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덤 창작의 열정과 즐거움을 담은 동인 서클 시뮬레이션 게임 ‘존잘님! 좋아해요!’가 드디어 정식 버전 1.0으로 7월 28일 Steam을 통해 공식 출시되었다.
‘존잘님! 좋아해요!’는 동인 문화에 대한 깊은 애정과 창작자 정신을 반영한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EA(앞서 해보기) 기간 중 8만 건 이상의 찜 목록 등록과 89%의 긍정적인 평가를 받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정식 출시를 기념해 게임은 한정 기간 동안 11.04달러의 할인 가격에 판매되며, 할인 기간 종료 이후에는 정가 15.99달러로 인상될 예정이다.
정식 버전 1.0의 주요 콘텐츠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다양한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가 대거 추가되었다. 대표적인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다.
바다 전망 방 & 굿즈 공장 시스템
새롭게 도입된 ‘바다 전망 방’을 통해 유저는 자신만의 굿즈 공장을 운영하며 철판, 종이, 유리 등 다양한 재료를 제작하고, 직접 만든 수공예 굿즈를 전시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친구 코드로 굿즈를 교환하는 기능도 지원되며, 층수 확장에 따라 책상 펫, 도시 탐방, 전시대 꾸미기 등 다채로운 플레이가 가능하다.
가챠 뽑기 크레인 게임
물리 기반 조이스틱 조작으로 굿즈를 뽑는 크레인 게임 시뮬레이터가 추가되었다. 일반 굿즈부터 희귀한 SSR, 이스터에그까지 수집할 수 있으며, ‘한 번에 모두 구매’ 기능도 탑재되어 있다.
현실 출력 가능한 신규 굿즈
레이저 티켓, 홀로그램 배지, 아크릴 스탠드, LP판, 카세트 테이프 등 다양한 실물 감성의 굿즈가 등장한다. 200종 이상의 신규 배지 이미지와 스티커, 배경지 등 장식 아이템으로 팬 aesthetics(미학)를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다.
새로운 동인 친구 루트 및 스토리 확장
기존 캐릭터의 호감도 이벤트가 확장되었고, ‘할머니 세대 동인녀’ 3인의 신규 루트가 개방되었다. 다양한 팬덤 인물들과의 교류와 갈등을 통해 한층 풍부한 서사를 즐길 수 있다.
팬 문화를 위한 창작 헌정
‘존잘님! 좋아해요!’는 단순한 시뮬레이션 게임을 넘어, 팬 소녀의 열정과 사랑을 그리는 헌정 작품이다. 플레이어는 팬픽 창작, 팬진 자가 출판, 컨벤션 참가, 굿즈 제작 등 팬덤 활동 전반을 경험하며 저명한 창작자로 성장해 나간다.
게임 속에서는 고화질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나만의 ‘블로보(최애 캐릭터)’를 만들고, 이들과의 상호작용을 기반으로 한 몰입감 있는 스토리 전개를 즐길 수 있다.
개발사 LaoO Studio는 “팬 문화는 단순한 소비를 넘어 창작의 공간이자, 열정과 재능이 만나는 무대”라며, “이 게임은 모든 팬 소녀들에게 바치는 러브레터”라고 밝혔다.
현재 ‘존잘님! 좋아해요!’ 정식 버전은 Steam에서 구매 가능하며, 게임의 세계관과 시스템을 미리 체험해보고 싶은 유저들은 EA 버전으로 시작해볼 수도 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