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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STAR갤럭티카 캐릭터 평가 (하)  +50

  • 5.0
  • 1
  • 등록일 : 2017-01-19 12:37:28


프리뮬러 / 아쳐


일본 포스타 캐릭터 투표 순위

5

레 벨

H P

S P

공 격

방 어

회 심

Lv. 100

830

180

692

121

142

한계돌파

902

200

728

145

162

한돌 횟수

0

1

2

3

4

최대 SP

180

185

190

195

200

SP 회복량

5

5

5

5

6

캐릭터 타입

서포트 타입

리더 스킬

포스타 캐릭터가 받는 대미지 감소 (효과치 40)

오토스킬

오토 1

자신이 주는 상태 이상의 효과 시간 50% 연장

오토 2

일반 공격 콤보 강화 중 이동 속도 / 공격 속도 50% 상승

오토 3

HP10% 이상일 때 즉사 회피, 또한 대미지 배리어 (30/1) 발생


액션스킬 1 스킬 (SP 소모 : 36)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74/upload.gif

적에게 수속성 대미지를 주고 슬로우 상태로 만들 때가 있다.

공격 배율

(10+ 500) x 3~4(불확실)

부여 효과

<아군에게 부여되는 효과>

상태 이상 대미지 상승 (60/ 200% / 슬로우)

<자신에게 부여되는 효과>

일반 공격 콤보 강화 (60)

비 고

- 적을 중심으로 한 범위 공격

- 장애물에 충돌하지 않음

- 적을 쓰러트리면 다음 적을 추적, 공격한다.

액션스킬 2 스킬 (SP 소모 : 60)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73/upload.gif

아군의 HP를 회복하고 적에게 수속성 대미지를 주며 슬로우 상태로 만들 때가 있다.

공격 배율

(4.5+ 250) x n / 공격력 10% 회복

부여 효과

-

비 고

- 공격력의 10%만큼 HP를 회복한 후, 천천히 벽이나 적을 관통하는 꽃을 발사한다.

- 꽃은 일정 시간마다 부딪히는 적에게 계속 대미지를 준다.

- 꽃은 프리뮬러에게 조금 떨어진 위치에서 발생, 적과 밀착한 상태에서 쓰면 타격수가 줄어들 수 있다.

강화된 통상 공격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72/upload.gif

콤보 레벨

배율

1

3x 1

2

3x 2

3

3x 3

4

4.5x 1

5

4.5x 1

6

6x 1

 

- 강화된 통상 공격은 위력이 올라 적의 위치에 메테오를 떨어트리는 형태가 된다.

- 타겟 거리는 아쳐의 일반 콤보 거리정도로 짧아 적에게 어느정도 접근해야 한다.




프리뮬러의 장점
1. 강력한 슬로우 특공!
 슬로우 상태의 적에게 아군의 대미지를 무려 200%나 강화할 수 있다. 높은 킬러 대미지로 슬로우 걸린 적에게 큰 대미지를 줄 수 있다.
2. 상태 이상 효과 연장
 상태 이상 효과 시간 연장을 통해 귀찮은 적들의 발을 묶어두거나 더 오래 행동 불능으로 만들어 전투를 편하게 이끌어갈 수 있다.
3. 꽤나 높은 안정성
 즉사회피, 배리어, 아군 HP회복에 피격 대미지 경감 리더스킬까지 더해져 고난이도에서도 상대적으로 안정성을 가질 수 있다.

프리뮬러의 단점
1. 뭔가 나사빠진 통상 공격 강화
 강화 후 통상 공격은 강화 전과 비교해 타겟거리가 증가하지 않는다. 또한, 상대적으로 착탄까지의 시간이 증가, SP회수에도 썩 용이하지는 않다. 비록 딜량이 늘어나기는 하지만 눈에 띄게 우수해지는 것도 아니다.
2. 높은 SP 사용량과 저조한 SP회수율
 프리뮬러의 2스킬은 SP소모량이 매우 높은 편이지만, SP 회수능력은 뛰어나지 못하다. 원활한 스킬 사용에 어려움이 있는 편이다.
3. 상! 태! 이! 상! 특! 공!
 망캐의 조건중 하나로 거론되는 상태이상 특공. 슬로우가 걸리지 않는 적에게는 낮은 딜량밖에 기대할 수 없으며, 그나마도 스킬을 통해서만 슬로우를 걸 수 있기 때문에 특공의 효율을 살리기 어렵다.
4. 공격 강화 능력의 부재
 공격력을 강화하는 기술이 없기 때문에 화력부분에 있어서 고난이도 보스를 상대하기에는 부족한 모습을 보인다.
5. 낮은 회복량
 마도사가 아닌 직업군에게 힐은 그저 덤이라고 생각하고 쓰자. 공격력 버프 없이는 힐량이 저조.



미모리 / 마도사


일본 포스타 캐릭터 투표 순위

6

레 벨

H P

S P

공 격

방 어

회 심

Lv. 100

848

181

709

99

79

한계돌파

920

201

745

123

99

한돌 횟수

0

1

2

3

4

최대 SP

181

186

191

196

201

SP 회복량

5

5

5

5

6

캐릭터 타입

테크니션 타입

리더 스킬

포스타 캐릭터가 주는 대미지 상승 (효과치 40)

오토스킬

오토 1

남은 HP 양이 적을수록 액션 스킬 대미지 상승 (최대 150%)

오토 2

남은 SP 양이 많을수록 액션 스킬 대미지 상승 (최대 150%)

오토 3

정신 통일 강화 중 공격력/이동속도 50% 상승, 염속성 대미지 100% 상승


액션스킬 1 스킬 (SP 소모 : 37)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77/upload.gif

아군의 HP를 회복하고 적에게 염속성 대미지를 준다.

공격 배율

(2.1+ 1650) x 3

6.3+ 4950/ 공격력의 6% 회복

부여 효과

<부여 효과>

정신 통일 강화

강화 후의 정신 통일은 자신의 최대 HP45%를 소비하여 SP를 회복한다.

비 고

- 주위의 아군을 회복한 후 전방으로 공격한다.

- 회복량이 마도사 치고는 적은 편이기 때문에 보조 회복 필요.

(보통 마도사의 회복량 : 공격력의 40~50%)

액션스킬 2 스킬 (SP 소모 : 61)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76/upload.gif

적에게 염속성 대미지를 준다.

공격 배율

(11.2+ 12500) x 4

44.8+ 50000 (화염 속성 대미지 + 100% 적용값)

부여 효과

<부여 효과>

염속성 대미지 상승 (60/ 100%)

비 고

- HPSP 잔량에 따라 딜량이 급변하지만 오토32스킬의 버프로 화염 속성 대미지 값은 10만이 된다.

- 화염 속성 대미지 증가 버프는 스킬 발동과 동시에 적용, 딜량은 늘 속성 대미지가 증가된 만큼 주어진다.

강화 정신 통일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75/upload.gif

- 최대 HP45%를 소비하고 SP120 회복한다.

- 오토스킬 1, 2의 혜택을 모두 받을 수 있지만 HP 45% 이하에선 즉사하니 주의



미모리의 장점
1. 매우 높은 화염 속성 대미지
 1스킬, 2스킬을 한 번씩 사용하는 것 만으로 2스킬의 화염속성 대미지를 타당 25,000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화염 속성에 약한 적이 많은 스테이지에서 활약 가능하다.
2. HP, SP 조건부 대폭적인 화력증진
 HP 잔량이 적을수록, SP 잔량이 많을수록 각각 최대 150%씩의 액션 스킬 강화 효과를 받을 수 있다. 이론상 가장 높은 대미지를 줄 수 있는 상태는 HP 1에 SP 최대치.
3. 강화 정신 통일을 사용한 SP 회복
 비록 HP를 사용하긴 하지만 강화 정신 통일을 사용해 순식간에 매우 많은 양의 SP를 회복할 수 있다.

미모리의 단점
1. HP 사용량 > HP 회복량
 강화 정신 통일에서 사용하는 HP 양보다 1스킬의 HP 회복량이 적기 때문에 HP 유지에 어려움이 있다. 즉사 방지 무기나 도트 힐을 가진 무기를 사용해 보조하거나, 레벨업 시 HP를 육성하지 않는 방법(레벨 81까지만 찍기) 등을 이용해 어느정도 보완이 가능하다.
2. 느린 공격속도
 미모리에게 강화 정신 통일을 이용한 SP 회복 능력이 주어진 대신, 통상 공격에 대한 강화나 그 외 SP 회수 능력은 전무하다. 일반 공격을 통한 SP 회복은 어려움이 따른다.
3. 매우 빈약한 내구성
 1스킬의 낮은 회복량, 즉사회피 미보유, 배리어 미보유, 도트힐 미보유 등 각종 빈약한 요소를 갖추고 있음에도 강화 정신 통일에서 사용되는 HP양은 많은 편이다. 순식간에 위험한 상황에 처할 수 있기 때문에 운용에 주의가 필요하다.
4. 서포트 능력 전무
 미모리는 자기 자신의 화력을 증진시키는 오토스킬과 버프를 갖추고 있지만 파티원들에게 버프를 주거나 서포팅을 하는 능력은 갖추고 있지 않다.



샤나오 / 크로스세이버


일본 포스타 캐릭터 투표 순위

2

레 벨

H P

S P

공 격

방 어

회 심

Lv. 100

946

122

541

146

70

한계돌파

1018

142

577

170

90

한돌 횟수

0

1

2

3

4

최대 SP

122

127

132

137

142

SP 회복량

3

3

3

4

4

캐릭터 타입

디펜스 타입

리더 스킬

포스타 캐릭터가 받는 대미지 감소 (효과치 40)

오토스킬

오토 1

공격 속도 50% 상승 / 이동 속도 30% 상승

오토 2

적 격파 시 5마리마다 HP 50%, SP 25% 회복

오토 3

일반 공격 콤보 강화 중 공격력/방어력 50% 상승, 피격 대미지 50% 감소


액션스킬 1 스킬 (SP 소모 : 25)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81/upload.gif

적에게 뇌속성 대미지를 준다.

공격 배율

(2.1+ 1650번개) x 5

10.5+ 8250번개

부여 효과

<부여 효과>

일반 공격 콤보 강화 (60)

강화 후의 일반 공격 콤보는 적의 공격력을 50% 감소시킬 때가 있다.

비 고

-

액션스킬 2 스킬 (SP 소모 : 41)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80/upload.gif

적에게 염속성의 크리티컬 대미지를 준다.

공격 배율

(7+ 300) x 8 + (30+ 2500)

86+ 4900

부여 효과

-

비 고

-

일반 공격 콤보 강화

http://cdn.wiki.famitsu.com/files/attachment/000/214/078/upload.gif

- 공격 히트 수가 증가한다.

- 적의 공격력을 50% 감소시킬 때가 있다.

- 공격 콤보 첫 번째 공격이 돌진형이 되며, 무적 상태가 된다.



샤나오의 장점
1. 무한동력성 오토스킬
 샤나오는 오토스킬을 통해 적 5마리 격파시 HP와 SP가 대량으로 회복된다. 스킬을 사용하면서 잡몹을 많이 처치하면 할수록 오히려 HP와 SP가 차오르게 된다.
2. 평타 강화의 무적 타이밍
 샤나오의 일반 공격 콤보 강화 첫 번째 공격은 돌진형으로 그동안 적의 공격을 무시할 수가 있어 적의 공격을 피하며 오히려 반격하는 것이 가능하다. 히트 수 증가를 통한 SP 회수량 증가는 덤!
3. 확정 크리티컬을 통한 딜뻥
 2스킬의 경우 확정 크리티컬 대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보스급에게도 높은 대미지를 기대할 수 있다.
4. 의외로 단단!!!
 리더스킬과 오토3의 효과에 따라 자체적으로 피격 대미지 90% 감소가 가능하다. 어느 정도 타운작이 될 경우, 리더 스킬 없이 오토3만으로도 피격 대미지 90% 감소가 가능하다.

샤나오의 단점
1. 격파힐의 한계점
 격파힐의 경우 잡몹이 없이 보스몹 단독 등장 맵, 멀티, 처치하기 어려운 강력한 몹들이 등장하는 스테이지의 경우 그 효과를 누리기 어렵다. 그 회복량은 높은 편이지만 처치하지 못한다면 무용지물.
2. 2스킬의 화력은 크리티컬을 전제
 2스킬은 확정 크리티컬을 통해 높은 대미지를 기대하는 스킬이다. 즉, 크리티컬 내성이 있는 보스급 몬스터의 경우에는 딜량이 적어질 수 밖에 없다.



※ 내용 출처 : Gamerch, GameWith, 패미통
※ 절대적인 캐릭터 평가가 될 수 없으며, 주관적인 평가가 들어가 있습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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