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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신수용 등록일(수정) : 2024-05-20 19:55:50
  • [모바일] 출시 임박 서브컬쳐 액션 맛집, ‘명조’ 론칭 정보 대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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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직접 서비스 예정인 오픈월드 ARPG <명조: 워더링 웨이브(이하 명조)>가 정식 출시를 앞두고 온라인 쇼케이스를 진행했다.

3만 명에 달하는 시청자 수를 기록할 정도로 높은 관심을 받은 이번 쇼케이스는 박동민 캐스터와 MC레나가 진행을 맡았으며, 주요 캐릭터의 목소리를 담당한 남도형, 이유리 성우가 출연해 자리를 빛냈다. 함께 자리하지 못한 다른 성우들도 영상 편지를 통해 축하의 말을 전했다.

먼저 한국 퍼블리싱 총괄 BILL이 무대에 올라 <명조>의 주요 포인트를 간단히 소개했다. 그는 빠르고 자유로운 탐사가 가능한 ‘오픈월드’와 풍부한 메커니즘을 통해 다양한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전투’를  <명조>의 최대 특징으로 손꼽았다.




▲ ‘기염’ = 남도형 성우(좌) / ‘양양’ = 이유리 성우(우)

▲ 게임 소개를 위해 무대에 오른 한국 퍼블리싱 총괄 BILL

▲ 파쿠르, 벽달리기, 활강, 로프액션 등 이동이 매우 시원시원하다.


전투는 쿠로게임즈에서 가장 신경을 많이 쓴 부분이다. 일반공격, 강공격, 공명스킬, 공명해방, 공중공격 등 다양한 타격과 스킬셋을 통해 전투의 재미를 추구했다. 그뿐만 아니라, 저스트 회피, 패링 등의 반격 테크닉에 <명조> 고유의 ‘에코 시스템’까지 더해 다채로운 액션을 제공한다.

‘에코 시스템’은 명조의 주요 특징 중 하나다. 간단히 설명하자면 몬스터를 수집해서 전투에 활용하는 시스템이다. 몬스터(잔상)을 처치하면 일정 확률로 잔향이 남으며, 이를 흡수해 ‘에코’로 변환시키면 장비처럼 활용할 수 있다. 에코를 장착하면 캐릭터의 능력치가 상승하고 각 몬스터가 가진 고유의 스킬을 쓸 수 있게 된다.


▲ 재미있는 전투를 만드는 데 총력을 기울였다고 한다.


다음으로 정식 출시 시점에 공개되는 콘텐츠에 대한 소개가 이어졌다.정식 출시 버전에서는 게임의 주요 활동 무대인 금주성을 비롯해 중부평원, 어둠의만, 귀허항시, 호환산맥, 암흑밀림, 울음새숲, 잡석고지 외에 새로운 지역인 ‘북락광야’와 지역 보스 ‘무망자’가 추가된다.

메인 스토리는 제5막 ‘곧 내리는 비’와 제6막 ‘멀리 날아가는 군기’가 추가된다. 지난 CBT에서 선보였던 ‘기염’과 ‘능양’에 이어 신규 캐릭터 ‘음림’의 얽힌 별 임무도 약간의 시간 차를 두고 공개될 예정이다.


▲ 메인스토리 제5막, 제6막과 함께

▲ 새로운 지역과 새로운 보스가 1종씩 추가된다.


출시 시점에 선보이는 플레이어블 캐릭터는 총 16명이다. 5월 23일에는 ‘기염’, 6월 13일에는 ‘음림’의 픽업 뽑기와 함께 픽업 캐릭터 전용 무기 뽑기가 공개된다. 참고로 <명조>의 5성 획득 확률은 0.8%이며 약 60회 시점부터 확률이 순차적으로 증가한다.

캐릭터 뽑기의 경우 80회에 5성 캐릭터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단, 픽업 캐릭터가 나올 확률은 50%이기에, 80회는 일명 ‘반천장’이라 불리는 지점이다. 그리고 160회에 픽업 캐릭터를 확정적으로 얻을 수 있다. 무기는 80회로 픽업 대상을 확정 획득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로크라이크 요소가 가미된 ‘신비한 경지 도전’, 능력치가 대폭 상승한 캐릭터로 시원시원한 전투를 즐길 수 있는 ‘합금 제련 연습’, 금주성 곳곳에 배치된 도전과제를 클리어하는 ‘날자! 비첨 동호회’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가 추가된다.


▲ 남캐는 싫지만, 타격감이 너무 좋아서 안 쓸수가 없었던 ‘기염’

▲ CBT에는 없었던 콘텐츠가 대거 추가된다.


오픈 기념 이벤트도 빼놓을 수 없다. 글로벌 사전 예약 3천만, 커뮤니티 팔로워 수 500만 돌파 기념 전체 보상이 모든 유저에게 주어진다. 추가로 뽑기 재화와 4성 캐릭터 ‘산화’를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와 뽑기 재화, 각종 재료 아이템 및 5성 무기까지 지급하는 레벨 달성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오프라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5월 27일부터는 홍대 특정 건물 옥상에서 크라운리스 대형 피규어를 만나볼 수 있다. 그리고 6월 3일부터는 맘스터치, 6월 4일부터는 달달커피 콜라보가 진행되는데 콜라보 메뉴 구매 시 게임쿠폰을 비롯한 콜라보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달콤커피에서는 아크링 키링, 스티커, 코스터, 커피 등이 포함된 한정판 콜라보 굿즈 세트도 판매할 예정이다.


▲ 사전예약 보상에 뽑기 재화 20개가 있다.
리세마라를 노리는 분들은 참고하시길.

▲ 6월에는 맘스터치, 달달커피 콜라보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쿠로게임즈 Solon 대표의 감사 인사가 있었다. Solon 대표는 <명조>가 쿠로게임즈가 처음으로 단독 개발 및 퍼블리싱을 진행하는 게임인 만큼, 최초의 개발 방향을 잃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통해 오래도록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안겨줄 것을 약속했다.

<명조: 워더링 웨이브>는 5월 23일 11시에 정식 출시 예정이다. 오는 5월 21일 오후 7시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시작한다. 게임은 글로벌 원빌드 PC/모바일 멀티 플랫폼으로 제공되며, 추후 맥 스토어 버전도 출시될 예정이다.


▲ 감사 인사를 하는 쿠로게임즈 Solon 대표의 모습.

▲ 쇼케이스 종료 후, 시청자들을 빵 터뜨린 BILL의 수줍은 댄스.













신수용 기자(ssy@smartnow.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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