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IP 엔터테인먼트 기업 IPX(구 라인프렌즈)가 케이팝스퀘어(K-POP SQUARE) 홍대점에서 NCT DREAM과 함께 만든 공식 협업 캐릭터 IP ‘Dreamiez(드리미즈)’ 공개를 기념해 ‘Dreamiez's Dream Forest POP-UP’을 오픈, 전 세계 K-POP 팬덤이 찾는 성지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이번 팝업은 SM엔터테인먼트와 함께하는 NCT DREAM IP 공식 상품 비즈니스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NCT DREAM 멤버들의 개성과 무드를 IPX의 크리에이티브로 재해석한 공식 협업 캐릭터 ‘Dreamiez(드리미즈)’를 주인공으로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을 K-POP 팬과 관광객이 세계관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선보였다.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은 팬과 글로벌 관광객을 위한 K-POP 복합문화공간으로, IPX가 다수의 K-POP 아티스트와 협업하며 쌓아온 글로벌 IP 비즈니스 노하우를 집약한 공간이다. 특히 이번 팝업은 NCT DREAM 멤버들이 기획 단계부터 캐릭터 외형·이름·성격·취향 설정 등 제작 전반에 직접 참여해 팬들의 높은 기대를 모았다. 지난 15일부터 진행된 팝업 사전 예약은 10여 분 만에 마감되며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했다.
오는 28일까지 운영되는 이번 팝업은 ‘드리미즈 합창단이 노래하는 드림숲’ 테마로 꾸며졌다. ‘드림숲’은 NCT DREAM 멤버들의 꿈속에 존재하는 신비로운 세계로, 어린 시절부터 함께한 드리미즈 합창단 친구들의 노랫소리가 숲에 울려 퍼질 때마다 꽃과 나무가 자라나는 따뜻한 세계관을 담고 있다. 팬들은 마치 드림숲에 들어온 듯한 몰입감을 느낄 수 있으며, 드리미즈와 함께 추억을 남길 포토존, 아티스트에게 마음을 전하는 손편지 작성 메일링 존 등 다양한 경험 역시 즐길 수 있다. 또한, 드리미즈 플러시, 키링, 뱃지, 파우치, 에코백, 티셔츠 등 소장 가치를 높인 제품 라인업도 준비되어 팬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IPX는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을 중심으로 국내외 K-POP 팬들을 위한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지난 6월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과 함께한 캐릭터 IP ‘제로니(zeroni) 홈 파티’ 팝업, 7월에는 G-DRAGON 특유의 상상력과 개성을 담은 공식 IP ‘조앤프렌즈(ZO&FRIENDS)’ 팝업, 최근에는 트레저(TREASURE)의 컴백 기념 캐릭터 IP 트루즈(TRUZ) 신제품을 공개하는 등 각 아티스트의 개성과 차별화된 콘셉트가 돋보이는 체험 공간과 제품으로 글로벌 팬덤 문화의 핵심적인 장소로 거듭나고 있다.
IPX는 앞으로도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에서 K-POP 아티스트들과 함께 다채로운 IP 콘텐츠를 선보이며 팬들과의 접점을 더 넓혀갈 예정이다. 특히, 홍대라는 지역적 상징성과 결합해 케이팝스퀘어가 K-POP의 새로운 스펙트럼을 보여주는 대표 문화 공간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IPX 관계자는 “케이팝스퀘어 홍대점은 아티스트 세계관과 팬덤이 교류하는 차별화된 공간”이라며, “이번 ‘Dreamiez's Dream Forest POP-UP’을 통해 팬들이 드리미즈 캐릭터와 세계관을 통해 아티스트와 연결되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IPX는 국내외 K-POP 팬덤을 위한 글로벌 IP 비즈니스를 선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Dreamiez's Dream Forest 팝업은 케이팝스퀘어 홍대점과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 K-POP 그라운드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향후 일본·미국·중국·태국 등 IPX의 글로벌 K-POP 특화 매장을 통해 해외 팬들과의 만남을 이어갈 예정이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