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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략] 시즌별 요정/강적 공략 모음

[정보] 괴리진화 카드 정보 정리


[공략] 용병 아서 -시련의 성 II-  행동 지침  

  • 5.0
  • 4
  • 등록일 : 2016-08-25 01:28:27
  • 수정일 : 2016-09-16 19:43:14

사본 -Screenshot_2016-08-24-19-15-29.png


한국형 강적 No.33-2 - 용병 아서 -시련의 성 II-

"간다! 여기에서 사라져라!"

지난 공략에 이어서 두번째 시련입니다. 저 일러를 냅두고 왜 카드를 안 주는 것이더냐 눈토즈...ㅠㅠ
첫번째 시련에서 플레이어의 공격 능력을 테스트 하기 위한 한방 싸움이었다면 이번에는 회복 능력을 시험하는 장입니다.
새로운 기믹인 최대 체력 증가가 추가되었으며, 추가 체력으로 5만을 주지만 매 턴 입히는 피해량은 7만...
이 때문에 가희는 열심히 힐을 해도 오버 힐이 발생하지 않으며 열심히 힐을 시전해도 항상 체력이 바닥을 기어다니게 됩니다.
따라서 가희는 죽자살자 힐에 매달릴 필요가 있습니다.

다행히 기본적인 전투방식은 첫 번째 시련 때와 거의 동일하고 딜 압박에 시달리지는 않기에
어떻게든 가희가 열심히 힐만 해주면 전투 자체는 크게 어렵진 않습니다.
그럼 용병 아서의 두번째 시험을 치러보도록 하죠.
그나저나 스스로 바위를 깨버리는 용병이라니...멋있네요.

일괴에서는 최대체력 증가 기믹이 등장한 시점이 4차 성배제 카드인 복제형 파르살리아가 처음 등장했을 때일 겁니다.
가희 진영에서 처음으로 선보였는데, 생각보다 크게 메리트는 없었던 걸로...
일반적인 상황에서 최대 체력 증가는 부호의 도발 보조 용도로 많이 사용되었으나 끽해야 몇천 정도의 증가 정도였습니다.
아군 전원이 최대 체력 증가를 받는 일은 드문 데다가 그것도 무려 5만인 경우는 일괴에서도 상상하기 힘든 기믹입니다.
가희를 죽이는 파워 배틀이 점점 산으로 가고 있는지도...

지난 공략 링크 - http://www.hungryapp.co.kr/bbs/bbs_view.php?durl=YmNvZGU9Z2FydGh1ciZwaWQ9MjgyMTY4JnVzZXI9cGx0YzMwMDYxQGdtYWlsLmNvbQ==


* 복각 시련2 관련 부분 추가했습니다.
 9월 1차 시즌 중반에 추가.
 공카에서는 시련3으로 부르는 모양입니다만, 시련2에 자결 발동을 위한 피해량만 상향되었기 때문에
 엄밀히 따져서 복각 시련2로 분류했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
 스펙, 패턴 모두 동일하므로 이쪽 관련된 부분만 따로 추가해서 올렸습니다.





부위별 명칭, 기본 정보 및 패턴

* 본체는 빛 속성.
* 공격 계수 보정은 모든 속성 2.0 / 크리티컬 1.5 / 체인당 +0.2



우아사하의 조언

- 적은 모든 속성 대미지가 동등하게 적용됩니다.
- 아서님들의 최대 HP가 늘어나는 패턴이 발동됩니다. 이를 잘 이용해보세요.
- 최대한 공격을 버텨야 합니다!
- 권장 체력 없음. (이라고 나와 있으나 실제 권장 체력은 24K 이상입니다.)

* 복각 시련2 추가 사항
- 4턴째에 승부입니다! 이전보다 더 강한 공격을 연구해 주세요.



용병 아서 본체

- 총 체력 1000만 / 물리 공격력 35000 / 마법 공격력 35000 / 물리 방어력 10만 / 마법 방어력 10만

- 자, 막아 보아라!
아군 전체 최대 체력 상승 버프 / 카운터 / 첫 턴에 피격 수가 1 이상이면 첫 턴 한정으로 발동합니다.
아군 전원의 최대 체력을 5만 올려주는 버프를 겁니다. 영구 지속.

- 가볍게 시작하지.
아군 전체 물리 공격 / 첫 턴 한정으로 발동합니다.
아군 전원에게 73500 물리 피해. 공격 계수 2.1

- 사라져라!
아군 전체 물리 공격 / 연계 1 / 2턴부터 매 턴 발동합니다. -> 아군 전원에게 35000 물리 피해. 공격 계수 1.0
아군 전체 마법 공격 / 연계 2 / 2턴부터 매 턴 발동합니다. -> 아군 전원에게 35000 마법 피해. 공격 계수 1.0
2턴 이후에 발동하는 광역 2연타 공격입니다.

- 부족하면...채우면 되지!
아군 전체 드로우 다운 디버프 / 2턴부터 매 턴 발동합니다.
아군 전원의 드로우 매수를 1 깎는 디버프를 겁니다. 2턴간 지속됩니다.

- 하아아앗...!
적 전체 모든 공격력 상승 버프 / 3턴부터 매 턴 발동합니다.
적 전체의 모든 공격력을 5000씩 상승시키는 버프를 시전합니다. 영구 지속.

- 기회를 주마. / 선물을 준비했어...
아무 효과 없음. / 3턴에 발동합니다.
특별한 효과는 없지만 다음 턴부터 특수 승리 조건이 있음을 알리는 멘트성 패턴입니다.
* 선물을 준비했어... 는 복각 시련2 버전 패턴입니다.

- 강해졌군. 다음에 다시 보지.
적 전체 자결 / 카운터 / 4턴부터 적의 총 체력이 90% 이하가 되면 발동합니다.
자결 승리로 전투를 마무리짓는 패턴입니다. 모든 패턴 중 제일 먼저 발동합니다.
자결 승리로 전투를 마무리 짓더라도 보상은 획득 가능합니다.

- 언젠가...다시...
적 전체 자결 / 카운터 / 4턴부터 적의 총 체력이 88% 이하가 되면 발동합니다.
자결 승리로 전투를 마무리짓는 패턴입니다. 모든 패턴 중 제일 먼저 발동합니다.
자결 승리로 전투를 마무리 짓더라도 보상은 획득 가능합니다.
* 이 패턴은 강해졌군. 다음에 다시 보지.의 복각 시련2 버전 패턴입니다.



패턴 순서 정리

* 표기된 패턴은 복각 시련2 전용 패턴입니다.


1턴
[자, 막아 보아라!] -> 가볍게 시작하지.

2턴
부족하면 채우면 되지. -> 사라져라!

3턴
부족하면 채우면 되지. -> 사라져라! -> 기회를 주마. -> 하아아앗...!
* 부족하면 채우면 되지. -> 사라져라! -> 선물을 준비했어... -> 하아아앗...!

4턴 이후
[강해졌군. 다음에 다시 보지.] -> 부족하면 채우면 되지. -> 사라져라! -> 하아아앗...!
* [언젠가...다시...] -> 부족하면 채우면 되지. -> 사라져라! -> 하아아앗...!





공략 수순


- 이번 시련도 저번 시련 때와 마찬가지로 부위가 없으며 시작 코스트가 5입니다.
  일반 전투와 용병 아서 시련 전투의 환경 인식에 있어 혼동이 없도록 해주세요.

- 이번 시련에서 활용할 기믹은 5만의 최대 체력 증가와 매 턴 7만에 달하는 피해량입니다.
  기존의 전투에서는 적게는 몇 천에서 많아야 2만 좀 넘는 수준이었지만 이번에는 대미징 스케일이 배 이상입니다.
  이 기믹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줄 알아야 이번 시련을 무난하게 클리어 할 수 있을 겁니다.

- 용병의 경우에는 처음 돌려보신 분들이 이미 감 잡으셨던 사항이지만
  배 이상의 대미징 스케일을 활용한 공격 카드를 활용하면 이 전투를 쉽게 풀어나갈 수 있습니다.
  최대 체력이 5만이나 증가했으므로 최대 체력 대비 위력 증가 카드의 공격 효율이 늘어난 체력 대비 좋아질 것이며
  턴마다 7만에 달하는 피해를 입으므로 받은 피해를 위력으로 바꾸는 일명 마조딜 카드의 효율도 대폭 증가합니다.
  저코스트 카드는 이 두 가지 옵션을 활용하면 됩니다. 어둠 속성에 많이 분포되어 있을 거예요.
  마조딜 카드가 없다는 분이라도 같은 UR 카드도 효율이 좋기 때문에 충분히 써먹을 수 있을 겁니다.
  버프와 5코스트 개체 공격 카드와 같이 조합을 해서 4턴째인 8코스트에 원기옥을 가하면 됩니다.
  5코스트 개체공격 카드는 바람과 어둠 속성에만 있으므로 바람 - 어둠속성 원기옥이 주로 사용될 겁니다.
  * 5코스트 개체공격 카드가 없더라도 위의 카드들에 제대로 버프가 걸린다면 처치는 가능합니다만
    패말림 위험이 커지는 만큼 추천하지는 않습니다.

- 부호는 2턴째부터 드로우 다운 디버프가 있으므로
  2턴째부터 매 턴 2드로우 카드를 꾸준히 내줘서 팀의 패순환에 지장이 없도록 해주세요.
  방어 카드, 디버프 카드 중 어느쪽을 쓰더라도 효율이 똑같으므로 체인 여건에 맞춰가며 덱을 짜주시면 됩니다.
  이번 시련도 날먹 쪽에 속하지만 이번에는 방비를 단단히 하지 않으면 팀원이 버티질 못하므로 주의합시다.
  * 어떤 분이 모든 공격에 방어관통 효과가 있다고 하여 직접 확인을 해봤습니다만 확인 결과 모든 패턴에 방어관통은 없었습니다.
    방어나 디버프나 어느쪽이든 상관 없으므로 수준 높은 카드를 활용하시면 됩니다.

- 도적은 고성능 개체 디버프 6~7장, 공격 카드 2장, 버프 카드 1~2장 같은 형식으로 덱을 구축하여
  3턴까지 들어오는 강력한 공격에 대해서 최대한 피해를 줄여야 합니다. 그 후 4턴째에 용병하고 같이 원기옥을 시전하면 됩니다.
  디버프는 가능하면 버프&디버프 카드 위주로 구성하면 되고 타게팅이 1장 있으면 더 좋겠죠.
  어둠 속성만 사용하는 원기옥이라면 만 써도 충분하지만
  어둠 - 바람 원기옥이면 3장째는 바람 속성이어야 할 겁니다.

- 가희는 매턴 빡힐해도 오버힐이 성립되지 않으므로 8힐 1회복지원 1공격지원 구성의 덱을 구축하셔야 합니다.
  2턴째와 3턴째는 모든 힐카드를 다 올린다고 생각하고 전투에 임해야 합니다.
  매 턴 아군 전원에게 들어오는 7만의 피해를 가희가 자력으로 회복시켜야 하기 때문이죠.
  버프 욕심 내는 순간 바로 패말림으로 무너지기 때문에 회복량 올리면서 열심히 힐을 하셔야 할 겁니다.
  이것만 잘 버틴다면 4턴째에는 체인 맞추어서 용병에게 공격지원 해주면 끝입니다. 부족한 버프 부분은 스피어로 때웁시다.
  어차피 4턴째 이후로는 카드가 말려서 보통은 손 쓸 방법이 없을 겁니다. (어차피 패턴상 전멸 각이지만요.)

- 9월 1차 시즌 중반에 복각 시련2가 추가되었습니다.
  스펙 상의 변동은 없지만 자결 패턴 발동을 위한 피해량이 100만에서 120만 이상으로 상향 조정 되었으므로
  용병의 공격 능력이 종전 대비 좋아야 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3턴 이상 지속 버프 카드를 활용하여 추가적인 버프 연계를 해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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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evel 01 니트리안   신고 2016-09-15 제 기억이 맞다면 8코스트에 딜에 실패하면
    가볍게 시작하지 -> 사라져라 2회 -> 하아아앗 -> 즉사기(200만) 순으로 나옵니다. 8코스트에 승부를 봐야하는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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