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사실상 처음시작하신 여러분들에게 가장 쓸만한 캐릭은 공짜로 주는 티르핑입니다. 이거 키우면 미션으로 진화재료도 다 주고 성능도 현재 뽑기캐릭들 뺨치게 좋습니다. 이벤트로 자주 뿌려서 풀돌하기도 훨씬 쉽구요.6성 개방안되서 그렇지....ㅠ(5성도 좋아요) 지나치게 세이버에 목메지 마시고 무과금의 희망 티르핑부터 키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4. 육성에 관해서 여쭤보시는 분들이 가끔 계신데 육성은 메탈가든에서 합니다(일반 퀘스트x)
5. 이건 제 의견입니다만 리세마라하시는분들 히메타입까지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거같습니다. 가뜩이나 당첨캐뽑기 힘든데 타입까지 당첨형 뽑겠다하시면 정말 스트레스받습니다...ㅠ 유닛 좋은거 나오셨으면 그냥 시작하셔도 무난합니다. 플레이 좀 오래하다보면 좋은 캐들은 나오게 되있습니다.
우수한 <절대선제공격>스킬을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
사정거리만 닿으면 적이 먼저 공격해와도 반드시 선제공격이 가능한 유닛입니다
아래의 슬란드와는 또 다르게 필살 업 스킬이 있어 필살로 딜도 어느정도 보장된 우수한 캐릭터.
절대선제스킬 습득하고 2사정거리 무기만 주면 맵을 쓸고다닙니다.
(원킬이 가능하다는 가정하에)
참고) 2사정거리무기가 뭔지 궁금하신 분들은 공략게->무기공략 참고
따라서 이 유닛을 활용하고 싶으시면 두가지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1. 3사정거리 적유닛 주의
2. 적을 한방에 보낼 수 있는 공격력,명중을 갖출 것
적을 원킬낼수만 있다면 절대선제공격이 있으므로 적진 한가운데로 돌진해도 반격한번 안맞고 다 전멸시킬 수 있습니다
노가다시 클리어타임을 줄여줄때 반드시 필요한 핵심유닛이며
공격, 명중스텟만 신경써서 키워주면 두고두고 써먹을 유닛.
6성해방되면 6성시 습득하는 스킬이 사기라 날아다닐 유닛중 하나.(지금은 5성)
<스킬구성>
선제강화/필살업/속 강화 해방스킬/절대선제 스킬
추천 히메타입
기술형, 공격형>>>>방어형,균형형>체력형
리더스킬(도끼 공격력1.5배)로 딜 보정이 가능하며 듀얼스킬로는 체력회복이 가능해 최전선에서 몸빵을 할 수 있는 캐릭터
기술형으로 스킬 발동률을 높이거나 방어형으로 몸빵에 전념하거나 다양한 형태로 육성가능.
추천 히메타입
기술형,방어형>공격형>균형형>체력형
회복스킬&반격강화 스킬로 묠니르와 유사하게 적의 공격을 받아내주는 역할을 담당할 수 있다.
또, 비행유닛이라 초반에 빠른 퀘스트 클리어에 도움이 된다.
다만, 궁유닛에겐 취약하므로 주의하자.
추천 히메타입
기술형,방어형,공격형>균형형>체력형
우콘바사라 특징은 체력이 줄어들수록 핵딜을 넣을 수 있다는 것(린과 유사)
2사정거리 대응이 가능하면서 반격에 특화된 성능+조건부 핵딜
이 이 캐릭터의 장점이 되겠습니다
또, 정말 드물게 체력형도 이 캐릭터에 한해서는 함정이 아니라는 점.
(체력이 많이 줄어들수록 높은 딜을 줄 수 있기때문)
추천히메타입
방어형>기술형,공격형,체력형>균형형
<스킬구성>
마공강화/정 강화(액티브)/마탄의 호흡(총직업 상대시 명중,회피 크게 강화)/
듀얼스킬- 마공+15하고 자신의 체력감소분x1.5배로 공격(체력이 많이 줄어들수록 강력)
Fate콜라보로 나오는 유닛
자기치유 스킬& 회복스킬&비행유닛으로 높은 기동력을 장점으로 가집니다
특히 현재 얼마안된 6성개방유닛으로 타 5성유닛보다 높은 스텟으로 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가지 단점은 일판에서는 나오고나서 며칠있다 조용히 묻힌 유닛
<스킬구성>
속 강화/ 기 강화(액티브)/자기치유/듀얼스킬-1.5배딜+피흡
린의 가장 큰 장점은 총&법사유닛 한정이지만 속, 기 수치를 대폭 강화가능한 리더스킬을 가진다는 것
총, 법사유닛은 명중이 부족한 경우가 많아 상당히 유용한 리더스킬이라 볼 수 있습니다
또, 현재 얼마 없는 6성까지 육성가능하다는 점을 높게 평가하였습니다
린이 일판에선 조용히 묻혔지만
<6성까지 육성가능=높은 스텟> 이기 때문에 한판에선 쓸만할 것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위의 우콘바사라와 마찬가지로 이 캐릭터도 스킬 특성상 체력형도 함정이 아닙니다.
<스킬구성>
마공강화/정 강화(액티브)/마탄의 호흡(총직업 상대시 명중,회피 크게 강화)/
듀얼스킬- 마공+15하고 자신의 체력감소분x1.5배로 공격(체력이 많이 줄어들수록 강력)
비행유닛이면서 2.5배라는 핵딜이 가능하다는 점을 높게 평가한 유닛
또, 뽑기캐인데도 나름 잘나오는 편이라 한돌도 쉽습니다
룬의 장점은 2사정거리대응/비행유닛(높은 기동력)/핵딜러/한돌하기 쉬움
이정도로 보시면 됩니다. 그냥 무난히 좋은 캐릭터로 시작하고싶은 분들에게 좋은 캐릭터.
특히 6성 개방되면(아직은x) 듀얼스킬에 명중100%효과가 붙어서 PVP깡패캐릭이 됩니다
참고로 일판에선 나온지 한참된 이 유닛이 PVP에서도 종종 쓰입니다.
그정도로 강력한 핵딜러
<스킬구성>
물공강화/퀘스트 시작후 3턴간 명중크게강화/기 강화(액티브)/
듀얼스킬- 2.5배딜
A: 리세마라에 지친 분들을 위한 타협형 유닛!
원래는 윗 단계인 S급의 성능이지만 궁수라 초반에 힘들다는 걸 고려해서 A등급이 된 유닛.
셰키나는 거의 유일무이한 4사정거리 공격이 가능한 유닛입니다
<사정거리+1>스킬을 습득가능한 유닛으로 3사정거리 활을 주면 4사정거리 공격이 가능해집니다
4 사정거리공격이 가능한 유닛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되고 셰키나로 공격시 반격맞을일이 거의 없습니다
따라서 적을 한 턴에 잡을만큼의 공격&명중을 갖추는 것이 중요합니다
4사정거리라는 메리트를 고려햇을때 장기적으로 하나쯤은 장만하면 좋은 유닛.
추천 히메타입
기술형>공격형>방어형>균형형>체력형
독 회복&운 보정리더스킬&힐러 를 장점으로 가지는 유닛
법사에서는 드물게 공격 듀얼스킬을 가지지만 문제는 듀얼스킬발동시 법사직업군의 장점인 피흡이 안된다는것...
자힐, 독회복등이 유용하며 리세마라에 지치셨다면 시작해도 무난한 유닛
다만 힐러라 스텟성장률이 높지않고 듀얼스킬발동시 피흡이 안되기에 평가는 좀 짜게줬습니다
<스킬구성>
마방강화/독 치료/자힐/듀얼스킬-1.3배공격+상대 방어,마방 5감소
일판에서도 엑스칼리버하면 즉사스킬이 유명했죠.
이 캐릭터는 듀얼스킬로 상대캐릭터를 즉사시키는 스킬을 가집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평가를 좀 낮게 준건 위에 세이버에서도 적었지만 다음과 같습니다
1. 명중100%가 아님(피하면 그만)
2. 발동률자체가 타 듀얼스킬에 비해 낮음
3. 즉사스킬 시스템 자체가 넘사벽 데미지를 줘서 죽이는게 아니라 딱 상대방 체력최대치 만큼의 데미지를 줘서 죽이는 형태입니다. 때문에 상대가 방어스킬(예를들어 데미지 반감같은)이 발동할 경우 죽지않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정도 명중이 보장되고 발동만 하면 그냥 한방에 보내버리는 희소성이 높은 스킬이기에 리세마라로 시작해도 좋습니다.
특히 초반에는 5성 30렙에 습득하는 치유술(주변 3칸유닛모두 체력회복)이 매우 도움이 될겁니다.
<스킬구성>
반격강화/힘 강화(액티브)/치유술/듀얼스킬-적을 일격에 처리
뽑기에서 흔하게 등장하는 유닛.
리세마라로 권하기엔 뭐한 캐릭이지만 힐러로써는 상당히 좋습니다
(힐러성능만 보면 이리야보다 한수 위)
일단 기마병이라 기동력이 높고(위급할때 빠른 힐) 주위 3칸내의 캐릭을 회복시켜주는 원거리 힐이 가능합니다
이 게임 좀 하다보면 느끼시겠지만 최전방에서 싸우는캐릭 힐해준다고 달려가서 힐해주면
몹들이 힐러에게 달려들어 힐러가 돌연사하는경우가 허다합니다;;(힐받는 캐릭터에게 근접해야하므로)
그런 의미에서 원거리힐은 매우 귀중한 스킬이고
현재 나온 캐릭중에서 힐러 단연 탑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스킬구성>
마방강화/마력 업(해방스킬)/치유술(3칸이내의 아군 매턴회복)
캐릭터퀘스트 클리어-주위 3칸이내의 아군을 크게 회복
현재 가차라인에서 주목할만한 캐릭터는 이정도인것 같네요
(빼먹은 캐릭터있으면 제보부탁드립니다ㅎㅎ)
참고로 티르핑에대해서 궁금하신 분들 계실거같아서 간단하게 평가글 남깁니다
티르핑의 좋은 점을 짚어드리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1. 강력한 리더스킬(6성 개방시)
파티 전원 공,마공,방어,마방 1.2배라는 매우 사기적인 리더스킬입니다
범용성도 시타랑 맞먹는 배포캐면서 매우 사기적인 리더스킬이라 보시면 됩니다
시타 없는분들이 티르핑리더로 자주 써먹습니다
일판에서도 나온지 한참됬는데 지금까지도 간간히 리더로 써먹는 캐릭터...
2. 연격스킬
이 게임에서 딜의 기준은 배수보다는 연격을 높게 쳐줍니다
무슨 말이냐면 같은 2.5배수 스킬이라도 한방에 2.5배딜 넣는 스킬과 0.5배로 5번 때리는 스킬과는
평가가 완전히 다릅니다
한방에 2.5배를 넣는 스킬vs 연격스킬 을 비교해 볼 때
연격스킬의 딜 기대값이 높기때문입니다
예를들자면
ex)적 공격시 명중률 50%,크리율30%가 뜬 상황을 가정해보죠
전자의 경우는 그야말로 한방쳐서 50%확률로 맞냐 안맞냐가 결정되어 도박과 같은 느낌이지만
후자는 50%확률로 5번치기 때문에 미스는 나도 몇번은 뎀지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타마다 명중&크리판정이 독립적으로 이루어짐)
크리판정도 동일하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연격스킬이 더 높은 딜을 줄 확률이 높습니다.
괜히 복잡하게 써놓았네요
머리아프신 분들은 그냥 <연격스킬이 갓갓> 이정도로만 알고가시면 됩니다
3. 가차산 캐릭 못지않은 능력치
아직 직업당 특징을 따로 공략을 안했지만 이 게임은 직업마다 특징이 있습니다
그 중 검사의 특징은 속,기 성장이 좋아 명중&회피가 높다는 점이죠
기술형 티르핑을 키우시면 회피가 200~(중상난이도 맵에서 적 명중이 200초반수준)까지 기대가 가능해
왠만한 공격은 한대도 안맞고 플레이 가능합니다
4. 스킬 만렙찍기 쉬움
5. 운극하기 쉬움
캐릭터 육성의 최종컨텐츠, 운극이 배포캐라서 쉽습니다.
다만 초보분들이 이해하기에는 어려운 개념이므로 좀 플레이하시고 공략게가서 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추천 히메타입
기술형>공격형,방어형>>>균형형>체력형
(배포캐이므로 가급적 기술형으로 키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스킬구성>
선제강화/방어강화(해방스킬)/회피업
듀얼스킬-70%공격력으로 3연격(6성시 50%공격으로 5연격)
티르핑도 간단하게 쓸려고 했는데 길어졌네요;;
괜히 난잡해진거같아 죄송합니다만
티르핑이 5성에서도 쓸만하고
특히 6성개방되면 가차산 캐릭터 뺨치는 성능이 됩니다
괜히 무과금의 희망이 아닙니다
꼭 육성하시길.....ㅎㅎ
여기에 없는 캐릭터를 뽑으셨거나
질문이 있으신 분들은 댓글달아주시면 보는대로 답변드리겠습니다:)
(캐릭명이랑 일러보여주시면 답변에 도움이 됩니다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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