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일판 4/12~4/17 일정

'북마크-갤러리'를 '잡담'으로 변경바랍니다.   +5

  • 댓글17
  • 등록일 : 2023-03-06 20:06:38
  • 수정일 : 2023-03-23 17:05:59
안녕하십니까, 게시판 지기 'Persona'입니다.
그동안의 카테고리 변경이 적용된 내용과, 추가 안내를 위하여 본 글을 작성합니다.

요약) ※ (구)게시판 카테고리인 [북마크], [갤러리]에서
자신이 작성한 글 중에서 중요한 글을 03-20 월요일까지 [잡담] 카테고리로 바꿔놓기


【변경이 적용된 것들】
1. 레전드 스토리 공략 추가
2. 자랑 카테고리 위치를 '커뮤니티'로 이관
3. '게임 버그 제보'를 '기타'란으로 옮기고 '제보&인증' 카테고리처럼 제보자와 지기단만이 열람할 수 있는 제보 카테고리로 변경
4. 도전! 제한플레이와 클리어 인증 카테고리에 밥알 +5씩 지급
5. '레전드 스토리 공략'의 '냥코 공략'으로의 이관
6. '진로상담, 북마크, 갤러리" 카테고리 *삭제 예정* => (구) 게시판으로 이관.

【아직 반영되지 않은-못한 항목들도 있습니다.】
각각의 이유는 후술하겠습니다..
1. 레전드 스토리 밥알 지급 개수 35->30개로 하향 조정
2. '제보&인증'과 '게임버그 제보' 카테고리에 밥알 미지급


「왜 두 가지는 이뤄지지 못했는가?」
1. '레전드 스토리 공략' 밥알 지급 개수 관련
=> 헝앱 관리자 '고대던전'님에게 문의하니, 레전드 스토리 카테고리의 활성화가 매우 저조한 카테고리이기 때문에, 해당 카테고리의 활성화 정도가 높아졌을 때 추후 밥알 지급 개수를 조정할 수 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또한, '공략&팁' 및 '레전드 스토리 공략' 카테고리에 변화가 생길 예정입니다.
그건 바로 평점 남기면 밥알을 +20씩 주는 게 사라질 예정입니다.
그 이유는 당연히 제가 건의한게 아니라, 이 공략 평점 기능을 통해 밥알 파밍에 악용하는 사례가 많았기 때문에 헝앱에서 이를 없애기로 결정했기 때문입니다.

  이게 저도 참 복잡미묘한게.. 솔직히 저도 제가 쓴 글에 공략글 평가해주시는 분들 모두 감사드리지만, 사실 저도 공략글 평을 보면 일부 유저들을 보면 거의 천편일률적으로 공략글에 평을 남기는 경우가 많긴했습니다. 헝앱도 엄연한 기업이기에, 밥알을 지급하는 것도 무상으로 주는 게 아닙니다. 그렇기에, 아마 이러한 배경에서 제가 바랬던'레전드 스토리 공략' 카테고리가 '공략&팁'처럼 평점을 남기는 카테고리가 되지 못했고, 밥알 지급 개수도 적은 이유가 이 때문일 겁니다..


2. 제보&인증 및 게임 버그 제보 카테고리에 밥알 지급이 없는 이유
=> 아래에 첨부한 고대던전님과의 대화 중에서
'버그 제보 관련 밥알 지출은 가발사 지원이 있을 경우 가능합니다. 양해 말씀드립니다.'라는 내용이 있습니다..
즉, 상술한 바와 같이 헝앱도 기업이고, 이러한 밥알도 그냥 땅 파서 돈이 나오는 게 아니듯, 기업-개발사가 부담하는 부분이기에 제가 바랬던 바대로 공익 제보에 힘써주시는 분들께 보상을 돌릴 수 없게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카테고리 문의하면서 원활하게 이뤄졌고, 이 밥알 +5 정도면 헝앱에서도 충분히 조치해줄 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했는데 제 판단이 틀렸습니다..
기대하신 분들도 계셨을텐데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러분들께 드릴 중요 공지사항이 있습니다.
(구) 게시판에서 특히 '북마크', '갤러리' 카테고리로 작성하신 글 중에서 중요한 글은 2주안에(~03.20 월요일까지) [잡담] 카테고리로 옮기시길 바랍니다.
처음에 게시판에 변경된 내역을 보고 '삭제 예정' 안내를 보고 이전에 '뽑기 결과' 카테고리를 삭제할 때와 달리 '갤러리'를 비롯한 카테고리의 글을 삭제한다는 안내를 보고 제가 깜짝 놀래서 고대던전님과 계속 대화를 나눴습니다.
"뽑기결과는 [잡담]으로 두고 카테고리만 삭제 잘해놓고 이번엔 왜 모든 글을 없애려 하시는 것인가?", "유저들에게 글을 보존할 시간을 보장해 달라" 대화를 나눠보니
"오해의 소지가 있으므로 삭제 예정을 (구)게시판으로 변경하도록 하겠습니다.
3개의 카테고리 제거는 말씀 주실 때 삭제하도록 하겠습니다. (글은 보존됩니다.)
말씀주시기 전까지 (구)게시판 카테고리는 보존하도록 하겠습니다"라는 답을 받았고, 여차저차해서 당장 카테고리에 있는 글이 삭제 되는 게 아니란 것을 분명하게 확인했습니다.
해서, 지금으로부터 2주간, 게시판 이용자분들께서 [덱 저장]이든, 기타 중요한 게시글을 작성한 게 있다면 카테고리를 [잡담]으로 수정하실 것을 요청합니다.

  제가 계속 [갤러리] 카테고리를 정의내리고, 이 카테고리의 실질적인 사용례를 파악했을 때 [잡담], [자랑], [클리어 인증] 카테고리와 비슷한 양상이지만 밥알 개수를 +10이나 주기 때문에 지금껏 계속 존재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러면 각각의 카테고리를 구분하는 목적이 불분명해지며, 수칙을 정리하면서 각각의 카테고리를 정의 내릴 때 [갤러리] 카테고리의 정의를 그 누구도(전임 지기단 분들께도 여쭸지만 역시 불분명하여 삭제해도 무방하다는 견해도 들었습니다.) 명확하게 정의 내릴 수 없었기에, 
이 카테고리를 존치해야할 이유를 '밥알 +10'말고는 찾을 수 없었습니다.

  카테고리 간소화까진 좋은데, '뽑기 결과' 삭제 때와는 달리 헝앱에서도 '갤러리' 카테고리를 모두 [잡담] 카테고리로 옮기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본의 아니게도 게시판 유저분들께 카테고리를 옮기는 것을 요청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뽑기 결과' 카테고리도 꽤 많았음에도 불구하고 [잡담]으로 글이 남아서 "갤러리도 별 일 없겠지~" 싶었는데 그게 아니더군요;;

  게시판 유저분들께선 번거로울수도 있지만, 03.20 월요일까지-2주간 북마크 카테고리 및 갤러리 카테고리 등 '(구) 게시판'의 [북마크] 및 [갤러리] 카테고리로 작성된 자심의 글 중에서 중요한 게시글을 [잡담] 카테고리로 변경하실 것을 요청드립니다.

번거로운 일을 만들어서 죄송합니다...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6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17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7건 l 1/1 페이지
  • 닉네임
    Level 01 H☆  +1 신고 2023-03-06 당황스러우면서도 황당하네요.
    지기단 둘이서 일벌려 놓고 수습은 유저보고 하라는건지... 왜 멀쩡하게 잘 쓰이던 카테고리를 갑자기 카테고리 정의를 운운하며 제거해서 일을 벌리시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본인들이 카테고리 정의를 직접 내려 그 이후부턴 밥알 갯수를 줄이든지 해서 포괄적으로 쓰이게끔 할 수도 있는 것을 굳이 카테고리 삭제라는 과격한 방법으로 가시는 겁니까?

    뭐 잡담글로 전환하는 처음 의도처럼 됐다면 그나마 유저 고생 안시키니 최선책은 아니여도 나쁘지 않은데 일이 틀어졌음에도 카테고리 삭제를 밀고 나가 최악의 국면이 된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5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3-06 먼저, 지기단 둘에서 제가 주도적으로 시작한 일이니 비난은 제가 받겠습니다.

    또한, 이전부터 사용된 '갤러리' 카테고리의 정의와 관련해선 다음과 같습니다.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pid=1108523&bcode=nyangko&page=1
    갤러리: -냥코 관련 사진을 업로드 하는 곳입니다.

    그런데, 이 '사진'이 너무나도 포괄적인 게,
    잡담으로 아무 주제로 스샷 올려놓고 적어도 잡담이 아니라 [갤러리]로 올려도 되고,
    클리어 인증으로 써도 될 글인데도 [갤러리]로 써도 되고,
    자랑-뽑기결과로 써도 될 글도 [갤러리]로 써도 되고 정말 딱히 그 누구도 이 카테고리에 관해 명확한 사용 기준도, 이 카테고리의 정의에 관해서도 진지하게 논의를 한 바가 없습니다.

    다만, 굳이 논의 안된 건, 그동안 관례 및 밥알 개수 10개씩 주는데 굳이 저처럼 바꾸려 드는 게 쉽진 않았을 겁니다.
    당연히, 저도 그동안 망설였지만, 이 카테고리가 불분명해서 생기는 문제 중 하나가 [뽑기 결과]와 [자랑]도 굳이 [뽑기 결과]를 없앤 것도
    [자랑]을 '뽑기결과 및 기록을 자랑하는 카테고리'라고 정의하면,
    [뽑기결과]는 어떻게 정의해야 할까요?
    그냥 뽑기 결과여도 상관은 없겠지만 '기만이 되지 않을만한 뽑기결과를 올리는 곳', 그럼 그 '기만이 되지 않을만한'의 기준은 또 어떻게 제시를 해야할까요?

    흑슬리-헬옹 등 임의의 '성능캐'는 저도 캐릭터 성능 티어를 구분하면서 어느정도 제시할순 있지만, 이것도 개개인마다 생각이 제각각이고, 그간 [자랑]이건 [뽑기 결과]건 '뽑기 결과'란 결과 값으로 뽐내는 글은 매번 있어왔습니다.
    사실상 [뽑기 결과]나 [자랑]의 구분이 이뤄지지 않았던 셈입니다.

    이처럼, 거의 구분이 되지 않다시피한 카테고리로 인하여 기만글 제재 수칙도 제정이 어려웠고, 카테고리만 많지, 특정 카테고리들은 제대로 활용되지도 않는 등 카테고리가 너무 많단 점이 냥코대전쟁 게시판의 문제점으로 지적되어왔습니다.

    해서, 저는 카테고리를 간소화하는 것이 게시판을 개선하는 길이라고 생각했고, 그 중에서도 [뽑기결과]=>[자랑]카테고리와의 분별성이 없음
    [북마크]=>헝앱의 '북마크' 기능이 존재하며, 심지어 이 카테고리는 사용자가 불과 3페이지에 불과할 정도로 사용빈도가 저조함
    [레전드 스토리 공략] => 이것도 북마크 못지 않게 사용빈도가 저조한데, 대신 지속적을 신레 공략 등 글을 올리시는 분이 계시고, 기존의 '공략&팁'과 '레전드 스토리 공략'을 분류화하여 공략글의 분류를 구분하는 게 공략글 검색에 도움이 됨
    [갤러리] => 다들 사용은 많이 했으나, 이게 [잡담]인지, [자랑]인지, [클리어인증]인지 등 카테고리이 사용 목적이 매우 불분명하며, 상술한 [뽑기결과]와 마찬가지로 [자랑]글과 혼용되는 문제가 있기에 명확하게 카테고리의 사용 목적-정의를 내릴 수 없다면 이는 카테고리 분류로써 의미가 없음

    위와 같은 이유에서 카테고리 삭제 및 변경을 가한 것입니다.

    문제는, 제가 계속 카테고리 변경안과 관련하여 의견을 모집을 해도, 그동안 아무도 작성자님과 같은 반대 의견도 없었기에 이를 계속 밀고 나갈 수 밖에 없었습니다.

    [갤러리] 카테고리를 계속 유지해야할 명분은 밥알 +10 및 지금과 같이 카테고리 변경에 따른 불편 이외엔, 카테고리의 정의-구분을 하는 정확한 목표의 이유가 제시되지 않는다면 이 카테고리를 존치해야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7
  • 닉네임
    Level 49 qwerty9573  +1 신고 2023-03-06 용도가 불분명한 카테고리가 많은데 이 상황을 그대로 유지하는 것과 뭔가라도 해서 개선을 하는 것 중 어느쪽이 올바른 선택인가요?

    지기단은 당연히 본분을 다하기 위해 정리하는 방안을 선택했습니다. 이전에도 많은 지기단이 있었지만 누구 하나 적극적으로 나서서 카테고리를 정리하려는 지기는 없었습니다.

    결과적으로 모든게 의도한대로 되지는 않아서 유저들에게 약간의 번거로움을 초래하게 됐지만 그걸 못 참고 바로 지기단 비난부터 퍼부으시나요?

    그것도 죄송하다고 사과까지 하고 있는 이 글에다가 바로..

    지기단 내부에 분란이 있었고 자리에 공백이 생겼음에도 불구하고 지원자 하나 없는 상황에서도 어떻게든 지기단 자리를 지키면서 미뤄 왔던 해묵은 숙제를 하나씩 풀어내고자 하는 상황인데 격려와 칭찬은 못해줄망정 약간의 불편과 손해를 빌미로 비난부터 퍼붓는 모습이 참 아쉽네요.

    그냥 넘어갈까 하다가 추천이 4개씩이나 달리는 걸 보고는 이것밖에 안 되나 싶어 기어이 한 마디 남깁니다.

    님이 이전에 이 게시판에 무슨 공헌이라도 했고 지기단에 격려라도 한 마디 한 적 있나요?

    님이 이 게시판을 사용하고 이득을 얻고 있는게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하시나요?

    그 권리는 누가 부여해 준 건가요? 님이 이 게시판에서 무상으로 누리고 있는 것들에 대해서 감사해 본 적이라도 있나요?

    제발 인간으로서 최소한의 예의는 갖췄으면 좋겠습니다. 격려와 칭찬은 하지 못해도 힘들여 일하는 분들에게 비난을 하지는 말아야죠.
    11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3-06 아이고;; 괜찮습니다..
    저로 인해 다투시진 마시고, 제가 여러 게시판 유저분들께 번거로운 일을 제공 드린 점 정말 죄송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제가 차라리 이 글 쓰기 전에 일일이 갤러리 글을 다 [잡담] 카테고리로 옮길까 하는 생각도 했었는데, 저도 생각이 짧아서 [뽑기결과] 카테고리 없앨 때처럼 다 일괄적으로 [잡담]으로 바꿔줄 것으로 예상했는데 이는 전혀 생각하질 못했습니다..

    제 생각이 짧았고, 사후 대처 마련이 부실했음은 제가 달게 비판 받겠습니다.
    5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3-06 그리고, 헝앱 관리자 '고대던전'님과 협의할 수 있는 건, 꼭 2주가 아니더라도 제가 고대던전님에게 대댓글 달기 전까진 카테고리 삭제가 2주가 아니라 3주이건, 한 달이건 더 오랫동안 기다릴 수 있습니다.
    2주라는 시간은 한 달까지는 너무나도 긴 시간이라고 생각하여 어느정도 제한된 시간을 공지해야 게시판 유저분들께서 이 시간 안에 카테고리 변경을 재촉할 수 있는 것으로써 설정한 시간이었지만, 시간이 너무 촉박하다면 충분히 조정할 수 있습니다.
    7
  • 닉네임
    Level 33 에이A허브   신고 2023-03-07 님 말도 일리있습니다.
    평소 부지기님? 지기님? 페르소나님은 때때로 모든일에 빈틈을 철저하지 않는 모습을
    유지하려 해서 라이트한 성격을 즐기는 유저님들에게 약간 부담스러운 면이 있을수
    있고 또 장문의 글로 보시는 분들이 어질어질하게 되는 면도 있습니다.

    그런데 잡담글로 전환하는 처음 의도처럼 된것도 알고 계시고
    일이 틀어졌음에도 카테고리 삭제를 밀고 나가 최악의 국면이 된게 이해하지 못하시다면
    저처럼 지기단이고 나발이고 시원하게 본캐들고 와서 걍 적고
    경고를 먹든 앞에서 욕을 싸지르든 하는것이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왜 그러냐면 멀쩡하게 잘 쓰이던 카테고리 정의를 운운하면 제거해서 일을 벌이는것에
    관심을 가지는 유저는 극히 극히 극히 적거든요
    0
  • 닉네임
    Level 32 두링굴  +1 신고 2023-03-06 질문 있습니다!
    북마크 관련해서 원래 있던글의 카테고리 변경과 북마크 기능과는 무관한거죠?
    (카테고리가 변경되어도 여전히 제 북마크에 있는지 궁금합니다)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3-06 오늘은 시간이 늦어서 내일 제가 헝앱 관리자로부터 문의하여 확실한 답변을 받은 뒤에 대댓글 달겠습니다.
    우선, 현재 (구) 게시판에 있는 카테고리의 글들은 삭제되지 않았고, 북마크 설정해 놓은 글들은 북마크 목록에서 해당 글로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0
  • 닉네임
    Level 32 두링굴   신고 2023-03-06 그럼 해당글의 존치 여부가 중요한거 같네요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3-08 http://m.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bnlhbmdrbyZwaWQ9MTEzMDAwMiZ1c2VyPXlhZG9iZWc2NjlAd2hlY29kZS5jb20=

    어제 제가 잠시 일이 생겨서 답변 못드렸습니다.

    카테고리 변경 및 삭제가 되어도 북마크 기능엔 지장 없습니다.
    카테고리가 삭제되어도 삭제된 카테고리의 글은 삭제되거나 열람 불가능한 것이 아니라, 검색 및 북마크 기능을 통해 찾을 수 있습니다.
    0
  • 닉네임
    Level 32 냥코드디어가입  +1 신고 2023-03-06 고생많으십니다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3-06 아닙니다, 불편을 끼쳐서 죄송합니다..
    0
  • 닉네임
    평가단 광란의살뭉이  +1 신고 2023-03-06 어머나...뭔가 숙제가 생겼군요...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3-06 죄송합니다, 갤러리 중에서 정말로 중요하다 싶은 것들 (스테이지 덱 저장 및 기타 개개인 별로 추억거리가 되거나 기념비적인 기록 등) 위주로 카테고리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최대한 카테고리를 못 옮겨도 삭제되지 않는 쪽으로 문의 이어가겠습니다.
    고대던전님도 카테고리 삭제는 하되, 글은 보존된다고 문의 답변을 줬기에 글이 삭제가 되는 불상사는 없을 겁니다.
    1
  • 닉네임
    Level 34 ssadi  +1 신고 2023-03-06 음...전 항상 감사한 마음과 안타까운 심정(현 지기단 상황)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 상황이 비판과 욕을 먹을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항상 긍정적인 모습 보기 좋습니다.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3-07 저는 지금 그래도 마음이 평온합니다.
    정녕 저 혼자 있었다면, 저는 수칙 정리에 더 긴 시간이 걸렸을 것이고 제 마음이 너무 급했을 겁니다.
    하지만, 저 혼자가 아니며, 많은 응원을 받은 덕에 계속 이 자리에 있을 수 있었습니다.

    수칙 항목별로 정리가 잘 안 되서 신경 쓰이던 게 어느정도 해결했고,
    카테고리 재정의하고 너무 분류가 많던 것들 줄이는 작업이 잘못되진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여러 카테고리 중에서도 저도 '갤러리'를 어찌할지 여부는 정말 고민 많이했고, 저도 이걸 바꾸는 것에는 분명 잡음이 있을 것이란 걱정도 가졌습니다.

    예상과 달리(뽑기결과 카테고리 삭제 때처럼 갤러리 카테고리도 일괄적으로 [잡담]으로 변경되는 것) 전개가 되서 여러 유저분들께 폐를 끼쳐서 죄송스럽습니다.
    하지만, 지금하지 않고 미루면 결국 그 다음 지기단이건, 현재의 문제를 그냥 묻어버리는 꼴이기에 제가 욕 먹더라도 추진합니다.

    이전 지기단들이 조치를 못취했다기 보다, 바로 과거의 저 자신이 이러한 문제를 인지하지 못하고 조치를 취하지 않았기에 오늘날에 이른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제가 끝을 맺습니다.

    상술했듯, 카테고리는 삭제될지라도 글은 보존되니, 유저분들께 폐를 덜 끼칠 수 있는 쪽으로 방안을 계속 모색하겠습니다.
    1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3-08 http://m.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bnlhbmdrbyZwaWQ9MTEzMDAwMiZ1c2VyPXlhZG9iZWc2NjlAd2hlY29kZS5jb20=

    카테고리 삭제가 되어도 게시물은 사라지지 않고, 검색 가능합니다.
    다만, 바로 삭제할 시 각 카테고리로 별로 각자 자신의 닉네임을 검색할 때보다 찾기 불편할 수도 있으니 최소 2주~ 최장 기간=제가 고대던전님에게 삭제 요청을 하기 전까지 최대한 빨리 카테고리를 변경하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0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카드 아이콘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1,064,798 [잡담]가마토토대박!   +5 04:36:08 6
1,064,797 [자랑]올만에 글올리네요..리더십 500 23:37:16 57
1,064,796 [소식&정보]일판 일정 4/18 ~ 5/1   +30 23:19:53 131
1,064,795 [잡담]전에 올렸던 문제 정답+해설입니다   +5 21:37:21 77
1,064,794 [클리어 인증]이디 획득   +5 21:25:21 61
1,064,793 [질문]간호사말고 본능으로 초현자특효가있는캐릭이.. (2)   +1 20:00:23 139
1,064,792 [질문]미쿠 5확뽑 했는데 멈추는게 맞을까요? (7)   +1 18:20:36 241
1,064,791 [잡담]플티뽑 (2)   +5 17:30:06 218
1,064,790 [잡담]플티뽑   +5 17:20:53 184
1,064,789 [자랑]플티 뽑 16:34:12 204
1,064,788 [질문]NP충전법좀 알고 싶어요 (3)   +1 10:53:10 279
1,064,787 [질문]대나무공주가 크리티컬은 못하나요 (8)   +1 10:51:49 438
1,064,786 [잡담]꼬킹드/꼬라온 본능   +5 00:34:47 180
1,064,785 [클리어 인증]구레전드 올클(4성까지) (2)   +5 00:11:37 86
1,064,784 [질문]미쿠 16, 카미네 린&렌 성능이.. (4)   +1 23:24:06 454
1,064,783 [잡담]폰을 바꿨는데  앱  업뎃과 복사가 안되.. (1)   +5 23:11:50 174
1,064,782 [클리어 인증]구레 48장 4성   +5 22:39:56 67
1,064,781 [잡담]13.3 더미데이터 콜라보 캐릭터 (2) 추천 1   +5 22:39:23 753
1,064,780 [질문]풍운냥코탑 언제쯤 다시나오나요 (3)   +1 22:32:46 179
1,064,779 [자랑]미쿠 뽑(간만에 업로드) 21:47:10 220
1,064,778 [공략&팁]대나무공주 4단진화 vs 나나호 심층분석 (9) 추천 4   +50 21:38:28 704
1,064,777 [클리어 인증]Season4 졸업식 당일   +5 21:19:25 76
1,064,776 [잡담]신레 3성을 안 밀고 있던 이유 (1) 추천 1   +5 20:18:41 343
1,064,775 [자랑]나름대로 기념비적인 순간 겸 기록용 추천 1 20:01:01 194
1,064,774 [잡담]뽑기 망  3확뽑 (1) 추천 1   +5 19:56:10 291
1,064,773 [클리어 인증]미쿠 스테이지 (1)   +5 19:55:48 37
1,064,772 [자랑]미쿠 2 확뽑 플티 1장 18:18:18 227
1,064,771 [자랑]미쿠 4확 17:09:54 213
1,064,770 [자랑]미쿠 4확뽑! 17:06:06 235
1,064,769 [클리어 인증]콜라보 스테이지 올클   +5 17:01:40 58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