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00 RP 공짜] LoL 밴 카드가 10장이 된다면?? []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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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등록일 : 2016-08-22 18:53:57
- 수정일 : 2016-09-01 13: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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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oL 밴 카드가 10장이 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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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striaLinz 신고 2016-08-22 밴을 늘리기 보다는 다양한 챔피언이 나올 수 있도록 밸런스 조절을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이지훈 선수가 나온다고 하면 오리아나 아지르 직스 밴이 나올 수 있는데,
남은 챔프중 이지훈 선수가 선호하는 챔피언은 신드라 카서스 제라스 등 많은 챔피언이 남아있습니다.
밴카드는 상대 선수의 모스트 챔피언이나 상대팀의 조합과 메타등의 변화에서 꾀할 수 있는 가장 우수한 픽들을 저지하는 것이 되어야지 다양한 챙피언이 나올 수 있는 환경을 해쳐서는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밴카드는 각팀당 모든 챔피언 수의 1/40 정도면 충분하다고 생각하구요.
밴카드는 지금 너프를 먹고 사장된 챔피언을 제외한 2순위 op챔을 밴하는 경향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챔피언들이 가진 각각의 특색을고려한 밸런스 조절을 한다면 어느 챔피언을 밴하던 간에 항상 재밌고 질 좋은 경기가 나올 수 있다고 봅니다.
밴카드를 10개로 넓히는 방법 중 좋은 대안이 하나 있다면, 라인 별로 역할군을 정한 뒤 챔피언을 확실히 구분하고 미드만 5밴을 할 수 없도록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10카드로 섣불리 밴카드를 늘렸다가는 한 라이너를 저격해서 전부 밴해버리는 불상사가 일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당.
밴카드를 그냥 10장으로만 늘려버리면 반대이지만,
한 라인을 전부 저격할 수 없다는 제약이 있다면 찬성입니다. -
AustriaLinz 신고 2016-08-25 현재 메타에 맞는 한 라인의 챔피언을 10개 밴해버리고 시작하면
많은 선수들이 피해를 볼 것입니다.
사실 선수들의 측면 뿐만 아니라, 저희들의 입장도 고려한 것인데...
랭크 게임에서 전적 검색해서 모스트만 전부 밴해버리면 챔프폭이 좁은 유저들 입장에서도 곤란하게 되거든요...
최근 들어 상위 티어에서 포지션이 자동으로 변경되어 잡히는 경우를 없애기 위해 승격전이나 승급전에서는 그런 일이 없도록 패치까지 하고 있는데,
승격이나 승급 유저를 저격해서 10밴을 해버리면 못올라가지 않을까요...
현 시점에서 충분히 악용될 여지가 많다고 보기 때문에, 아직은 10밴을 할 정도는 아니라고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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닐리리탸 신고 2016-08-23 밴픽이 있는 근본적인 이유는 밸런스 패치가 잘못되어서 지나치게 강한 챔피언들이 있을 경우 이들을 활용하는 쪽이 승리를 가져갈 확률이 너무 높아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챔피언들이 130개를 넘어선 지금, 각 라인별로 타 챔피언들보다 지나치게 강한 모습을 보이는 챔피언들이 많아졌으므로 밴 카드를 늘리는 것은 타당하다고 생각합니다.
밴카드를 10개로 늘리는데 가지고 있는 가장 큰 우려는 시간입니다. 이로 인해 게임을 시작하는데 더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말인데, 사실상 큰 차이는 없을 것 같습니다. 우선 롤챔스나 롤드컵을 보아도 밴픽을 위해 주어지는 시간을 다 소진하기 전 까지 밴픽을 안하는 경우는 드물고 실제로 유저들이 랭크게임을 할 때에도 밴픽을 고르는데 그렇게 오랜 시간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이는 게임 시작 전에 각 유저마다 혹은 팀마다 무엇을 밴할지 대략적으로는 생각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각 팀마다 밴픽을 2개 늘린다고 해서 시간적으로 큰 문제가 생길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음으로, 밴카드를 10개로 늘린다면 모든 플레이어가 자신이 밴하고 싶은 챔피언 하나를 밴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3,4,5픽이 밴할 챔피언을 고르는데요, 이 때문에 1,2픽은 자신이 밴하고 싶은 챔피언을 밴할 기회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1,2픽은 팀원들에게 부탁을 해야하고 팀원들이 이에 응해주지 않을 경우 자신이 만나고 싶지 않은 챔피언과도 만날 각오를 해야합니다. 또한 자신이 픽을 빠르게 하게 되기 때문에 후픽으로 상대방이 자신이 고른 챔피언을 카운터 할 수 있는 가능성이 큽니다. 따라서 밴픽을 총 10개로 늘려서 모든 소환사들이 각각 한 챔피언을 밴할 수 있게 한다면 각각의 소환사는 자신이 마주치고 싶지 않은 하나의 챔피언은 반드시 밴할 수 있으므로 챔피언 선택에 부담이 줄어들고 무엇보다 모두에게 기회가 있기 때문에 형평성에도 맞는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저는 밴픽을 10개로 늘리는 것에 찬성합니다. -
슬이남편재미이 신고 2016-08-24 현재 3 3 밴픽인데 5 5로바꾼다면 개발자가고려하는 대기시간이 길어지는건 맞습니다 제생각으로 4 4 로패치하여 시범해봤을때 인기도가 얼마나 올라가나에 따라 5 5로 올릴지는 언제가될지모르지만 현재 3 3이 늘어나는 챔에 비해 부족한거와 5 5가 시간문제를 고려하면 4 4가괜찬다고 보는데 또다른 방향은 대기시간을 13초로 줄여서 55밴픽을한다면 우려하는 시간문제를 보안할수있으며 , 밴픽시간을단축시킨어에대한 우려는 게임경쟁도 없지않아 있지만, 수정된시간으로인해 유저들이 질질끄는시간이없어 게임에 몰두하게될것이고 롤에대한 빼치부분에 많은관심이 있고 삼초니 게임패치하는일을했었기에 저또한 관심이 많아 패치일을 하고싶지만 일반인이 할수없기에 의견만 내 놓습니다.
이상 답변이었습니다
민이왕자슬이공주-닉네임 -
루다졸귀 신고 2016-08-24 저는 중립이지만 반대쪽에 가까운 중립인것 같네요. 일단 찬성쪽 의견부터 내자면 상대가 가갈갱(요즘은 이런분들이 좀 줄긴 했지만) 같이 그냥 막밴하면 진짜 패치땜에 또는 그냥 OP인 챔프를 막지 못한다면 게임이 힘들어집니다. 물론 제 손꾸락이 문제긴 하겠지만 ㅎㅎ 하지만 위에 어떤분이 말했듯이 55밴픽보다는 4 4 밴픽이 나을 것 같네요. 5 5 밴은 전적검색후 제일 잘하는 모스트 1,2,3,4,5를 저격한다면 랭겜에서 자기가 하고 싶은 챔프를 못하게 될 확률이 너무 높아집니다. 그렇다면 게임의 재미가 더더욱 떨어질테고 롤과 고오급시계의 차이점중 하나가 고오급은 빨리 끝난다, 롤은 늦게 끝난다. 그렇죠 롤은 늦게 끝나는게 단점 입니다. 물론 4 4가 된다고 해도 2개의 밴픽 차이긴 하겠죠. 그래도 조금이나마 효율성이 좋은건 2개라도 단축시키는것 아닐까요? 5 5까지는 그렇게 필요가 없다 생각합니다. 4 4가 적당해보이고 게임시간이 오래 걸린다면 게임접속시간은 유지 되겠지만 사실상 유저들은 몇판 못한다고 느낄껍니다. 롤과 오버읍읍의 재미가 반반으로 느낀다면 시간절약이 되는 오버읍읍을 더 많이 하지않을까 싶습니다. 반대쪽의 의견을 제시하자면 아 찬성쪽의견에 추가 설명을 했더니 위에 다 나와있네요. 반대쪽 의견은 시간과 저격밴이죠 자신이 원하는 챔프도 못하고 시간은 차이 별로 안나겠지만서도 조금이나마 늘어버리니 재미가 떨어질것 같으니 반대합니다.!! 라이엇은 좀 더 생각해보고 유저들 의견도 반영해보고 테스트도 해봐야 할것 같습니다.롤은 라이엇을 위한 게임이 아니라 유저들을 위한 게임이니 시간 너무 잡아먹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반대 의견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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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강NC엣헴 신고 2016-08-24 어짜피 모스트 픽은 정해져 있을텐데.. 10개는 밴을 한들 비슷한 픽에 대한 조합으로 경기가 진행될 것 같습니다. 게다가 버그나 기타 문제등으로 챔피언이 글로벌 밴이 되는 경우 이마저 선택지가 좁아지는데.. 재미가 급감 되는거 같습니다. 오히려 예전 비슷한 aos 게임이었던 카오스처럼 2랜 3픽 조합도 한번은 시도해보면 재미있을거 같은데.. (물론 3밴 현 시스템이 아직까지는 제일 합리적인 경기시스템 같습니다 ㅎㅎ) 10밴보다는 오히려 챔에 대한 밸런스를 좀 더 세밀하게 조정해서 어떤 조합이든 운영방식으로 이길 수 있는 꿀잼 경기가 많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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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n하리 신고 2016-08-24 현재 밴 시스템이 양쪽 팀의 3.4.5픽이 밴을 1개씩 각자 해서 총 6개의 밴픽카드를 갖습니다. 그런데 만약에 밴 카드가 10개가 된다면, 대략 1.2.3.4.5 픽 각자가 밴을 1개씩 해서 총 10개의 밴픽카드를 갖을거라고 예상이됩니다. 그런데 한명의 밴픽의 시간이 최소 25초 이상이며, 각자 생각할 시간, 고민할 시간을 따지면 밴픽만 5분 넘게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가뜩이나 롤 게임 잡히는 속도도 느려졌는데, 큐대기+예상픽확인+밴픽+픽드래프트 만하면 게임 한판 하는데 최소 10분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심지어 여기에는 닷지라는 불가피한 상황도 존재하죠. 그렇기 때문에 밴픽 카드를 늘리는것은 이런 면에서 절대 좋을 수 없습니다.
또 다른이유를 들자면, 밴픽카드가 10개일경우 10명의 플레이어가 모두 같은라인계열의 챔피언을 지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예를들어 정글 챔피언을 다 밴시켜서, 티모정글 애쉬정글 이런 정글을 가야할 수밖에없게되는 상황이 나올수 도 있습니다. 혹은 아예 비주류인 챔피언으로 플레이를 해야겠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중요한 사실은 사실상 요즘 롤의 챔피언 밸런스는 그닥 나쁘지 않은것 같습니다. 오히려 10개를 밴해버리면 그냥 무난한 챔피언들의 대결이 되고, 높은 티어가 아닌이상 사실상 밴카드는 거의 한정되있다고 생각됩니다. 오히려 밴 카드를 10개를 해버리면, 밴픽으로 심리적 싸움이되는 프로세계에서 저격밴으로 아예 한사람의 챔피언을 다막아버릴 수 있기때문에, 더 재미없는 게임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
Calmist 신고 2016-08-24 사실 벤 카드를 늘려도 트롤픽이 줄어드는것도 아니고 처음해보고 싶은 픽하거나 트롤할 애들은 계속 할겁니다 아마..
지금 벤이 되는것도 인식 벤들이 대부분 심한데 실질적으로 OP인 챔프가 벤이 되는가에 대해서 따져볼 필요가 있겠네요
현재도 제대로 시간내에 픽을 안하여 닷지되는 경우가 심한데 벤카드를 늘리면 안그래도 롤에서 가장 문제인 시간문제가 더 떠오를 것 같고, 안그래도 요즘 유저들이 다른 게임으로 이동하는 마당에지금 가장 중요한건 객관적인 판단을 통해 밸런스를 맞추는 것이 필요 할 것 같습니다.
라이엇이 패치하는 패턴을 보면 하위 티어유저들의 엄청난 반발로 인해 무자비하게 너프되는 경우가 많은데 지금도 벤카드가 제대로 못쓰이고 있는데 벤카드가 늘어난다면 여러모로 악효과만 일어날 것같습니다. -
팬더너굴 신고 2016-08-25 일반 유저들 랭겜에서의 밴 카드 수는 실직적으로 큰 의미가 없긴 하지만, (OP픽/트롤픽 정도의 벤이고, 상대가 랜덤으로 걸리니, 상대방의 패턴이나 주 챔피언과 같은 정보를 인게임 들어가기까지 알 수 없어 전략적 의미가 프로리그처럼 작용하진 않는 듯합니다) 챔피언 수가 많은 만큼 벤 카드는 8장으로 2장 더 늘려보고, 차라리 프로리그에서 매번 똑같은 챔피언 보는 게 지루해서 벤카드를 늘리는 것이라면 차라리 한 팀에서 같은 챔피언 2연속 픽 금지나, 전체 로테이션 밴과 같이 경기 룰에 수정을 두는 건 어떨까요, 물론 챔피언이 늘 수록 밴 카드가 늘어나야겠지만, 한 번에 벤픽 6장에서 10장으로 바로 늘리는 건 뭔가 부담스러워 보이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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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al밥도둑 신고 2016-08-25 저는 밴카드가 10장이면 좋겠습니다.
그 이유는 10장이면 한명당 하나씩 밴을할수있죠
시간이걸린다해도 게임의 집중도를 올리기 위해 좋습니다.
왜냐하면 각자 1개씩 밴을 하게되니
00밴좀이라는 말이 별로없어지고 요청한 00를 밴안햇으면 욕하는사람들이 대부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에서 싸울일이 있어도 좀 더 늦춰지고
집중도가 향상될것같습니다.
게다가 한사람을 저격하기 위해 밴을하는건아닙니다.
단순히 O.P챔프를 밴하기위해 하는 밴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프로대회에서는 당연히 저격이 나오는것처럼 보이죠
예를들어 전판에 누가 말자하로 게임을 휩쓸었습니다.
그럼 말자하를 밴하면 저격밴으로 보이겠죠?
하지만 말자하는 지금 고승률 op챔프입니다.
프로들은 대부분 좋은 준op수준의 챔피언들만 플레이합니다.
그렇게 픽을 안하면 반은 지고시작하겠다는거죠;;
게다가 가장 중요한것이 있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시작하는 시간때문에 문제가 있는것같으신데요
절~대 아닌것같습니다.
위에 여러 분들이
시간이 길어져서 게임을 늦게하거나 게임초반이 지루해진다고 하셧는데요.
멘탈이 약한사람이 상대가 갑자기 떠오르는 op챔프여서 뭐도못하고 한번에 죽었다고 생각해보세요
예를 들어 워윅이 상향이 됬는데 모르는사람들은 벤을 못하죠?
갑자기 5분만에 6렙이되서 라인에서 킬을 주워 담는겁니다.
그러면 어이가없죠
한 라인만 계속 갈경우 멘탈이 터지고 나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정글의 끝없는 압박이 아니더라도
상대 미드라이너가 님한테 스킬 몇번 쓰니 죽으면 얼마나 기분이 나쁘고
어이가없겠습니다. 그러다가 계속 죽으면 팀도 욕하고 멘탈도 터지고
결국 탈주의 상황까지갑니다.
탈주하면 4:5죠?
그럼 다시 생각해봅시다.
게임초반이 지루하지만 게임을 편하게 전략성있게하는게 좋은지
6:4 정도로 불리한 게임을 진행할것인지.. 어떤게 스트레스가 더심한진 알겁니다..
그리고 자신이 엄청나게 싫은 챔피언을 밴하고싶은상황도 있는데
그챔피언을 밴함으로써 자신에게 큰이득을 줍니다.
전략적인 요소도 들어가있죠.
제 결론은 벤 카드를 10장으로 늘리자입니다.
하지만 벤카드를 부여하는건 1,2,3,4,5 픽에게 각각 1장씩줬으면 좋겠습니다.
3,4,5픽이나 1픽한테 몰아주지말고 각각 1장씩요
제 의견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youngta 신고 2016-08-25 리그오브레전드의 밴 카드는 여러가지 용도가 있겠죠...
롤의 챔피언 밸런스가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밸런스가 완벽한 게임은 없음) 흔히 말하는 op 챔피언을 밴하여
간접적으로 밸런스를 잡아 주기도 하고
대회에서는 상대방의 주력 챔피언을 제거하거나, 자신의 팀이 원하는 챔피언을 선점하기 위한
치밀한 두뇌 싸움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일반 게이머들은 op 챔피언 뿐만 아니라, 소위 말하는 충챔피언들을 고르지 못하게 하는 용도로도 쓰죠.
여하튼 제가 뻘소리를 했습니다만, 어찌 되었던간에 밴 카드는 롤에서 너무나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러나 현재 밴카드는 팀당 3장입니다. 챔피언을 총 6명만 밴할수 있습니다. 전 이것이 많이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롤이 서비스 되고 수많은 챔피언들이 우후죽순 쏟아져서 이제 132명입니다.
앞으로도 계속 신규 챔피언이 등장할텐데요.
챔피언은 쉬지않고 늘어나는데, 게임 내 밴카드는 여전히 3장입니다.
예전처럼 100명 이하의 챔피언이 아닙니다. 132명 중에 겨우 6명이라고요.
저는 라이엇 게임즈가 3이라는 숫자를 매우 좋아하기 때문에 상징적인 숫자를 고정시켜
밴카드를 계속 유지하고 있냐는 음모론까지 생각했습니다.
물론 그럴리는 없겠죠.
챔피언이 늘어날수록 op는 아니더라도 상대적으로 강력한 챔피언이 늘어나는것은 확률상, 통계상 당연합니다.
그럼 당연히 밴카드도 늘려야죠. 그렇게 시스템상으로 어려운 것도 아니잖아요?
머리 아프게 밸런스 잡는다고 패치할 필요없이 간단한 일입니다.
이제는 10명을 밴 했으면 좋겠습니다.
밴카드 5장씩 줍시다.
라이엇 관계자 여러분들은 심사숙고 해주시고 긍정적으로 검토를 해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dekipe 신고 2016-08-25 밴카드 10장으로 늘리는것에 대한 저의 의견은 찬성입니다.
우선, 밴카드 10장으로 늘어난다는 라이엇의 생각이 많은 리그오브레전드를 플레이하는 유저들의 의견이 반영되었다는것을 보여주는것 같습니다.
본문에 써있듯이 신규 챔피언은 빠르면 한달에 하나씩 나오면서 리그오브레전드는 꾸준히 발전하는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랭크게임에서도 대회의 영향을 매우 많이 받습니다.
랭크게임에서 밴당했거나 사용한 챔피언들은 당연히 좋은 챔피언이고 승률도 좋습니다.
하지만 매번 선수들이 새로운 매타를 발견하고 연습하는것은 아닐겁니다.
항상 나오는 챔피언만 나오며, 그 챔피언이 밴당할경우를 생각하여 두개정도는 생각하고 있을겁니다.
예를 들어서 대표적인 탑챔피언은 트런들, 라이즈, 쉔, 에코 ,블라디미르, 뽀삐 이렇게 있다고 봅니다.
만약에 기존 밴카드가 6개이면 탑챔피언만 6개 밴카드를 사용하지 않기때문에 많이 사용해봤자 2개정도의 카드를 소모합니다.
하지만 밴카드가 10개로 늘어난다면 맘먹고 한라인을 밴할수있기때문에 선수들은 더많은 챔피언을 연습해야하고 새로운 매타, 새로운 시도를 해야합니다.
이런점이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긍정적인 효과를 나타낼수 있을거 같습니다.
항상 나오던 챔피언, 조합이 아닌 새로운 챔피언을 선수들이 연습하여 더 화려한 경기, 멋진 경기를 보여줄수 있을것같습니다. -
맨U폐인 신고 2016-08-26 일단 제 의견을 내세우기 앞서서 저는 '밴카드를 10장으로 늘리냐 마느냐?'라는 소재를 정말 잘 정했다고 생각합니다. 매번 여러가지 색다른 소재로 미션을 만들어 주시는 헝그리앱 가족들에게 감사 인사를 표합니다^^
자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서 '밴카드를 10장으로 늘리냐 마느냐?'라는 주제에 대해 전 길게 생각할 필요 없이 반대표를 던지겠습니다.
10장의 밴카드. 현재 리그오브레전드에서는 한두달에 한번 꼴로 새로운 챔피언을 선보이고 있고 챔피언은 자그마치 130개에 달합니다. 각 챔피언마다 장단점이 있고 너프와 버프의 순환으로 챔피언의 서열또한 자꾸 바뀌고 있죠. (그리고 서열이 바뀌는 것과 연쇄효과로 게임의 메타 또한 바뀌는게 굉장한 흥밋거리입니다!)
현재 밴 카드는 각 팀당 3장씩 해서 총 6개.
이 정도면 최근 떠오르는 OP챔피언들을 틀어막기에는 충분하다고 전 생각합니다. 애초에 밴카드를 만든 이유가 게임의 밸런스를 위해서인데 밴 카드가 늘어날 경우 이 밴 시스템이 밸런스를 맞추기보다는 무너뜨리는 역효과를 가져올 것 같습니다.
밴 카드가 10장으로 늘어날 경우의 문제점을 몇 가지 조목조목 따져보겠습니다.
첫째로, 10장의 밴 카드가 생길 경우 랭크 게임에서는 OP 챔피언을 보지 못할 확률이 끝도없이 상승하게됩니다.
이 말은 즉슨. 게임의 자유도가 떨어진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내가 하고 싶은 챔피언이 모두 OP챔피언에 속해 있다면, 구미가 당기지 않은 다른 챔피언를 쓸수밖에 없겠죠. 챔피언을 픽하는 폭은 늘어나겠지만 몇몇의 챔피언은 영영 못 보지 않을까 생각됍니다.
둘째로 밴카드 확장은 '게임준비시간'이 길어짐을 의미합니다. 현재 랭크 게임에서 밴을하고. 픽을하는 시간은 대략 5-7분 정도라고 합니다. 게임 한판 하는데 이렇게 오래 기다리는 것은 시간이 없는 분들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겠죠.(겨우 큐 잡히고 밴픽 다 끝냈는데 닷지>멘붕)
여기까지 제 의견이었습니다.
밴카드 확장은 게임의 질을 떨어뜨리지 않을까. 하고 생각이 됩니다.
색다른 주제를 생각하고 의견을 나눌 수 있어 즐거웠고 댓글로 여러가지 의견을 나눌 수 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제 짧막한 의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즐겁게 롤을 즐기세요~ -
레오나서폿 신고 2016-08-26 벤카드 10개는 문제가 많이생길거같습니다...
글에도 적혀있는데
한개라인에 저격이 들어갈경우 ,
이경우 상대팀이 잘하는것만 벤하는것말고도
대체카드를 대부분 묶어버리기 때문에
궁지에 몰린선수는 트롤픽이라 불릴만큼
나쁜 픽을 택할가능성이 많다고 봅니다..
그러면 당연히 경기의 질이 떨어지고 게임은 재미가 없어지겠죠..
해결법도 딱히없는데 원딜라인이 저격을 당한경우
나르 원딜급의 참신한픽
아니면 답이 없다고 봅니다
메타.안정성.운영 중심의 대회에서
이런픽이 나오긴 정말어렵다고 봅니다.
오히려 남아있는 카드가 더욱 제한되므로 보던캐릭만 계속보게되는경우가 더많이 나올거같네요..
벤시간이 길어지는것도 문젠데
일단 선수들도 플레이시간이 길어지면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도 힘이들구요.
이게 게임의 질을 떨어뜨리면서 재미가 반감될수도 있구요
안그래도 캐릭픽단계는 보지않고 게임경기만 보는
시청자들도 많은텐데 그런사람들 입장에선
픽시간이 늘어나는게 달갑지만은 않겠구요
벤픽시간을 더줄인다면 상관은 없겠지만 너무짧아도 문제가생기니...
5개로 한다는건 라이엇에도 충분한검토를 거쳤다고 생각하나
일단 5개보단 4개를 먼저냄으로써 유저들 상황을 지켜보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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령의꽃 신고 2016-08-26 많은 분들의 의견을 보면서 제가 너무 저의 플레이 위주의 게임에서의 생각만 했다고 느껴지네요.
제가 저의 입장에서 생각했을때 밴카드 10장을 찬성에 조금 가까운 쪽이였지만, 저도 롤챔스를 즐겨보는 입장에서 생각했을 때 확실히 10장은 재미를 떨어뜨릴거라 생각되네요.
각 팀들의 주력 챔프, 전략 챔프들이 어느정도 노출될 수 밖에 없는 프로팀 입장에서는 오히려 밴카드가 많으면 많을 수록 준비해온 수를 보여줄수 없으니 매번 기본적인 전략만 볼수 밖에 없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야기했고 저도 언급했던 게임당 시간 늘어나는 점은 다른사람들의 의견을 읽어보니 치명적인 단점으로 작용한다는 생각이 더 드네요. 거기에 롤챔스 경기의 관람의 재미를 생각한다면.. 현재 시스템과 같이 6장의 카드가 오히려 낫다는 생각이 드네요. -
현례 신고 2016-08-27 백개가 넘는 챔피언이 있는데 그중 실제 대회에서 플레이 하는 챔피언의 수는
거의 정해져있음...
프로게이머는 일반 게임유저가 할 수 없는, 하기 힘든 플레이를 보여주는 직업임
수직적인 롤챔스보다 수평적인 롤챔스가 됐으면 좋겠네요.
정형화된 게임틀에서 벗어나고 다양한 챔피언으로 보여주는
다양한 플레이와 다양한 스킬로 펼쳐지는 한타와 국지전이야말로
게임의 수명을 연장 시킬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프로게이머는 이런 플레이를 하여금 롤의 수명을 연장시키는게 숙제아닌 숙제고요
지금 시스템상에서 밴픽은 전략싸움이 아닌 그냥 op가져오기 싸움인데
애초에 다인큐대전에서 2랜덤픽이 무조건 걸리게 만들던가 해야 다양성이라도 생기지요
문제있는 다인큐 만들어놓고 받쳐주는 시스템은 전무하니 겜이 문제점을 보이고있고요 템포도 엄청길어서 한판하면 정신적스트레스도 엄청나고 핑차단이나 만들어주는게 우선이고 유저 편의성 개선도 안해주고 마법공학제작대같은 수익모델 개선이나 하고있으니 넷마블급 운영질을 못벗어나는것도 큰 문제입니다.
초반엔 운영잘한다고 칭찬좀받다가 하도 칭찬만 받으니 정신못차리고 시스템구조를 막바꾸려는데 유저의견은 반영도 안하고 지사라고 만든 라이엇코리아는 헬퍼한테 콜라대접이나 하고있으니 유저가 빠져나가는게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
조중욱 신고 2016-08-27 무리가 클것으로 봅니다.
롤은 상성 밸런스가 잘맞는 게임이고 챔프수도 적지 않지만, 총 챔프 중 자주 사용되는 챔의 수를 생각해보면 10%가 넘는 밴률입니다. 이는 상당히 높은 수치로 기존의 운영과는 다른 재미로 느낄 수도 있겠지만, 익숙해지기보다는 불편함이 더욱 클것으로 보입니다.
가장 중요한 포인트로는 게임은 재미로 하는 것입니다. 너무 쉬우면 금방 질리기 마련이지만, 반대로 너무 어렵거나 힘들어도 재미가 떨어집니다. 기존의 밴으로도 충분히 게임운영에 지장을 줄 수 있는 시스템이고, 밴 수를 늘리는 것이 과연 게임의 재미에 큰 영향을 줄 수 있을까요?
차라리 스토리를 인용해서 시간대 별로 특정챔 사용금지를 한다거나, (해가 가장 밝은 오후 2시에는 닌자 활동에 제한등을 이유로 제드,쉔,아칼리 등 닌자 챔 랜덤 밴 등)랜덤 시스템을 추가하는 것도 게임의 재미에 한요소가 될것으로 생각됩니다. -
선균갓 신고 2016-08-27 찬성합니다 벤카드가 많을수록 못보던 챔피언이 나올 확률이 높아질것으로 새로운 챔피언의 등장은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고정된 챔피언이 자주 등장하면 재미가 반감될수밖에 없죠 그래서 다양한 챔피언폭을 보여주는 프로게이머들이 많은 관심을받죠 저격벤이 문제입니다 제생각은 라이엇에서 챔피언을 라인별로 나누어 라이엇에서 설정한 챔프를 기준으로 각자 정해진 라인의 챔프만 벤할수 있도록 하는겁니다 예를들어 탑은 탑라인으로 설정된 챔피언만 벤할수 있고 원딜은 원딜로 설정된 챔피언만 벤하는 식으로 말이죠 그래서 각자 벤할수있는 챔피언이 전체챔피언에서 한정되었으니 벤을하는 시간도 줄일수있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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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ceEuphoria 신고 2016-08-29 벤카드가 10개가 된다면 비주류챔피언의등장 등 혼란스러운일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특히나 티어가 높은 곳에서는 저격벤이 가장 큰 문제로 떠오를 것 같습니다.챔프폭이 넓은 삿남들에게는 이익이 되는 패치일지는 모르겠습니다만 특정 몇챔프만 즐겨하느 유저들은 타격이 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전 벤카드를 늘려주기보다는 챔피언간의 밸련스패치를 해서 상대하기 껄끄러운(사람마다 개인차가 있겠지요) 챔피언들이 벤이되는 것에 초점을 맞추는것이 더 현명한 운영책이지 않을까라고 조심스레 말씀드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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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NESYS 신고 2016-08-29 밴 카드가 10장이라면 당장 챔프폭이 작은 선수들이 타격이 크겠네요
각 팀 마다 선수들을 분석해서 저격밴 등 지금보다 더 픽밴 단계때부터
머리 싸움이 치열해지겠네요
그로 인하여 선수들은 챔프폭을 다양하게 늘려가게 될것이고
새로운 픽들이 나올것으로 보이네요 때문에 지금보다 더 재밌어 질 것 같구요
쉽게 말해 원딜중에서
애쉬, 케이틀린, 이즈리얼, 진, 루시안 가 밴으로 막아버리면
평소 보기 힘들었던 챔프들이 하나둘 다시 나오게 되겠죠
그레이브즈, 퀸, 트리스타나 등등...
그렇게 되면 새로운 메타들이 나오게 될 것이고 적응못하면 처지게 되는것이구요
처지게 되면 당연히 점수는 떨어지는 것이구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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