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극히 주관적인 판단하에 서술한 글입니다.
참고 용도로 사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수치상 잘못된 점은 피드백해주시면 감사히 수정하겠습니다.
요정
먼저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점은 레벨, 개발치, 특성, 지령이 4가지 입니다.
레벨 : 소대가 얻는 경험치에 비례하여 올라갑니다. (결론 : 많이 같이 다니세요, 작전보고서를 먹이세요)
-인형에 주려다 실수로 요정에 줘버리면 요정이 무럭무럭 자랍니다.
개발치 : 요정을 요정한테 먹이세요. (결론 : 서로 비슷할수록 좋아함)
특성 : 요정이 갖게되는 일정 확률로 발동되는 버프 (확률은 레어도(개발치)에 따라 올라간다. 결론 : 개발해라)
지령 : 요정의 스킬을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자료실의 장비와 유사한 개념으로 이해를 도움)
요정의 방 좌측중앙 '산간요새'를 통해 다른 기능의 레벨을 올릴 수 있다. (자료실 모던시대의 책상)
요정의 방 중앙상단 '먹구름 기상체계'를 통해 요정이 받는 경험치 비율을 늘릴 수 있다. (자료실 관제콘솔, 실험실)
요정의 방 중앙하단 '임시모형창고'를 통해 지령 저장량을 늘릴 수 있다. (자료실 커다란 탁자)
요정의 방 우측하단 '시골 철도모형'으로 6시간당 지령 회복량을 늘릴 수 있다. (자료실 서버장치)
-----------------------------------상세한 내용-----------------------------------
개발치
올라가는 개발치 수치를 계산하면 먼저 A, B를 요정, C, D는 특성이라고 하면
A-C라는 요정에게 B-D라는 요정을 먹이면 10의 개발치를 획득합니다. (다른 요정, 다른 특성)
A-C라는 요정에게 B-C라는 요정을 먹이면 15의 개발치를 획득합니다. (다른요정, 같은 특성)
A-C라는 요정에게 A-D라는 요정을 먹이면 100의 개발치를 획득합니다. (같은 요정, 다른 특성)
A-C라는 요정에게 A-C라는 요정을 먹이면 150의 개발치를 획득합니다. (같은 요정, 같은 특성)
개발치 팁 (요약 : 같은 특성 요정 모아서 마지막에 원하는 특성으로 교정 노가다.)
1. 요정을 진짜 잔뜩 뽑아둔다.
2. 올리고자 하는 요정을 한곳에 모으고 어떤 특성이 가장 많은지 확인한다. (개체가 가장 많은 특성)
3. 같은 요정들 중, 가장 많은 특성의 요정들을 서로 합체시킨다.
4. 특성이 다른 요정을 교정 후 가장 많은 특성으로 바꾸어 합체시킨다.
5. 마지막에 교정을 하여 원하는 특성을 획득한다.
+ 개발치가 채워져있을때 요정 레벨이 20단위로 별등급이 상승함(개발치 초과시 어떤 현상이 일어날지는 아직 실험중)
ex) 개발치 100, Lv19 - 1성 / 개발치 100, Lv 20 - 2성
특성
마지막에는 레어도가 5성이 되기때문에 모두가 발동률 100%가 된다.
하지만 살상, 정밀, 회피, 장갑, 필살의 경우 I형과 II형의 발동확률이 차이가 심하고 최종 성능에는 큰 차이가 없다.
5성의 레어도를 가진게 아니라면 개인적으로는 I형을 추천한다.
요정 특성 추천,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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