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최근에 추가된 습격전 캐릭터로 최고 수준의 성능을 자랑한다. 3,700대의 체력과 1,550의 공격력은 한정 캐릭터를 포함해도 상당히 높은 수치다. 공격력 2.75배와 받는 대미지 15% 감소의 선장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마땅한 격투 타입 선장이 없다면 쓸만한 대체요원으로 활약할 수 있다. 체력 배수가 없기는 해도 태양에 탑승하면 대미지 감소 효과가 있어서 내구성이 높아진다.
특히 필살기의 성능이 상당히 뛰어나서 체력 비율 대미지, 방어력 감소, 즉사 효과를 모두 가지고 있다. 비율 대미지와 즉사 효과는 적의 체력에 따라 결정되는데 적의 체력이 25% 이하일 때는 즉사, 그 이상일 때는 30%의 체력을 감소시킨다. 부활하는 적을 상대하기 매우 좋으며, 1인 대상이라 필살 턴도 최소 15턴으로 효과에 비해 상당히 짧은 편이다.
체력 조건이 25% 이하라서 20% 이하가 조건인 속도 속성 슈거보다 쉽게 드래그 파티를 구성할 수 있다. 체력 30% 감소 필살기를 4번 사용하면 24%가 되어 바로 즉가시킬 수 있고 남은 한 자리는 한정 로우로 구성해서 배리어도 무시할 수 있다. 또한, 넵튠 파티에서도 드래그 파티의 구성이 가능한데 넵튠 2기와 체력 30% 감소 필살기 3기를 사용하면 체력이 약 22%가 된다.
◈ 공략법
가장 최근에 등장한 습격전인 만큼 상당히 어렵다. 캐릭터 자체는 힘 속성이지만, 전투가 시작되면 지능 속성으로 변환된다. 가프의 체력은 1000만으로 매우 높고 격파 시 200만을 회복하고 부활한다. 부활 후에는 마비, 대미지 무효, 즉사 대미지 등을 사용해서 파티를 구성하기 까다롭다.
▶ 1층: 배리어 바주카
앞줄 중앙 바주카의 대미지가 3만 이상으로 상당히 높다. 공격받으면 사실상 공략이 어려워지므로 반드시 첫 턴에 격파하자. 탭 타이밍에 자신이 없다면 배리어 관통을 가진 캐릭터를 편성하는 것도 방법.
▶ 2층: 거북이
해군은 턴에 맞춰서 쓰러뜨리고 거북이를 남겨서 턴을 벌자.
▶ 3층: 오니구모
선제공격으로 일당의 체인 계수가 1.5배로 고정되며, 선원 1기가 5턴 동안 봉인된다. 오니구모의 통상 공격은 2회 반복 사용하므로 체력 계산에 주의하자. 4턴째가 되면 3턴 동안 선장이 교환되는데 파티 구성에 따라 성가시게 될 수 있으니 4턴 이전에 격파하는 것이 좋다.
▶ 4층: 모몬가
현재 체력 30%의 비율 대미지를 선제공격으로 받는다. 모몬가의 체력이 50% 이하가 되면 10턴의 선박 효과 무효를 즉시 발동한다. 모몬가의 공격력이 높고 체력은 많지 않아서 10턴을 버티기가 쉽지 않다. 공격을 한번 받더라도 뒷줄의 해군을 먼저 쓰러뜨린 뒤 모몬가를 공격하는 것이 안정적이다. 가프는 선제공격으로 전체 슬롯을 변환시키므로 슬롯을 확보할 필요는 없다.
▶ 5층: 가프
기본적으로 1,000만의 체력과 19,000의 공격력을 가지고 있는데 공격 간격도 1턴으로 짧다. 전체 슬롯 변환과 방어력 감소 무효를 선제공격으로 사용하며, 자신의 속성을 지능 속성으로 변환한다. 2턴마다 방해 슬롯을 포함해서 모든 슬롯을 변환하고 특수 효과를 해제하는데 공격력도 높아서 장기전은 적합하지 않다.
가프의 체력이 20% 이하일 때(추정)는 50만 대미지의 공격을 사용하므로 주의하자. 처음에는 공격 지연과 지연 상태의 적에게 대미지 증가 효과를 연계해서 큰 대미지로 빠르게 격파하는 것이 좋다. 격파 후에 필살기로 쓰러뜨리지 않는다면 두 번의 공격으로 쓰러뜨려야 한다. 첫 턴에 쓰러뜨리면 부활 후 1턴이 지나고 특수 효과를 해제해서 공격 지연 등의 유리한 효과가 사라지게 된다.
격파 후에는 체력 200만을 회복한 뒤 부활하며, 2턴 대미지 무효, 3턴 마비, 속도 속성 캐릭터 필살기 봉인, 체력 80% 비율 대미지, 특수 효과 무효를 동시에 사용한다. 2턴이 지난 뒤 대미지 무효가 해제되면 50만 대미지의 공격을 한다. 부활 후 공략은 크게 두 종류로 필살기를 사용해서 바로 격파하거나, 대미지 무효와 마비를 해제하고 통상 공격으로 쓰러뜨리는 방법이 있다.
필살기를 사용하는 방법은 크게 속도 속성 슈거와 한정 미호크가 있는데 슈거는 필살 봉인 해제 요원이 필요하고 미호크는 한정 로우의 필살기와 연계해야 한다.
통상 공격으로 쓰러뜨리는 방법은 공격 지연이나 대미지 감소로 2턴을 버틴 뒤 한 번 더 공격 지연을 사용하거나 마비를 해제해야 한다. 가장 좋은 캐릭터는 신생 나미로 2턴 지연과 마비 회복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
◈ 파티 예시
▶ 네코마무시 타격
선박: 블루 체리
1턴: 통상 공격
2턴: 네코마무시, 이카로스, 후카보시 사용 후 격파
부활 후
1턴: 나미 사용 미스 공격
2턴: 미스 공격
3턴: 도크Q, 네코마무시 사용 후 격파
▶ 기어4 격투
선박: 태양
1턴: 루피2기, 사보 사용 후 4퍼펙트 이상 성공
2턴: 세뇨르 사용 후 격파
부활 후
로빈 사용 후 슈거 필살기로 격파
▶ 제르마66
선박: 로켓맨, 즈니샤
1턴: 이치디, 니디 사용
2턴: 저지 사용 후 격파
부활 후
1턴: 레이쥬 사용, 미스 공격
2턴: 미스 공격
3턴: 저지, 욘디 사용 후 격파
▶ 루치 강인
선박: 즈니샤, 로켓맨
후지토라는 중앙, 이카로스와 후카보시를 후지토라 인접에 위치
이카로스와 후지토라는 공격력 솜사탕 필요
1턴: 루치 사용 후 공격
2턴: 루치, 이카로스, 후키보시 사용 후 격파
부활 후
1턴: 나미 사용, 미스 공격
2턴: 미스 공격
3턴: 후지토라 사용 후 격파
▶ 루시
선박: 까마귀
1턴: 콜로 루시, 선장 루시 사용 후 공격
2턴: 도플라밍고 사용 후 격파 (슬롯 운 필요)
부활 후
라이조, 슈거 사용으로 격파
▶ 행콕 사격
선박: 포탄
솜사탕과 한계돌파 필요
1턴: 제파, 마가렛, 행콕, 선박 사용 후 공격
2턴: 통상 공격 격파
부활 후
1턴: 우솝 사용 미스 공격
2턴: 행콕 사용 슬롯 조정
3턴: 라이조 사용 격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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