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턴/5코 : 캐논포 + 본체 단일기 +매직핸드 집게공격- 공격이 3대나 들어오기 때문에 룰렛 확률 업!
4턴/6코 : 마공버프 + 디버프(조건) + 본체 광역기 + 캐논포 + 화속성 카드 봉인-원기옥으로 최소한 차지 캐논은 파괴하자
5턴/7코 : 본체 단일기 + 캐논포 + 매직핸드 집게공격
자 기본 정보는 이렇습니다. 2턴에 아무리 방버프 디버프를 잘때려 박아도 캐논포에 4만딜을 못넣으면 룰렛이 장난아닌 확률입니다 3방중에 2방 맞으면 죽어요.... 이 턴을 기적적으로 살아남는다고 해도 이후에 룰렛이 계속됩니다. 그러니 4코에 4만딜좀 넣어줘요 용병님아... 에 이걸로 윈치이의 스팩을 마치고 기본적 공략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3. 전 직업별 공통적으로 알아야 하는점
3-1. 봉인당할 카드를 최대한 줄인다.
4코스트카드들은 쓸모없을 확률이 높기 때문에 가능한한 덱에서 제외한다. 마찬가지 이유로 용병을 제외한 타 직업의 경우 화속 카드를 너무 과도하게 가져가지 않는다.(여기서 과도하다는건 10장중 6~7장을 화속으로 가져간다는 것) 화속카드가 많다면 6코까지 빠르게 사용하는것이 좋다.
3-2. 가능한한 최대의 딜로 6코 원기옥을 하도록 한다.
딜이부족하여 6코에 클리어하지 못해도 상관없다. 하지만 최소한 차지캐논은 격파해야한다. 원기옥으로 딜카를 때려박았기 때문에 웬만해서는 깰수있겠지만 혹시나안깨질 경우 버프 디버프가 부족하고 딜이 많이 들어가서 마공 버프량이 줄어들겠지만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위협적이다.
3-3. 6코원기옥이 강제되는 만큼 저코스트의 효율 좋은 카드를 사용하면 좋다. 특히 일괴에서 해당시즌에 등장한 약산형 우아사하는 패순환, 500이라는 적은양 이지만 전체 물마공 디버프 2턴, 게다가 화속체인 이라는 정말 꿀같은 옵션을 가지고 있으니 등용하면 좋다. 가희는 예외라고 본다. 단, 이카드는 만우절 이벤트로 풀린카드이기 때문에 한괴밀에서 다음 시즌에 등장할지는 미지수다... 따라서 그냥 버서커를 써야할 지도 모르는데 버서커는 단순힐이기 때문에..... 디버프를 조금이라도 더넣어서 생존확률을 높여주는 약산형 우아사하와는 비교도 할수없다.(뭐 피통이 조금더 크긴 하다만....)
(하지만 추가 등장일이 11월 23일..... 시즌 시작 일주일 후에 등장할 예정입니다.... 좀 시작하는날 부터 주믄 안되니....)
추가로
이 녀석이 등장했는데 말이죠..... 로벨하고 같은 스펙 같은 코스트....
좋은 녀석이긴 한데 일단 이번 강적들에서 사용하기는 애매합니다.
하지만 버서커나 이번 카라틴처럼 물공 몰빵 강적이면 어떻게 될까??
암튼 좋은 카드니 명작할수 있다면 해두도록 하세요 ㅋ
(그것보다 왜 또 빛속이냐.... 로벨 없는 사람들을 위해 같은 스킬을 가진 카드를 출시한다고 한건 좋았지....
근데 동일 속성으로 낼거까진 없잖으....)
3-4. 권장 피통은 26000이상 하지만 이건 어디까지나 권장 그냥 크면 클수록 좋다. 피통에 대한 패턴이 있긴 하지만 그냥 때릴뿐이고 변수가 없기 때문에 그냥 크면 클수록 좋다. 2턴에 디버프가 하나도 없고 차지 캐논에 4만딜을 못넣을 경우 22250+20750+18000딜이 날아온다..... 세개중에 두개만 맞아도 의문사 할수있다....4만딜을 넣었다해도 버프 디버프가 없다면 17500+16000+18000 으로 두방 룰렛이 도는 것은 변화가 없다. 그니까 제발 부호 도적은 방버프 디버프 깔자.... 가희가 추가옵에 방버프 딸려있는 카드를 내면 진짜 고맙다. 근데 대부분 그런 드랍카드는 4코지.....
3-5 2턴/ 4코스트에는 가능한한 화속 체인을 걸어라 가희같은 경우에는 첫턴에 괴고트가 있다면 생각을 왜해 일단 던져! 3-4에서 말했던 것처럼 용병이 4만딜을 넣어야 룰렛확률이 줄어드는데 그게 혼자서 넣기가 그렇게 쉬운게 아니다 패꼬이면 약도 없다 그랬다. 가희는 첫턴에 괴고트가 있다면 1순위로 던지고 용병도 첫턴에는 어떻게 해서든 딜뻥카를 던지는게 좋다. 다른 직업들은 4코에 체인을 맞춰 주는게 중요하며 용병의 딜량이 부족할것 같다면 2코딜카 2코 디버프 방카를 까는것이 좋다. 사실 부호 도적의 경우는 4코에 딜카로 지원가는 것 보다 화속카드로 방버프 깔고 디버프 넣고 하는게 사실 제일좋다.
3-6 용병이 4코에 혼자서 4만딜 이상을 넣기
위한 표기딜(괄호안은 가희가 괴고트를 3코에 던
져줬을경우)
4코에 두장 던졌을 경우는 계산하기 복잡해서 패스.... 사실 3코에 딜뻥하고 4코에 2코카드 두장 던지면 거의 확정적으로 4만딜 가능
3코에 딜뻥을 하고 4코에 3코 카드 한장을 던졌다면.... 체인이 매우필요하다.... 체인급구!
체인이 없을때 25000(21372)
2체인 20900(17206)
3체인 17857(14230)
4체인 15625(11997)
결론적으로 가희가 3코에 고트 던저주면 갑사합니다하고 큰절 올려라
4. 직업별공략
4-1 용병. 용병은 기본적으로 물리용병이 더 유리한 편이다. 이유를 들자면 일단 4만딜이상을 넣을경우 차지캐논이 물방깎디버프를 스스로에게 걸고 반대쪽 매직핸드의 경우 마법방어력만 10000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물리딜이 더 잘박힌다. 게다가 버프 디버프를 매턴마다 깔아야하는 강적의 특성상 도적이 신춘 우아사하를 던져주기 매우 힘들다. 7코 원기옥이라면 어떻게 던져줄수있을 수도 있다지만 6코 원기옥이라 6코에는 던질수도 없을 뿐더러 5코에 던졌다가는 아찔한 룰렛에 식은땀을 흘리게 될것이다. 이에비해 가희는 저코스트 고효율 힐카들이 많이 풀렸기 때문에 클레어or 마서 각을 잡기 훨씬 수월하다. 그러니까 가능하면 물용하자... 마용도 나쁘진 않긴한데 도적 진짜 딜뻥 던져주기 힘듬......
4-1-1 물리용병
최상의 시나리오를 써보자면
3코: 딜뻥 4코: 2코딜카 두장 or 2코딜뻥+2코딜카 or 3코딜카(차지캐논에 4만딜을 넣어라!) 5코 3코딜뻥+메달린 6코 이터널프레임
이렇게 되며 레바테인은 이왕이면 5코에 메달린과 던지는게 좋다고 본다.
추천 딜뻥 카드는 축뀨, 레바테인, 메달린, 마용린(5코 이후에는 무쓸모...), 부온즈 정도를 추천할수 있겠다. 아... 일상 세밥은 그냥 추천하기가 싫다...... 4코딜뻥카드인 복우사, 용우동, 빠삐용 소드의 경우에는 2턴/4코에 던지지않을 경우 봉인당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사용하기도 힘들뿐더러 4코에 차지캐논에 4만딜 이상을 때려박아야해서 막상 저카드들을 던질수도 없다.... 그러니까 그냥 뺍시다....
축뀨 레바테인 마용린은 3코는 물론 5코에도 던질수 있으며 최악의 경우 메달린과 1코카드(약우사 or 버서커)로 3코에 버프를한뒤에 4코 4만딜을 노려볼수 있다.
추천 하는 딜카들은 2코짜리! 용병의 물리 2코 6성카드는 단 두장 그와중에 한장은 한장가챠 카드인 엘리자베스i다. 나머지 한장은 석탈해. 이카드 두장은 둘다 드로우가 붙어있고 2000대의 피통을 보장하기 때문에 있으면 그냥 덱에 무조건 넣는것을 추천한다.
나머지 2코카드는 용병 4성카드 바그데마구스와 부호의 펠리노어다. 이 두장의 카드는 피통이 작아 덱에 넣기 부담스러울수 있다. 때문에 피통이 큰 3코 카드들을 가져다 쓰는 것도 나쁘지 않은 선택이긴하나.... 앞서말했듯 패순환이 잘되야 빠르게 깰수 있는 보스인만큼 클리어타임이 쭈우욱 늘어날 가능성이 높다. 봉인은 나의 원수!
추천 카드:딜뻥카 패순환약산형 우아하, 저코딜카
3코딜카 광역기(2코 카드들이 피통이 작다는 것을 충분히 고려할것)
크 2코딜카 개꿀 5성이지만 5성 답지 않은 스펙! 꿀카다 꿀카야
다만 구할수 있는 날이 25일..... 시즌 다끝난다 이놈들아!
정안된다면 넣는 딜뻥카드:(아 아무리생각해도 싫어....)
비추천카드:(이유는 다들 알죠?)
4-1-2 마법용병
마법용병의 경우도 물리용병과 미슷한 패턴이다 최적의 시나리오를 짜본다면
3코: 마공뻥 4코: 2코딜카 2장 or 3코딜카 5코:3코마공뻥+2코딜카 or 모드레드 6코: 용온즈 + 3코 딜뻥카 or 2~3코 딜카1장
이게 최적의 시나리오 되시겠다. 5코 모드레드가 베스트 딜뻥 되시겠다. 그에 버금가는것은 마용린+2코딜카 단지 용병의 화속 마법검은 단두장이며 한장이 한정카드 라이즈 나머지 한장이 드랍카드 반니크다. 도적 화속 딜카가 많은 편이긴 하나 피통이 2천 이상 확보되는 카드들은 대부분 3코다.
마용의 경우는 2코이면서 2턴이상 가는 지속 공뻥카드가 아직 없기때문에 물용처럼 변수를 만들어내기 힘들다 그냥 다 3코 딜뻥이라는 소리다. 게다가 물용의 경우에는 3코에 낼수 있는 딜뻥 카드의 갯수가 5개(일상밥은 걍뺌)에 달하지만 마용은 딱 3장이다. 2장으로도 플레이 가능하긴 하지만 운빨을 심하게 탈것이다. 적어도 3코에 던질수 있는 딜뻥카드가 3장은 있어야 안전하게 4코에 4만딜을 넣을 수 있다고 본다.
즉, 마용으로 가고싶다면 역모르, 용소랑, 마용린 이 세장의 카드를 모두 들고 가라는말이다.... 두장으로도 할수는 있지만 패꼬일 확률이 두장과 세장일때 어마어마한 차이를 보인다. 만약 모드레드가 있다면 이중 한카드를 대체해도 좋다. 그냥 마공뻥 4장 다 가져가도 덱만 저코로 잘짰다면 문제없다(이럴경우 1코카드 한장 필수에 광역 용온즈를 제외한 모든 카드가 2코여야한다. 안그럼 패가 안굴러가서 6코에 온즈가 안굴러들어올 확률이 높다) 하지만 개인적인 견해로는 안전하게 3코마공뻥 세장이 제일 적합하다고 본다. 대처도 쉽고 패순환도 쉽고.... 5코딜뻥은 모드레드보다 밀리긴하지만.... 5코에 딜뻥과 2코카드를 같이 낸다면 나름 만회할수있다....
우리에게 중요한건 안전하고 빠른 클리어지 딜뽕에 취해 헉헉대는것이 아니지 않은가.
아무튼 마용도 빠른 패순환을 요구하고 있으므로 2코 딜카(대부분 도적꺼)를 사용하는 것이 좋으나 앞서 말했던바와 같이 피통이 작기 때문에 주의가 필요하다.
추천카드: 딜뻥카드 2코딜카, 학도형 콜그레반스, 특이형 헬보르(다음시즌 가챠)
3코딜카 광역기 패순환, 약산형 우아사하
4-2 부호
기본적으로 효율이 좋고 많이 때리는 마법공격을 방어하는 편이 적합하다. 애초에 3코이하의 물방카드들은 대부분이 한정가챠 카드들 이기 때문에 그냥 상시가챠에서 먹을수 있는 것이 많은 마방에 주력하는 편이 좋다. 드랍 물리카드도 좋은 카드가 많으나 대부분이 4코카드여서 2턴4코스트에 사용하지 못하고 손패에 남아 있다면 100%확률로 봉인되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또한 도모보이는 4코 룰렛을 획기적으로 줄여주지만 빠른 패순환이 요구되는 강적에서 도모보이를 낼경우 불러올 참사는 이로말할수 없다. 복우사 같은경우에는 드로우가 붙어있으니 사용해도 좋다고본다. 다만 용병이 4코에 차지캐논에 4만딜을 넣기 힘들수 있기 때문에 체인을 우선해야하는 상황이 올수도 있다.이럴경우 복우사를 못던지게 되는데 이때 패에 있는상태에서 던지지 못한다면 그 턴 모든 아서측 공격이 끝나고 윈치이가 바로 봉인을 때려버릴 것이니 잘계산하도록 하자.
물리버프의 경우(물론 3코이하)는 가져가는것도 나쁘진 않으나 거의 매턴 두 부위가 공격하는 마법공격에 비해 한부위가 두턴마다 공격하는 물리공격을 막기위해 사용하는 것은 효율이 떨어진다.
다만 첫턴에는 마법공격이 광역기 단한번 9000데미지로 들어오기 때문에 그다지 위협적이지 않고 4코에 가희의 단일힐 부담을 줄여주기위해 디트리히로 매직핸드에 디버프를 걸거나 3코 물방버프를 던지는 것도 한방법이다.(첫턴 물리공격은18000이들어온다) 물론 4코 룰렛 방지용으로 2턴 이상가는 마방버프를 셋트해 두는것도 나쁘지않다. 한턴만 가는 마방카드는 첫턴에 사용하기에는 아까우니 잘생각하고 사용하기 바란다.
첫턴 이후에는 마방버프에 주력하는 것이 좋으며 저코 단일 디버프가 다수 확보된 도적에게 물리디버프를 맡기는 편이 바람직하나 디트리히 정도는 코스트에 맞춰서 던져주면 좋다.
6코 원기옥이라고 5코에 딜뻥 카를 던지는 부호가 있을지도 모르겠는데 부탁이다... 그만둬주길 바란다.... 도적도 우아사하 던지기 힘든 판국에 부호까지 그러면 그냥 우리 한번 죽어봐요 라는 상황이 될수있다. 부디 5코 딜뻥은 괴미코로만 해주길바란다.... 체인안맞으면 별수 없음... 그냥 없이 살아요... 6코 원기옥은 올웬+화연형 퍼시벌이 가장좋은데 초반부터 화시벌을 들고 있었다면 봉인되어 있을 확률이 매우 높으니 가희에게 우선적으로 봉인해제를 요청하는 것이 좋다(닉네임에 화시벌을 가지고있고 5코에 우선적으로 봉인을 풀어달라는 정보를 써두면 좋다) 화시벌이 없을 경우에는 그냥 단일 딜카로 차지 캐논을 후려패면 되겠다.
추천하기는 하나 한장만 가져갔으면 하는 4코 카드들:(세이버는 봉인내성이 있지만 80% 100%아니면 믿지말라고 했더랬다)
이거쓰면 도적이 5코에 우아사하던져도 살것 같은데?: 확실히 이 두카드는 방버프량이 어마어마하고 5코스트라서 봉인도 안걸린다 5코에 던질수 있다면 던져버리는 도적에게 우아사하각을 선사해줄수 있다. 4코카드의 경우는 5코에 갓드로우를 하지 않는이상 5코에 사용이 불가하니 패스한다.(설명하자면 4코에 카드가 봉인되고 5코가 시작되기때문에 가희가 봉인을 해제해줘도 6코에 풀린다)
신규로 추가되는
불데미지에 마방카드.... 마방량은 693되시겠다.... 미이묘....
아 갑자기 떠오른건데 5코에 부호가 정 딜뻥을 하고 싶다면 룰렛확률이 다소 감소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긴하다.
+or
소랑에 2체인이 걸리면 룰렛 확률을 더 낮출수 있고
괴미코를 냈는데 3체인이 되면 딜뻥 개이득!(솔직히 3체인은 힘들지... 화속강적도 아니구....)
4-3 도적
일단 룰렛을 굴리지 않기 위해서는 마법 디버프를 꾸준히 사용해야한다. 그렇다고 마법디버프만 깔수 없는게 홀수턴마다 들어오는 18000의 물공은 위협적 따라서 물리 마법 동시에 디버프 할수있는 가레스와 엘이 매우매우 필요하다. 둘중에 한장이라도 있으면 다행이요 두 장다 있으면 갓도적님이 될수 있다! 마공 디버프는 마공부위가 두 군데이기 때문에 전체디버프로 들고오는 것이 좋으며 물리디버프의 경우 매직핸드만이 물리공격을 사용하므로 단일 디버프로 챙겨오는 것이 바람직하다. 4코에는 용병의 체인을 맞춰주기 위해 약산형 엘을 던저주는것이 좋으며 차선책으로 도온즈를 던져주는 것도 좋다. 한괴에 나올지는 모르지만 단순히 체인을 맞추는 용도라면 가레스와 약산형 우아사하를 던지는 방법도 있다.
가레스와 약산형 엘을 둘다가지고 있다면 3코는 적당히 다른 디버프를 내서 버티고 4코에 엘 5코에 가레스를 던지면 정말 환상적으로 룰렛확률이 낮아진다.
보통 딜을 넣기위해 5코스트에 우아사하를 던지는 도적들이 많은데.... 부호가 미친방버프를 선사하지 않는이상 룰렛이 심하게 도니 자제하도록.... 정 딜뻥을 해야한다면 우아사하는 포기하고 역스카라던가 축버나드, 성고트, 글리플렛등을 사용하는 편이 안정적이다. 아니면 그냥 우아사하를 내는 것을 포기하고 깔창용으로 끼고 있다가 4코 디버프도 완벽하고 부호가 5코에 완벽한 방버프를 쳐준다면 한번 내볼만도하다. 하지만 용병이 마용병이 아니라면 그냥 내지마라.... 나 혼자 딜뻥 받느니 생존확률 높이는게 이득이다.
6코 원기옥 타이밍에는 한정카드긴 하지만 광역기인 엘리자베스i와 딜뻥카 글리플렛이나 엘렉과 함께 던지는게 좋겠다.(이계형 캐스터가 6성진화가 풀렸다면 80% 봉인내성에 엘렉과 동일한 수치 버프라 그거 쓰라고 했을텐데.... 아직 5성이니....)
광역기가 없다면 적당히 단일기로 차지캐논을 박살내면된다. 버프가 없어 딜이 안들어 갈것 같다면 디버프를 깔아서 7코 룰렛을 대비하는 것도 한방법, 물론 체인은 건뒤에. (가희가 클뽕or 마서뽕을 시전했다면 용병(마용병이라도 자체딜뻥으로)과 부호딜은 나름 나올테니 두사람이 딜하라고 하고 딜도 안박히는 도적은 웁니다.)
아 5코에 복제형 우아사하와 약산형 우아사하를 던지는 방법도 있긴하다. 하지만 디버프가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지 않나??
도적 추천카드: 1순위 전체마법디버프 단일전체디버프 단일물리디버프 우선순위가 다소 떨어지는 단일 마법 디버프 저코 딜뻥 카드들 코스트는 높지만 던지면 딜은 보장 단일 딜카
하지만 5코에는 가레스or엘 + 2코 딜깎이 제일 좋으니 쓰기 애매 3코에쓰면 크 룰렛이 줄긴하겠다.
하지만 3천 유지되는 언실이 더 좋다고 본다. 피통이 부족하면 언실 대체로 넣어볼만 하지만 피통이 충분하다면 글새..... 아 물론 물공을 연속적으로 쓰는 강적이라면 얘가 더 좋을 수도 있다. 단지 윈치이는 2턴 간격으로 쓰니까 디버프 효과를 볼수 있는게 한턴뿐이라 구리다는거....(아니 그래도 얘가 더 좋으려나 언실이 2448깎고 3턴이니...)
4-4가희 딜뻥 힐 봉인해제 체인 할일끝!
네 요번에도 가희는 간단합니다. 전직업들이 가능한한 4코 카드를 배제하고 덱을 짤것이기 때문에 꼭풀어줘야 하는건 부호의 4코 광역기 정도가 아닐까 합니다. 봉인해제는 아껴뒀다가 5코에 부호 봉인 풀어주는 용도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광역 봉인해제인 세이버를 봉인해제 용도로 들고왔다면 4코에는 사용할일이 없고 그타이밍에 손패에 있다면 빼도박도 못하고 봉인됩니다..... 없는카드가 되버려요 5코에 봉인을 풀어줘야 하는데 5코에 걔도 같이 봉인되니까 의미가 없어요. 6코클리어가 안되고 7코까지 간다는 가정하에 넣는건 동의 합니다. 4코에 봉인당했다고 해도 7코에는 풀리며 7코에 봉인을 해제해 준다면 쭉쭉늘어나는 클리어타임을 쫀득하게 줄여줄수 있겠죠. 그런식으로 플레이하면 늦어도 8코에는 깨지않을까 싶네요.
5코에는 부호 봉인해제우선(부호가 광역이 있다는 전제하) 7코에는 광역봉인해제 우선 단일만 있다면 용병을 최우선 이런식으로 플레이 하시면 되겠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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