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식 명칭은 마신주 제압전(制圧戦)
종장 개막일에 종국특이점에 도달한 유저들을 위한
일종의 깜짝 이벤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 레이드 종료 전까지 종장에 도착한 유저들도
이벤트에 참가는 할 수 있습니다 )
( 클릭하면 원본 이미지로 이동합니다 )
드랍률 출처는 https://grandorder.gamepress.gg
캐네로싸랑해요님 공략에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사실 마신주 레이드에 참가하지 않더라도
스토리를 진행하는데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그럼에도 레이드에 참가해야하는 이유는 크게 2가지
1. 대량의 영기재림/스킬강화 소재 및 QP를 드랍
소재, 스킬석, QP 모두 항상 부족한 아이템이기에
가지고있는 사과/성정석 모두 올인하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내년에는 레이드 형식의 이벤트가 없고
가장 빠른 룰렛 이벤트도 내년 가을에 있습니다
2. 1턴 클리어 가능(반드시 1턴클 해야되는건 아님!)
피통 큰 마신주 하나만 나오고 끝이기 때문에
파티를 적절히 구성하면 충분히 1턴클 가능하고
따라서 다른 이벤트에 비해 파밍 시간이나
필요한 노가다의 양이 훨씬 적습니다
물론 확정 1턴클이 아니라도 충분히 효율적이니,
1턴클이 어렵더라도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특히 관위시간신전 필드 전체에 적용되는
인연레벨 특공(인연렙에 따라 공격위력+)덕분에
생각보다 쉽게 클리어 가능합니다
일단 19일 점검이 끝나고 종장이 열리면
바로 마신주 레이드에 참가할 수 있는건 아니고
2절까지의 메인퀘스트를 클리어해야합니다
2절까지 클리어하면 6개의 좌가 개방되는데
각 좌마다 마신주가 1기씩 배치되어 있습니다
여기서부터 레이드 시작입니다
( 엄밀히 말하면 스토리 퀘스트(0AP, 배틀없음)부터
클리어하셔야 레이드 퀘스트가 열립니다 )
6기의 마신주 중 어느 것을 잡을지는 자유지만
개인적으로 바르바토스를 강력(!)추천합니다
한 가지 유의하실 점은
누적 데미지를 카운트하는 과거의 레이드들과 달리
각 마신주가 일정횟수 이상 잡히면 레이드가 종료됩니다
때문에 다른 레이드처럼 턴 제한이 없고(버티기 불가)
령주 및 성정석으로 컨티뉴가 가능합니다
이해를 돕기 위해 실제 플레이 화면을 가져왔습니다
( 모든 마신주 레이드는 30AP를 소모합니다 )
AP 옆에는 개인이 해당 마신주를 격파한 횟수가,
화면 왼쪽 끝에는 전체 유저가 각 마신주들을 격파한
총 횟수(실시간으로 갱신됩니다)가 표시되고,
화면 상단에는 마신주별 토벌현황이 번갈아 나타납니다
전체 유저의 토벌 횟수가 일정 수준을 넘으면
( 토벌현황을 나타내는 바가 왼쪽 끝에 도달하면 )
레이드 퀘스트가 최종전 퀘스트*로 전환되며,
최종전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제압된 것으로 처리되어
해당 마신주는 더 이상 토벌할 수 없습니다
*최종전 퀘스트는 스토리 보여주기용
그리고 이렇게 제압된 마신주가 총 4기가 되면
X좌의 안드로말리우스가 추가로 생겨납니다
생겼다고 바로 돌 수 있는 건 아니고
최종전 퀘스트를 4개 이상 클리어해야 개방됩니다**
( 안드로말리우스까지 소멸하고 나면
제 11절이 개방되며 곧바로 최종결전에 돌입합니다 )
**4개 이상 클리어 시 10절(배틀없음)이 개방되고
해당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9절로 다시 이동합니다
( 10절이 9절보다 먼저 열리기 때문에 주의! )
사실 종국특이점에 등장하는 마신주들은
천 속성이라는 것 말고는 별다른 특징이 없습니다
( 때문에 특공을 활용하기가 거의 불가능 )
따라서 강력한 상성(가능하면) 대인딜러로
공략하는 것이 최선입니다
대신 두 가지 짚고 넘어가야 할 요소가 있는데
첫 번째는 바로 종장한정 인연레벨 특공
종장 필드 전체에서 상시적용되는 효과로
인연레벨에 따라 공격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참고로 인연레벨 특공은 특공버프로 취급됩니다
( 따라서 보구버프와 합연산됩니다 )
자세한 사항은 위 공략을 참조하시길.
또 다른 하나는 바로 지원 효과
마신주들이 서로를 지원해주는 방법으로
전투 시작시 우리에게 디버프*를 거는데
*동료 마신주에게 걸 때는 버프
1. 걸지 안걸지는 랜덤하게 결정되고
2. 영구 지속이나 약체해제 가능하며
3. 전열서번트 들에게만 걸기 때문에
오더체인지로 무력화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제 예전 공략 참조
한편 마신주의 스킬이나 행동 패턴에 대한 정보는
"메인퀘스트 정보"에 각 최종전마다 정리해두었으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번쯤 읽어보시길
저도 잘 몰라요...
한섭이 아무래도 인원수가 적다보니까
토벌 속도는 당연히 다른 섭보다 느릴겁니다
다만 그것과 별개로 한 가지 걱정되는 게
넷마블이 마신주를 몇 마리나 풀지 모르겠...
앞서 일정 횟수(마릿수) 이상 토벌되면
해당 마신주는 레이드에서 제외된다고 했는데
본섭에서는 200만주*씩 잡혔고
( 안드로말리우스는 특별히 600만주 )
* 주는 마신주를 세는 단위입니다
중그오는 유저수를 고려해서 714만주
한그오는 일그오 쪽을 따라갈 것 같긴 한데
그렇다고 200만주라고 단언하기는 조금 그렇습니다
왜냐면 원래는 200만주가 아니었거든요
저처럼 제작년에 참가한 분들은 아시겠지만
원래는 각 마신주당 150만주씩이었습니다
근데 바르바토스가 너무 빨리 죽어버려서(...)
다급해진 운영이 50만주씩 추가로 풀었고
결과적으로 200만주가 되버린 것...
참고로 저는 늘어난 줄도 모르고 있다가
다른 사람들 얘기 듣고 알았는데
조금 있으니까 공식 트위터에 이렇게 올라오더군요 ㅋㅋ
魔力の増大により魔神柱の復元力が増しました。
마력의 증대에 의해 마신주의 복원력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각설하고, 아무튼 200만주가 된 것은
딜라이트가 자기네 재량으로 특별히 늘려준 거라
기본 사양(150만주)로 나와도 할 말은 없습니다
오히려 중그오처럼 유저 수 고려해버리면...읍읍
저는 아마도 200만주 일거라고 생각하지만
상대는 넷마블인지라 함부로 단정하기는 어렵고
19일 당일에 확인하는 수 밖에 없을 것 같네요
공략 끄읏...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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