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페르노 잡화상 NPC 리코와의 만남
쏘판타지에서는 자동 전투가 기본인 만큼 체력이 일정 수준 아래가 되면 자동으로 물약을 먹는다.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골드 수급의 어려움과 포션 가격의 부당함에 대해 불만을 토로 했었다. 유저들의 의견을 반영한 것인지 3월 30일 업데이트로 HP 포션과 MP 포션의 가격이 상당히 저렴해졌다. 가격 하향 폭이 포션마다 다른 만큼 효율에도 큰 변화가 생겼다. 물약값을 아껴서 고급 장비를 맞춰보는건 어떨까?
■ 쏘판타지 골드 대비 포션 효율, 어떤게 가장 좋을까?
HP포션과 MP포션 구분 없이 두 포션 모두 초급 포션이 골드 대비 가장 많은 회복량을 보였습니다. 반면, 가장 좋은 포션으로 알려진 HP 최고급 포션의 회복량은 HP 초급 포션과 비교하면 1/8.5 수준으로 굉장히 회복량이 낮아졌으며, MP 최고급 포션의 회복량 역시 MP 초급 포션과 비교하면 1/4.3 수준으로 낮아졌습니다.
■ 골드를 모으는 자동 사냥 설정 방법
한 번에 포션으로 회복되는 양에 차이가 있는 만큼 업데이트 이후 자동 사냥 설정에도 변화가 생겼습니다. 일정 체력이 되는 유저라면 자동 사냥 시에는 체력 80% 이하로 떨어질 시 HP 초급 포션을 마시도록 하고, 20%가 되면 MP 포션을 마시도록 설정하면 문제없이 가장 저렴한 비용으로 자동 사냥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MP의 경우 많은 양을 보유하고 있지 않아도 문제가 되지 않으므로 최대한 낮게 설정하는 것이 효율적입니다. 20%라고 적었지만 가장 MP를 적게 소모하는 스킬의 MP 소모량만큼 MP가 남도록 설정하는 것이 가장 골드를 아끼는 설정 방법입니다.
■ 호감도를 높여 더 저렴하게 구매하자!
NPC의 호감도를 높이면 더 저렴한 가격으로 포션을 구매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 마을보다는 헬페르노 이후 마을부터 잡화 NPC 호감도를 높이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NPC에게 와인 등을 선물하면 호감도를 쉽게 올릴 수 있는데, 100%까지 올려도 초급 포션의 효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그러므로 NPC에게 여러 아이템을 선물하고 호감도를 높이는 것도 골드를 아끼는 좋은 방법입니다.
호감도가 0%라 조금도 저렴해지지 않은 초급 포션
장비를 수리할 때도 대량의 골드가 필요하다
■ 아낀 골드, 장비 구매에 사용하자!
이렇게 한 푼 두 푼 열심히 모은 골드는 거래소에서 각종 장비를 구매하는 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냥으로 획득한 골드를 모두 물약값으로 사용하던 전과 달리, 저렴해진 물약과 효율적인 사냥 세팅으로 쌓이는 골드를 마음껏 투자해 강력한 캐릭터를 만들어 보는건 어떨까요? 그동안 직업별로 각기 다른 장비를 착용해야 하다보니 여러 직업을 키울수록 좋은 장비를 맞추기가 어려웠지만, 천릿길도 한 걸음부터! 저렴한 자동 사냥 세팅으로 골드를 차곡차곡 모아 좋은 장비를 구매해봅시다!
NPC에게 쉽게 찾아가기 위한 지역맵
거래소에 있는 장비들은 한없이 비싸기만 하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