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한판 일정 4/22~5/6

본능(NP)&본능옥 사용 팁   +50

  • 5.0
  • 7
  • 등록일 : 2023-01-04 22:22:30
  • 수정일 : 2023-03-27 23:06:48
【목차】

1. 본능과 본능옥에 관한 기초 정보

2. 본능과 본능옥 우선 순위
3. 기타 캐릭들
  ▶ 기타【울레】 (링크) ☜ 터치

4. 마치며...


1. 본능과 본능옥에 관한 기초 정보

  간략하게는 '나무위키'를 참고해도 되겠으나, '공략&팁' 및 게시판 활성화를 위하여 기존에 게시판에 작성된 공략글들을 언급합니다.
'본능(NP)', '본능옥'에 관한 전반적인 지식-정보는 아래의 7가지 글들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1) 본능 관련 (①~④): 
① ★'정상적인변태님' - 『본능 리스트와 간단공략 (v.10.9.0)』★ (2021-11-15 수정; 링크☜터치)
☞ 본능에 관하여 상세하게 설명이 잘 된 글. 아쉬움은 10.9 Ver까지만 업뎃이 이뤄진 이후론 업뎃이 없어서 저도 이 글을 보고 한 번 저만의 방식으로 새로 글을 써보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② '순환논법¿'님 - 『np관리와 본능 육성 팁(ver 9.1.0)』 (2019-12-11 수정; 링크☜터치)
☞ 앞선 글에 비해 더욱 업뎃이 이뤄지지 않았으며, 일부 견해(예: 고양이 캉캉에이리언 대항(3순위) 등)는 다소 지금의 관점에서는 조금 받아들이기 어렵기에 각자 성향에 맞는 정보를 선별적으로 수용하면 됩니다.

③ 'qwerty9573'님 - 『무과금의 본능작 가이드』 (2021-10-04 수정; 링크☜터치)
☞ 무과금의 입장에서 본능작 우선 순위를 설명한 글. 전반적으로 공감되는 내용들도 많고 읽어보는 것을 추천하지만 EX 등급 캐릭은 언급이 없는 게 작성자의 생각에 필요성이 낮아서 언급을 생략했거나, 본능 추가 시기가 글 업뎃이 이뤄지지 않은 시기여서 언급되지 않았던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④ '냥코뉴비다냥'님 - 『효율적인 본능작(본능 필수캐, 본능 우선순위)』 (2022-02-09 수정; 링크☜터치)
☞ 이 또한 상술한 qwerty님의 글과 마찬가지로 본능작 주요 캐릭-우선순위에 관하여 논하는 글입니다. 
이 글도 참고하면 좋습니다.

+) 【EX & 레어】 캐릭터의 경우, 아래의 두 글을 참고했음을 밝힙니다.
  '너어무어렵다'님 - 『신레 4성플 Ex캐릭 육성공략』 (링크☜터치)
『신레 4성플 뽑기&콜라보레어』 (링크☜터치)

2) 본능옥 관련 (⑤): 
⑤ ★'qwerty9573'님 - 『본능옥 완전 정복』 (2022-11-27 수정; 링크☜터치)★
☞ 본능옥 획득 방법-성능-수급 및 사용 전략을 총괄한 글. 매우 상세한 종합서와 같은 글이기에 읽는 걸 권장합니다.

3) 12.1 Ver. 반영 (⑥): '초본능(60렙 조건, 더 비싼 NP 소모, 공속도 개선 가능)', 60렙으로 본능옥 2개 장착 가능(악마 본능옥 추가) 등에 관하여 언급했습니다. (링크) ☜ 터치.


2. 본능과 본능옥 우선 순위

  순위는 본능(NP) 투자 우선 순위를 기반으로 이뤄진 것이며, 
본능옥 장착 우선 순위는 ★(중요-1순위), *(2순위) 정도로 이해하면 됩니다.
(별도의 표시가 없다면 그냥 어울리는 본능옥을 표기한 것으로 이해하면 됩니다)
'3. 기타 캐릭들' 부분은 '2. 본능과 본능옥 우선 순위'에 언급되지 않은 캐릭에 관하여 정리했습니다.
  +) 울레 등급에서는 같은 순위 내의 캐릭터 순서대로 우선 순위를 선정한 게 아니라, 울레 도감 순서대로 나열했음을 밝힙니다.
  개인적으론 「'3순위까지'가 우선적으로 본능 투자하면 좋은 울레」의 마지노 선으로 봅니다.


『요약본』 - ① 【EX】

1순위) 닼라여왕 고양이처형인다크 라이더
  (공따 무효 제외 풀본능 540NP / */ 엄강- 엄강 권장)

2순위) 신 레전드 4성 진행할 때 투자 고려
- *댄서쿵후 냥코취권 냥코고양이 댄서
  (열파 제외 풀본능 400NP; 여유되면 열파 165NP / X [미정] )
- *주먹스모 고양이마담・더・스모고양이 주먹밥
  (독 무효+체력=200NP / * 뎀 경감)

3순위) NP 남아돌 때 투자해봄직한 애들
- 중기C·A·T(중기)고양이 한박스고양이 갱단중기 C・A・T
  (공따 무효&내성 제외 풀본능 325NP /  초뎀)
- 아미고고양이 피버고양이 카니발고양이 아미고 (열파 무효 75NP / X)
- 밧줄 궁극(밧줄)고양이 밧줄고양이 밧줄 NEO고양이 밧줄 궁극
  (공격 무효 1렙+체력 5렙+정지 8렙=235NP; 여유되면 풀업 /  엄강/뎀 경감-생존성이 목적이면 '경감' 추천)
- 캔디고양이 팬티고양이 잎사귀고양이 캔디
  (메탈 느리게 215NP /  뎀 경감)


② 【레어】

1순위) 쥬라고양이 쥬라고양이 쥬라싯터고양이 쥬라 사우루스
  (크리 확률+가격 할인=150NP; 여유되면 공격력 75NP / ★ 경감)
라면고양이 로커고양이 아티스트고양이 라면의 길
  (체력 75NP; 여유되면 나머지 풀본능 300NP  맷집)
- *카메라인어 고양이솔져 고양이카메라맨 고양이
  (내성&체력 제외 풀본능=200NP; 여유되면 파동 내성 1렙+체력=80NP / ★ 엄강)

2순위) 4성플 및 독 공격 대처
*강시고양이 홉핑고양이 마사이고양이 강시 (이속 75NP / X)
*퍼펙트고양이 에스테고양이 젠느고양이 퍼펙트
  (독 무효 50NP; 여유되면 공격력+생존=170NP / * 뎀 업/경감)

3순위) 선택사항-특정 캐릭터 유무 및 편의성 제고 측면에서 고려 
- 법사고양이 승려고양이 스님고양이 법사
  (천사 50NP /  경감-다만, 쿨탐이 빨라서 필수적이진 않음.)
엔젤 보어 대항 슈레 천사 메즈캐고양이 토스터창가의 소녀 고양이가 없거나, 라면고양이 라면의 길 렙 낮을 때 투자 고려. (풍냥탑 43층 등)
- 벨리댄스고양이 마타도르고양이 플라멩코고양이 벨리댄스
  (체력 75NP; 여유되면 악마 50NP; / * 뎀 경감)
- 쿨고양이 차륜고양이 태양고양이 쿨
  (가격 할인 75NP; 여유되면 공격력 75NP  초뎀)
- 라만사고양이 샤먼고양이 라만사고양이 라만사 댄스
  (파동 95NP; 여유되면 독 무효 50NP  뎀 경감)
- 사이킥사이킥 냥코네오 사이킥 냥코데빌 사이킥 냥코
  (좀비 50NP / / 뎀 경감 ☞ 사거리가 365로 제법 기니 필수적이진 X)
- 파이터고양이 파이터메간톤 파이터맥시멈 파이터
  (느리게 무효+체력=125NP / ★ 엄강)
- 마검사고양이 마검사쌍검 고양이 마검사쌍염무 고양이 마검사
  (공격력 75NP; 여유되면 쿨탐 감소 75NP / * 초뎀)


③ 【슈레】

1순위) 캉캉고양이 댄스고양이 알몸 댄스고양이 캉캉
  (에일 속성 제외 풀본능 450NP / X)

2순위) *반인어고양이 스위머고양이 버터플라이고양이 반인어
  (이속+공격력 250NP; 여유되면 체력 125NP / * 초뎀)
- *문어단지(문단)고타츠양이고양이TV고양이 문어단지
  (저주 무효+체력 200NP / ★ 맷집)
- *연어알(연어, 스시)고양이 스시고양이 리젠트고양이 연어알
  (가격 할인+체력=250NP / ★ 맷집)

3순위) NP 남아돌 때 투자해봄직
- 표류기(표류)고양이 서퍼표류 고양이고양이 표류기
  (정지 확률+워프 무효=200NP; 여유되면 공&체 250NP / * 경감)
- 딜리버리고양이 바벨고양이RG고양이 딜리버리
  (체력 제외 풀본능 580NP / * 초뎀)
- 콤비고양이 스케이트고양이 요요고양이 콤비 (공&체 250NP / X)
- 해커오덕 고양이고양이 해커고양이 슈퍼 해커
  (느리게+가격 할인=250NP / X) ☞ 해커를 자주 활용하지 않는다면 skip.
- iCat(사과)고양이 사과왕대갈이군iCat
  (이속+체력=250NP / ★ 경감)
- 빨래봉고양이 점퍼고양이 장대고양이 빨래봉
  (혼신 일격+공격력 290NP / * 뎀업)
- 창가창가의 소녀 고양이창가의 공주 고양이창가의 무희 고양이 (정지 1렙-10NP /  경감)


④ 【울레】 (같은 순위내 캐릭 배치는 우선 순위가 아닌 도감 순서)

1순위) ★헬옹마도깨비 야옹마도깨비신 야옹마헬파이어 도깨비 야옹마
  (내성 제외 풀본능 760NP / X)

2순위) - *베이비 카트(베이비, 베카)고양이 베이비고양이 베이비즈고양이 베이비카트
  (공&체 350NP / X)
- *그리폰(글폰)그리폰분노의 그리폰비약의 무신・그리폰
  (내성 제외 풀본능 585NP / ★ 초뎀)
- *가네샤(가넷)번영신 가네샤가네샤 엑사G가네샤 엑사
  (내성 제외 풀본능 625NP / X)
- *크로노스(클놋)시간의 신 크로노스크로노스 트리거크로노스 트리거
  (저주 내성+체력=350NP; 이속175NP는 취향껏 / X)
- *데스 하데스(하뎃, 갓데스)명계신 하데스데스 하데스G데스 하데스
  (체력 175NP / X)

3순위) - 머신고양이 머신고양이 머신・파고양이 머신・멸
  (밀치기 무효+이속 4렙[이속 19]=160NP; 여유되면 이속 풀본능(이속 25)+체력=290NP까지 / ★ 맷집)
- 아마테라스(암테)태양신 아마테라스테라 아마테라스G테라 아마테라스
  (좀킬 100NP; 여유되면 공격력 175NP, 베브 1렙 75NP, 살아남는다 235NP / X; ' 초뎀' 고려 대상)
- 그라티비(비그라, 그라비)망자탐정 비그라마계탐정 그라비마신탐정 그라티비
  (고대종+저주 무효=200NP; 여유되면 체력 175NP /  경감/엄강)

4순위) 사라만다사라만다분노의 사라만다격노의 사라만다
  (고대종+저주 무효+체력=375NP /  엄강)
☞ 본능 투자 이후엔 고대종 대항이 메인이기에 본능옥을 꼭 줄 필욘 없음.
- 사키매드슈터 사키나이트버스터 사키배드 블래스터 사키
  (엄강 100NP; 여유되면 공격력 175NP / 뎀업)
- 그란돈온천천국 테르마이지하전대 그란돈초지하전대 그란돈
  (영혼 공격+공증=335NP; 여유되면 공격력 175NP / ★ 엄강)

5순위) - 바르스(발스)용기사 바르스용기사왕 바르스용기사황제 바르스
  (고대종 100NP; 여유되면 저주 무효 100NP /  경감)
- 포세이돈(포세)해왕신 포세이돈포세이도라군G포세이도라군
  (공격 무효+혼신 일격=470NP; 여유되면 공&체 350NP  뎀업/경감; 뎀지/생존성을 높이거나 취향껏)
- 메라란불의 정령 메라라불꽃의 정령 메라란불꽃의 정령왕 메라버닝
  (공증+공격력=410NP; 여유되면 체력 175NP / * 초뎀)
- 루리인어아가씨 루리인어공주 루리용궁의 인어공주 루리
  (고대종+저주 무효=200NP; 여유되면 체력 175NP /  맷집)
- 테사란테코루가테사란파사란밀짚모자 테사란 (크리+공격력=350NP / X)

기타) - 천마 하데스(짭뎃)하데스본노의 하데스천마의 하데스
  (이속 175NP; 여유되면 저주 무효100NP / * 경감)
- 카이카이카이μ슈퍼 카이μ
  (쉴브 235NP; 여유되면 공격력 175NP까지 / ★ 맷집)
- 칼리파명계의 칼리파명계의X칼리파명계의XX칼리파
  (이속+공격력=350NP; 여유되면 체력+저주 무효=275NP / * 초뎀)
- 파이파이묘반권 파이파이묘반권 파이파이 Z묘권왕 파이파이DX
  (느리게 무효+공격력=275NP; 여유되면 체력 175NP까지 / * 초뎀)
- 광전기병 레이(레이)광전기병 레이광전기병 플라즈마 레이광전휘병 윙 레이
  (독 무효+공격력=285NP; 여유되면 체력 175NP / * 초뎀)


4. 마치며...
  실은 마지막 항목을 '본능 미구현 캐릭 대비용 본능옥 추천'글도 적어볼까 싶었지만, 3진과 본능이 어떻게 구현될지도 모르는데 섣불리 본능옥을 추천드리기엔 어려운 일이고, 이미 여기까지 글쓴 것만해도 분량이 엄청나서(...) 저도 글을 더는 길게 못 쓰겠습니다.
(대략 초뎀=배달 고양이에바 개 2호기 코드777 초뎀=전설의 모험 소녀 칸나메가쇼콜라디테
  엄강=낮잠의 미세리아CCG그랜드 루시퍼 초뎀=세이버 오르타 CC
   맷집=휴일의 기사님 유벤스CC 엄강=암흑 스바루CC 초뎀=고양이 버섯마미&고양이
  맷집=암석의 정령왕 스톤헨지벼락의 정령왕 기가볼트 엄강=고양이 위성헤드 로코코[헤드 로코코=빅하앜마양 강습] 초뎀=블랑카CC, 
   맷집=고양이 마스터 엄강=고룡황제 강글리온 등등...)

마지막 스샷은 제가 본능 투자 및 본능옥 끼워둔 캐릭터 스샷이며, 저도 아직 한참 성장 중인 유저입니다.
(본능옥 장착 관련해선 낮은 등급이라도 일단 장착시켜주면 좋습니다. 저는 본능옥 파밍할 때 더 높은 등급의 본능옥 나올 때 바꿔끼울 때 NP 쓰는 걸 피하고자 S 본능옥 만들기 전까진 장착시키지 않고 있을 뿐이니 이 점 참고바랍니다.)
【EX】: - 중기중기 C・A・T (초뎀+공&체)
  ☞ #01 과자 쟁탈전-유통기한 지난 과자의 집 4성 4500점 스코어링을 위해 투자했습니다. (6,656점 달성 링크)
파동 본능 라만사고양이 라만사 댄스가 더 좋지만, 라만사보다 중기를 더 자주 쓸 생각인지라 중기에 본능 투자했는데 4성플을 본격적으로 할 게 아니라면 우선 순위는 낮습니다.
' 초뎀' 본능옥 장착 예정이지만, 우선 순위 더 높은 '글폰비약의 무신・그리폰'에게 먼저 줄 예정이라 보류 중.

- ★닼라다크 라이더 (공따 무효 제외 풀본능) ☞ 아직까진 범용 파동 딜러로 쓰고 있기에 본능옥은 미장착.
가령 '신레 22장 만취제철소-천리안 감시자'에서 메탈 적을 발판으로 삼아 파동 공격을 계속 발생시켜서 복어양을 탱탱볼로 만드는 등 무자비한 공속에서 발생하는 파동딜을 통해 후방의 적을 공격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격 할인을 적용해도 여전히 양산하기엔 부담되는 1,140원의 가격+연구력 보조가 필요한 6.2초의 쿨탐으로 인해 아무데서나 쓸 수 있는 캐릭은 아닙니다. 그래도 상술한 '천리안 감시자' 같은 공략법이 통하는 맵에서 유용하며, 4성플을 넘어 경험치맵 및 레전드-신레 1~3성에서도 활용처가 보장된 캐릭이기에 EX 캐릭 중에선 고성능의 본능캐라고 생각합니다.


【레어】: - *강시고양이 강시 (이속) ☞ 45+80렙 찍어도 애당초 고방치고 히트백이 많아서 체력 업을 찍어줄 필요성은 낮습니다.

- *퍼펙트고양이 퍼펙트 (독무효) ☞ 한동안 빅펜Z에서 좀비 저주캐가 없어서 고생할 때 투자한 본능입니다.
  지금은 좀비 저주캐가 있어서 퍼펙트를 안 쓰고 있지만, 4성플에서 주요 독 무효 딜러이기에 투자 가치는 충분.
(+레벨이 높으면 공&체 본능에 NP 투자하는 건 후순위로 둬도 괜찮습니다. +레벨 낮을 땐 투자 순위가 높고요.)

쥬라고양이 쥬라 사우루스 (크리 확률+가격 할인 / ★ 경감) ☞ 고다래 스테이지에서도 본능 나오기 전엔 파라딘고양이 파라딘을 썼지만, 
  본능 이후엔 파라딘의 자리를 빼앗은 캐릭입니다. 그정도로 양산 크리캐로써 쥬라의 입지가 탄탄합니다.
  (+레벨이 높아서 공&체 본능에 NP 투자하는 건 후순위로 뒀습니다.)

- 파이터맥시멈 파이터 (X / ★ 엄강) ☞ 본능은 빨적 탱커로썬 연어알고양이 연어알이 더 경쟁력이 높아서 파이터는 후순위로 뒀습니다.
이것도 +레벨이 높아서 후순위로 미뤄뒀고, 대신 자주 쓰는 빨적 탱커이기에 ' 엄강 본능옥'을 1순위로 줬습니다.

- ★라면고양이 라면의 길 (체력 / ★ 맷집) ☞ 꼭 천사 대항이 아니더라도 연구력 냥콤보를 대동해서 고급 고방으로 활용 가능하기에 체력 업 투자. 내성 종류는 아직 신레 4성플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지 않고 있기에 후순위로 미뤄뒀고,
' 맷집 본능옥' 1순위 장착 대상.

카메라카메라맨 고양이 (살아남는다+공격력+크리) ☞ 지금도 가아아파 및 우리르 같은 적 상대할 때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거리 짧은 적 상대로 100% 살아남으며 양산 딜을 누적시키는데 유용합니다.
본능옥은 조만간 ' 엄강 본능옥'을 1순위로 장착할 예정.


【슈레】 - 캉캉고양이 캉캉 (에일 제외 풀본능) ☞ 범용 돈 2배 딜러. 어지간한 맵들에서 [고방대광란의 고무 고양이+캉캉]은 국룰이다 싶을 정도로 자주 쓰는 캐릭이기에 캉캉도 헬옹마 못지 않은 파격적인 본능 상향 캐릭입니다.
어차피 개체 공격이라 풍냥탑 47층 초신성 텟사에게 느리게를 걸 목적이 아니라면 '에일 대항 해방'은 후순위입니다.

- *연어알고양이 연어알 (가격 할인+체력 / ★  맷집) ☞ 전체적으로 '가격 할인'을 통한 편의성 및 유틸성을 높여준 본능 내역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자체적으로 공따까지 걸 수 있는 캐릭이기에 사실 체력은 충분한데 가격 할인 덕에 간혹 연구력 넣고 라면고양이 라면의 길을 고급 고방으로 쓰듯, 연어알도 고급 고방으로 쓸 때도 있습니다. ' 맷집 본능옥'을 1순위로 줬습니다. '고방'으로써 머신보다 더 자주 쓰는 캐릭이기에 우선순위가 더 높습니다.

- ★문단고양이 문어단지 (체력+저주 무효) ☞ 신레전드에서 미남고대 개복치의 저주에 노출되어도 맷집이 사라지지 않기에 좋습니다.

- iCatiCat (X / ★ 경감) ☞ 본능은 현 상태에서도 샤이보어 같은 빨간 적을 잘 견제하기에 후순위로 미뤘습니다.
대신 빨적 메즈캐 중 울레 '아이스고양이 아이스 크리스탈'보다도 더 자주 쓰고 있다보니(저렴한 가격+빠른 쿨탐) ' 경감 본능옥'을 1순위로 줬습니다. 나중에 여유가 되면 이속 본능을 찍어줄 예정입니다.

- ★반인어고양이 반인어 (이속+공격력) ☞ 개체 공격이란 점 때문에 안 좋게 볼수도 있지만, 675원에 나방을 잡음으로써 돈을 빨리 벌고 중대형 캐릭을 빨리 뽑게끔 도와주거나, 자체적으로 높은 공격력을 통해 노가다(파밍) 맵에서 빠른 클리어를 위해 덱을 짤 때 자주 쓰는 캐릭입니다. 이번 '냥코 눈꽃 축제-내입술 따뜻한 고양이 처럼'에서도 저는 아래와 같이 덱으로 깨고 있지요.
고양이 회 모듬고양이 스시럽럽 냥코고양고양 줄넘기고양이 도령의 파파의 파파 (냥콤보: 초기 소지금 중+중+중[초기레벨 소] )
고양이 캉캉고양이 거북 카대광란의 고양이 라이온냥코 익스프레스고양이 반인어

- 표류고양이 표류기 (X / ★ 경감) ☞ 본능의 경우, 상위 호환인 피카볼트벼락의 정령왕 기가볼트가 있어서 미루고 있습니다. 
그래도 간혹 코스트 제한 및 냥코 도장에서도 표류를 쓸 때가 있어서 정지 확률 및 공격력을 찍어볼 계획입니다.
사거리가 짧은 편이라 생존성을 좀 더 높여서 자주 정지를 걸 수 있게끔 ' 경감 본능옥'을 1순위로 줬습니다.


【울레】 - 아이스고양이 아이스 크리스탈 (X / * 경감) ☞ 상술한 iCatiCat 바로 다음인 2순위로 ' 경감 본능옥'을 줬습니다. 사용처(=빨적 대항)가 매우 분명하기 때문이죠. 다른 링크에서 이미 밝혔듯, 아직 멍뭉이 저주포에 노출되는 일이 적어서 '저주 무효' 본능은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나중에 무조건 저주에 노출될 수 밖에 없는 맵이 나오거나, NP가 여유되면 저주 무효를 찍어줄 계획이긴 합니다.

- 머신고양이 머신・멸 (X / * 맷집) ☞ 이계탑 39층 및 신레에서 레드에나G 상대로 머신을 안 써도 이길 수 있어서 아직 본능 투자를 안해둔 상태입니다. 사실 지금 밀치기 무효를 투자할지 말지 고민 중이지만 지금 당장은 레드에나G를 상대할 일이 없어서 보류 중이죠. 하지만 투자하면 이계탑 39층을 정말 쉽게 깨고, 레드에나G를 카운터 칠 수 있기에 추천합니다.
  '연어알고양이 연어알' 다음인 2순위로 ' 맷집 본능옥'을 줬습니다.

- ★헬옹마헬파이어 도깨비 야옹마 (풀본능) ☞ 긴 말이 필요없습니다. 그냥 본능 투자 필수 및 울레 중에선 1순위 캐릭.
  다만 '파동 내성'은 예전엔 본능 투자 대상이 적었기에 저는 그냥 풀본능 했습니다. 애당초 헬옹마를 쓸 때 속성 구분은 없지만 무속성(파동적) 상대로도 자주 쓰고 있기에 파동적 대항으로 내성 찍는 것도 좋긴 합니다.
  지금은 본능 투자할 대상들이 넘쳐나기에 본능 항목 중 가장 후순위에 해당하는 항목이기에 파동 내성에 NP를 안 써도 됩니다. (=여유되면 '파동 내성'도 찍으세요)

- ★베이비고양이 베이비카트 (공&체) ☞ 베이비는 통상적인 범용 딜탱커뿐만 아니라 '냥코 도장'에서도 고득점하는데 자주 쓰이는 캐릭이니 본능 투자 우선 순위도 높고, 무엇보다도 간단하게 공&체만 올려주면 됩니다. 나머지 '느리게 한다' 투자하고 이걸 신레에서 쓰겠다고 저주 무효까지 NP 투자하는 건 과소비라고 생각하는지라 이건 앞으로도 제가 모든 EX~슈레 신규 속성 대항 추가하기 전까지 찍어줄 생각이 없습니다. 베이비는 밀치기 보고 쓰는 게 아니라 '파동 딜'을 보고 쓰는 겁니다.

- ★글폰비약의 무신・그리폰 (공증+공&체) ☞ 아무래도 생존성 안 좋은 강습캐라 종종 글폰을 쓰기 어렵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사실 글폰은 오래 살려둬가며 플레이 하는 게 아니라, 이 한 두번 공격하더라도 무지막지한 초뎀 데미지를 때려박아서 적을 빨리 비트다운하는 게 목적이기에 오히려 울레치고 매우 저렴한 3,075원+매우 빠른 이속과 유효타율 높은 빠른 공속 덕에 쓰임새가 많은 캐릭입니다. 그 외 제가 반인어고양이 반인어를 노가다에 쓴다고 말했듯, 각종 속공 플레이 할 때 클리어 타임을 비약적으로 단축시킬 수 있는 캐릭이기에 검적 한정에 그치지 않고 범용성 높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속공플에 갠적으론 이 캐릭들을대광란의 고양이 라이온냥코 익스프레스고양이 반인어고양이 캉캉비약의 무신・그리폰각성의 고양이 무트 1군급으로 자주 쓰고, 
2군급으로 세이버 오르타 CC블랑카CC춘리 등의 캐릭을 쓰곤 합니다. / 그외 쌍타냥흑걸 달타냥영걸 달타냥 및 쌍이즈류매혹의 무희 이즈애도의 무희 다크 이즈)

- 짭뎃천마의 하데스 (X / * 경감) ☞ 본능은 자블빠 강습에서 짭뎃을 사용하고 있지 않기에 이속 본능도 미뤄뒀습니다.
' 경감 본능옥'은 줄만한 캐릭이 마땅찮아서(로데오 고양이로봇 고양이) 그나마 자주 쓰는 짭뎃에게 먼저 줬습니다.

- *그라티비마신탐정 그라티비 (고대종+저주 무효) ☞ 나중에 NP 여유되면 체력 본능까지 찍어볼 계획입니다. 이미 유일한 2칸짜리 연구력 【중】 냥콤보 캐릭으로써 가치가 높은데 공속은 느려도 100%로 고대종을 5~약 5.5초(첫 공격 이후 파동 발생 시 0.5초 정도 더 정지가 걸림) 정도로 정지 시간이 길고, 파동 공격을 통해 732.5 거리의 적까지 정지를 걸기에
(=클놋G크로노스 트리거 원범 범위[300~700]보다 더 멂) 라인 유지력이 높습니다. 자체적인 쿨타임도 1분 37.87초로 준수하여 2마리째 뽑아서 무한 정지를 노릴 수도 있고요. 냥콤보 효율도 좋고, 고대종 대항 본능도 신레에선 고대보어 처럼 앞에서 깔짝대는 탱커들이 나올 때 이들을 발판으로 삼아 뒤에 있는 적에게 광역 정지를 걸 수 있어서 제법 강력한 고대종 대항이라고 생각합니다.

- *암테G테라 아마테라스 (좀킬) ☞ 갠적으론 +4렙이 붙다보니 은근 공격력이 꽤 나와서 종종 사용하고 있기에 여러 속성적+좀비가 포함될 때 깔짝대는 좀비를 처리할 때 암테를 잘 쓰고 있어서 좀킬 본능을 추천합니다.
  여유가 되면 공격력이나 베브 1렙 등도 투자할 계획.

- ★가넷G가네샤 엑사 (공따 내성 제외 풀본능) ☞ 밀치기 무효는 종종 장사거리 딜러의 생존성을 저해하는 요소이지만, 가넷은 이미 자체적인 히트백이 5회로 준수한데 반해 공격 발생 시간이 원범임을 감안해도 2.67초로 느린 편이라 두더쥐 같은 적에게 히트백 당하기 십상인데 이 단점을 보완할 수 있어서 좋은 투자입니다. 공격 범위도 275~725로 폭넓고 50렙+본능 공격력&공증을 적용 받으면 공격력이 192,456에 달할 정도로 강력한 딜러입니다. 전반적으론 흑슬리에 비해 쓰임새 및 열파 딜엔 못 미치겠지만, 초수 적이 계속 열파 무효를 탑재한 경우가 많아지면서 초수 상대론 가넷의 순수 딜링 능력이 돋보입니다.
('물리 공격'은 누구에게나 공평하다)

클놋G크로노스 트리거 (저주 내성+체력) ☞ 저는 클놋이 체력 업과 자체적인 정지 말고는 생존성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이 없기에 이속 투자는 아직 안하고 있습니다. 스피드런에 쓰기엔 사실 가격이 4,050원으로 비싸진 않지만 돈 모으는데 시간도 좀 걸리고 이속 본능으로 이속이 18이 되어도 다른 노가다 스피드런에 쓰기엔 이속 18이 좀 느린 축에 속해서 보류 중입니다.
제 플레이 스타일이 좀 보수적이라 그런 것도 있을 겁니다. 아무튼, 접근성도 좋고(정규 시리즈 갓즈 확뽑) 범용성도 높은 캐릭이고, 백타마와 달리 저주에 노출되도 내성을 통해 좀 더 빨리 극복할 수 있단 점에서도 차별화됩니다. 다만, 최근엔 초수 적이 정지 무효나 공격 범위에서 크로노스보다 우위인 경우가 생겨서 초수 상대할 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뎃G데스 하데스 (체력) ☞ 사실 고대종 관련 본능 항목도 하뎃 혼자 덩그러니 남아 있을 때나 하뎃 하나로 탱킹할 때 쓴다면 유용하지만, 저는 보통 하뎃을 쓸 때 하뎃과 함께 뒤에 다른 캐릭들도 함께 데려가다보니 다른 공따 및 느리게를 오래 거는 메즈캐들을 방해할 수도 있기에 고대종 관련 본능은 후순위로 뒀습니다.
느리게-밀치기-워프-독 공격도 통하지 않는 탄탄한 방패 탱커로써 라인 유지력-탱킹력이 뛰어나기에 고대종과 무속성 적 상대로 자주 사용합니다. (워프 및 독 무효도 있으니 스타 에일 및 독 공격 적에도 대응) 

아직 S까지 못 만든 본능옥이 많고, 이렇게 제 나름대로의 우선 순위 만들어 놓아도 NP가 늘 부족하기에 항상 자주 쓸만한 캐릭이 아니면 NP 투자 및 본능옥 장착도 안하고 있습니다.
NP 투자는 결국 정말 자신이 앞으로도 자주 쓸 캐릭인지 아닌지, 그리고 정말로 성능이 뛰어난가에 관해서 늘 의문을 품고 정해야 합니다.
이 게임이 12버전, 일본판으로 10주년을 맞이해도 NP는 과금을 천만원 단위로 해가며 모든 레어 50+80, 슈레도 50+70 등 이정도로 뽑기를 많이 돌린 게 아니라면 여유롭지 않습니다.

제가 쓴 글도 개인 의견이니 참고하시되, 앞으로 어떤 캐릭을 본능 및 본능옥 장착하면 좋을지 늘 진지하게 고민하고 현명한 투자-장착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7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22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22건 l 1/1 페이지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1-04 못다한 말들: 본래대로라면 그냥 캐릭터들마다 상세하게 소소한 팁으로 글을 적고 링크를 연결하는 식으로 글을 써볼까 싶었지만.. 이것도 시간이 오래 걸려서 결국 이렇게 되어버렸네요.

    본능옥 관련: 캐릭 순위를 '본능(NP) 투자'에 중점을 두다보니 상대적으로 본능옥에 관한 이야기가 너무 없었네요.
    본능옥 관련해선 결국 2속성, N-多속성 캐릭들보다는 단일 속성 상대+해당되는 특능에 맞게끔 퍼즐 맞추듯 끼우면 됩니다.
    다만, 몇몇 예외가 있다면 타겟 제한의 경우엔 데미지 업 같은 걸 끼우는 게 데미지를 더 높일 수 있고, '밀치기'가 메즈 유형에 속하지만 적에게 데미지를 많이 입혀서 밀어내는 것도 도움이 되니 밀치기 캐릭이더라도 '뎀 경감'이 아니라 '뎀 업' 본능옥을 끼워도 좋습니다.
    3속성 밀치기라 본능옥을 정하지 않았지만 '춘리' 같은 캐릭이 그러하죠.

    그 외, 제가 기가팔도를 언급하며 이미 공따+맷집까지 있어서 생존성은 높으니 오히려 부족한 딜링을 '뎀업' 본능옥으로 보완하면 좋겠다고 말했듯, 캐릭터의 성능적 특성 역시 고려해야 합니다.
    반대로 거북레온은 딜링 자체보다도 가령 자블빠에서 자블빠의 공격을 버틸 수 있으니 검은 적 맷집 본능옥을 끼워주는 건 이처럼 같은 탱커더라도 "부족한 딜링 보충이냐 탱킹 극대화냐?"와 같은 고려를 해야합니다.

    기타 본능옥 리스트는 제가 예전에 '소소한 팁'에 글 쓴적도 있고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bnlhbmdrbyZwaWQ9MTEyMjU5NCZ1c2VyPXlhZG9iZWc2NjlAd2hlY29kZS5jb20=

    그 외 '모 분'께서도 본능옥에 관하여 글을 쓰신 게 소소한 팁 카테고리에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0
  • 닉네임
    Level 49 qwerty9573  +1 신고 2023-01-04 슈레같은 경우에도 어느 정도 하다 보니 플렙이 꽤 쌓이네요. 플렙이 쌓이면 아무래도 공격 본능옥 효율이 떨어집니다. 빨래봉같은 경우 피감 본능옥이 더 좋지 않나 싶네요.

    물론 초반에 공격으로 끼웠다가 플렙 쌓인 후 피감으로 바꿀수도 있겠습니다만 그러기엔 NP 낭비가 너무 아깝구요.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1-04 이게 어려운 지점이 이전에 법사 이야기 할 때 의견이 여럿 나왔듯,
    저는 정말 운 좋게도 슈레 창가-영사기 나와서 엔젤 보어 상대로 어려움을 겪은 적이 없었는데, 각자 게임을 시작한 시점(2014년, 2019년, 2022년 등=얼마나 오래 게임을 했냐?)에 따라, 과금 여부 및 규모에 따라 뽑기 횟수에 따라 캐릭 습득 난이도가 다르듯,
    슈레 +렙에 따른 본능옥도 제가 그 부분은 고려를 못했으나, +렙이 20렙 이하라든가 하는 분들을 고려해서 그냥 '뎀업'을 주는 쪽을 고려했습니다.

    저번 도장도 좀비적 나올 때 얼마나 장대 혼신 일격 잘 터지고 좀비적을 한 번에 잘 잡느냐 하는 게 중요했기에 좀킬을 많이 낼 가능성 높은 쪽으로 본능옥을 추천했습니다.
    일판에 모 유저가 43만 여점 찍으면서 모든 적들 다 잡고 더 이상 적 안 나올 때까지 도장을 깬 것도 있는데 해당 유저가 경감 본능옥을 썼는지, 뎀 업 본능업을 썼는진 모르겠지만요.
    0
  • 닉네임
    Level 11 baxeus23  +1 신고 2023-01-05 빨래봉 본능옥에 대해서 좀 고민해봤습니다.
    뎀감 본능옥 S(캐릭 체력에 비례하는 곱연산이 적용됨)
    해당 속성 데미지 20% 감소 =  해당 속성 대항 체력 25% 증가
    캐릭터의 +레벨과 본능 기본체력 레벨, 냥콤보 등에 영향을 받습니다.
    -----------------------------------------------------------------------------------
    뎀업 본능옥 S(초기스탯*5이므로 캐릭마다 고정값이 정해짐, 합연산)
    냥코db에 나오는 1렙 공격력을 x라 한다면
    초기스탯(보물 효과 +150% 제외)= x/2.5 = 0.4x
    1레벨 증가 시 공격력 증가량은 0.2x(1렙 공격력의 20%)
    s본능옥 효과=초기스탯*5=2x=10렙 증가의 효과(레벨업 효율 감소 지점이 아닌 1구간의 증가량)
    빨래봉의 경우 1레벨 공격력 1,375*2=2750 증가=dps 512 증가
    플렙이 쌓이면 효율이 떨어진다는 의견도 있습니다만 레벨 증가와 무관한 고정 수치만 증가합니다.
    뎀업 본능옥은 고정 수치이므로 현재 캐릭 공격력의 몇%라는 계산은 별로 의미가 없습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냥코 해당 속성 적들과 싸우는 것이기 때문에 절대 수치로 판단해야 합니다.
    (뎀감 본능옥은 곱연산이므로 고렙 캐릭터가 될수록 체력의 절대적인 증가량은 올라감)
    그리고 부가 뎀지이므로 레벨 증가, 보물, 효과, 능력, 본능 등 그 어떤 요소에도 영향받지 않습니다.
    -----------------------------------------------------------------------------------
    결국 dps 512(고정값) 증가 vs 체력 25% 증가 비교입니다.
    빨래봉 50+10, 기본체력 10렙 본능이라 가정할때 체력은 28,800(25%는 체력 7,200)
    레벨이 증가하고 냥콤보 등이 있을 때는 뎀감 절대 수치는 더 증가합니다.
    선택은 각자의 몫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1-05 저는 이러한 계산과 관련해선 문외한이지만, 나름대로 이러한 말들이 오가는 출처는 알겠는데

    https://seesaawiki.jp/battlecatswiki/d/%cb%dc%c7%bd%b6%cc#kyoshu
    이 링크에서 ダメージアップ (데미지 업) 항목에서 윗분께서 말씀하신 것과 맥락이 일치하네요. (이건 윗분과 대화해보심이 좋을 듯합니다.)

    그런데 저는 이것보다 깜짝 놀란 정보가, 본능옥 장착하면 1-2단 형태에서도 적용된다네요?
    (第2形態以前でも効果ありとの一部報告あり。要検証。해석: 제2 형태 이전에서도 효과 있음의 일부 보고 있음. 필수 검증.)
    위키에서 글로만 언급이 되어져 있을 뿐 다른 인증 영상이나 스샷은 없어서 저도 이건 게시판 유저분들께 여쭙고 싶은 대목이네요.
    만약에 정말로 그렇다면, 냥돌이 본능이 나왔을 때 1형태에서도 본능옥 적용되면 땡큐이고, 아니라면 역시 기존 방식대로 본능옥 끼우면 되고요. 그 외 대나무 공주에게 메탈 경감 끼워주고 싶어지네요.
    0
  • 닉네임
    Level 11 baxeus23   신고 2023-01-05 흠 일본위키는 첨 들어가봤는데 유용한 정보가 많네요 ㅎㅎ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캐릭터 본능 중에 본능구슬 이외의 능력들은 1, 2진에 적용 안되는게 확실한거 같아요
    본능구슬은 몇몇 사람들이 실험해 본거 같은데 저도 한번 해봐야겠네요
    0
  • 닉네임
    Level 11 baxeus23   신고 2023-01-05 제가 실험해본 결과 본능옥은 1단 형태에 적용 안 되네요 ㅠㅠ
    짭데스 34렙(뎀감s 검정) 1단으로 신레마린관저 바닷가맹공격 1성에서 실험했습니다.
    짭데스 1단 체력은 18,050 입니다.(본능은 없음)
    뎀감s 검정을 적용하면 검적 대항 체력은 25% 증가하여 22,562입니다.
    쿠로사와 감독 1배율 한방 공격력은 18,763입니다.
    실험 결과 한 방에 죽었습니다. 결론적으로 적용 안되는걸로 보이네요;;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1-05 아이고;; 고생하셨을텐데 실은 제가 위에 질문글 적었을 때 추가로 찾아본 무명의 유저가 남긴 일본어 댓글을 보니 12버전 업데이트 이후 테스트 해보니 반영되는 것 같단 댓글을 봤습니다.
    그래서 지금 아직 12버전이 반영되지 않은 한판에선 실험을 해도 파악할 수 없을 것 같습니다.
    실험하신다고 통솔력 혹은 본능옥을 쓰셨을텐데 실험 피드백 남겨주셔서 고맙습니다.
    0
  • 닉네임
    Level 49 qwerty9573   신고 2023-01-05 우리는 본능옥 장착 전후의 효율을 따지기 때문에 증가율을 감안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더군다나 공격과 피감 둘 중 하나만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어느쪽을 선택하는 것이 더 효율적인지 고민해야 하는거고 그걸 판단하기 위해서는 고정값 뿐안 아니라 증가율까지 같이 고려할 수 밖에 없죠.

    dps 1,000짜리 유닛에게는 dps 512가 꽤 큰 수치지만 dps 10,000'인 유닛에게는 dps 512는 보잘것 없는 수치거든요.

    토론글로 정량적 비교를 해뒀으니 한 번 고민해 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0
  • 닉네임
    Level 49 qwerty9573   신고 2023-01-05 "무과금의 본능작 가이드" 공략의 경우 작성된 시점이 ex 본능 출시 이전이기도 하지만 목적이 초중반 정도까지의 본능작에 대한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어서 지금 업데이트한다 해도 ex 유닛들을 해당 공략에 열거한 유닛들보다는 후순위일 것 같습니다.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1-05 그럴수도 있습니다.
    제가 등급별로 우선 순위도 언급한 건, 울레에 비해 특히나 EX 통조림 캐릭은 언제나(반값 할인이 최적기이지만) 기회만 된다면 통조림 조금 써서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캐릭이기에 이 캐릭에 관한 언급을 했습니다.
    저는 한창 검적 경험치 맵 돌릴 때 닼라를 못썼지만 닼라를 쓰는 유저들도 꽤 보였고, 적당한 엄강 탱킹력과 빠른 공속으로 검은 적을 대처할 수 있어서 우선 순위를 좀 높게 봤습니다.
    여차하면 참치전선 같은 곳들에서 마땅한 원범캐 없으면 앞에 적 탱커 세워놓고 연속 파동으로 뒷라인 적을 공격할수도 있기도 하고요.
    닼라를 어느 시점부터 본능 뚫는 게 좋냐는 점은 이견이 있을수도 있지만 4성플을 떠나 후반부인 신 레전드에서도 천리안 감시자 등 복어양 탱탱볼 놀이할 때 닼라가 훌륭한 대화수단이듯 비교적 접근성 좋은 EX~슈레 등급 캐릭 본능작을 말할 때 닼라는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0
  • 닉네임
    Level 49 qwerty9573   신고 2023-01-05 네. 확실히 다크라이더 본능작을 하면 좋습니다. 냥돌이가 없는 경우엔 더더욱 그렇구요. 

    그런데 다크라이더는 본능작을 한 번 하려면 공 체 파동 코스트까지 NP 소모량이 너무 많아서 초반에 이렇게까지 투자하긴 아깝다고 생각했습니다. 딜리버리로 어느 정도 대체가 되기도 하구요.

    저같은 경우는 초반에 캉캉 본능작하기도 버겁더라구요.

    뭐 어쨌던 선택은 각자 하는 거니까...^^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1-05 그래서 저도 단서 조항을 단 게 "부대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검은 적 대항 캐릭이 넉넉하다면 좀 더 후순위로 둬도 됨"이란 글을 남겼지요.
    "라떼는 젠느/RG라도 있음 아득바득 경험치맵 무조건 깼다!"는 말도 할 순 있지만, 법사 본능도 필요하다면 나중에 잘 안 쓰더라도 뚫는 걸 추천하기도 하듯, 저는 닼라를 언급했습니다.
    0
  • 닉네임
    Level 21 너어무어렵다  +1 신고 2023-01-05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정리를 잘해주셨긴 한데 글이 너무 길어서 읽기 좀 힘들 수 있어보여요

    글을 좀 나눴으면 가독성이 더 좋아지지 않았을까라는 조금 아쉬운 생각이 듭니다.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1-05 저도 글 쓰면서 "이거 쓰는 나도 힘든데 읽는 사람도 힘들텐데.."라는 생각 많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좀 후딱 끝낸답시고 이렇게 글 적은 건 일단 글을 완성시키고 다음에라도 링크 별로 글을 분할하려는 것이었고(컴이 용량이 많아서 문서 저장 시 느려져서;;), 제가 이 글 쓰는 것도 사실 어찌보면 게시판 순찰 안하고 농땡이 피우는 겁니다.
    이런 생각이 있다보니 일단 글을 끝낸단 조급증이 늘 있는데 가독성 개편하는 것 잊지 않고 진행하고자 합니다.
    이전에도 뭐 저처럼 장문으로 글 쓰는 사람도 있었는데 저도 만만친 않은 것 같습니다 허허..
    0
  • 닉네임
    Level 21 너어무어렵다   신고 2023-01-05 글쓰신 분의 마음이 이해되는 게 이게 글을 쓰다보면 이것도 넣고 저것도 넣어야겠다라는 생각이 들면 끝도 없이 늘어나서 장문 되기가 쉬워지더라구요

    말씀하신대로 엄청 복잡하고 힘든 작업까진 할 필요없고 위에 쓰신 글을 적당히 잘라 링크별로 분할하는 정도만 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0
  • 닉네임
    Level 12 낭심대전쟁  +1 신고 2023-01-05 정성글 정말 잘 읽었습니다.
    덕분에 엄청 쌓아놨던 np로 문단 체력풀업, 카메라맨 파동내성 1업, 젠느 살남 풀업, 크로노스 저주내성 풀업 하였습니다.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1-05 네, 지금까지 키운 것 중에서 나머지 차순위로 중요하다 싶은 것들 키우면 됩니다.
    0
  • 닉네임
    Level 24 비만쥐   신고 2023-01-12 감사합니다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1-12 긴 글 읽어주셔서 고맙습니다.
    0
  • 닉네임
    Level 32 두링굴   신고 2023-03-23 잘봤습니다
    역시 이것저것 보고 (들은건 아니니까) 본게 많아서
    1순위라고 적힌 애들은 대부분 풀본까지는 아니더라도 손을 댔네요
    딱 하나 카메라만 제외하구요
    아직 4성플레이를 안해서 그런건지 본능작 안하고도 쓸만해서인지
    많이 아쉬운 느낌은 없었는데....(np가 모자라기도 했고)
    4성깨기 시작하면 많이 아쉬울까요?
    0
  • 닉네임
    Level 32 【Persona】   신고 2023-03-23 음.. 어두컴컴 늪바닥(갓파 Jr) 및 풍냥탑 50층 깰때 더는 카메라 살아남는다 100% 찍는 게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저도 그 이전까진 카메라 본능을 안한 게 +렙이 높았기 때문이였죠.

    카메라는 꼭 4성플 용이 아니라, 상술했듯 사거리 짧은 파동 및 열파 적 상대로 양산딜 넣는 용도, 거대 강습 스테이지에서도 고방 및 초반에 돈 모으는데 천천히 진격하는 점 덕에 활용도가 높은데, 우선순위는 살아남는다-공격력-크리 순으로 해방하는게 좋아요.
    Np부족하면 살아남는다만 찍고, 공격력 맟 크리는 나중에 올려도 됩니다.
    0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카드 아이콘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1,064,816 [소식&정보]한판 일정 4/22~5/6 (4) 추천 2   +30 22:32:37 393
1,064,815 [잡담]대나무공주로 아이언샌드 3성클   +5 17:15:58 142
1,064,814 [잡담]통조림을 더이상.. (2)   +5 16:43:26 242
1,064,813 [자랑]자랑? 인거 같은 신기한 일 (3) 추천 1 15:36:45 248
1,064,812 [잡담]유랭 2만 달성했습니다. (3) 추천 1   +5 11:47:09 198
1,064,811 [질문]울슈레 진화 우선 순위 질문 드립니다. (4)   +1 09:08:21 292
1,064,810 [잡담]부계 루리 초본 해방 (1) 추천 1   +5 07:56:51 245
1,064,809 [자랑]3확뽑 02:32:03 242
1,064,808 [클리어 인증]신레 4장 2성   +5 01:13:42 74
1,064,807 [클리어 인증]After story 졸업식 당일   +5 00:05:50 101
1,064,806 [클리어 인증]속편 4월 강습   +5 23:32:50 34
1,064,805 [클리어 인증]속편 4월 강습   +5 23:15:41 25
1,064,804 [잡담]울트라 대나무 공주 GOOD (4)   +5 18:32:36 604
1,064,803 [자랑]냥코학원 100뽑 추천 1 12:56:53 380
1,064,802 [잡담]일본판 뭐죠 (1) 추천 1   +5 12:24:08 539
1,064,801 [자랑]11.5주년 시작 (2) 추천 1 11:27:32 714
1,064,800 [자랑]이스타 1확 (1) 10:30:13 186
1,064,799 [잡담]십리콘밸리는 대나무공주를 위한 무대군요 (1)   +5 08:08:53 456
1,064,798 [클리어 인증]해적왕 먹자골목 4성   +5 06:31:28 83
1,064,797 [잡담]가마토토대박! (2) 추천 1   +5 2024.04.17 334
1,064,796 [자랑]올만에 글올리네요..리더십 500 2024.04.16 215
1,064,795 [소식&정보]일판 일정 4/17 ~ 5/1 (2) 추천 1   +30 2024.04.16 1,270
1,064,794 [잡담]전에 올렸던 문제 정답+해설입니다 추천 1   +5 2024.04.16 203
1,064,793 [클리어 인증]이디 획득 추천 1   +5 2024.04.16 159
1,064,792 [질문]간호사말고 본능으로 초현자특효가있는캐릭이.. (2)   +1 2024.04.16 333
1,064,791 [질문]미쿠 5확뽑 했는데 멈추는게 맞을까요? (7)   +1 2024.04.16 638
1,064,790 [잡담]플티뽑 (2)   +5 2024.04.16 442
1,064,789 [잡담]플티뽑   +5 2024.04.16 359
1,064,788 [자랑]플티 뽑 2024.04.16 360
1,064,787 [질문]NP충전법좀 알고 싶어요 (3)   +1 2024.04.16 385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