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공략] 시즌별 요정/강적 공략 모음

[정보] 괴리진화 카드 정보 정리

암백형 카나리아 행동 지침   

  • 4.9
  • 8
  • 등록일 : 2016-10-06 21:56:00
  • 수정일 : 2016-10-14 18:42:25

사본 -Screenshot_2016-10-06-23-55-01.png


한국형 강적 No.36 - 암백형 카나리아

"아서라면...알아줄 거라고 생각했어."
"나 말고...다 누구야?"
"우리 두 사람을 방해하다니...후후...후후후...처리하고 올게. 기다려."


"아아아....아서...아서...영원히 사랑해!!"


화연형 시즌이라고 식칼빵의 대명사. 가 돌아왔습니다.
카나리아는 이번으로 두 번째인데, 이번에는 용병 아서의 시험장에서 용병 아서를 쫒아내고 깽판치다가 등장했죠.
아, 성격은 더 노골적인 얀데레로 변했서 돌아왔습니다. 무려 전투에 전용 테마곡인 Unreachable 까지 달고서.
(그런데 성능은 왜 하향요. 화연형보다 못하잖아...)

음침한 이미지에 식칼을 주 무기로 사용. 거기에 문유정 성우님의 음침한 보이스까지 더해져서
선물 안 받으면 식칼빵 먹일 기세로 아서들을 공격하는 얀데레 카나리아 (...)
이번에는 3D로 등장해서 얀데레 다운 패턴으로 카나리아를 바라보지 않는 아서들을 찢어발길 기세로군요.

간략하게 얀데레와 카나리아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하고 시작하겠습니다.

우선 얀데레. 얀데레는 야무(病む - 병들다) 와 데레데레(でれでれ- 부끄러워하다) 의 합성어로
애정표현에 대한 기대치가 미치지 못하여 그 기대치에 대한 대가를 얻기 위해 병적인 집착을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 병적인 집착이 도를 넘으면 자기 자신의 기준에 맞는 애정표현의 대가를 얻기 위해 무슨 짓이든지 하게 되는데
...이로 인해 발생하는 행동이 미연시에서 흔히 식칼로 토막내기(...) 같은 사회상식을 벗어난 경우라는 것.
미연시에서는 얀데레의 비상식적 행동에 식칼이 따라다니는 경우가 많아 식칼이 얀데레의 아이콘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카나리아. 카나리아는 600년 이상의 세월을 인류 역사와 함께한 참새목 관상조로
원산지는 아프리카 서쪽에 있는 마데이라 제도 근방의 카나리아 제도입니다.
카나리아라는 말은 스페인어로 영문 표기는 Canary, 한자어 표기는 금사작(
).
13세기에 유럽인들에 의해 발견되어 15세기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품종개량이 이루어져 왔으며
특이한 울음소리로 인해 유럽인들의 사랑을 받으며 역사의 흐름과 함께 공존해 왔죠.
수컷의 경우 목청을 돋우어 우는 특징이 있어 더 아름다운 울음소리가 나온다고 합니다.

수많은 카나리아 품종 중에서 인자로 사용된 카나리아의 품종은 황갈색 계통으로 추정되는데,
황갈색 계통의 카나리아는 유전적인 결함이 있어 마구잡이로 교배시키면 기형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유전적인 결함의 경우 현재의 생명과학 기술로는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이 두가지 사항을 조합해 보면 카나리아의 비뚤어진 얀데레 성격은 선천적인 것으로 보여지며
아서의 사랑을 독차지하기 위해서는 생사에 관계없이 아서들을 공격해 올 것이라는 이야기가 되는군요.
그 비뚤어진 성격 때문에 아서들 곡소리가 여기까지 들린다!


이전에는 한 사람 찍고나서 선물을 가장한 폭탄으로 위협한 후 돌격해오는 식의 패턴을 취했는데,
이번에는 카나리아를 주목하지 않으면 아서들 모두를 토막내버리는 식의 패턴을 보여줍니다.
안 그래도 주목하고 있어도 매 턴 거세게 식칼로 찔러 들어오는데 말이죠. (...)
일반적인 전투 패턴은 인형에 공격하는 식으로 병주고 약주는 식의 얀데레 패턴을 보여주며
매 턴 아서들을 완전회복 시키고는 인정사정 없이 식칼로 푹푹 찌릅니다.

카나리아에 깃들어진 망상은 아마도...
아서들을 죽이는 것 보다는 계속해서 찌르고 싶다는... "아서 너희들은 이제 영원히 내 꺼야." 이런 식인 듯 싶습니다.





부위별 명칭, 기본 정보 및 패턴


* 부위 체력바는 망상, 머리, 집착 순.
* 본체와 머리는 불 속성, 망상과 집착은 빛 속성.
* 본체와 머리의 속성 보정은 얼음 속성 2.0 / 나머지 속성 0.01
* 망상과 집착의 속성 보정은 어둠 속성 2.0 / 나머지 속성 0.01
* 크리티컬 보정 1.5배 / 체인당 최종 공격력에 +20%p
* 본 공략은 초특급 난이도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이번 공략부터 일부 가독성 개선이 있습니다. 공격 계수는 피해량(대미지) 옆에 괄호로 표기됩니다.



우아사하의 조언

- 상급 : 머리를 쓰다듬어 카나리아를 안심시켜 주어야 합니다. 뭔가 선물을 줄지도. (권장 체력 15K)
- 특급 : 그녀의 망상을 잘 이용해 보세요. 벗어나려 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권장 체력 25K)
- 초특급 : 특정 턴에 집착을 없애면 무슨 선물을 줄지도 모릅니다. 집착을 없애 안심시켜주세요. (권장 체력 30K)

* 이번 전투에는 초특급 팁을 따르는 공략과 순수 화력으로 뭉개버리는 전략 두 가지가 있습니다.
  집착을 저격하는 전략은 용병과 가희의 리스크가 너무 크기 때문에 순수 화력으로 뭉개는 전략이 보편화 되어 있습니다.



카나리아 본체



- 총 체력 350만 추정

- 물리 공격력 35000 / 물리 방어력 30000 / 마법 방어력 30000

- 세상이 멸망했으면 좋겠어.
  아군 전체 물리 공격 / 매 턴 발동합니다.
  이 패턴은 턴 별로 공격 계수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1턴 - 아군 전원에게 18725 (x0.535) 물리 피해.
  2턴 - 아군 전원에게 28000 (x0.80) 물리 피해.
  3턴 - 아군 전원에게 28875 (x0.825) 물리 피해.
  4턴 이후 - 아군 전원에게 29750 (x0.85) 물리 피해.

- 식칼 충격파 (카운터)
  아군 전체 물리 공격 / 카운터 / 5턴에 머리가 파괴되면 해당 턴 적 페이즈에 발동합니다.
  아군 전원에게 28000 (x0.80) 물리 피해.

- 카나리아의 선물 (물리 공격력 - 카운터)
  아군 전체 물리 공격력 버프 / 카운터 / 3턴에 집착이 파괴되었을 경우 해당 턴 적 페이즈에 발동합니다.
  아군 전원에게 물리 공격력 25000 증가 버프를 시전합니다. 5턴 지속.

- 카나리아의 선물 (물리 공격력 - 상시)
  아군 전체 물리 공격력 버프 / 10턴부터 매 턴 발동합니다.
  아군 전원에게 물리 공격력 25000 증가 버프를 시전합니다. 5턴 지속.



머리 (상단)


- 체력 85~90만 추정

-
물리 공격력 35000 / 물리 방어력 30000 / 마법 방어력 30000

- 카나리아의 선물 (물리 방어력 - 카운터)
  아군 전체 물리 방어력 버프 / 카운터 / 매 턴 일정 횟수 이상 피격시 발동합니다.
  이 패턴은 턴 별로 발동 조건과 버프량이 다르게 적용됩니다.
  1턴 - 1회 이상 피격시 발동. 아군 전원에게 물리 방어력 3500 증가 버프를 시전합니다. 2턴 지속.
  2턴 - 2회 이상 피격시 발동. 아군 전원에게 물리 방어력 3200 증가 버프를 시전합니다. 2턴 지속.
  3턴 - 2회 이상 피격시 발동. 아군 전원에게 물리 방어력 3000 증가 버프를 시전합니다. 2턴 지속.
  4턴 - 2회 이상 피격시 발동. 아군 전원에게 물리 방어력 2800 증가 버프를 시전합니다. 2턴 지속.
  5턴 이후 - 2회 이상 피격시 발동. 아군 전원에게 물리 방어력 2500 증가 버프를 시전합니다. 2턴 지속.
  * 피격 타입은 물리 / 마법을 가리지 않지만 상태이상 피해는 제외됩니다.
  * 이 패턴이 발동하는 경우에는 머리의 행동 순서가 망상 다음인 2번째가 되며
    발동하지 않는 경우에는 머리의 행동 순서가 제일 마지막인 4번째가 됩니다.

- 식칼 찌르기

  아군 개체 물리 공격 / 체력순 타겟 / 매 턴 발동합니다.
  이 패턴은 턴 별로 공격 계수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1턴 - 보유 체력이 제일 높은 아서에게 17850 (x0.51) 물리 피해.
  2턴 - 보유 체력이 제일 높은 아서에게 21000 (x0.60) 물리 피해.
  3턴 이후 - 보유 체력이 제일 높은 아서에게 26250 (x0.75) 물리 피해.



망상 (좌측)


- 체력 80~85만 추정

- 물리 공격력 35000 / 물리 방어력 30000 / 마법 방어력 30000

- 망상의 선물
  아군 전체 체력 즉시 회복 / 카운터 / 매 턴 치유 카드가 사용되지 않았을 때 발동합니다.
  아군 전원에게 33000 체력을 즉시 회복시킵니다.

- 세상이 멸망했으면 좋겠어. (절명기)
  아군 전체 물리 공격 / 카운터 / 절명기 / 매 턴 치유 카드가 1장 이상 사용된 경우에 발동합니다.
  아군 전원에게 52500 (x1.50) 물리 피해.
  이 패턴이 발동하면 망상의 선물 패턴은 발동하지 않습니다.

- 나 말고...다 누구야?
  아군 개체 물리 공격 / 체력순 타겟 / 매 턴 발동합니다.
  이 패턴은 턴 별로 공격 계수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1턴 - 보유 체력이 제일 높은 아서에게 17850 (x0.51) 물리 피해.
  2턴 - 보유 체력이 제일 높은 아서에게 21000 (x0.60) 물리 피해.
  3턴 이후 - 보유 체력이 제일 높은 아서에게 26250 (x0.75) 물리 피해.

 

집착 (우측)


- 체력 50만 추정

- 물리 공격력 15000 / 물리 방어력 30000 / 마법 방어력 30000

- 세상이 멸망했으면 좋겠어. / 식칼 충격파
  아군 전체 물리 공격 / 매 턴 발동합니다.
  이 패턴은 턴 별로 공격 계수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1턴 - 아군 전원에게 15450 (x1.03) 물리 피해.
  2턴 - 아군 전원에게 25500 (x1.70) 물리 피해.
  3턴 - 아군 전원에게 27000 (x1.80) 물리 피해.
  4턴 이후 - 패턴이 식칼 충격파로 변경. 아군 전원에게 34500 (x2.30) 물리 피해.

- 아서를 위해서 준비한 내 선물... 받아 줄꺼지?
  아군 개체 물리 공격 / 체력순 타겟 / 매 턴 발동합니다.
  이 패턴은 턴 별로 공격 계수가 다르게 적용됩니다.
  1턴 - 보유 체력이 제일 높은 아서에게 15000 (x1.00) 물리 피해.
  2턴 -
보유 체력이 제일 높은 아서에게 25500 (x1.70) 물리 피해.
  3턴 -
보유 체력이 제일 높은 아서에게 27000 (x1.80) 물리 피해.
  4턴 이후 -
보유 체력이 제일 높은 아서에게 27750 (x1.85) 물리 피해.



행동 순서 정리

* 기본적으로 매 턴 망상 -> 집착 -> 본체 -> 머리 순으로 행동합니다.
  단, 머리에서 방어력 버프가 발동하는 턴은 망상 -> 머리 -> 집착 -> 본체 순으로 행동합니다.

- 방어력 버프가 발동하지 않는 경우
[망상의 선물 or 세상이 멸망했으면 좋겠어(절명기)] -> 나 말고...다 누구야?
세상이 멸망했으면 좋겠어. or 식칼 충격파 -> 아서를 위해서 준비한 내 선물...받아 줄꺼지?
[식칼 충격파] -> 세상이 멸망했으면 좋겠어. -> [카나리아의 선물(물리 공격력 - 카운터) or 카나리아의 선물(물리 공격력 - 상시)]
식칼 찌르기

- 방어력 버프가 발동할 경우

[망상의 선물 or 세상이 멸망했으면 좋겠어(절명기)] -> 나 말고...다 누구야?
[카나리아의 선물(물리 방어력 - 카운터)] ->식칼 찌르기
세상이 멸망했으면 좋겠어. or 식칼 충격파 -> 아서를 위해서 준비한 내 선물...받아 줄꺼지?
[식칼 충격파] -> 세상이 멸망했으면 좋겠어. -> [카나리아의 선물(물리 공격력 - 카운터) or 카나리아의 선물(물리 공격력 - 상시)]






공략 수순


- 카나리아의 공격 패턴은 모두 물리 공격입니다.
  모든 공격이 한쪽 타입으로 쏠려 있는 경우에는 덱 구성이 쉬운 대신 공격이 매섭게 들어오므로
  부호와 도적은 철저하게 방비를 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질 높은 방어와 디버프가 필요하다는 거죠.
  특히 이번 강적은 전 부위가 모두 공격을 하기 때문에 도적은 전체 대상 물리 디버프를 많이 기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존 한국형 강적과는 달리 공격 계수가 어느 정도 들어간 패턴들이 많으므로 디버프가 유효합니다.

- 실제 최소 체력 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 턴 기준으로 머리 피격으로 인한 방어력 버프를 얻었고 2835 개체 디버프를 집착에 시전한 상태에서
  2878 물리 방어 / 1939 물리 방어 카드를 사용했을 때의 피해량 기준입니다.
  용병 : 24286 / 27103 이상 (노 가드시 49176 이상)
  부호 : 29971 / 32788 이상 (노 가드시 52026 이상)
  도적 : 18499 / 20377 이상 (노 가드시 34176 이상)
  가희 :
18499 / 20377 이상 (노 가드시 34176 이상)
  *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첫 턴에 부호가 망상의 개체공격을, 용병이 집착의 개체공격을 맞게 되며 이 상황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망상은 즉시 힐 효과에 대응하는 절명기 패턴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덱을 구성할 때 3가지 상황에 대해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나는 가희에게만 해당되는 상황이지만 나머지는 모든 아서 공통입니다.
  1. 당연한 이야기지만 가희는 치유 카드 및 보조 옵션으로 치유 효과 있는 카드 모두 금지입니다.
    기본적으로 지속힐 위주의 덱을 구성하여 회복량 버프가 걸린 지속힐로 아군을 치유해 나가는 플레이가 필요합니다.
  2. 가희의 1코스트 회복량 버프 카드는 통상 효과가 지원이 아닌 치유 효과를 가진 것들이 많습니다.
     같은 부류는 패돌림으로도 금지입니다.
    단, 순수 회복량 버프 카드인  같은 경우에는
    통상 효과도 회복량 버프이기 때문에 패돌림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3. 중립 진영에서도 즉시 힐 효과를 가진 카드가 존재합니다. 같은 카드는 당연히 금지.

- 망상이 존재하는 동안에는 즉시 힐 효과가 있는 카드를 사용하면 절명기로 전멸 당하지만
  즉시 힐 효과가 있는 카드가 없다면 망상에서 매 턴 아군 전원의 체력을 33000 회복시켜 줍니다.
  이 패턴은 망상이 존재하는 동안 매 턴 발동하므로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어렵지 않게 턴을 넘길 수 있게 됩니다.
  단, 망상이 파괴되면 당연히 이 회복 효과는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이에 대비하여 가희가 미리 회복량 버프를 걸어두고 지속힐을 깔아 대신해서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켜 줘야 합니다.
  망상이 파괴되면 절명기의 위협이 사라져 힐 카드의 사용이 가능해지므로 전체힐 스피어를 챙겨놨다가
  망상 파괴 후에도 장기전이 되는 것에 대비하는 것도 좋습니다.

- 집착은 기본 공격력이 15000으로 낮은 편입니다. 대신 패턴의 공격 계수가 높기 때문에 다른 부위와 비슷한 피해량을 내고 있죠.
  공격 계수가 1.0에서 최고 2.0 이상에 달해 도적의 디버프가 잘 먹힙니다.
  초반에 집착에 디버프를 중첩시켜 놓으면 집착에서 발생하는 피해가 급감하므로 초반에 버티기가 유리해지겠죠.
  다른 부위를 무시할 수는 없으므로 전체 대상 디버프를 우선으로 하되, 개체 디버프를 활용해야 할 상황이면 집착을 노립시다.

- 집착은 5코스트에 파괴될 경우 본체에서 아군 전원의 공격력을 무려 5턴간이나 25000 상승시켜주는 버프를 걸어줍니다.
  ...그런데 5코스트에 액션을 취한다는 것은 3,4코스트에 패돌림을 빨리 해야지 버프를 걸고 뚜까 패는 것이 가능하므로
  이후의 수도 생각해야 하는 이번 전투에서는 용병과 가희의 드로우 운이 상당히 중요하게 작용하게 됩니다.
  이 버프를 이용하여 6코스트에 마무리 짓는 전략이 있긴 한데, 용병과 가희의 패 순환 리스크가 크므로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지 않으며 그냥 힘으로 뭉개버리는 것을 권합니다. 공략에서는 양쪽 모두 다룹니다.

- 머리는 첫 턴에 1회, 그 후에는 턴마다 2회 피격시에 추가적으로 방어력 버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방어력 버프는 2턴 지속으로 다음 턴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지만 턴이 지날 수록 방어력 버프량은 점점 내려가게 됩니다.
  4코스트까지는 패돌림을 하면서 머리를 쓰담쓰담하는 쪽을 노려봅시다. 여러모로 방어에 도움이 될 겁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 용병이 얼음이나 어둠 속성이 아닌 다른 속성의 연속공격 카드를 가져올 필요는 없으며
  그냥 패돌림하면서 버릴 패로 가능하다 싶으면 시도를 하고 아니면 패순환을 최우선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용병이 해야 할 일은 그것 뿐만이 아니니까요.

- 머리가 7코스트에 파괴되면 본체가 카운터 패턴으로 식칼 던지기 이전에 식칼 충격파 전체공격을 날립니다.
  용병과 가희의 패 상황에 따라 7코스트에 끝나지 않을 수 있으므로 7코스트에 얼음 속성으로 쾅 찍는다 해도 방심은 금물입니다.
  무사히 넘기고 싶다면 철저하게 대비를 해야 할 것입니다.

- 본체의 식칼 충격파 카운터 이외에는 특별한 공격패턴 추가는 없으므로
  7코스트를 무사히 넘겼다면 모든 부위 파괴시 매 턴 광역 한 방 뿐이므로 더이상 사망각은 나오지 않을 겁니다.
  발악기가 없는 강적이므로 여유롭게 공략하시면 됩니다.

- 그래도 10턴 이상의 장기전이 된다면...카나리아가 10턴부터 매 턴 아군 전원에게 5턴 지속 물리 공격력 25000 증가 버프를 걸어줍니다.
  매턴 시전에 5턴 지속이므로 14턴부터는 특별한 버프가 없더라도 물리 공격력이 카운터스톱 상한치인 99999에 도달하게 됩니다.
  ...설마 예능파티가 아니고서야 이래놓고도 카나리아를 처치하지 못 한다거나 그렇지는 않겠죠?

- 카나리아를 힘으로 짓뭉개는 전략의 대략적인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쪽 전략은 깔끔하게 모든 부위를 파괴하고 카나리아를 처치할 수 있으며
  요구되는 전술 수준이 낮아 공방에서도 쉽게 써먹을 수 있습니다.
  1. 5코스트까지 전력으로 버팁니다. 용병과 가희는 6,7코스트 양 턴 동안 연이어 공격을 해야 하므로 패를 미리 준비합시다.
  2. 6코스트에 3/3 어둠 광역으로 망상과 집착을 제거합니다. 도적은 체력이 높은 망상에 타게팅을 겁니다.
  3. 7코스트에 얼음 광역으로 머리와 함께 전투를 마무리 짓습니다. 실패할 경우 2연속 광역을 맞아야 하므로 주의합시다.

- 5코스트에 집착을 파괴하고 6코스트에 속공으로 마무리 짓는 전략의 대략적인 흐름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 쪽 전략은 망상 파괴는 대부분 포기해야 하지만, 전투를 빠르게 끝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죠.
  3D 오리지널 한국형 강적은 기본적인 드랍롤과 명성 보상에서 카드 드랍률이 짜기 때문에
  많이 깨서 1장이 보장되는 부분을 보다 많이 챙기고자 하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1. 5코스트에 집착을 파괴해야 하므로 용병은 그 전에 버프를 준비하거나 딜누적을 합시다.
  2. 가희는 5코스트에 용병의 일격에 맞춰서 콤보를 시전해줍시다. 신춘형 가웨인은 거의 필수일 겁니다.
    가능하다면 도적도 집착에 타게팅을 걸어서 용병을 지원해줍시다.
  3. 부호와 도적, 가희는 기회가 된다면 첫 턴에 을 써서 방어력 버프를 얻어냅시다.
     용병은 집착 파괴를 위한 칼갈이를 해야 하므로 머리를 공격할 수 없기 때문이죠.
  4. 5코스트에 집착이 파괴되면 아군 전원에게 물리 공격력 버프가 걸립니다.
    이것을 이용해서 콤보로 6코스트에 머리와 함께 카나리아를 처치하면 됩니다.





아서별 행동 지침



공략 1. 5코스트까지 버티다가 힘으로 뭉개기

이 전략이 공방에서 보통 통용되는 전략으로 5코스트까지 버티다가
6코스트에 망상과 집착을 파괴하고 7코스트에 머리 파괴와 동시에 마무리를 짓는 전략입니다.
집착의 파괴로 인한 버프는 받을 수 없어 순수하게 가희의 버프만으로 카나리아를 처치해야 하지만
공략 난이도가 낮은 단순한 전략이기 때문에 팀웍이 잘 맞지 않더라도 쉽게 성공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용병

- 물리 용병이나 마법검 용병 어느쪽이든 공략이 가능합니다만, 2코스트 버프 카드가 많은 물리 용병이 유리합니다.

- 이 전략에 사용되는 2코스트 버프 카드 위주로 버프 카드 3장, 어둠 속성 전체공격 카드 2장, 얼음 속성 전체공격 카드 1장
  그리고 나머지는 패돌림으로 사용할 공격 카드로 덱을 구성하시면 됩니다.
  버프 카드 중 1장은 3턴 지속 버프 효과를 가진 공격 카드인 이 좋습니다.

- 이 전투에서 도적과 가희는 고체력 카드의 사용이 제한되는 상황이라 체력이 낮습니다.
  31K 수준의 체력을 갖추어서 첫 턴 집착의 공격을 용병이 받아낼 수 있어야 합니다.

- 패돌림으로 사용되는 공격 카드는 가능하면 저코스트의 얼음 / 어둠 속성 공격카드로 구성하는 것이 좋으며 이 있다면 좋겠죠.
  패돌림은 머리를 쓰담쓰담해서 방어력 버프를 얻어 생존에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것이 목적인데
  방어력 버프 발동은 첫 턴에는 머리가 1회 피격을, 그 이후에는 머리가 2회 피격을 받을 경우에 발동하게 됩니다.
  보통은 방어력이 취약한 첫 턴만 머리에서 방어력 버프를 발동시키면 그 이후는 부호와 도적의 방비만으로 대처가 가능하므로
  매 턴 방어력 버프를 발동시키려고 굳이 약점 속성 이외의 연속공격 카드를 들고 와서 화력을 버릴 필요는 없습니다.
  원기옥 실패시 후속타를 날릴 카드가 필요하므로 가급적이면 저코스트 얼음속성 공격 카드로 패돌림을 하는 것을 권합니다.

- 5코스트까지 어떻게 해서든지 어둠속성 전체공격 카드 2장을 패에 넣을 수 있도록 패돌림을 하셔야 합니다.
  물론 그 사이에 버프를 걸 수 있다면 좋겠지만, 안되면 안되는 대로 버프 카드를 버려서라도 일단 패돌림을 하세요.
  버프를 하더라도 6코스트에 어둠 광역 2장을 내지 못하는 것보다는 버프에 실패하더라도 어둠 광역 2장을 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차피 가희가 힐 카드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가희의 버프에 의존하더라도 망상과 집착은 충분히 격파가 가능합니다.
 
- 6코스트에 어둠속성 2장으로 원기옥. 7코스트에 얼음속성 전체공격 혹은 거기에 후속타를 얹어 마무리.
  보통 망상의 체력이 집착보다 높기 때문에 집착은 파괴되어도 망상이 남는 경우가 종종 생기는데,
  이를 무시하고 7코스트에 얼음 속성 광역과 함게 버프 또는 후속타를 날리면 됩니다.



 부호

- 카나리아의 모든 공격은 물리 공격입니다.
  물리 방어 관련 카드를 준비해야 하는데 공격이 매서우므로 가능하면 고성능의 물리방어 카드가 필요합니다.
  단순한 물리 공격 뿐인지라 물리 방어와 체인에만 신경쓰면 되기는 합니다만...결코 부날먹이라고 이야기 할 수 없는 것이
  망상에서 들어오는 강타 공격을 부호가 맞고, 부호가 생존할 수 있어야 합니다.
  첫 턴에 망상 강타공격을 맞을 경우에 받는 총 피해량은 노 가드 기준 3번 맞고 52025로 그대로 허용할 경우 부호가 절대 못 버팁니다.
  최소 2000 이상의 물리방어를 치고 용병이 머리를 공격하여 3500의 물리방어를 얻은 다음
  도적이 최소한 집착을 견제해 주어야 29~32K 수준의 피해로 가까스로 버틸 수가 있을 겁니다.
  그런 연유로 유저들이 체감하는 부호의 최소 체력 요건은 33500 이상으로 잡고 있습니다.
  부호가 첫 턴에 망상의 공격을 맞지 않았다던가, 망상의 공격을 받고 부호가 누웠다면 부호로서는 자격 미달이 됩니다. (...)
  (망상의 공격이 집착의 공격보다 강하기 때문에 부호가 아닌 다른 아서가 맞으면 십중팔구 해당 아서가 눕게 됩니다.)

- 부호의 덱은 일정 수준 이상이라는 조건만 빼면 심플하죠.
  체인을 고려하여 물리방어 9장, 그리고 원기옥용으로 를 채용하면 끝. (아 물론 제 2형 토르의 MR 진화는 빼놓지 마시구요.)
  첫 턴을 버티려면 못해도 1939 이상의 물리방어 카드를 반드시 내주어야 합니다. 그 점에 유념해서 덱을 구축해주세요.

- 진행 방식도 심플합니다. 5코스트까지 가능한한 빡방어. 6코스트에 제국 블랙 스피어와 체인. 7코스트에 토르와 빡방어.
  원기옥 각이라고 귀찮다고 가드 내리지 마시고 계속해서 빡방어 해야 합니다.
  가능하면 원기옥 타이밍에도 이어지게끔 3턴지속 물리방어 카드를 활용하는 것이 생존에 유리하겠죠.
  만약 귀찮다고 가드를 내리게 되면 7코스트에 원기옥 실패시 추가 패턴인 식칼 충격파로 인해 전멸을 면하기 힘들 겁니다.
  용병이 마무리에 실패한다면 이후에도 계속해서 빡방어를 이어야 합니다.
  용병이 가희의 버프에 의존해야 하기 때문에 가희마저 패가 말린다면 마무리를 짓지 못할 수도 있어요.



 도적

- 카나리아의 모든 부위는 물리 공격입니다.
  그런데 이번에는 특정 부위가 아니고 모든 부위에서 하나같이 맹공을 퍼붓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개체 물리 디버프보다는 전체 물리 디버프가 필요합니다. 가능한한 모두 기용합시다.

- 도적의 덱은 물리 디버프에 특화시킨 도적이 좋습니다.
  9~10장이 물리 디버프이므로 보유중인 모든 물리 디버프를 기용하세요.
  전체 대상 디버프가 우선되며 그 다음이 개체 물리 디버프입니다.
  특히 같이 물리 디버프에 타겟 효과가 있는 카드가 있다면
  용병의 망상과 머리 파괴를 지원할 수 있으므로 강력 추천.
  물론 6코스트에 어둠 체인. 7코스트에 얼음 체인을 해 줄수 있어야겠죠?
  만약 쉽지 않다고 판단되는 경우라면 를 사용하면 어느정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말 그대로 전투에 들어가면 초장부터 전체 대상 디버프를 매 턴 깔아가면서 버티면 됩니다.
  딜 할 생각 버리고 죽어라 디버프를 깔아주세요.
  만약 패의 상황상 전체 대상 디버프를 내기가 여의치 않아 개체 디버프를 내야 하는 경우라면
  5코스트 이전에는 공격 횟수가 많고 공격 계수가 높은 공격을 가해오는 집착에 걸어주시면 되고
  집착에 충분히 디버프가 쌓였다 판단이 되거나 용병이 망상과 집착을 부수는 6코스트 이후에는 본체에 시전하면 됩니다.
  집착의 기본 공격력은 15000, 나머지 부위의 기본 공격력은 35000이므로
  집착의 공격에서 대미지가 나오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해주면 생존이 많이 유리해질 겁니다.

- 타겟 분배는 6코스트까지 망상, 7코스트 이후에는 머리 혹은 본체에 시전하시면 됩니다.
  특히 망상에 타겟을 걸지 않으면 6코스트에 망상 파괴가 어려운 경우가 허다하므로 꼭 걸어주도록 합시다.



 가희

- 위에서도 이야기했지만 가희는 치유 효과. 즉 즉시 힐 효과가 있는 카드는 일체 금지입니다.
  해당 카드 사용시 망상에서 바로 절명기를 얻어맞게 됩니다.
  대신 망상에서 아군 전원을 치료해주므로 초반에는 힐 걱정을 할 필요가 없고,
  6코스트에 망상 파괴 후에 지속힐을 걸 수 있도록 회복량을 잘 쌓아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디버프, 트리거 가희 같이 다른 방식으로 생존 지원을 하는 덱도 통용되긴 합니다만
  망상이 파괴된 이후에도 전투가 이어질 가능성이 다분한 이 전략에서는 추천하지 않습니다.

- 가희의 덱 구성은 회복량 버프 카드 5~6장과 물리 지원 카드 4~5장으로 구성됩니다.
  가진 물리 지원 카드는 모두 동원해야 할 겁니다.
  현재까지 나온 개인 물리지원 카드는 으로 총 5장. (화연형 퍼시발은 괴리진화로 챙겨주세요.)
  이 5장이 모두 기용 가능한 경우라면 이 라인업으로 가면 되지만 안 되는 경우라면
  라도 기용하여 5코스트에 시전해줍시다. 단 클레어는 지속힐 시전 타이밍을 놓칠 수 있으므로 주의.

- 전투 중에 가희는 3가지만 알아두시면 됩니다.
  1. 6,7코스트에 지속힐 유지가 가능하게끔 5~6코스트 시점에 회복량이 누적된 지속힐을 깔아줄 것.
  2. 5~7코스트 구간동안 지속적으로 용병에게 물리 지원을 할 것.
  3. 6,7코스트에 각각, 어둠, 얼음 체인을 맞추어 줄 것.

- 다른 것은 늘상 가희가 해오던 거라 어렵지 않은데, 물리 지원의 수순은 정해져 있습니다.
  이 수순대로 지원이 들어가면 무난하게 전부파 클리어가 될 겁니다. 상황 판단 하에 물리 지원카드를 픽하세요.
  5코스트 - 3턴 지속 버프 카드 내지는 개인지원 카드 1~2장
  6코스트 - 가 베스트. 체인 성립과 동시에 원기옥 내내 크리티컬 버프가 유지됩니다.
  7코스트 - 얼음 체인과 동시에 나머지 개인지원 카드를 모두 용병에게 시전합니다.

- 망상이 파괴되면 망상에서 힐 지원은 받을 수 없지만 치유 효과 사용으로 인한 절명기 카운터 위협은 사라집니다.
  전체 힐 스피어를 하나정도 챙겨서 망상 파괴 이후 여의치 않다 싶을때에 꺼내는 것도 괜찮습니다.

  보통 5턴 이후부터 필요성이 대두되므로 4턴 경과 후에 발동하는 스피어가 좋습니다. (회신 페리도트 스피어라든가...) 
  충분한 회복량이 갖춰져야 생존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꾸준히 회복량을 쌓아둡시다.





공략 2. 5코스트에 집착을 파괴하고 6코스트에 머리와 함께 마무리


이쪽 전략은 망상을 포기하고 6코스트에 나머지 모든 부위를 파괴하는 전략으로
이 전략을 선택할 경우에는 생존을 위해서 망상을 남겨놔야 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전부위 파괴는 물건너 가게 됩니다.
하지만 한국형 3D의 기본 드랍 이외의 추가 드랍이 저질스러움을 생각하면 속공으로 많이 잡는것이 더 효율적이죠.
이 전략은 용병에게 있어서 패돌림의 리스크가 심합니다. 용병의 어둠속성 죽창능력을 시험받게 되므로
어둠 속성 카드풀에 자신이 있는 용병이 있는 파티가 아니라면 별로 추천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핵심 요소는 힐이 필요 없다는 것과 5코스트에 집착 파괴를 통한 25000 물리 공격력 버프.



 용병

- 이쪽 전략은 카나리아가 걸어주는 물리 공격력 버프를 이용한 공략이기 때문에 물리 용병이 강제됩니다.

- 정공 파티와는 달리 머리에 쓰담쓰담은 잊어주세요.
  모든 수단을 동원해서 5코스트까지 집착을 파괴해야 하며 그 후 6코스트에 바로 원기옥을 날려야 합니다.
  5코스트에 집착 파괴에 성공하면 아군 전원에 물리 공격력 25000 증가 버프가 주어집니다.

- 위의 전략과는 달리 덱 구성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첫 턴에 사용할 3턴 지속 버프 1~2장.
  감사형이 권장되는 2코스트 버프 2장.
  6코스트에 마무리로 내려 찍을 3코스트 얼음 속성 전체공격 2장. (안 봐도 조합)
  그리고 나머지가 을 포함한 어둠 속성 개체공격 카드입니다. 고성능이면서도 3코스트 이하의 카드가 필요할 거예요.

- 진짜 사력을 다해 매 턴 버프를 쌓아가며 집착을 쳐야 합니다.
  집착의 체력이 50만 수준이므로 5코스트까지 파괴하기에는 굉장이 촉박한 시간이예요.
  가희가 적극적으로 용병을 지원해주겠지만 그래도 힘이 많이 부치므로 적극적으로 공격합시다.

- 집착 파괴에 성공하면 바로 오이사파 조합으로 쾅입니다. 부족한 버프량은 카나리아가 채워주므로
  전적으로 가희의 버프에 의존한 공격이 되겠지만 전력으로 버프를 지원하는 만큼 처치에 부족함은 없을 겁니다.



 부호

- 덱 구성은 첫 번째 전략과 동일하게 해도 됩니다. 변하는건 의 사용시기가 5코스트 인거 뿐이죠.
  5코스트에 집착을 파괴할 수 있도록 토르를 지원해주시고 6코스트에 제국 블랙 스피어를 넣어줍시다.

- 그 이외의 타이밍은 체인 지원 빡방어입니다. 도적의 방어지원이 다소 느슨해질 수 있으므로 절대 방심은 금물입니다.

- 여유가 된다면 첫 턴에 로 머리를 쓰담쓰담 해줍시다. 이 전략에서는 용병이 쓰담쓰담 해줄 여유가 없습니다.



 도적

- 첫 번째 전략과는 달리 버프 효과가 있는 같은 물리 디버프 카드가 필요합니다.
  그리고 6코스트에 본체 공격을 보조할 얼음 속성 공격이 1~2장 정도 필요합니다.

- 4코스트까지는 빡디법으로 방어 보조입니다. 일단 버텨야죠.

- 5코스트에 체인을 맞추어 본체에 버프와 동시에 디버프를 걸고 6코스트에 용병에게 딜지원을 해야 합니다.
  다만 카나리아의 지원은 물리 공격에만 해당되는 고로 마법 공격은 대미지가 잘 안 나올텐데 뭐 별 수 없죠.

- 타겟은 5코스트에 집착, 6코스트에 본체 혹은 머리입니다. 집착에는 반드시 타겟 걸어주세요.
  용병이 5코스트에 집착을 파괴하기에는 다소 힘이 부친 상황입니다.

- 여유가 된다면 첫 턴에 로 머리를 쓰담쓰담 해줍시다. 용병이 쓰담쓰담을 할 수가 없어요.


 가희

- 최소한의 체인만 남겨두고 힐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가능한한 버프를 몽땅 기용합시다.
  어차피 망상을 남기는 전략이기 때문에 매 턴 체력이 완전 회복됩니다.

- 여유가 된다면 첫 턴에 로 머리를 쓰담쓰담 해줍시다. 용병이 쓰담쓰담을 할 수가 없어요.

- 가능한한 매 턴 용병에게 지원 가능한 수단은 총동원해서 지원해주세요.
  용병이 버프마저 걸기가 어려운 상황이기 때문에 집착 파괴 성공은 모두 가희의 버프에 달렸습니다.
  5코스트에 체인과 동시에 크리티컬을 지원할 수 있는 조합인 를 잡는 것이 베스트.
  개인 물리지원 카드 5장을 모두 소지한 가희가 운용에 있어 상당히 유리할 겁니다.
  이 외의 물리 지원 수단 및 생존수단 관련해서는 가희의 카드풀에 따른 재량에 따라 갈립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4.9

8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0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0건 l 1/0 페이지
 

리플쓰기

카드 아이콘 추가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363,891 [잡담]제압제까지 한시간 남았습니다 2022.10.03 1,048
363,890 [잡담]후로빵은 이제 완전히 데차로 넘어간건가 2022.09.26 428
363,889 [잡담]아나 실수로 뻘글을 공략게에 적었네 2022.09.22 384
363,888 [잡담]이런 비슷한 게임 없겠지 ? 2022.01.15 2,431
363,887 [잡담]카톡  핸드폰결제현금 언제까지고민만한다면.. 2021.08.11 1,311
363,886 [잡담]겜 이름조차도 오래간만이네 2021.01.06 867
363,885 [소식&정보]다시하고픈겜 추천 1 2020.06.12 1,459
363,884 [잡담]괴리성 밀리언 아서 2020.06.09 538
363,883 [잡담]섭종 게임일뿐 2019.04.21 964
363,882 [잡담]이거 서버끝난 게임 아니던가? 2019.04.21 685
363,881 [잡담]죽었네.. 2019.04.02 597
363,880 [일괴밀]은퇴계  매몰 없나요...? 2019.03.03 860
363,879 [잡담]저도 추억팔이나 하나 2019.02.02 1,369
363,878 [잡담]오랜만에 와 봤네요 2019.01.24 552
363,877 [잡담]주근겟 2018.12.08 586
363,876 [잡담]죽었나? (1) 2018.08.15 950
363,875 [잡담]사망선고. 2018.07.12 769
363,874 [잡담]이 겟 좀 빌리는 데스웅 (5) 2018.06.22 868
363,873 [잡담]도망가자! 2018.05.03 607
363,872 [잡담]어라? 2018.05.03 420
363,871 [잡담]벨트에 묶은 라디오 2018.05.03 490
363,870 [잡담]망원경을 2018.05.03 422
363,869 [잡담]오전 2시 2018.05.03 394
363,868 [잡담]아무도 없는 이곻 2018.05.03 500
363,867 [잡담]아무래도 2018.05.03 421
363,866 [잡담] 2018.05.03 500
363,865 [잡담]겟이 죽었는데 레벨업이 도리까 2018.05.03 535
363,864 [잡담]MMORPG 같은 느낌인데.. 2018.04.04 816
363,863 [잡담]반역성 플레이 스샷 2018.04.03 1,718
363,862 [잡담]반역성 커뮤가 없어서 일루 와버렸습다.. 2018.04.03 968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