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게임명: 덴마 with NAVER WEBTOON
■ 장르: 롤플레잉
■ 서비스: (주) 뉴에프오
■ OS : Android / iOS
■ 가격 : 무료 (인앱 구매 제공)
덴마 with 네이버 웹툰(이하 덴마)은 인기 웹툰 작가 양영순 님의 ‘덴마’를 원작으로 한 롤플레잉 게임이다. 웹툰 내용을 토대로 시나리오가 진행되며, 원작에 등장한 300여 종 이상의 다양한 캐릭터를 조합하여 전투를 벌이는 전략적인 게임 방식이 특징이다. 최근 웹툰, 애니메이션을 IP로 한 게임이 대거 등장하는 가운데 덴마의 특색은 무엇인지 살펴보자.
◈ 게임에 완벽히 녹아든 원작의 스토리
덴마는 인기 웹툰이 원작인 만큼 원작의 내용을 토대로 한 시나리오가 진행된다. 전투를 벌이는 기본 콘텐츠 '모험'은 캐릭터의 대화와 애니메이션을 통해 원작의 시나리오를 즐기며 캐릭터를 육성하는 모드다. 전투는 3:3으로 진행되며, 캐릭터의 스킬을 고려하여 교체하는 태그 배틀 방식이다. 유저는 모험을 통해 강화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 게임만 즐겨도 원작의 세계관을 알 수 있다
◈ 내가 키운 캐릭터를 모두 활용한다!
덴마는 유저가 성장시킨 캐릭터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경쟁 콘텐츠가 특징이다. 기존의 롤플레잉 게임을 살펴보면 대부분의 투기장에서 뽐낼 수 있는 캐릭터는 일대일 전투부터 고작해야 3명 내외였지만, 덴마는 6명의 캐릭터와 가디언, 용병을 활용해 전투를 벌인다.
▲ 자동으로 전투가 진행되는 6:6 싸움, ‘투기장’
모험 모드와 달리 투기장에서는 자신의 캐릭터와 가디언, 용병의 배치를 다르게 할 수 있어, 전투력뿐만 아니라 전략적인 요소로 승부에 영향을 끼치도록 했다. 또한, 랭킹 목록에서 다른 유저가 어떤 전략으로 승부하는지 살펴볼 수 있어, 직접 키우지 않았던 캐릭터의 활용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
▲ 실시간으로 랭킹 목록에서 다른 유저의 구성을 살필 수 있다
◈ 다양한 게임 모드로 지루함을 덜자!
원작과는 동떨어져보일 수 있지만 게임 덴마에서는 드래곤과 전투를 벌일 수 있다. ‘교차공간’은 다른 세계에서 넘어온 드래곤을 물리치는 게임 모드로, 길드에 가입해야만 도전할 수 있다. 보스의 종류는 다양하며 각 보스는 특화된 속성이 있으므로 전략적으로 도전하는 것이 좋고, 길드 레이드급의 전투인 만큼 길드 버프와 개인용 버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는 것이 좋다.
▲ 길드 단위로 쓰러트려야 하는 어려운 상대(이미지 출처 : 공식 사이트)
자신의 전투력을 시험하는 ‘콴의 냉장고’는 점점 강해지는 적들을 상대하는 게임 모드로, 구역마다 최초 클리어 시 1회에 한해 특별한 보상을 받는다. 보상은 캐시 아이템인 루비나 캐릭터 강화에 필요한 재료인 짚나이트, 캐릭터 소환권 등을 얻을 수 있고, 반복 클리어 시 일정량의 코인을 보상으로 받을 수 있으므로 자주 공략하는 것이 좋다.
▲ 적이 몰려오는 웨이브를 견디는 ‘콴의 냉장고’
◈ 리뷰를 마치며!
웹툰을 원작으로 한 만큼 만화의 특징을 잘 살린 카툰 랜더링 모델을 소재로 하고 있다. 위화감 없는 캐릭터 표현과 탄탄한 원작 스토리를 기반으로 해 평소에 웹툰을 즐겨보지 않더라도 세계관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사실 게임의 방식은 기존의 롤플레잉 게임을 크게 벗어나지 않았지만, 훌륭한 IP를 기반으로 한 만큼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AOS와 RPG의 조화가 돋보이는 덴마를 즐겨보자.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