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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픽시 스킬] 각 픽시별 추천 스킬트리   

  • 5.0
  • 2
  • 등록일 : 2016-10-08 03:14:12
  • 수정일 : 2016-10-21 00:32:47


- 네캎에 먼저 작성하고 헝앱에 올립니다. 
- 엑박 미리 수정하려고 사진 하나하나 수작업으로 재업하는데 빡치네요.
- 원문보기 : http://cafe.naver.com/nexonmoe/68109


[ 스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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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 초기화시 무반응일 경우 게임을 종료 후 다시 키면 정상적으로 초기화가 되어있음

- 스킬포인트는 스킬 레벨별로 1, 2, 2, 3, 3, 4, 4, 5, 5를 소모함 

- 픽시의 만렙은 현재 48렙이며 만렙시 스킬포인트는 47, 히든에피소드 5개 전부 클리어시 추가 10포인트를 줍니다. (총 57포인트)

- 총합 57포인트의 스킬 포인트를 남김없이 효율적으로 분배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음.

2개 스킬 몰빵형 - 10 9 / 3 / 2   = 29 + 24 + 3 + 1  = 57  포인트 
                     10 / 8 / 5 / 2  = 29 + 19 + 8 + 1   = 57 포인트

3개 스킬 분배형 - 8 / 8 / 8 / 1    = 19 + 19 +19 + 0  = 57 포인트








<추천스킬트리> 

위 스킬 포인트 분배를 참고해서 패시브 스킬 위주로 올립니다. 하지만 상황에 따라 필요한 CP 스킬이 있습니다.
CP 포인트는 쓸수있는게 한정되어 있으니 괜찮은 궁극기 하나 둘 빼고는 투자는 크게 안하시는게 좋습니다.
스킬 올리시는데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스킬은 전략과 취향에 따라 사람마다 다릅니다.

(10/08 추가) 에피소드만 보고 넘어가실줄 알았는데 예상외로 많은 분들이 스킬트리에 관심이 있으신것 같아 보완했습니다.



볼드 : 추천 스킬트리 
(?) : 작성자도 잘 모름   
- 같은 병과에서는 추천픽시순으로 나열하였습니다.




< 강습 >
(오필리아, 마요, 카루, 에밀리 수정)
오필 : 너프되도 탱킹은 원탑  : 2/10/9/3  or 1/8/8/8 

현재 마요의 등장과 너프로 인해 입지가 흔들리고 있지만 탱킹계열에서는 아직 여왕인 오필리아님♥입니다.

기본적으로 방+생 특인 탱킹의 정석과 같은 친구인데 방어력 증가량이 마요랑 같아서 너프가 된것같습니다.
이제 순 방어 패시브는 마요, 생명 패시브는 레아스가 제일 높아지게 되었네요. 
하지만 역시 두가지 다 들고있는 오필이 탱계열에서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

1특 재행동은 마요의 등장으로 하위호한이 되어버려서 찍을 가치가 없어졌습니다. 
이제 남은 고민거리는 궁극기에 얼마나 투자하는가인데, 궁극기를 버리실 생각이면 2/10/9/3 가시고
궁극기를 가져가겠다 1/8/8/8을 가시면 됩니다. 절충형인 2/10/8/5 또한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 궁 2턴 버그 수정도 안해주고 궁 CP 너프는 너무했다 싶은데, 그래도 개념 밸패니 그러려니 합니다.



마요 :   맛있는 마요 고르는걸 참치마요
 
- 재행동 강조 밸런스형  :  10/8/5/2  
- 대 보스전 결전병기 :  1/8/8/8 or 2/10/8/5

보스전 관련 스킬을 많이 가지고 있는 가슴이 따뜻한 픽시입니다. 밸런스 패치로 인해 타 캐릭들의 컨셉이 
하나씩 잡혀감에 따라 마요도 범용성 or 대보스전 전용으로 스킬트리를 가져가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픽시 스탯은 오필이 종합 217이였던 것보다 높은 226의 수치를 가져 오필리아보다 전투력 뻥튀기에 다소 좋고
생명 스킬이 없으나 생명 스탯이 오필보다 조금 높아 스킬 없이도 피통이 적을 문제도 적습니다. 

신규 챕터 등장 이전에는 별 관심을 받지 못했던 보스타입 퍼뎀감소와 궁극기인 방깍이 새로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1번스킬인 재행동의 경우 만렙시 30%의 확률과 발동조건은 일반공격이라는 어마무시한 스킬입니다.
주 활용 용도로는 CP회수용, 자동사냥, 대륙횡단용 정도입니다. 어차피 강습의 주 목적은 딜링이 아닌 탱킹과 유틸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스킬 활용도는 좋습니다. (응? 뭐어어어라고~? 반격 맞아야 재행동하는 찐따라서 잘 안들리는데?)

2번스킬인 방업은 오필리아와 같습니다. 8정도는 필수로 가져가는 특성이죠.

3번과 4번 스킬은 대보스전 스킬로 생각하고 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일반몹 잡자고 180CP 쓰며 범위기 날리지는 않겠죠.
궁극기의 경우엔 딜계수도 준수하고 범위도 넓은 편이며 만렙시 3턴 동안 방어가 90% 감소이고, 8렙만 맞춰도
80% 방감이라는 엄청난 디버프를 걸 수 있습니다. 카나의 나이트메어와 같이 들어간다면 가히 모게임의 랜더마이저 급으로
적을 3턴동안 샌드백으로 만들 수 있죠. 



카루 : 누구든 작은 로리를 건드리면 아주 X되는거에요 
   
- 1,2특 8 이상 주고 나머지 취향  :  8/8/8/1  or  10/8/5/2

1특 발동 확률이 무려 100%로 개편되었습니다. 0%와 100%밖에 없는 이 세계에서는 엄청난 상향입니다.
게다가 3스킬인 되도않는 빙결 저항을 버리고 1특과 시너지가 날 수 있게 반격확률 증가를 들고왔습니다.
3특의 경우 리타의 만렙 25%보단 하위호환인 15%이지만 강습의 특성상 적 한복판에서 붙어서 싸울 경우가 많고
강습형이 리타의 포격처럼 물몸도 아니기 때문에 꽤나 자주 터지는 특성입니다. 반격 파츠와 조합시 70% 이상으로
반격확률을 끌어 올릴수있기 때문에 반격전용으로 기체 하나 잡아주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반격 전용 픽시로 키울 시 주의점은 카루의 방어스탯은 오필과 같은 44%로 공동 1등입니다. 
하지만 위 3명의 안정적인 탱커 (오필,마요,레아스)와는 달리 방어 관련 증가가 없고 유지력을 확률에만 의존하기 때문에
생명력 % 회복과 기본 스탯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활용하기위해 방+생이 좋은 카이나 샤오취에 태우시길 추천드립니다.
 
7챕터 정예 저격의 딜링이 아주 기분 좋게 아프기 때문에 (51렙제 파츠 SSS 노개조 기준) 정예 뎀감도 좋은 선택입니다.

전장에서의 가능성 또한 염두 해 볼 문제입니다. 날파리들이 많은 전장에서는 보스뎀보다 정예뎀이 더 아프고
스킬 빠지면 평타를 엄청 날려대는 친구들이 많아서 전장용 탱커로 세우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에밀리 :  좀비 지망생 ver 1.2 :  10/8/5/2 (?)

개편이 되었다 해도 여전히 자체적으로 힐링 확률을 높일 수 없고 (카루의 경우 반격파츠로 확률업 가능)
2특 또한 1스킬을 제외하면 힐러의 힐을 받아야 활용이 가능한 스킬이라 힐러가 죽을 시에는 효과가 급감할거라 생각합니다.
(적이 일반 공격을 할 확률)*(스킬 발동 확률)이 되어야 힐링이 되기 때문에, 힐링 계수가 높아도 여전히 도박에 가까운 특입니다.
카루의 경우에는 어느정도 그 도박의 확률을 높이고 안정적이게 다듬을 수 있지만, 에밀리는 아직인것 같네요.

한가지 예외적인 상황으로 <반격 카루> + <방생파츠 에밀리>로 2강습을 사용 할 경우 카루1특으로 인해 에밀리 2특이
상시 가동되면서 앞줄이 죽지 않는 기적의 좀비 콤비로 활용이 가능 할 것 같습니다. 전장의 좀비들이 되겠네요.
하지만 아직 써보지도 않았고, 저는 개인적으로 쓸 예정도 없기 때문에 지금은 입모에 수준입니다.
만약 이런 컨셉으로 키우실 분이 계신다면 실제 사용 효율은 직접해보시고 후기 올려주시면 팝콘 들고 찾아뵙겠습니다.




레아스 : 탱킹계의 콩콩콩라인 :  8/10/5/2  or  5/10/8/2   

현재 강습 방어계 콩콩콩라인인 레아스입니다. 

아래 에밀리와 카루가 확률에 의존한 힐링형 탱커라면 레아스는 안정성을 가져가는 탱킹계의 콩라인입니다.
에밀리와 카루와는 상하관계는 따질 수 없고, 힐링형 탱킹을 원하시면 두 로리를 들고가시면 됩니다.
그러나 사실 에밀리와 카루가 상향이 되었지만 그대로인 레아스는 추후 패치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2스킬 HP 증가 패시브는 오필리아보다 계수가 높아 만렙시 30%의 피뻥이 됩니다. (오필20%)
하지만 힐러 힐이 대상의 체력 비례가 아닌 힐러 공격력에 비례하기 때문에 방어력이 낮은 뻥체력은 손해라서 보통
피가 조금 작더라도 방어가 높아 방어효율과 회복 효율이 오필리아를 메인탱커로 세우는 편입니다.

후반부에 딜은 포격, 저격 친구들이 하니 상큼하게 궁극기를 버리고갑니다.
1스킬이 일반공격 피격이라 호불호가 갈려서 5/10/8/2 나 8/10/5/2 정도 추천합니다.
스턴에 대해 이뮨 수준이고 싶으신분은 전자를, 스턴은 5~60%정도로 만족하니 피해감소 30%를 노리시면 후자를 추천드립니다. 







< 포격 >
(네이즈 수정)

카나 : 야이~ㅎㅎㅎ 그래서 나 안쓸거야?  :  1/8/8/8

강습에 오필리가가 있다면 포격에는 카나가있습니다. 2스킬 3스킬이 사기적이며 궁극기 또한 CP소모가 적고 
공격계수가 높으며 디버프까지 있습니다. 외모+패시브+궁극기의 삼위일체입니다. 이하의 설명은 생략하겠습니다.  

카나 1스킬의 경우 적들이 뭉쳐서 젠되는 선빵을 제외하고는 무쓸모입니다.
게다가 4인 이상 공격을 해야하고 30%의 확률이 있어야 발동되는것이기 때문에 항시 4명 이상 공격하는 대전이나 전장
정도를 제외하면 효율이 떨어지는 스킬입니다. 

(밸패 수정사항) 한줄요약과 같습니다.


퓨리스 :  전투★천재 퓨리스에요오~ :  3/9/10/2  or  1/8/8/8

1스킬의 방관은 좋은 옵션이지만 역시 4기이상 30%라는 조건이 붙어있어 비추천합니다.
파츠와 효율이 좋은 능력치 증가인 회피증가와 포격 특성상 잔몹을 정리하는 일반타입 데미지 증가는 효율이 좋습니다.

궁을 버리실거면 8/8/8/1 정도나 3/9/10/2 정도를 그렇지 않다면 1/8/8/8을 추천합니다.
일반타입 적을 잡을 능력치가 충분하다면 혹시 모를 궁극기 사용을 위해 혹은 전장 점수를위해 궁을 갑시다.


리타 :  크리팀 포격의 꿈나무 :  10/5/8/2

치명 특화인 포격캐릭터입니다. 개인적인 견해지만 1스킬에 몰빵하지 않는 이상 키울 가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크라라헬 메로우를 키우는 유저라면 리타를 포격으로 넣어서 크리팀을 만드는것도 시너지가 좋을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마나가 낮아서 2스킬 5정도는 필수로 박아줘야하고 남는것은 반격을 올리는가 궁을 올리는가 인데
개인적으로 궁보다는 반격을 추천드립니다. 기체중 빙추뎀이 있다고 CP를 소모해가며 일반, 정예몹 빙결을 하는건 오버고
맞아야 발동되는 반격 특성상 수동 전투에는 별로지만 자동전투와 전장에서 빛을 발휘합니다. 

현재 실프 SSS로 리타 사용중인데 파츠만 맞추면 반격은 70%가 넘지만, 1스킬 확률이 여태 사용해본 체감상
개별 적용으로 계산하는것이 아닌 단순 20%로 적용되는것 같습니다. 재행동 좋아하거나 확률 좋아하는 분은 참고.

(현재 최대 마나증가 스킬은 전투진입시 최대MP만 증가시키고, 보유MP는 증가시키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네이즈 :  미스뜬다고 뭐라해서 이꼬라지다 :  8/8/8/1  

개인적으로 비운의 캐릭터라고 생각합니다. 네이즈가 명중을 대가로 보스피해 + 크피를 취한 뎀딜의 보석이였는데 
개편되어서 명중 특성이 스킬로 들어와버렸습니다. 개편전에도 51렙제 파츠 하나면 카나랑 비슷하고 2개면 카나보다 
명중이 뛰어난데 카나를 얻거나 5신전을 돌기까지의 구간에서 너무 미스가 많이 나서 아우성이 많아 개편되었네요.

그나마 긍정적인 면을 생각해보자면 궁극기를 버리고 가는 포격 특성상 남는 스킬 포인트를
명중스킬에 투자한다면 포격파츠에 명중을 달아야하는 부담감이 없어집니다. (하지만 SSS가 안나오겠지)

또한 1스킬 사용이 훨씬 편해졌기 때문에 롱런을 보고 가는 전장이나, 플로렌스의 1특과 시너지가 날 것이라 생각합니다.
무난하게 8/8/8/1로 가시던지 8/5/10/2 정도로 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저격 >
(라시스, 라헬, 에리얼 수정)

라시스 :  논란의 중심에서 상향을 외치다:  10/2/3/9 

저격의 경우는 다들 컨셉이 충실해져서 우열을 따지기는 힘들어 그냥 픽시 순서는 그대로 두었습니다. (심해의 라비 예외)
라시스 관짝 열어야 한다 닫아야 한다 논란이 많았습니다만, 막상 써보고 나니 약~간 상향이라는 결론입니다.

이유1) 1특 10렙시 100% 재행동
이유2) 라헬 CP상승으로 인해 여전히 잡몹제거 능력은 우수. 
이유3) 위 이유1과 이유2의 시너지로 유틸성이 향상됨. (궁극기 사용시 추가행동 확정)

패치전에 라시스의 위치는 뎀딜 종결자였습니다. 우수한 궁극기 퍼뎀과 정추뎀으로 깡딜 저격과 시너지를 
만들었죠. 하지만 지금의 라시스의 위치는 트릭키한 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6~7챕 구간에서 의도적인 디자인인지는
모르겠지만 직선 3명 배열이 흔하게 나오고, 풀링기가 있으신분들은 직선 3명을 더욱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우선 1특을 10렙 만들어줍시다. 처음에는 90%면 충분하지 생각하면서 9/2/3/10 했는데, 90%와 100%는 엄청난 체감차이입니다.
평소에 잘 터져도 원하는 상황에서 안터지면 1특 자체가 필요가 없는거라 조금 전략적으로 플레이 하실분은 1특 10 꼭 가세요.
정추뎀을 버리는건 아깝지만, 뎀딜은 뎀딜 종결자로 개편된 에리얼에게 넘기고 궁극기를 9특 찍어줍니다.

기본적으로 1+3특의 사용법은 상황에 따라 무수하게 많습니다만, 개인적으로 편하게 쓰던 한가지만 표시하자면
240CP를 모으고 증원이 다된 맵 정리시 <이동-궁극기-이동-오버히트>로 총 6칸을 이동 할 수 있고, 살아남은 정예를
오버히트로 정리까지 할 수 있습니다. 엘더의 이속증가가 있으면 저격유닛주제에 대륙횡단을 하면서 몹들을 정리합니다.
또한 미리 3명줄 포착 한 경우 CP가 모자르더라도 스스로 3명을 공격하여 잡졸 한명 죽이고 CP를 채워 궁극기를
쓰는 CP 자급자족도 가능합니다. 좀 더 기괴하게 움직일려면 헤라까지 있으면 혼자 3턴 공격하죠.

장점으로는 저격의 3칸 이속의 답답함을 메워주고, 3성작에 매우 쉽고 CP소모가 적어 맵정리에 뛰어납니다.
단점으로는 지속 딜링이 라헬에 비해 떨어지고, 딜링에서는 에리얼에 비해 뒤쳐집니다.  


(현재 최대 마나증가 스킬은 전투진입시 최대MP만 증가시키고, 보유MP는 증가시키지 않는 버그가 있습니다.)


라헬 :  노궁이냐 궁이냐, 그것이 문제로다

- 부먹? 찍먹?  :  8/1/8/8  or  10/2/9/3

라시스와 같이 1특 버프와 궁 너프를 받은 왕년에 저격 투탑왕이였습니다.

1특의 상향으로 크리메로우와 라헬을 쓰던 유저는 관짝을 들어가던 라헬을 붙잡고 울며 부둥켜 안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작은 딜레마가 하나 생겨서 두가지 파로 나뉘게 됩니다. 280CP라는 소모가 큰 부담을 안고 궁을 찍는가,
아니면 쿨하게 궁을 버리고 크리 올인특을 타는가로 나뉩니다. CP 부족은 픽시 조합으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라헬을 쓰시면서 280 모으기가 힘들다 하면 조합부터 바꿔보는 걸 추천립니다.
하지만 스킬트리는 어디까지나 취향이기 때문에 궁 안꼴리시면 쿨하게 버리고 크리 올리시면 됩니다. 

크리 파츠 박은 메로우 태우실거 아니면 비추천 드립니다. 3특 10렙 박아봐야 15%라서 관련 옵션 없으면 있으나 마나합니다.
(에밀리 제외 다른 픽시들은 다 써보고 말하는거지만, 라헬은 크리저격이 없어 써봐도 체감이 안되서 입모에 해봅니다.)
 


에리얼 : BFG :  10/8/2/5  or  10/5/2/8 


누가 진짜 딜러냐! 나야! 내가 존나 딜러다!  얼마나 존나? 존나게 존나! 
나는 10점 만점에 12점인 진짜 딜러!  재행동 따윈 필요없어! 재행동은 겁쟁이들만 쓴다고!


칼을 갈고 나오신 저격게 딜링 원탑으로 부상하신 에리얼(딜가이)입니다.
여태 구린 스킬셋에 가려졌는데, 저격 1등 공격력 및 1등 총스탯을 가진 여동생이 훌륭한 대화수단인 1스킬을 들고왔습니다.
궁극기가 맵병기가 아니라서 일단 3위로 두었는데, 한줄(?) 설명에서와 같이 재행동 따윈 겁쟁이들만 쓰는겁니다.

딜링 종결자 컨셉을 라시스한테 받은 이상은 1특 일단 10찍고 가는겁니다. 
1특의 설명으로는 적 공격시 50%의 확률로 30%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크리계산 후인지 전인진 모르지만 세면 된겁니다.
이는 일반공격이든, 스킬공격이든 심지어 궁극기든 30%를 뻥튀기합니다. 오버히트 30% 뻥튀기 보면 훈훈합니다. (코쓱)
단점으로는 50%라는 도박이 있지만... 인생은 원래 도박이죠. 

궁극기의 경우에는 취향에 따라 5나 8찍어주시면 됩니다. 한가지 유의할 사항으로는 에리얼 궁극기는
저격 평타와 같이 직선공격이고, 무엇보다 엄폐물을 넘어 설 수 없습니다. 이게 별로다 싶으신분은 
궁에 투자할 포인트를 2,3특에 알아서 분배해 주시면 됩니다.




라비 :디스펠은 한줄인데 님들 버프는 왜 전체인가요?
- ? : 9/2/10/3 or 8/1/8/8 (?)

궁극기가 저격 랜진의 연모탈과 같이 버프제거기가 붙어있어 계수가 낮습니다. 사용 CP가 낮고 오버히트와는 달리
1턴 멍때릴 필요가 없기 때문에 상황에 따라서는 CP를 소비하며 사용하는것도 괜찮아 보이긴 합니다.

...만 막상 버프 거는 몹들이 나오고 보니 버프를 거는건 보스 혼자만이 아니라 잡몹들이 신나게 걸어줍니다.
보스 버프를 제거해도 맞지 않은 옆줄에 서 있던 정예의 공증 버프는 그대로니 다음턴에 맞고 병원에 실려가죠. 

레아스와 비슷한 처지인 것 같습니다. 적절한 컨셉을 잡아서 개편이 필요 할 듯 한 픽시입니다.

스킬을 올리자면 일단 궁을 버리고 CP를 다른 픽시궁에게 주고 평딜러로 9/2/10/3으로 가거나
8/1/8/8 혹은 10/2/5/8 정도로 올리시면 될것같습니다. 








< 지원 >
(수정사항 없음)
지니 :  디버프?? : 2/10/5/8  or  8/8/1/8 

힐러의 경우 궁극 힐의 8정도 올리는것은 기본 소양이라고 생각해서 지원의 경우 최소 궁에 8을 투자합니다.
초~중반의 경우 맵에서 마나큐브도 자주나와서 지니의 엠회복 보다는 플로렌스의 쿨감이 더 좋아보일수도있습니다.
하지만 후반부에 스킬을 난사하면서 몹젠과 동시에 잡는 포격의 마나소비를 따라갈려면 네이즈가 아닌 이상 지니의
1스킬은 8렙의 12% 확률로 팀마나 15% 회복하기 때문에 은근 좋습니다.

2스킬인 공증 버프는 힐러의 힐량마저 올려주기 때문에 8이상은 필수로 찍어줘야하는 스킬입니다.

궁극기인 시스템 리셋의 사용법의 경우 저같은 경우에는 헤라에 지니를 태워서 플레이를 합니다.
포격의 스킬공격 이후 스킬 쿨 때 헤라의 턴버프로 포격에게 한번 더 공격의 기회를 주고 턴 종료.
다음턴에 포격에게 마나 50% 추가소모 디버프가 걸려있을때 저격캐릭의 오버히트를 사용하고 바로 지니의 시스템 리셋을 사용하면 포격은 마나손실 없이 한턴 더 평타를 치게 된 것이고, 저격역시 턴 손실 없이 오버히트를 쓰게 된겁니다. 

두 스킬트리의 차이점은 마나수급인데, 이는 플레이어 성향에 따른 것이라 각자의 판단으로 정하시면 됩니다.



플로렌스 : 영웅은 죽지 않아요, 너 빼고 : 5/10/2/8  or  8/8/1/8  or  2/8/5/10

지니와 달리 1스킬에 쿨감이 붙어있습니다. 네이즈의 마나 셀프 회복과 시너지가 좋으며 마나큐브가 자주 나오는 맵에서
쿨감스킬은 빛을 발휘합니다. 무엇보다 픽시 스탯 자체가 높고 2스킬인 회피 스킬까지 있어서 뒤에있다가 돌진하는
강습 잡몹들을 가볍게 피해주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궁극기의 경우 계수가 단순한 힐이지만 계수가 장난이 아니라 동일 등급의 기체를 태워줄 시 엄청난 힐량을 보여줍니다.

플로렌스 스킬트리 선택은 침묵을 들고가는가 아니면 쿨감을 들고가는가의 차이입니다.
침묵저항 수치가 낮을 경우 힐이나 버프를 걸어야 하는 상황에서 못걸고 다같이 죽어버리는 안타까운 상황이 생기곤 합니다.
이를 캐릭 배치와 회피파츠 떡칠로 회피로 침묵스킬을 피하겠다! 라는 각오면 전자를 아니면 후자를 추천드립니다.











아래 링크에 스킬 능력과 파일럿 계수가 잘 정리되어있습니다. 
이거는 사진이 전부인거라 퍼오진 않고 링크로 올리겠습니다. 좋은 자료니 참고하시길 (사스가 갓필리아)
(픽시 아이콘 이미지 역시 아르젤리아님의 자료에서 빌려왔습니다.)




추천글 아래에 있지만 지나치신 분들을 위해 링크를 겁니다. 조커님에 의해 스킬트리에 대해 정리가 되어있는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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