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메뉴숨기기

RZ COS / 솜버
각성, 블랙 운몽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스페이스 이슈타르
능력치 정보
클래스 어벤져 성우 우에다 카나
Cost 16 최대 레벨 90
기본 HP 1,912 기본 ATK 1,949
최대 HP 13,041 최대 ATK 12,612
※ 최대 능력치는 포우 강화가 포함되지 않은 수치입니다
상세 능력치 정보
속성 질서·악,별속성 NP획득량 0.69% / 5.00%
스타집중도 29 스타생성 6.00%
카드별 타수
Buster 3타 Arts 2타
Quick 4타 Extra 5타
기타 속성 여성, 서번트, 인간형, 신성
커맨드카드
인게임 이미지
1차 2차 3차 영의
액티브 스킬 정보
데빌즈 슈가 A
(CT:7턴)
효과 자신의 공격력을 증가 (3턴)
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의 공격력을 증가 (3턴)
매혹 무효 상태를 부여 (3턴)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10%
20%
-
11%
21%
-
12%
22%
-
13%
23%
-
14%
24%
-
15%
25%
-
16%
26%
-
17%
27%
-
18%
28%
-
20%
30%
-
비너스 드라이버 B
(CT:7턴)
효과 자신의 보구 위력을 증가 (1회·3턴)
무적 상태를 부여 (1회·3턴)
보구 카드의 종류를 바꾼다 (3턴)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10%
-
-
11%
-
-
12%
-
-
13%
-
-
14%
-
-
15%
-
-
16%
-
-
17%
-
-
18%
-
-
20%
-
-
멀티플 스탈링 EX
(CT:8턴)
효과 자신의 NP를 증가
80% 확률로 퀵 카드 성능을 증가 (3턴)
80% 확률로 아츠 카드 성능을 증가 (3턴)
80% 확률로 버스터 카드 성능을 증가 (3턴)
Lv.1 Lv.2 Lv.3 Lv.4 Lv.5 Lv.6 Lv.7 Lv.8 Lv.9 Lv.10
30%
20%
20%
20%
32%
21%
21%
21%
34%
22%
22%
22%
36%
23%
23%
23%
38%
24%
24%
24%
40%
25%
25%
25%
42%
26%
26%
26%
44%
27%
27%
27%
46%
28%
28%
28%
50%
30%
30%
30%
※ 스킬레벨 6, 스킬레벨 10에서 쿨타임이 1턴씩 감소. 스킬 마스터시 스킬쿨타임이 총 2턴 감소합니다
클래스 스킬
대마력 C 자신의 약화내성을 15% 상승
단독행동 C 자신의 크리티컬 위력을 6% 증가
여신의 신핵 A++ 자신의 대미지 270 상승
약화내성을 27% 상승
복수자 EX 자신이 피격시 획득하는 NP 22% 상승
자신을 제외한 아군 전체 <후열 포함> 의 약화 내성 12% 감소
[디메리트]
망각보정 A 자신의 크리티컬 위력 10% 상승
자기회복 (마력) B 자신에게 매 턴 NP 3.5% 획득 상태 부여
보구


(랭크: EX
타수 : 3타)
보구명 에딘 쉬그라 퀘이사
(원시 우주에 빛나는 왕관)
보구범위 적 전체
효과 자신의 보구 위력을 증가 (3턴) <오버차지>
적 전체에 강력한 공격[Lv]
엑스트라 공격의 성능을 증가 (1턴)
Lv.1 / 100% Lv.2 / 200% Lv.3 / 300% Lv.4 / 400% Lv.5 / 500%
20%
450%
100%
30%
600%
100%
40%
675%
100%
50%
712.5%
100%
60%
750%
100%
보구2


(랭크: EX
타수 : 3타)
보구명 에딘 쉬그라 퀘이사
(원시 우주에 빛나는 왕관)
보구범위 적 전체
효과 자신의 보구 위력을 증가 (3턴) <오버차지>
적 전체에 강력한 공격[Lv]
엑스트라 공격의 성능을 증가 (1턴)
Lv.1 / 100% Lv.2 / 200% Lv.3 / 300% Lv.4 / 400% Lv.5 / 500%
20%
300%
100%
30%
400%
100%
40%
450%
100%
50%
475%
100%
60%
500%
100%
보구3


(랭크: EX
타수 : 3타)
보구명 에딘 쉬그라 퀘이사
(원시 우주에 빛나는 왕관)
보구범위 적 전체
효과 자신의 보구 위력을 증가 (3턴) <오버차지>
적 전체에 강력한 공격[Lv]
엑스트라 공격의 성능을 증가 (1턴)
Lv.1 / 100% Lv.2 / 200% Lv.3 / 300% Lv.4 / 400% Lv.5 / 500%
20%
600%
100%
30%
800%
100%
40%
900%
100%
50%
950%
100%
60%
1000%
100%
영기재림 재료
단계 소모 QP 필요 재료
1차재림 100,000QP 10 10
2차재림 300,000QP 10 10
3차재림 1,000,000QP 10 10
최종재림 3,000,000QP 10 10
스킬강화 재료 (1,2,3스킬 공통)
단계 소모 QP 필요 재료
2레벨 200,000QP 10
3레벨 400,000QP 10
4레벨 1,200,000QP 12
5레벨 1,600,000QP 12
6레벨 4,000,000QP 12
7레벨 5,000,000QP 15
8레벨 10,000,000QP 15
9레벨 12,000,000QP 15
10레벨 20,000,000QP 1
영의개방 자료
영의 이름 소모 QP 필요 재료
간의영의: 아스타르테 오리진 3,000,000QP 10 5 5 5
상세 정보
일러스트: 모리이 시즈키 [▶트위터]

■ 능력치 랭크

근력 내구 민첩 마력 행운 보구
B EX B EX C+ EX



(일) 2019.10.30 개최된 이벤트 [세이버 워즈2 ~시작의 우주로~] 와 함께 기간한정 성정석 소환으로 등장
보구 카드 속성 변화, 엑스트라 카드 강화 등 여태까지 없던 새로운 효과를 보유하고 있다. 다만 스킬로 종류를 변경하지 않는 경우 기본 보구 속성은 아츠.

영기재림에 따라 세 종류로 공격 모션과 보이스가 변화한다. 전투법이나 분위기가 완전히 달라 사실상 서번트 3기 수준.
제1재림은 '이도류로 싸우는 빌런', 제2재림은 '검과 총으로 싸우는 웨스턴 히어로', 제3재림은 '코즈믹 파워로 싸우는 보스' 느낌.

카드 성능은 아츠 카드의 NP 수급량이 떨어지지만, 그 외의 카드는 무난한 수준.

50% 차지 스킬을 가지고 있어 파밍 퀘스트에 사용하기 편리하다. 서번트 상성에 좌우되지 않는 만큼 언제나 일정한 피해를 줄 수 있는 것이 장점. 앞서 설명한 대로 스페이스 이슈타르만의 독특한 스킬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카드 운 요소가 작용한다는 점이 수영복 BB와도 비슷한 면모를 보인다. 

카드 운이 좋은 경우 아츠 체인에 이어 다음 턴엔 버스터 체인을 맺는 등 상황에 따라 보구의 카드 유형을 바꿔 유리한 플레이가 가능하다.

단점 역시 어벤저의 상성 관계로 인해 생기는데, 일정 보구 레벨 이상이 되지 않으면 상성 유리 클래스보다 피해량이 매우 떨어진다. 또한 어벤저 특성상 일반 공격을 강화시키는 주요 수단인 크리티컬 발동이 어렵고, 스타 집중 스킬이 없어 메인 딜러로 사용하기 위해선 예장 및 파티 조합에 연구가 필요한 서번트라 할 수 있겠다.


■ 영의개방권 획득 방법
(일) 2019.10.30 개최된 세이버 워즈 2의 이벤트 아이템 교환을 통해 간의영의를 획득 가능



■ 인연 예장

리플

44건 l /1 페이지
  • 닉네임
    구급상자 관리자   2019-10-31 헝그리앱 DB 구조상 클래스 스킬 및 보구 정보가 전부 노출이 안되네요! 다음주 중으로 수정해 업데이트해 두겠습니다. ^_^;
    0
  • 닉네임
    흑잔교신도 Level 06   2019-10-31 쩐당 보구카드 종류늘 바꾼다라 스카디도 멀린도 타마모도 전부 가능인건가!
    0
  • 닉네임
    암흑가챠로가즈아 Level 40   2019-10-31 50퍼 차지에 높은 자뻥, 시스템도 가능 인겜을 희생하여 성능을 얻은 전형적인 케이스 쓸데없이 인겜만 화려했던 어놋부와 반대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0-31 좀 세부적으로 보자면 오첸 반강제라 시스템 효율은 구림

    아츠쪽으로 보면 오첸쓸거면 수사시가 압도적으로 얘보다 좋고

    퀵쪽은 버슬 암굴 아탈 파르바티 같은 애들보다 스마트하지 않음

    버스터쪽은 괜찮은 느낌인데 여긴 신준이 꽉 잡고 있어서 그마저도 힘듬

    거기다 이벤 공뻥 빠지면 지금보다 평가가 더 내려갈 확률 높음

    타 이벤에서 어케 먹힐지 관건

    일단 공뻥 사라지면 수급률도 내려간다고 봐야함 오버킬 조건량이 팍 내려감

    간단하게 작년 브라다만테 공뻥 내려갔을때랑 같다고 보믄 됨

    거기다

    색뻥 경우 진짜 ...하  ㅋㅋㅋㅋ

    굳이 쓴다면 버스터쪽으로 해서 쓰거나

    오첸해서라도 3턴클 하고 싶은 덱이라면 쓸만은 함

    다만  퀵쪽 버슬은 다 있을거고 아츠쪽으로 보면 오첸해서까지 쓸 가치는 없다고 봄

    아츠 머군 하나도 없고 진짜 얘 아니면 안되겠다 할정도로 급한 상황이면 몰라도
    0
  • 닉네임
    김녕남 Level 21   2019-10-31 오더체인지로 퀵과 아츠 시스템 둘다  된다던데...과연  근데 일러가 너무 아쉽네요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0-31 굳이 깐깐하게 따지자면 오첸 반강제라 시스템 효율은 구림 

    아츠쪽으로 보면 오첸쓸거면 수사시가 압도적으로 얘보다 좋고

    퀵쪽은 버슬 암굴 아탈 파르바티 같은 애들보다 스마트하지 않음

    버스터쪽은 괜찮은 느낌인데 여긴 신준이 꽉 잡고 있어서 그마저도 힘듬

    거기다 이벤 공뻥 빠지면 지금보다 평가가 더 내려갈 확률 높음

    타 이벤에서 어케 먹힐지 관건

    일단 공뻥 사라지면 수급률도 내려간다고 봐야함 오버킬 조건량이 팍 내려감

    간단하게 작년 브라다만테 공뻥 내려갔을때랑 같다고 보믄 됨

    거기다

    색뻥 경우 삑나는게 장난 아님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0-31 성능 자체는 그냥저냥 무난함

    사실 이 경우 칼데아 사정에 따라 무난하거나 좋거나 둘중 하나로 나뉘는데 일반적인 성능캐 최소한으로 챙긴 칼데아 기준이라면 무난 정도라고 치면 될듯

     ( 개인적으론 만족감이 좀 덜했음 일단 보5 했는데 내 기준으론 기대치 못 미쳤음 솔직히 내 칼데아 기준으론 A급~A+급? S까진 아니였음 )

    어놋부랑 자강두천급은 확실히 아님 (어놋부 자강두천은 룰밥뿐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시스템 경우 솔직히 효율은 안좋음 오첸이 반강제로 필요하기 때문

    노오더첸 난릉캐슼 가능은한데 보3 이상 되야하고 딜뻥해주는 요소가 좀 부족하다고 생각

    (그래서인지 암굴은 2 정도면 괜찮은 느낌인데 얘는 2 짜리 써보니 진짜 애매했음, 암굴 3 기준 어린슈로 대체하려면 보 4~5 찍어야할듯)

    이건 이거대로 제한도 있고

    덱 마다 상황은 다를거라 보는데

    일단 퀵쪽으로 보면 전부 버슬 보2 이상은 확보가 가능하기때문에 (4성 선택권,추후 페제 복각 등)

    사실상 퀵쪽에선 쓸 일 별로 없을거고 쓴다고 해도 어벤져 머군 특성상 보 3 은 해줘야 사람구실 가능함  즉 투자 좀 해야 한다는 소리임

    아츠쪽으로 보면 오첸이 사실상 반강제기땜에 동 조건인 수사시가 압도적으로 얘보다 좋고

    퀵쪽경우 오첸때문에 버슬 암굴 아탈 파르바티 같은 애들보다 스마트하지 않음

    버스터쪽은 괜찮은 느낌인데 여긴 신준이 꽉 잡고 있어서 그마저도 힘듬

    거기다 이벤 공뻥 빠지면 지금보다 평가가 더 내려갈 확률도 꽤 높음

    타 이벤에서 어케 먹힐지가 관건 (그니까 이벤 파밍던 몹 체력 자비좀 제발)

    일단 공뻥 사라지면 수급률도 내려가는 경우가 많음 오버킬 조건량이 삐꾸나는 경우가 있어서

    간단하게 작년 브라다만테 공뻥 내려갔을때랑 같다고 보믄 됨

    (현재 이벤던 제외한 곳에서 리차징 20~30 내외로 차는거 확인됨, 브라다때랑 느낌은 비슷한듯?)

    거기다

    색뻥 경우 엄청 자주 삑남 진짜 이때 ㄹㅇ 존나 빡침 강종각 보일정도임

    굳이 쓴다면 버스터쪽으로 해서 쓰거나

    오첸해서라도 3턴클 하고 싶은 덱이라면 쓸만은 함

    다만  퀵쪽 버슬은 다 있을거고 아츠쪽으로 보면 오첸해서까지 쓸 가치는 없다고 봄


    오첸해서 쓸거라면 수사시 대충 2차 재림 모습 박아놓고 쓰는게 나아서 차라리 수사시를 뽑는게 나음

    아츠 머군 하나도 없고 진짜 얘 아니면 안되겠다 할정도로 급한 상황이면 몰라도

    수집률 따지는 사람이라면 명함 정도만 뽑는걸 추천

    근데 딱히 명함 가치도 있는진 잘 모르겠음

    필자는 수집률땜에 뽑았지만 일단

    개인적으로 보구 모션은 불호

    좀 기괴한 느낌이 없지않아 들어서 그런가 일단 개인적으론 불호임

    인겜 경우도 사실 좀 별로긴한데 레드썬 하면 봐줄만은 함 근데 뿔 저거는 진심 다 뽑아버리고 싶음 ㅋㅋ

    뽑고나서 첨에 보자말자 드래곤볼에 나오는 프리저 왼팔급 부하인 도도리아 생각났음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나저나 스작에 계란 45개 들어가는거 실화냐? ㅋㅋㅋ

    엑시비전 파괴신인 신준님도 30개 드시는데 .. 에휴
    0
  • 닉네임
    흑멀공 Level 12   2019-11-01 50차지 주는 대신 시스템이 시원시원하게 돌아가는걸 막아놓은 느낌인거 같은데

    아츠팟의 경우 진궁의 등장과 네브의 버프 이후 진궁 보구로 스킬빠진 버퍼를 버리고 후열의 버퍼를 불러와 버프+주유해주는 플레이도 가능한데 이런쪽으론 어떻게 보심? 역시 손이 많이간다 = 스마트한 시스템보단 평이 낮을수밖에 없단 쪽?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1-01 아츠팟 경우 진궁 저렇게 써준다면 결국 어린슈 vs 닦아주는 수사시인데

    당연히 수사시가 압승.. 저렇게 쓸거면 차라리 어린슈보다 수사시 쓰는게 낫다는 평이 절대적이긴 함

    (변수가 있다면 풀젤이나 다른 쪽 예장쪽 정도? 인데 대체로 어린슈든 수사삿이든 둘다 풀젤은 써야 편함)

    피 낮은 단순 파밍던이면 어린슈나 수사시나 있는거 쓰믄 되는데 (챌던은 수사삿 압승)

    일단 손이 많이가는 경우 스마트한 시스템보다 평이 낮다고 보는게 맞음

    스마트한 시스템이 가능하려면 역시 수급률 영향이 큰데

    어린슈 경우 색뻥 확률도 문제지만 수급률이 좀 낮은것도 큰 단점

    거기다 퀵 경우 보구 배율이 높은데 어린슈가 색 변경에 의해 배율이 따라가주는 메리트덕에 퀵 보구뎀이 가장 높음

    허나 퀵 카드는 한장을 배치함으로써 보퀵퀵 못하게 절묘하게 밸런스를 잘 맞춰놓음

    결국 제대로 효율 내려면 보버버나 보아아 가능한쪽으로 보는게 맞다고 봄

    솔직히 퀵쪽으로도 쓸수있긴한데

    이것저것 생각해야할것도 많고 보퀵퀵이 불가능이라

     보구 배율 좀 낮더라도 아츠로 돌리는게 제일 이상적이지 않을까 싶음

    특히 색뻥 삑날때 빡치는게 좀 큼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1-01 그나마 차지 덕에 타 아츠팟에 비해 조금 손 덜 탈 수도? 있음 암튼

    손을 타긴 해도 시스템이 어찌저찌 가능하긴함

    딜량 기대치나 제한사항 있긴해도 노오첸으로도 돌아가기도 하고


    허나 결국 보렙은 좀 올려야해서 투자비가 많이 드는데

    기존 암굴 버슬롯에 비하면 투자한 메리트가 좀 떨어짐

    물론 암굴 버슬 이런 애들 없는 신규유저라면

    어린슈는 좋은 시스템 요원이라고 봄

    암굴,버슬 경우 스카디가 필수지만

    어린슈 경우 색변경이 가능해서

    본인이 가진 서포터에 맞춰 쓸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허나 버스터로 가면 시스템이 안되므로 논외

    결국 아츠냐 퀵이냐 선택해서 쓰면 됨

    본인 스카디가 있으면 퀵

    스카디 없으믄 아츠쪽인데

    아이러니하게도 노오첸으로 돌릴려면

    캐슼+난릉이라는 짬뽕밥이 필요함
    0
  • 닉네임
    흑멀공 Level 12   2019-11-01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0-31 근데 맞기만 해도 엔피가 22 차는건 좋은듯

    문제는 파밍던에선 저 스킬 의미가 없고

    첼던에선 좋은데

    요즘 첼던 애들은 한대 치는 순간 서번트 퇴장감이라 문제 ㅋㅋ

    축구심판임 아주 그냥

    살짝쿵 치면 레드카드 받고 퇴장임 ㅋㅋㅋ

    자체적으로 도발 효과 있었으면 버스터로 보구 바꾸고 멀멀 껴서 무적 써가면서 버스터 연사가 쉽게 가능은 했을건데

    그게 없어서 아쉽

    (아니 근데 쟤 스킬에 도발 효과 붙는것도 좀 에바긴 함)

    도발 주는 마스터 마술예장은 솔까 안나올거같고 그렇다고 저거 하나만 보고 간판녀같은거 달아줄수도 없으니

    ...효과 자체만 보면 좋은데 실전에 쓰기엔 제약이 좀 걸리는 클래스 스킬 효과는 쵸큼 아쉬움
    0
  • 닉네임
    앱실론 Level 06   2019-10-31 어쩌피 이벤트때는 드랍이나 인연보너스 서번트들 위주로 편성해서 가는 사람들이 더 많은데
    시스템에 집착하는사람이많네
    자기가 기껏 돈주고 뽑은 캐릭들 다양하게 안쓰고 버슬롯 암굴왕 수잔느 신준으로 신준만 돌릴거면
    무슨 재미로함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0-31 그럴수 밖에 없음

    냉정하게 성능 평가를 하는건데 결국 대군 딜러는 시스템 유무와 스마트함이 1순위 평가 기준이 될 수 밖에 없음
     (버스터 경우 차징 유무와 특공 유무)

    이벤트 드랍 인연보너스와 서번트 성능평가는 전혀 상관이 없기 때문

    원래 가챠겜이란게 사실상 수집률땜에 성능 안좋은 캐들도 뽑는다지만

    수집률 따지려면 그만큼 나오는 캐릭들 다 먹을정도로 취미에 쏟을만한 재력이 넉넉하게 있어야 하기 때문에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결국 애캐 몇만 뽑고 나머진 철저하게 성능따라 뽑을 수 밖에 없음

    어린슈 이런것도 애캐면 뽑을 사람들은 성능 룰밥이나 어놋부 급이라도 다 뽑긴 함

    사실 보렙 어느정도 뽑은거 아니고서야 명함인 대군 캐릭들은 어차피 다

    실전 기용성이 없거나 낮음

    그래도 뽑는 이유는 마이룸 성대 땜에 명함이라도 따자는 거라고 봄

    그나마 그오가 pvp 같은 경쟁컨텐츠가 없어서 다행임

    안그랬으면 애매한 캐릭은 아무도 안뽑아서 매출이 지금처럼 나오진 않았을테니까
    0
  • 닉네임
    흑멀공 Level 12   2019-11-01 앱실론님 말도 틀린건 아닌데, 성능은 최대한 객관적으로 말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함.
    일단 페그오같은 턴제 게임에서 성능이란 즉 최단클을 말하는 거라서, 브레이크 시스템 하에서 '더 빠르게, 더 쉽게' 퀘스트 순회와 파밍이 가능한 시스템이 고성능으로 일컬어지는건 어쩔 수 없죠.

    드랍이나 인연보너스는 이벤트마다 다르고, 애정도같은건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니 아무리 이거 개이뻐요 하고 약팔아도 결국 본인 취향 아니면 손이 안 가지만, 성능은 객관적인 거라서 다른 사람의 결정에 분명히 도움이 되거든요.

    만약 캐릭 둘중에 하나를 돌릴건데 둘다 애정캐릭도 아니고 성능에 대해서도 잘 몰라서 뭐가 더 낫지 하고 궁금해 하는 사람들은 분명 다른 사람들이 써놓은 성능 정보를 참고해서 만족스러운 선택을 할 수 있음. 당연히 아무리 객관적으로 쓰려고 해도 주관이 조금씩 섞일 수밖에 없겠지만 그 부분은 알파고가 골라주는거 아닌 이상 감안해야 하는 부분이죠.

    물론 pvp도 없고, 어지간한 컨텐츠는 다 즐길 수 있는 페그오라서 애정캐는 언제나 불변의 0순위인 것도 팩트입니다. '애정은 애정, 성능은 성능'인 거죠. 본인이 애정캐릭터 써서 클리어한다고 해서 그걸 뭐라고 하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이 바보인 겁니다 ㅇㅇ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1-01 한그오가 얘 나올떄까지 솔직히 버틸진 모르겠지만

    버틴다면 후발주자들이 계속 따라올텐데

    그 사람들 생각해서라도 일섭 본섭에만 풀린 신규캐릭들은 (물론 기존캐도 마찬가지)

    철저히 성능 위주로 평가하는게 맞다고 봄

    그래서 철저히 성능위주 평가만 하는거고

    여기 정보란에 성능평 써줄때도

    나 혼자만의 의견이 아닌

    타 커뮤 종합적으로 실사용한 유저 평들 다 종합해서 메기고 있음

    최대한 개인 사심없이

    애캐나 끌리는 캐릭들도 걍 ㅈ 까 식으로

    무조건 성능만 딱 종합해서 써주는지라 써본 사람의 의견이 미세하게 다를순 있어도

    대다수 평 종합하기땜에 대체로 맞는 평을 써준다고 생각함 나는
    0
  • 닉네임
    흑멀공 Level 12   2019-11-01 6월경에 한그오 번역가 피셜 4/4분기~2부 스케줄 짜고있댔으니 스카디때 대거 꼬접하지 않는 이상 쭉쭉 갈거같음

    ㅇㅇ 위에도 썼지만 애정은 어차피 주관적이니 논해봐야 의미없고, 성능은 객관적인거니 평가하기 적합하다고 봄 어차피 이 평가도 보는 사람 상황에 따라 다른거니까 애캐 혹은 다른 캐릭 쓸거면 알아서 거르면 되는거고 성능보고 뽑을지 말지 정할거면 적당히 참고하면 되는 것
    0
  • 닉네임
    오네쇼타 Level 33   2019-10-31 갑자기 붕괴 생각나네 그 게임은 ㄹㅇ 페그오보다 더한게임이였지 캐릭마다 최적셋팅있고 캐릭성능 천차만별에 랭킹제로 1초마다 순위 갈리고 보상 갈리는 말그대로 과금없이는 절대 못하는 초갓겜이였는데 ㅋㅋ
    0
  • 닉네임
    아나타가와타시노 Level 29   2019-10-31 흠 일러는 너무 별로군....
    0
  • 닉네임
    웅치기박치기 Level 36   2019-10-31 오 이쁘다 역시 린은 린이네
    0
  • 닉네임
    벼랑위강태공 Level 30   2019-10-31 클래스가 어벤져인게 너무 아쉽다.
    쓰면 쓸수록 약간 더 강한 수창밥이랑 느낌밖에 든다.
    수창밥은 그래도 방어상성이라도 먹는데 얘는...
    0
  • 닉네임
    당신의운명은 Level 27   2019-10-31 ......................... 저는 스킬2번째 때문에 쓰일줄 알앗는데 ;;; 나중에가면 .. 창고행인가;;;;
    0
  • 닉네임
    흑멀공 Level 12   2019-11-01 이벤공뻥 빠지고 수급률 안정화된다음 여러군데서 돌려봐야 평가가 확실해지겠지만 일단 50차지가 있으니 무조건 쓰레기까진 아니라고 봅니다. 물론 대인보다 배율 낮은 대군인데다 상성찌르기도 힘든 어벤져라서 보구렙은 최소 2 이상이어야 보구맞고 안 죽는 애들이 덜 나오겠지만, 선차지 없는 이벤트 파밍예장을 껴도 50차지가 있으면 보구를 빠르게 쓸 수 있다는 건 큰 장점이죠.. 단지 일그오시점에선 기라성같은 시스템요원들이 즐비하니 자기가 이미 시스템팟을 보유중이고 얘가 애캐가 아니라면 굳이 일부러 뽑을 이유는 없을듯 합니다.
    0
  • 닉네임
    시엘79 Level 02   2019-10-31 3스킬에 자신의 NP증가수치가 안 적혀있네요;;  수정 부탁드립니다^^
    0
  • 닉네임
    구급상자 관리자   2019-11-01 수정됐어요!
    0
  • 닉네임
    얀데레마마 Level 32   2019-10-31 린슈 거북목이얌.....?
    0
  • 닉네임
    얀데레마마 Level 32   2019-10-31 속성에 별이 없는데
    에누마 엘리쉬에 약함이 없...는거 맞나욤...?
    0
  • 닉네임
    벼랑위강태공 Level 30   2019-11-03 아마 데미서번트라 그런거일걸요
    0
  • 닉네임
    SaberArEx Level 33   2019-11-01 여기 무슨 토론이 일어나고 있어 ㄷㄷㄷ
    0
  • 닉네임
    에레쟝애껴욧 Level 37   2019-11-01 패시브 하나 빠졌습니다
    0
  • 닉네임
    구급상자 관리자   2019-11-01 클래스 스킬 및 보구 데이터 업데이트 완료!
    0
  • 닉네임
    GDA Level 03   2019-11-01 뭐 야  이 건
    0
  • 닉네임
    암흑가챠로가즈아 Level 40   2019-11-01 머리 왤케 크나 했는데 여중생쟝이었음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1-04 + 추가

    (시스템표는 따로 올리기 귀찮기도한데 여기 올라가질 않아서 생략, 이건 알아서들 찾길 바람 찾기 쉬움)

    대충 암굴과 비교시

    어린슈 장점 : 슼공하면 버서커 적 상대로는 암굴왕보다 잘 돌아간다

    난릉슼 시스템의 경우 3기사, 라이더, 캐스터 상대로는 안정도가 충분히 높기에 암굴슼슼보다 코스트를 아낄 수 있다

    어린슈 난릉 슼 or 어린슈 공명 슼 중 하나가 없어도 시스템을 돌릴 수 있다 (셋 다 있으면 프렌을 아무나 데려갈 수 있다)

    공스텟이 암굴왕보다 낮기 때문에 금포우 투자를 통한 대미지 상승 기댓값이 암굴보다 조오금 더 높다

    올 리는 없겠지만 보구퀘 코인이 남음

    (근데 솔직히 어린슈 보구퀘 올때쯤이면 버슬도 보퀘 받을거같음 ㅋㅋ 암굴 1스도 3턴 강퀘 받거나 ㅋ)

    오더첸을 쓴다고 가정하면 공슼슼이 가능해서 던전에 상관없이 확정 3연사를 할 수 있는 캐릭터다

    (오더첸 쓰면 심지어 색뻥 안터져도 막라딜 앰굴 이김 허나 저렇게 쓸 바에 다른걸 쓰는게 나을수도?)

    인속성인 암굴왕은 잡몹 & 중보스로 자주 출몰하는 지속성 적에게 히든 역보정을 받지만, 어린슈는 성속성이기 때문에 히든역보정을 받지 않는다

    여캐다



    단점 : 슼공 1라 보구딜 너무 구림

    난릉왕 스작 독침 144개 극혐

    어린슈 계란 45개 먹는거 극혐

    슼공으로 돌릴때 색뻥이 안 터지면 기분이 안좋다

    마술예장이 2004년이나 시계탑으로 고정된다

    개념예장이 풀젤로 고정된다

    난릉슼의 경우 3기사 밑으로는 돌리기 힘든 편이다

    퀵 보구로 활용한다고 해도 3타 보구 특성상 별벌이가 부족한 편





    세부적인 성능은 자기 칼데아 사정 따라 다르니까 덱 상황을 보고 직접 판단하는게 나을듯

    위에도 언급했듯 암굴,버슬 없을시 무상성쪽 퀵 대군 시스템 차선책으론 얘가 제일 나음

    덱 상황을 보고 뽑던가 보렙을 올리던가 할것

    솔직히 전체적인 걸로 봤을땐 확실히 암굴이 낫다고 봄 시스템 자체의 스마트함으로 보면 너무 깔끔해서 ㅇㅇ
    0
  • 닉네임
    의념님 Level 10   2019-11-07 도배있는거보니 고성능인가보네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1-09 무난하게 좋긴한데 대체제 많음 고성능 경우

    보통 신준 암굴 수잔같은 캐릭들을 고성능 기점으로 잡기 때문에

    페그오 국룰 기준점에선 고성능 캐릭은 아니고

    그냥저냥 무난~약간 좋은? A~A+ 정도 대군 딜러임

    오첸 고려시 수사시보단 성능은 떨어짐
    0
  • 닉네임
    오늘아침해군매점 Level 03   2019-11-08 린짱
    0
  • 닉네임
    크시시 Level 30   2019-11-10 달갤에선 보5면 암굴이랑도 충분히 비비고, 보3만 돼도 삼색보구에 50차지라 범용성 오진다던데 여긴 평이 그저 그러네......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1-10 +추가

    시스템 유형 좀더 쉽게 정리

    노오첸 시스템 ( 보렙 무조건 3 이상 ~ 최적은 5 )

    어슈타르는 자력 50 충전이 가능함 이 경우 풀젤을 착용한 상태라면

    3회 보구를 쓰기위한 300np중 혼자서도 이미 150을 들고 시작하는 아츠 머군딜러나 마찬가지임

     즉 남은 150np를 아츠보구로 리차지 하던가 서폿에게 보충받으면 됨

    아츠보구 기준 색버프 없이 공버프들만으로 20~30np 정도 차는데

    예장이 좀 제한을 타게 됨 아무래도 부족할지도 모르는 np리차지량을 생각해야하니

    그걸 보충해줘야함 그래서 위에서 예장 제한 있다고 언급함

    결국 노오첸 기준엔 예장이 좀 제한을 타게 됨 (2004년, 마술협회, 트로피칼 등등)

    노오첸 기준 유형 세가지

    1.난릉, 스카디

     난릉의 아츠버프와 20주유, 마술예장 np획득량 증가로 어슈타르 리차지치를 늘려주며 연사가능

     스카디는 공명으로 대체 가능

    단 3라 보구딜을 생각하면 스카디를 끼는게 베스트

     

    2.네브, 스카디

     전체 메카니즘은 난릉슼과 비슷함

     네브1스킬덕에 30주유에 np획득량 증가가 붙어있어서 난릉보다 연사는 좀 더 수월함

     네브2스 덕분에 뎀지도 좀 나오는 편

     

    3.공명, 스카디

      대충 보렙 3 정도 찍은 어슈타르 정도면 그냥으로도 한라운드에 2~30np리차지가 가능함

    여기다가 이제  주유 가능한 마술예장과 서폿의 100np이상 차지로 주회 돌리는 유형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1-10 +추가

    오첸 낄 경우 ( 보렙 1~2 구간)

    보통 오첸을 껴야 하는 경우엔 딜러 보렙이 낮을 경우 주로 많이 해당함

    딜러 보렙이 낮다보니  보구딜 부족으로 오버킬 리차지량이 부족해서

    그 리차지량을 채워주기 위해 고화력을 최대한 뽑아주기 위해서

    혹은 풀젤이 없을때 엔피를 채워주기 위해 오첸이 필요하게 됨

    보3 이상 기준보단 명함~ 보2 시점

    즉 무과금이나 소과금 유저들 경우 해당함

    오첸이 나쁜건 아님

    어슈타르 경우 노오첸으로 돌려도 어차피 마술예장이 제한적이라 보3 제외하고

    상대적으로 애매한 보 1~2 구간에서 저렇게 써도 심하게 큰 디메리트는 아니라고 봄
    (근데 보 1 은 진짜 오첸써도 개빡빡하다고 느꼈음..)

    물론 룰렛같은 이벤을 하드하게 할땐 제외

    사실 암굴이 정말 편한 이유도 여기에 있음

    마술예장 자유도가 매우 높다보니 진짜 뇌 비우고 해도 되고 원하는 예장 껴줘도 되서

    스마트함으로 보면 너무 넘사벽이라 암굴이 좋은 건데

    이 요소를 배제할거면 어슈타르나 암굴이나 크게 차이는 나지 않기는 함

    물론 그 요소를 배제하고 쓰는 거라면

    코스트상으로도 이득이고 보렙 올리기도 상대적으로 쉽고

    버서커라 데미지 계수보정도 좋은  버슬롯이 더 나을수도 있음

    마술예장 제한 + 풀젤 요구

    혹은 노돌젤릿 + 오첸 요구

    이런 요소로 버슬롯도 시스템이 가능한데

    뎀지만 따지고 보면 어슈나 암굴보다 버슬롯이 데미지가 쬐꼼 더 높음

    이렇다보니 아직 버슬 국밥좌가 입지는 여전히 강하니까


    아무튼

    본인 보유 서포터 보유상황에 최대한 유연하게 맞춰쓸수 있는 대신
     (암굴과 비교시 퀵 시스템 팟 경우 스카디 필수지만 얘는 상황따라 슼프렌 끼고 공명만 있거나 난릉있음 됨,물론 반대도 가능)

    보 3 이상 뽑아도 노오첸으로 시스템 돌리려면 마술예장이 버슬롯 처럼 강제되는것이 어슈타르


    반대로 스카디가 필수이고 같은 어벤져지만 예장 자유도 높은게 암굴

    이게 둘의 차이가 아닐까 싶음
    0
  • 닉네임
    계정감정사G Level 25   2019-11-10 + 최종종리


    얘가 한그오 출시할때쯤

    본인이 난릉or공명or네브는 있는데 스카디를 못 뽑았다.

    그럴 경우 얘 뽑는거 추천함
    (보렙투자만 된다면 스카디 없는 상황에서 무상성 대군으로 암굴급 효율 나옴)

    물론 오첸이나 기타 제한적 요소는 안고 가야함

    대신 스카디가 필수가 아니라는 메리트가 있음

    대충 딜량도 꽤 좋음 얼추 암굴급 나옴

    암튼 위 경우라면 뽑아주면 좋음

    오첸 쓸거면 보 2 정도


    오첸 안쓸거면 3 이상



    만약 스카디를 뽑은 유저라면

    그냥 얘 출시전에

    암굴왕 보 2-3 정도 찍어주고

    버슬 보 2-3  정도 확보한 후

    차후 얘 나올때 장난감용으로 보 1~2 정도만 뽑아두면 됨 ㅇㅋ?
     ( 위 서번트풀이 갖춰졌으면 사실 얘는 선택의 문제임)

    예장 자유도 면에선 확실히 좀 아쉬움

    다만  어슈타르의 장점은 저런게 디메리트적인 요소가 있지만

    더블 서포터를 요구하지 않아 서포터 사정이 여의치 않은 사람들에겐 아주 좋다고 생각함

    더블 서포터가 가능한 사람이라면 굳이 어슈타르 보구렙을 올려서까지 뽑기보단

    기존에 쓰는 버슬롯 /  암굴을 그대로 쓸것을 추천함

    물론 서포터 다 뽑고 암굴 버슬 이런거 질린 사람들이면

    걍 대충 뽑는게 나을수도?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렇게 성능평가다 뭐다 해놔도

    꼴린다거나 애캐라거나 하면

    그냥 성능 개 구려도

    뽑 으 세 요 무 조 건 ㅇ ㅋ ?




    일단 내가 얘를 조심스럽게 평가 매기자면

    왠만한 칼데아 사정 기준에선 A~A+ 급이라고 생각함

    (갠적으론 범용성은 수사시보단 좋은데 오첸끼는 구간에선 수사시보다 1티어가 낮다고 생각)

    서폿진이 제한이 좀 있거나 하는 칼데아 경우 최대 준S 급까진 나온다고 봄
    0
  • 닉네임
    극한의컨셉충 Level 04   2019-11-10 정말 꼼꼼하게 리뷰해주시는것 같아 항상 잘 보고있습니다~!!
    0
  • 닉네임
    Dobag Level 01   2019-11-27 최대활용은 공명이네 2공으로 극딜개대해야겠다
    0
  • 닉네임
    GDA Level 03   15:08:37 3종 린을 보고 싶습니까?
    그럼  보여주마!

    아케이드에서는 bb토렙의 면상을 딴 걸로 바꿨으면서
    린슈타르는 예쁘게 나왔지!
    딜라는 린을 좋아하는 걸까?
    0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닉네임
    • 즐겨찾기 없음
    내 즐겨찾기 관리
  • 추천퀵링크
    • 신의 연대기 신의 연대기
    •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
    •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
    • 리니지2M 리니지2M
    • 엑소스 히어로즈(EXOS HEROES) 엑소스 히어로즈(EXOS HEROES)
    •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라이징 스틸 소드 아트 온라인 앨리시제이션 라이징 스틸
    •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 데이트 어 라이브: 다시 만난 정령
    • DX : 신 세기의 전쟁 DX : 신 세기의 전쟁
    • 아르카나 택틱스 아르카나 택틱스
    • 세인트세이야: 각성 세인트세이야: 각성
    • 이터:던전의 포식자 이터:던전의 포식자
    • 노블레스 : ZERO with NAVER WEBTOON 노블레스 : ZERO with NAVER WEBTOON

    PS4 Pro 1TB 블랙
    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에어레스트 아로마 초음파 가습기 AR02
    2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프렌즈마블 5,000원권
    5,500밥알

    버거킹 와퍼세트
    8,470밥알

    오버히트 5,000원권
    5,500밥알

    배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
    14,850밥알

    ★꿈은이루

    모가나와

    그냥법사1

    방황했던칼

    우와좋다

    광포한날다

    로드바이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