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공략] 시즌별 요정/강적 공략 모음

[정보] 괴리진화 카드 정보 정리

성전형 용병 아서 행동 지침   

  • 5.0
  • 5
  • 등록일 : 2016-10-25 21:27:03
  • 수정일 : 2016-10-27 18:07:17

사본 -Screenshot_2016-10-22-12-21-25.png


한국형 강적 No. 38 - 성전형 용병 아서


"이제와서 자기소개 할 것도 없겠지. 잘 부탁한다 아서."
"당신이 나를 부른 건가. 내 힘이 필요하다면 도와 주지."

"자 간다! 내 앞에서 사라져라!"


일괴밀의 최신 라인업. 성전형 기사 카드의 한국형 아류작입니다.
VIP 간담회 때 용병과 부호의 한국 성우도 준비되어 있다 했는데, 일단 용병은 이호산 성우님이군요.
(여성 아서들의 한국 성우 배정은 도적은 방연지 성우님, 가희는 이보희 성우님)

성전형 용병 아서는 역시나 용병 아서의 복제인지라 오리지널 엑스칼리버를 다루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그런 고로 사용하고 있는 무기는 다른 복제 용병 아서들과 마찬가지로 복제인데,
...망치가 아니라 제대로 된 검입니다. 그것도 화염의 기운이 깃들어진 마검이예요!

이건 오리지널 용병 아서가 부러워 해야 하는거 아닌가...어이 용병! 한마디좀 해봐!


용병 아서의 시련 시리즈의 최종판이자 용병 아서와 용병 아서의 1:1 미러전 배틀입니다.
2번의 시련을 통해 패턴 밸런싱을 하고 등장한 강적인지라서 이번에는 생각보다 만만치 않으며
다른 아서들의 딜지원이 불가능하여 단순하게 뻥하고 원기옥 이렇게 생각했다가는 정말로 큰코 다치는 강적입니다.

무엇보다 눈에 띄는 것은 다른 아서들의 전투 개입이 거의 불가능하다는 것. 심지어는 도적조차 딜지원으로 개입할 수 없습니다.
다음 시즌에 등장할 용병 아서 디펜스격 강적인 신화형 브륜힐데와는 조금 다른 의미로 용병 아서 끼리의 진검승부라는 점이 특징이죠.
즉 성전용병에게 이기느냐 지느냐는 모두 용병에게 달려 있으니 용병 플레이어는 진짜 실력자여야 할 겁니다.

현재 특급 난이도에서 100% 확률로 성전형 용병 아서가 드랍이 되고 있어 명성작업 자체는 어려운 강적이 아닙니다.
체력이 그렇게 높은 편도 아닌지라 다른 아서들의 공격지원이 막히기 전에 처리할 수도 있다는 점도 한몫하여
초특급 보다는 특급 난이도가 많이 활성화 되어있죠.

하지만 초특급은 말 그대로 어렵습니다.
부호 도적 가희는 성전용병의 공격을 전심전력으로 막아야 하기 때문에 사실상 용병에게 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이라
용병 혼자 버프를 걸고 1:1로 공격하여 딜누적을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한마디로 용병 아서 플레이어의 카드 덱 수준이나 구성 및 플레이 센스를 시험받는 셈이죠.
당신이 진정 용병 아서 플레이에 자신이 있거나 천직이라고 여긴다면 초특급 난이도라는 시험에 도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부위별 명칭, 기본 정보 및 패턴

* 본체는 빛 속성.
* 속성 보정은 모든 속성 x2.0
* 크리티컬 보정 1.5배 / 체인당 최종 공격력에 +20%p

* 이번 강적은 부위가 없는 강적입니다.
* 룰은 용병 아서의 시련 룰 때와 동일하며 시작 코스트는 5코스트입니다.
* 이번 공략 오더는 특급과 초특급이 별도로 진행되지만, 아서별 행동 지침은 초특급만 작성합니다.

* 패턴표의 패턴은 모두 초특급 기준입니다.



우아사하의 조언

- 특급
1. 적은 모든 속성 대미지가 동등하게 적용됩니다.
2. 3턴과 6턴째에 승부입니다. 강한 일격을 연구해주세요.

- 초특급
1. 3턴째에 가희님의 전력이 필요합니다.
2. 매 턴 디버프와 방어를 철저히 하세요!

* 특급은 패턴 특성상 속공이 가능하기 때문에 체력 제한이 없는 것이나 마찬가지이며
  초특급은 패턴 특성상 최소 12000 이상의 HP가 필요합니다. (이건 최소값이며 계수 변동이 있어 이보다 더 많이 필요합니다.)



성전형 용병 아서 본체


- 특급은 총 체력 200만
  물리 공격력 15000 / 마법 공격력 15000 / 물리 방어력 5000 / 마법 방어력 5000

- 초특급은 총 체력 400만
  물리 공격력 30000 / 마법 공격력 30000 / 물리 방어력 10000 / 마법 방어력 10000

- 자 막아 보아라! (선제공격)
  아군 전체 최대 체력 증가 버프 / 선제공격 때에 발동합니다.
  아군 전원에게 최대 체력을 3만 증가시켜주는 버프를 시전합니다. 영구 지속.

- 용병 아서 기본 공격 - 마법
  아군 전체 마법 공격 / 선제공격 및 5턴까지 매 턴 발동합니다.
  용병 아서의 기본 마법 공격 모음입니다. 턴 별로 패턴명과 공격 계수에 변화가 있습니다.
  선제공격 - 시작하지. / 아군 전원에게 21000 (x0.70) 마법 피해.
  1턴 - 용병의 힘을 보여주마! / 아군 전원에게 21900 (x0.73) 마법 피해.
  2턴 - 용병의 힘을 보여주마! / 아군 전원에게 25500 (x0.85) 마법 피해.
  3턴 - 자 막아 보아라! / 아군 전원에게 30000 (x1.00) 마법 피해.
  4턴 - 하아아앗...!!! / 아군 전원에게 36000 (x1.20) 마법 피해.
  5턴 - 이 정도면 충분하지. / 아군 전원에게 39000 (x1.30) 마법 피해.

- 용병 아서 기본 공격 - 물리
  아군 전체 물리 공격 / 선제공격 및 5턴까지 매 턴 발동합니다.
  용병 아서의 기본 물리 공격 모음입니다. 턴 별로 패턴명과 공격 계수에 변화가 있습니다.
  선제공격 - 버텨라...!! / 아군 전원에게 21000 (x0.70) 물리 피해.
  1턴 - 간다! / 아군 전원에게 21900 (x0.73) 물리 피해.
  2턴 - 간다! / 아군 전원에게 25500 (x0.85) 물리 피해.
  3턴 - 간다! / 아군 전원에게 30000 (x1.00) 물리 피해.
  4턴 - 간다! / 아군 전원에게 36000 (x1.20) 물리 피해.
  5턴 - 간다! / 아군 전원에게 39000 (x1.30) 물리 피해.

- 부족하면... 채우면 되지!
  아군 전체 드로우 다운 디버프 / 첫 턴부터 홀수 턴마다 발동합니다.
  아군 전원의 드로우를 1 감소시키는 디버프를 겁니다. 2턴간 지속됩니다.

- 아직 100만년은 이르군.
  아군 전체 물리 공격 / 절명기 / 3턴째에 발동합니다.
  아군 전원에게 150만 (x50.00) 물리 피해.

- 전부 불태워 주겠어!
  자기 자신 마법 배리어 설치 / 카운터 / 3턴째에 가희의 힐량 조건이 만족할 경우 발동합니다.
  성전형 용병 아서 본체에 마법 배리어를 8장 설치합니다. 영구 지속.
  가희의 3턴째의 총 힐량이 만족할 경우에 아직 100만년은 이르군 패턴을 대체하여 발동하는 패턴입니다.
  패턴 변화 조건은 특급은 8만 (1인당 2만), 초특급은 12만 이상 (1인당 3만) 이상.
  * 배리어 무효화 상한은 불명. 100만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 전부 불태워 주겠어! (카운터)
  자기 자신 마법 배리어 설치 / 카운터 / 마법 배리어 설치후 마법 배리어가 소멸한 턴 적 페이즈마다 발동합니다.
  성전형 용병 아서 본체에 마법 배리어를 8장 설치합니다. 영구 지속.
  배리어 무효화 상한은 불명. 100만 이상으로 추정됩니다.
  인챈트와 연속공격 등으로 마법 배리어가 소멸하면 소멸한 턴 적 페이즈에 즉시 리필하는 패턴입니다.

- 절명기 콤비네이션
  아군 전체 복합 공격 / 절명기 / 6턴째에 발동합니다.
  절명기 콤비네이션 6연타입니다. 마지막 공격은 절명기이며 차단이 불가능합니다.
  1타 - 시작하지. / 아군 전원에게 21450 (x0.715) 마법 피해.
  2타 - 버텨라...!! / 아군 전원에게 21450 (x0.715) 물리 피해.
  3타 - 하아아앗...!! / 아군 전원에게 21900 (x0.73) 마법 피해.
  4타 - 용병의 힘을 보여주마! / 아군 전원에게 24000 (x0.80) 마법 피해.
  5타 - 자 막아 보아라! / 아군 전원에게 25500 (x0.85) 마법 피해.
  6타 - 내 앞에서 사라져라! / 절명기 / 아군 전원에게 150만 (x50.00) 마법 피해.



행동 순서 정리


* 선제공격부터 5턴까지의 행동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자 막아 보아라!] -> 마법 기본 공격 -> 물리 기본 공격
-> [아직 100만년은 이르군 or 전부 불태워 주겠어!] -> [전부 불태워 주겠어! (카운터)] -> [부족하면...채우면 되지]

버프 -> 기본공격 -> 절명기 or 배리어 -> 드로우 다운 순으로 진행됩니다. 패턴 진행 여부는 턴 별 조건에 따릅니다.


* 6턴의 행동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절명기 콤비네이션





공략 수순 - 특급


- 성전형 용병 아서는 시련의 성 룰을 따릅니다. 따라서 5코스트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모든 속성 계수가 약점 속성인 2.0으로 적용됩니다.

- 성전형 용병 아서 특급 난이도는 낮은 체력으로 인해 용병이 마법 공격을 차단하는 7코스트 이전에 격파하는 전략이 선호됩니다.
  선제 공격을 포함하여 총 63000의 피해를 받게 되지만,
  부호가 중간에 방어를 쳐서 2번째 타격부터는 일부 피해를 줄일 수 있으므로 실제 받는 총 피해량은 5만 언저리 수준이 됩니다.
  따라서 제대로 갖춰온 덱만으로 구성된 파티라면 가희는 노 힐로도 공략이 가능한 수준이라는 거죠.

- 기본적인 공략 속성은 마조딜이나 체력위증 카드가 많은 어둠 속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체력 스케일이 커진 만큼 이 쪽 카드를 잘 활용하면 원기옥 때 상대에게 치명타를 입히기가 쉬워집니다.

- 용병과 도적은 7기옥 덱을 구성하여 패돌리며 버프를 걸고 3턴 내로 밀어버리면 됩니다.
  8코스트 이후에는 배리어로 인해 도적이 딜에 참여할 수 없게 되어 공략이 지연되거나 절명기로 전멸당하게 되므로
  그 전까지 해치운다는 생각으로 원기옥 준비해서 극딜하시면 됩니다.
  도적의 경우 초반에는 공격 계수가 다소 낮기 때문에 디버프는 효용성이 떨어집니다. 그냥 극딜만 생각하세요.
  단순히 원기옥으로 뚜까뚜까 패기만 해도 99%는 그냥 잡을 수 있습니다.

- 부호는 5,6코스트에 2드로우 카드로 아군의 드로우를 최대한 보장해주고 7코스트에 를 사용해서 용병을 지원해 줍시다.
  매 턴 물리와 마법 각각 한번씩 공격을 해 오므로 전방어 카드를 사용하면 방어 효과가 배가 됩니다.
  3코스트 전방어 카드 중에는 2장 이상 카드를 낼 경우 전방어 효과를 가진 카드도 첫 턴에 사용할 수 있으므로
  2드로우 방어 카드와 섞어서 적극적으로 활용합시다.
 
- 가희는 체인용 힐 카드 1~2장 정도만 챙기고 나머지는 모두 지원으로 덱을 꾸려서
  체인과 함께 적극적으로 용병과 도적을 지원해줍시다.
  부호가 방어 카드를 내지 않는 트롤을 하지 않는 이상은 힐 카드가 필요하지는 않을 터이니 힐 걱정 말고 팍팍 지원해줍시다.
 




공략 수순 - 초특급


- 성전형 용병 아서는 시련의 성 룰을 따릅니다. 따라서 5코스트부터 시작합니다.
  또한 모든 속성 계수가 약점 속성인 2.0으로 적용됩니다.
  * 그러나 속성 계수가 모두 2.0으로 적용된다 해서 적 속성에 따른 부스트까지 전부 다 적용되는 것은 아닙니다.
    적 속성에 따른 부스트는 오로지 빛 속성만 적용되니 이 쪽 계통을 사용하는 경우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 기본 공략은 마조딜이나 체력위증 카드가 많은 어둠 속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체력 스케일이 커지는 이 전투에서는 위 카드들의 효력이 막강하여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합니다.
  만약 없는 경우라면 체인위증 카드라도 사용합시다.

- 용병의 경우에는 물리 용병 강제입니다.
  7코스트에 무효화 상한이 높은 마법 배리어가 8장이나 설치되어 마법검 공격으로는 전혀 피해를 주지 못하기 때문이죠.
  덤으로 도적의 딜지원도 기대할 수 없게 되어 사실상 용병 혼자서 딜을 해야 합니다. 만반의 준비를 하고 전투에 임해 주세요.

- 강적 최초로 선제 공격 기믹이 등장합니다. 첫 턴 행동 이전에 42000에 달하는 피해를 입고 시작하게 됩니다.
  가희는 첫 턴부터 회복량 쌓아가며 빡힐모드로 들어가야 합니다.
  3턴째에 고위력의 힐을 요구하고 있으므로 3턴까지 회복량 증가 효과가 이어질 수 있도록 힐을 해주셔야 합니다.

- 특급과는 달리 매 턴 들어오는 공격 피해량이 기본 4만을 넘습니다. 둘째 턴부터는 턴마다 총 피해량이 5만을 넘죠.
  제대로 된 방비가 필요합니다. 부호와 도적은 물리 마법 불문하고 철저한 방비를 준비하셔야 합니다.
  매 턴 물리와 마법 공격이 한번씩 들어오므로 전방어나 모든 공격력 디버프 카드의 효율이 2배가 됩니다. 있다면 적극 채용합시다.
  만약에 없다면, 오래 지속되는 고위력의 방어나 디버프 카드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성전형 용병 아서는 첫 턴부터 홀수 턴마다 드로우 다운 디버프를 겁니다.
  부호는 홀수 턴에는 반드시 2드로우 방어 카드를 내 주어야 나머지 아서들이 패돌림에 차질이 생기지 않습니다.
  하지만 모든 아서들이 바쁘게 움직여야 하는 실정이라 6~7코스트부터 거의 기본 3장을 사용하게 되는 상황이 되어
  사실상 매 턴 2드로우를 해주셔야 합니다. 2드로우 안해주시면 아서들의 패가 급속도로 말라버릴 겁니다.
  방비 또한 소홀히 하면 안 되므로 꼭 고위력 방어 카드와 조합해서 패를 내어 주셔야 합니다.

- 7코스트에는 절명기 패턴이 있는데, 이 패턴은 가희가 해당 턴에 총 힐량 12만 이상을 달성할 경우
  절명기에서 마법 배리어 설치로 패턴이 바뀌게 됩니다. 좋든 싫든 회복량을 쌓아 올려야 절명기를 피할 수 있다는 것이죠.
  이 타이밍 이전에 이미 빡힐을 요구하고 있기 때문에 가희는 회복량 증가 2코스트 전체힐 카드 다수가 필수입니다.
  상위 수준의 가희라면 회복량 버프를 중첩 시킨 상태에서 2장이면 이 조건을 채울 수 있고
  여유분 3코스트로 용병에게 버프를 걸어주기도 합니다.
  이 타이밍 이후로는 마법 공격이 차단당하여 용병 외에는 사실상 공격이 가능한 아서가 없게 됩니다.

- 7코스트를 무사히 넘겼다면 가희는 2장의 힐을 제외한 나머지 코스트는 카드나 스피어로 용병을 지원해 주셔야 합니다.
  용병 혼자서는 딜누적이 상당히 버거우니 가능하면 적극적으로 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8코스트와 9코스트 구간에는 디버프 효율이 좋습니다. 이 타이밍부터는 스피어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공격력을 낮춰줍시다.

- 10코스트가 최종 데드라인. 이 턴까지 용병이 상대방 용병을 쓰러뜨려야 합니다.
  처치하지 못할 경우에는 성전형 용병의 분노의 6연타와 함께 절명기를 맞는 굴욕을 맛보게 될 겁니다. (...)





아서별 행동 지침


 용병


- 이번 전투의 주인공으로 전 체력의 95% 이상을 혼자서 딜해야 합니다. (나머지는 보통 도적의 7코스트 과 상태이상 피해)
  초특급은 체력이 400만이라 코스트 밸런싱이 적용된 현 상황에서도 상당히 난항이 있는 강적인지라
  용병 유저분들은 시련 룰을 체크하고 덱 구성에서부터 신경을 써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 한국형 강적에서는 중 1장 이상 보유는 필수입니다.
  딜링 차이가 극명하게 드러나는 것은 물론이고
  감사형 등장 이후에는 크리티컬 확정으로 공격해야 강적을 잡을 수 있는 경우가 다반사이기 때문에
  감사형 버프 카드가 1장도 없는 경우에는 용병 진행 자체가 불가능합니다.
  또한 다음 시즌부터는 마법검 용병도 복제형 파르살리아 라는 자격증이 생깁니다. 용병 필카죠.

- 시련 룰을 간단히 체크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코스트가 5코스트입니다.
  2. 모든 속성대미지가 2배로 적용됩니다. 단, 속성 부스트는 적의 속성을 그대로 따르니 주의.
  3. 강적이 최대체력 증가 버프를 걸어서 체력 스케일이 커집니다. (본 전투에서는 최대 체력 3만 증가)

- 시작 코스트가 5지만 홀수 턴마다 드로우 1 감소가 있으므로 빨리 마르지도 패가 안 돌아가지도 않을 정도로
  패 수급 조절을 위해 3코스트 이상의 카드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4코스트 이상도 한두장 정도는 가능합니다.

- 모든 속성계수가 2배로 적용되는 만큼 공격 하는데에 있어서 특정 속성만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체인이 좀 안 맞는다는 문제는 있지만 넓게 생각하면 특정 능력의 카드를 한데 집약시키기에는 최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 최대 체력이 올라가 있는 상태에서 강타를 맞는 상황이므로
  체력에 따른 위력증가. (약칭 체력위증) 혹은 피격 피해량에 따른 위력증가 (약칭 마조딜) 카드의 효과가 비약적으로 상승합니다.
  이 옵션이 걸려있는 카드를 주력 공격 카드로 사용하면 부족한 화력을 메꾸기가 쉬워집니다.
  어떤 분들이 말하기를 체력위증 카드가 마조딜 대비 루즈하다고 하는데, 실제 결과값상 마조딜보다 다소 떨어지는 것은 맞습니다만,
  표기되는 공격력이 실제로 적용되는 공격력이 아니라는 점을 아셔야 합니다.
  최종 공격력은 어디까지나 시전되는 시점에서 모든게 결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시전 이전에 가희가 힐을 했다면 그 부분까지 체력위증 부스트가 전부 적용됩니다.

- 위 3가지 사실을 가지고 연구와 실전 테스트를 통해 나온 결과는 "어둠 속성을 주력 공격으로 하자" 였습니다.
  뭐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어둠 속성에는 2~5코스트까지 다양한 물리계통 마조딜과 체력위증 카드에
  2코스트 체인위증 연속공격도 존재하기 때문에 공격하는 데에 있어서 말 그대로 최적의 조합이 됩니다.
  이전에도 바람과 어둠 속성을 주력으로 공략했으니 통할 가능성이 높은 것은 당연지사였죠.
 
- 어둠 속성 추천 공격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카드 풀이 허락하는 여건 내에서 다양하게 구성해봅시다.
 
  고 코스트 어둠 속성 물리 공격 카드
 
 
  어둠 속성 마조 / 체력 위증 / 체인 위증 물리 공격 카드
 
 
 


- 기본 방어력이 낮은 강적이고 모든 속성이 약점으로 적용되어 방어 무시는 효과가 없습니다.
  카드풀이 후달리지 않는 이상 방어 무시는 배제해 주세요.

- 처음에는 위에 소속된 어둠 속성 카드와 버프 카드 조합으로 초특급에 도전했습니다만
  데드라인인 10코스트까지 격파하지 못하는 경우가 다반사였습니다. 체력이 근소한 수준에서 1줄 이상 남았던 것.
  초고성능 딜링 조합인 조합이 9코스트 원기옥 격파에 성공했다는 이야기가 나도는거 외에는
  그 이하에서는 지지부진이었습니다. 원기옥 만으로는 공격 횟수가 부족해서 딜을 다 채울 수 없었던 것이었죠.
  그 후에 연구를 통해 개발된 것이 다양한 속성으로 공격과 동시에 버프를 쌓고 어둠 속성으로 딜하는,
  감사형 등장 이후인 지금 타이밍에 오랜만에 등장한 원시 용병 덱입니다.
  크리티컬 버프인 감사형 2장만 남기고 나머지는 단순한 버프 대신 공격+버프. 속칭 공뻥 카드로 교체하는 것이었죠.
  공격 횟수가 늘어났고, 모든 속성에서 딜누적이 가능해진 결과 특별한 어둠 속성 덱이 아니더라도 공략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 공격과 동시에 버프 효과를 갖는 공뻥 카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랭크 및 코스트별로 분류했습니다.
  3턴 지속이 많이 유리하니 꼭 채용합시다. 반면 UR 카드나 단일턴 지속의 경우는 심사숙고 할 필요가 있을 듯.

 
 
   /
   /


- 덱 구성에 필요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자체 크리티컬 버프가 가능한 감사형 1장 이상 필수.
  버프 효과를 가진 카드 6~7장
  어둠 속성 공격 카드 5~6장

Screenshot_2016-10-27-17-12-30.png

  대충 이 조건대로 덱을 맞추게 된다면 대충 이런 샘플 덱이 만들어질 겁니다.
  감사형 카드가 필수로 들어가 있고,  중 2장 이상 있는 덱이라면 별 무리 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버프 단계에서도 공격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8코스트 이후에 가희의 지원이 합세하면
  버프 만으로도 누적 100만 이상의 딜을 뽑아 낼 수 있어 어둠 속성으로 빡딜할 필요성은 줄어들게 됩니다.
  자연스럽게 패돌림한다는 느낌으로 버프하고 딜하고 버프하고 딜하고를 매 턴 반복한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것이 버프 카드가 없던 초창기 시절에 만 가지고 딜을 했었던 원시 용병 덱이죠.

- 주 공격 타이밍은 8코스트부터 10코스트 구간입니다. 첫 타이밍에 8코스트에 맞춰서 버프를 쌓아가며 딜하고
  그 후에는 10코스트에 맞춰서 버프를 쌓아가며 딜하면 됩니다. 덱 짜고 플레이 요령만 알면 크게 어렵진 않을 거예요.
  감사형 카드는 당연히 이에 맞춰서 7코스트와 9코스트에 깔아서 크리증가 부스트가 들어가게 해주면 됩니다.
  첫 턴에 원기옥 패가 잡히는 식으로 드로우망이라면 초반에 미리 다 버려서 다시 드로우 되기를 기다리면 됩니다.
  주 공격 타이밍이 8코스트 이후인 이유는 실질적으로 이 타이밍부터 가희가 용병에게 버프를 걸 수 있기 때문입니다.
  7코스트까지 가희는 절명기를 막기 위해 힐에 전념해야 합니다.

- 드로우 운이 안 따라줄 경우에 대비하여 스피어를 챙겨줍시다.
  9코스트에 사용할 물리 지원 스피어가 1개와 10코스트에 사용할 물리 공격 스피어 1개 이상이 필요합니다.
  물리 공격 스피어의 경우 속성은 무관합니다. 어차피 체인은 못 받거든요.
  체인을 받지 못하더라도 4코스트 스피어의 경우 10만 이상의 표기딜을 보여주므로 결코 무시할만한 화력은 아닐 겁니다.



 부호


- 매 턴 강타 공격이 날아오고 홀수턴 마다 드로우 감소 디버프가 있지만
  거기에 추가로 다른 아서들이 기민하게 움직여야 하기 떄문에 방어와 2드로우가 매 턴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런 고로 주력 방어 카드 4~5장과 2드로우 카드 4~5장으로 덱을 구축하여 매 턴 2드로우와 방어 카드를 동시에 내 주어야 됩니다.

- 나머지 1장은 용병 지원용으로 를 챙기면 됩니다.
  초반에 던질 여유가 있으면 미리 던져놓고 다음 드로우를 기다리면 좋겠죠.

- 3턴 이상 지속되는 방어 카드나 전방어 카드를 적극 활용합시다.
  매 턴 물리와 마법 공격이 1:1로 어느 쪽에 치우침 없이 들어오기 때문에 전방어가 표기 수치의 2배의 효과를 보기에 많이 유리합니다.

- 플레이 자체에도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그저 체인 맞춰가며 매 턴 2드로우 주면서 빡방어 뿐입니다.
  플레이 자체는 날먹이지만, 받아내야 하는 공격의 수준이 워낙 막강하기 때문에 부호의 수준은 높아야 한다는 사실.



 도적


- 도적도 부호랑 거의 역할이 같습니다.
  딜 개입이 후반에는 제한되기 때문에 초반에 약간 딜해주는거 외에는 나머지는 빡디법으로 턴을 보내게 됩니다.
  공격 카드는 마조 효과와 모든 공격력 디버프 효과가 다 들어있는 한장 뿐인 경우가 대부분이죠.

- 기본적으로 빡디법 하는거 외에 도적이 해줘야 하는 것으로는 타겟팅이 있습니다.
  직접적인 딜지원이 불가능한 상황에서 용병에게 지원을 하기 위한 유일한 방법이기도 하지만
  이 타겟팅이 걸린 부위에 디버프를 하면 디버프에 부스트가 걸리는 카드들이 있습니다. 이 카드들을 활용하면 도움이 됩니다.
  코스트는 다소 무거운 3코스트이지만, 부스트가 걸리면 5600 정도의 디버프 효과가 3턴간 유지되므로 어려모로 유용합니다.
  대표적으로 (+화연형 용병 아서) 같은 카드가 있습니다.
  타겟팅은 방해와 동일한 우선순위를 가지거나 이보다 늦는 경우가 많으므로
  절대 타겟팅으로 부스트되는 카드를 타겟팅보다 먼저 내지 않도록 주의합시다.

- 도적에게 있어서 전 공격력 디버프는 상당히 희귀한 카드입니다.  빼면 다 성배 / 성검제 카드일 정도죠.
  부호 때와 동일하게 물리와 마법이 1:1 비중으로 고루고루 들어오므로 전 공격력 디버프 효과는 배가 됩니다.

- 8코스트 이후부터는 공격 계수가 1을 넘어섭니다. 디버프에 신경쓰고 잘 발라두면 피해량이 많이 줄어들 겁니다.
  여의치 않다면 개체 디버프 스피어를 활용합시다.

- 플레이 자체는 빡디법에 틈틈이 타겟팅이기 때문에 단조롭고 쉬운 편입니다.
  부호와 같이 거의 날먹이나 다름 없다 보시면 될 겁니다.




* 본 공략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5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3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3건 l 1/1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카드 아이콘 추가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363,891 [잡담]제압제까지 한시간 남았습니다 2022.10.03 1,048
363,890 [잡담]후로빵은 이제 완전히 데차로 넘어간건가 2022.09.26 428
363,889 [잡담]아나 실수로 뻘글을 공략게에 적었네 2022.09.22 384
363,888 [잡담]이런 비슷한 게임 없겠지 ? 2022.01.15 2,431
363,887 [잡담]카톡  핸드폰결제현금 언제까지고민만한다면.. 2021.08.11 1,311
363,886 [잡담]겜 이름조차도 오래간만이네 2021.01.06 867
363,885 [소식&정보]다시하고픈겜 추천 1 2020.06.12 1,459
363,884 [잡담]괴리성 밀리언 아서 2020.06.09 538
363,883 [잡담]섭종 게임일뿐 2019.04.21 964
363,882 [잡담]이거 서버끝난 게임 아니던가? 2019.04.21 685
363,881 [잡담]죽었네.. 2019.04.02 597
363,880 [일괴밀]은퇴계  매몰 없나요...? 2019.03.03 860
363,879 [잡담]저도 추억팔이나 하나 2019.02.02 1,369
363,878 [잡담]오랜만에 와 봤네요 2019.01.24 552
363,877 [잡담]주근겟 2018.12.08 586
363,876 [잡담]죽었나? (1) 2018.08.15 950
363,875 [잡담]사망선고. 2018.07.12 769
363,874 [잡담]이 겟 좀 빌리는 데스웅 (5) 2018.06.22 868
363,873 [잡담]도망가자! 2018.05.03 607
363,872 [잡담]어라? 2018.05.03 420
363,871 [잡담]벨트에 묶은 라디오 2018.05.03 490
363,870 [잡담]망원경을 2018.05.03 422
363,869 [잡담]오전 2시 2018.05.03 394
363,868 [잡담]아무도 없는 이곻 2018.05.03 500
363,867 [잡담]아무래도 2018.05.03 421
363,866 [잡담] 2018.05.03 500
363,865 [잡담]겟이 죽었는데 레벨업이 도리까 2018.05.03 535
363,864 [잡담]MMORPG 같은 느낌인데.. 2018.04.04 816
363,863 [잡담]반역성 플레이 스샷 2018.04.03 1,718
363,862 [잡담]반역성 커뮤가 없어서 일루 와버렸습다.. 2018.04.03 968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