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는 자치령 소속의 유령으로 주인공은 되지 못했지만, 스타크래프트 유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입니다. 그 인기로 같은 회사의 게임인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도 영웅으로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지난번에 다루었던 노바 비밀 작전 임무 팩을 쓰고 제목에 미녀 악당이라고 쓰면서 어떤 유저분께서 노바는 아크튜러스 멩스크 휘하에 있는 유령이지만 악당이라고 할 수 없다고 글을 남겨주어 이번 글을 준비했습니다.
우선 노바는 위에 말했듯이 자치령 소속의 유령입니다. 이 유령은 케리건이 인간 시절 활동했던 집단이기도 합니다. 유령들은 사이오닉 에너지를 보유하고 있고 은신을 통해 상대를 원거리에서 제압하는 역할을 합니다. 그 유령 중 뛰어난 능력을 갖춘 캐릭터가 바로 노바입니다. 노바는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에서도 유령(고스트) 영웅으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 토시와 노바 선택의 갈림길에서...
스타크래프트2 자유의 날개를 플레이 하다 보면 토사와 노바 중 한 명만의 선택해서 도와야 하는 미션이 등장합니다. 토시를 선택하게 되면 악령을 구출하는 미션이 주어지고 미션을 클리어하면 악령 유닛들을 사용할 수 있고, 토시가 같은 편으로 합류하게 됩니다. 반면 노바의 경우에는 이 악령들을 말살하는 미션을 주며 유령 유닛과 기술들을 사용할 수 있지만, 노바는 합류하지 않는다는 조건이 들어있습니다. 정상적인 스토리는 토시를 구해 악령을 구출하는 것이지만 노바의 미션을 하더라도 전체적인 스토리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노바는 자유의 날개 이후 군단의 심장 캠페인에서도 등장하게 됩니다. 바로 케리건과 짐 레이너를 쫓아 침공한 장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노바는 자유의 날개 미션에서 토시를 선택했다면 토시를 선택했던 것에 대해 안타까움을 나타내며 짐 레이너를 체포합니다. 비록 노바를 선택했더라 할지라도 전체적인 내용은 변화가 없지만 공과 사를 구분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체포한다는 식의 대사로 변하게 됩니다.
여기서 노바의 성격을 짐작할 수 있는 것은 노바는 현재 소속되어 있는 자신의 집단을 위해 노력하는 캐릭터로 등장하며 선과 악의 위치 어느 곳에 서 있기보다는 현재를 위한 삶을 사는 캐릭터로 그려져 있습니다. 오히려 테란을 저그로부터 공격을 막기 위해 케리건을 처치해야 한다는 인식을 한 캐릭터로 아크튜러스 멩스크의 악의를 알고 있는 짐 레이너나 케리건 등의 복수심보다 다수의 안전을 생각한다는 점에서 노바 자체는 선한 캐릭터로 비칠 수도 있습니다.
■ 노바의 스토리는 2016년 노바 비밀작전을 통해서
블리자드는 이번 스타크래프트 공허의 유산 출시가 다가오자 스타크래프트2는 이대로 끝나지 않고 임무 팩이 등장할 것이라고 예고했습니다. 그 첫 임무 팩이 바로 노바를 주인공으로 한 노바 비밀 작전입니다. 이 노바 비밀 작전에서는 노바가 자치령의 유령이 된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이 비밀 작전 임무팩을 통해 노바의 성격과 함께 그녀의 선인가 악인가에 대한 끝 없는 논란이 끝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결론으론 그녀는 레이너나 케리건 등의 시점으로 보았을 땐 악당으로 볼 수밖에 없지만, 현실을 직시하고 자신의 집단과 명령 때문에 움직이는 것이지 자신의 생각과는 별개일 수 있다는 점에 대해 그녀가 선 또는 악이라고는 단정 지을 수 없을 것입니다.
사실 그녀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는 매번 선의 자리에 서있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