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Unity는 AI 도구의 저작권 "가드레일"이 기대에 부합할 것을 약속합니다. Unity 직원이 Unity Muse를 사용하여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 이미지를 생성하는 공식 스트림에서 실수를 저질렀고 이로 인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Unity는 개발자들에게 AI 도구 주변에 강력한 "가드레일"이 배치될 것을 약속했습니다. Unity는 이러한 기능을 통해 개발자들에게 접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무료로 Unity Muse와 Unity Sentis를 첫 롤아웃합니다.
Unity의 AI는 저작권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이러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이야기합니다. 그러나 Unity의 AI 도구들을 사용하는 개발자들은 여전히 주의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AI 도구는 저작권이 없는 자산을 생성할 수 있으며 이는 저작권법과 서비스 약관을 위반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해 Unity 대변인은 "상업적인 프로젝트에서 라이선스가 없는 지적 재산을 사용하는 것은 저작권법과 우리의 서비스 약관을 위반하는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AI 도구를 사용하여 생성된 이미지가 누군가의 보호 받는 작품과 유사하다면 의도와 상관없이 불만을 불러올 수 있다고 조언하는 게임 개발자도 있습니다. 이러한 법적 위험은 AI 도구를 사용하는 개발자들이 직면할 수 있는 현실이라는 것을 나타냅니다. Unity는 이러한 법적 위험에 대해 개발자들에게 안전함을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발생한 문제점을 수정하기 위해 "Atlas"와 같이 이용 약관을 위반하는 도구를 마켓플레이스에서 제거하기도 하였습니다. 이는 개발자들이 Sketchfab에서 발견된 3D 모델과 매우 닮은 이미지를 제공하는 것을 알아차렸기 때문입니다.
Unity의 AI 도구에 대한 이러한 동향은 게임 개발자들에게 AI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위험과 주의사항에 대해 고민해 보게 한다. 게임 산업에서의 AI 기술 발전에 따라 적절한 가이드라인과 저작권 보호가 절실하게 필요하다는 것을 강조할 수 있다.
원문링크 : https://www.gamedeveloper.com/art/unity-promises-stronger-ai-copyright-guardrails-after-employee-conjures-mickey-mouse-on-stre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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