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판 다음 강림은 길가맷슈 입니다.
지금까지의 강림과는 차원이 다른 강력함에 의해
많은 유저분들이 고전을 하실 것 같아, 경험 및 공략을 적어올립니다.
-길가맷슈 상태정보
1. 인간형 몬스터입니다.
-인간킬러 어빌리티를 보유하고 있거나, 인간킬러가 있는 어빌리티가 있는 무기가 도움이 됩니다.
(ex. 데스브링거 또는 어둠의 구름)
; 사실 이 분은 적어 놓긴 했지만 이외 조건이 충족했을 때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
딜을 할 수 있는 상황이 1~2명밖에 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도 일본판에서 양파 1명으로 딜했습니다.
2. 모든 상태이상에 면역입니다.
-중독, 어둠, 수면, 침묵, 마비, 혼란, 질병, 석화 아무것도 안걸립니다.
-브레이크 계열에선 마법력 감소는 가능합니다.
(마법력 감속 디버프를 걸어도 다음 턴에 해제 후 자체 버프를 걸어서, 디스펠을 걸어야하는 상황이 반복되니 무의미합니다.)
3. 화, 수, 토, 풍, 빛 속성에 -10%의 약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공략을 위해서는 위의 모든 속성이 필요합니다. 최소 4개 이상.)
-길가맷슈 기술정보
1.X베기: 160% 증가 된 물리 및 마법 데미지로 아군 전체에게 피해를 줍니다.
(매 턴에 맞는 스킬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2.제비뒤집기(츠바메가에시): 160% 증가 된 물리 및 마법 데미지로 아군 1명에게 피해를 줍니다.
(이건 매 턴 마다 맞는 스킬입니다.)
3.베리어: 길가맷슈의 방어력을 70% 증가시킵니다. (물리방어력)
4.월: 길가맷슈의 정신력을 70% 증가시킵니다. (마법방어력)
(아군이 길가맷슈에게 디버프를 걸었다면 다음 턴에 반드시 디스펠 후 자신에게 사용합니다.)
(하나만 골라서 사용하지 않으며 셋트로 사용하며, 디스펠로 반드시 제거해야 딜이 나옵니다.)
5.엑스칼리파~: 190% 증가 된 물리 및 마법 데미지로 아군 1명에게 성속석 공격 및 혼란효과를 줍니다.
(가끔씩 씁니다, 체감 상 2~3턴마다로 느꼈습니다.)
★6.요도 무라마사: 190% 증가 된 물리 및 마법 데미지로 아군 1명에게 물리공격/방어력 -50% 디버프 및
화속성 공격을 하며, 마나를 없앱니다.
★7.마검 마사무네: 190% 증가 된 물리 및 마법 데미지로 아군 1명에게 마법공격/마법방어력 -50% 디버프 및
수속성 공격을 합니다.
★8.용권선풍검: 190% 증가 된 물리 및 마법 데미지로 아군 1명에게 화/수/풍/빛 속성을 -50% 감소시키는 디버프와
풍속성 공격을 합니다.
★9.참철검: 아군 1명의 HP 75% 만큼의 데미지를 토속성으로 공격합니다.
★10.엑스칼리버: 220% 증가 된 물리 및 마법데미지로 아군 1명에게 혼란효과를 주며 빛속성 공격을 합니다.
★11. Break: 길가맷슈의 방어력과 마법방어력을 300% 증가시킵니다.
(디스펠이 필요한 이유입니다.)
★12.길가맷슈 체인지!!: 길가맷슈의 체력이 70% / 50% / 30% 이하 일 때 1번 씩 발동되며
길가맷슈 자신에게 100% 증가 된 물리방어력/마법방어력을 부여합니다.
또한 오의-天下御免을 사용합니다.
★13.오의-天下御免: 500% 증가 된 데미지로 아군 전체에게 데미지를 입히며,
아군 중 1명은 반드시 사망합니다. 또한 아군에게 이로운 버프는 사라집니다.(전체 디스펠)
-공략법
1. 화/토/풍/수/빛 속성 공격이 가능해야합니다. 무기든 마법이든 필요합니다.
그 이유는 위 길가맷슈 스킬 중 ★처리 된 스킬을 막을 수 있습니다.
70% 이하부터 길가맷슈는 12번과 13번을 제외한 모든 ★스킬을 사용합니다. (그렇게 보시면 됩니다.)
2. 만약 본인이 길가맷슈에게 화속성 공격을 했다면, 그 턴엔 길가맷슈는 요도 무라마사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본인이 길가맷슈에게 수속성 공격을 했다면, 그 턴엔 길가맷슈는 마검 마사무네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본인이 길가맷슈에게 풍속성 공격을 했다면, 그 턴엔 길가맷슈는 용권선풍검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본인이 길가맷슈에게 토속성 공격을 했다면, 그 턴엔 길가맷슈는 참철검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만약 본인이 길가맷슈에게 빛속성 공격을 했다면, 그 턴엔 길가맷슈는 엑스킬리버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즉, 유저가 길가맷슈의 스킬을 차단할 수 있는건 총 5가지이며, 차단하는 숫자에 따라 난이도가 낮아집니다.
화속성 - 요도 무라마사 (마나를 아낄 수 있습니다.)
수속성 - 마검 마사무네 (마법공격력/마법방어력을 보존 할 수 있습니다.)
풍속성 - 용권선풍검 (속성내성이 감소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토속성 - 참철검 (파티 전체의 급사를 방지 할 수 있습니다.)
빛속성 - 엑스칼리버 (혼란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사실 빛속성은 안막으셔도 무리는 없습니다. 저도 막지않고 잡았습니다.
하지만 요도 무라마사를 못막으면 힐러든 딜러든 마나가 부족하여 다음 턴에 전멸을 피하기 힘들며,
참철검을 막지 못하면 후속타로 인해 파티가 전멸해서 복구 불가능지경까지 이릅니다.
제 생각으론 토속성과 화속성은 필수입니다. 그리고 수속성과 풍속성도... 필수라 봅니다.
3. 어떻게 저 5가지 속성을 한 턴에 공격할 수 있냐??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라이트닝이 이도류가 가능합니다.
한 손에는 에어나이프(풍속성 단검)를 장착하고, 다른 한 손에는 트라이던트(수속성 창)를 장착합니다.
그리고 플레임 블레스터를 사용합니다.
그러면 길가맷슈에 들어간 판정은
엑스칼리버에 의한 성속성
트라이던트에 의한 수속성
스킬에 의한 화속성
3가지가 들어간 것입니다. 그럼 스킬 3개를 봉인하고 싸우는 것이지요.
빛의 전사가 골렘의지팡이를 끼고, 스킬 에어로검을 사용하면?
골렘의지팡이에 의한 토속성
에어로검에 의한 풍속성
2가지가 들어간 것입니다. 그럼 라이트닝과 함께 총 5개 속성 공격이 되었으며,
5가지 스킬 (요도 무라사마, 마검 마사무네, 용권선풍검, 참철검, 엑스칼리버)를 사용하지 못하는 조건이 되었습니다.
그러면 길가맷슈는 X베기 및 제비뒤집기 정도의 스킬밖에 사용하지 않습니다.
4. 어? 의외로 공략이 간단하네?
아닙니다. 체력 70% / 50% / 30% 마다 길가매쉬 체인지!! 발동에 따른
오의-天下御免으로 인한 파티원의 사망과 아군의 버프 전체 해제.
이게 진짜 골때립니다.
-아군 유닛이 죽었다.
-부활을 한다.
-포지션 1명이 빈다.
-스킬을 막지 못한다.
-파티가 무너진다.
-전멸.
제 경험으론,
빛의전사(수속성/토속성) 담당.
라이트닝(화속성/풍속성) 담당.
레피아(체력회복)
프릿슈(리레이즈 및 마나회복)
류크(속성내성 및 데미지 감소 및 수속성/화속성 지원)
으로 했을 때 레피아가 오의-天下御免 맞고 죽었습니다.
빛의 전사로 용기 북돋우기를 사용했습니다.(X베기와 제비뒤집기에 죽을까봐 방어력을 올려야해서요.)
빛의 전사로 인해 수속성과 토속성이 비어버렸습니다.
류크로 메가피닉스(아군전체 부활)을 사용해버렸습니다. (레피아를 살려야 체력회복이 되니까요.)
류크의 행동으로 인해 수속성과 화속성이 비었습니다.
프릿슈로 부활한 레피아를 살리기 위해 케알가를 사용했습니다.
벌써 4명의 턴이 끝났내요.
라이트닝으로 공격을 했습니다. 화속성과 풍속성을 성공했습니다.
길가맷슈는 버프를 두르고 있는 상태에서
날아오는 마검 마사무네, 참철검, 엑스칼리버, X베기, 제비뒤집기에 의한 디버프 및 속성공백으로 사망했습니다.
시나리오가 대충 이렇게 진행되어 전멸합니다.
- 공략을 정리해봅니다.
1. 70% 이후 2페이즈부터는 최소 4가지 속성공격으로 스킬을 봉쇄해야합니다. (정말 없으면 3가지 화,수,토 속성은 필수.)
2. 70% / 50% / 30% 마다 오의-天下御免에 의한 파티원 사망 복구 및 스킬 봉쇄를 성공해야합니다.
3. 길가맷슈의 방어력과 마법방어력 버프를 해제할 수 있는 디스펠 및 효과스킬이 필요합니다.
4. 부활스킬 및 아이탬이 필요합니다.
5. MP를 복구 시킬 수단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위의 5가지만 해결되면 장기전으로 잡을 수 있습니다.
버프 및 MP 복구유닛 1명, 속성공격 전담 2명, 속성공격 백업 1명, 힐러 1명.
5. 공략에 따른 보상.
-첫 회 클리어 시 '겐지의 칼' 공격107 획득가능.
-길가맷슈를 리미트버스트로 처치: 트러스트모그리 10%
-파티원 5인 이하 클리어: 공격력 30% 어빌리티
-아이탬을 사용하지 않고 클리어: 오의-天下御免 어빌리티
짧은 공략이지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보상이 엄청난 첫 강림일테니 많은 분들이 성공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1회 전투 시 사용되는 체력은 40 입니다.
ㅠㅠ 실패하면 40체력 증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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