매우 우수합니다.
문제는 위의 타르처럼 안 나오는 4성 중 하나이기 때문에, 키우는 데에 애먹을 가능성이 있네요.
9A-91
4성 지뢰 중 하나였지만, 현재는 4성값을 하는 성능까지 올라간 상태. 주간전에서 사용해도 무난하며, 야전에서 최상위급 성능을 발휘하므로 여러 전력이 필요한 소전 안에서 귀한 옵션으로 키워도 좋습니다.
리베롤
DPS는 굉장히 낮습니다. 다만, 이녀석은 매우 독특하게도 유틸성 총기입니다.
AR인데도 불구하고 AR제외 버프진형에 있는 모든 총기에게 스킬 발동시 화력/공속/명중 25% 상승을 줍니다.
잠재력을 보시고 판단해서 키워도 괜찮지 않을까 합니다.
3. 5성
따로 기술을 하지 않겠습니다. 4성에 지뢰가 많은 반면 5성 AR들은 모두 5성값을 하기 때문이죠.
다만 5성 내에서 우선순위를 기술해두겠습니다.
AR3대장
G11, G41(댕댕이), FAL(족제비)
G11이 DPS상 1위로 가장 사기적이고, 댕댕이는 만능 성능. FAL의 경우 방어특화인데 매우 안정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HK416(흥국이), 95식, 97식이 5성 중에서 어느 정도 밀리는 입지라고 생각하면 될 듯하네요.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