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9-10-04 16:04:46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고대의 전장, 신규 탑승펫 ‘제피로크’를 획득해보자!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에 대규모 PvP 콘텐츠 ‘고대의 전장’이 업데이트됐다. ‘고대의 전장’은 최대 40명의 인원이 20 대 20으로 맞붙는 실시간 대전으로 부여된 등급에 따라 전투력이 보정되고 몬스터 혹은 적 팀을 처치하여 ‘고대의 영혼’을 가장 많이 획득한 팀이 승리한다. 아래 내용을 통해 자세히 살펴보자.


■ ‘고대의 영혼’, 지키고 빼앗으면 승리한다!

고대의 전장은 ‘고대의 영혼’을 가장 많이 획득한 팀이 승리하는 20 대 20의 대규모 PvP 대전이다. ‘고대의 영혼’을 획득하기 위해서는 상대 팀을 처치하여 보유한 영혼을 빼앗거나 전장 몬스터를 사냥하면 된다. 명예의 전장처럼 열린 시간 동안 여러 경기를 진행할 수 있으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밤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W157000298583492112.png
▲ ‘고대의 전장’은 [메뉴] - [전장]에서 입장하며 매주 월요일과 수요일 밤 10시에 진행된다. 

640mobizen_20190930_221500.mp4_000000092.png
▲ 전서버 매칭으로 최대 40명의 유저가 실시간으로 전투를 펼친다.


■ 고대의 전장, 등급을 올리면 보정된 전투력이 강해진다

고대의 전장에선 팀 내 전투력 순위에 따라 등급을 부여받고 등급에 따라 전투력이 보정된다. 등급이 높을수록 강력한 힘을 발휘하며 낮은 등급을 받았더라도 전투를 통해 최대 SSS등급까지 올릴 수 있다.

B~C등급 유저는 ‘성장 지역’의 몬스터를 처치하여 등급을 올려야 한다. ‘성장 지역’의 경우 블루팀은 11시, 레드팀은 5시에 위치하며 중간 보스가 등장하기 전까지 뒤쪽 적의 공격로가 철창으로 막혀있어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다. 참고로 A등급 이상 캐릭터는 성장 지역에서 효과를 보기 어렵다.

A등급부터 SS등급을 부여받은 유저들은 중앙 ‘전투 지역’의 몬스터를 잡아 빠르게 ‘고대의 영혼’을 획득하고 최대 SSS등급까지 올릴 수 있다. 이곳은 ‘성장 지역’과 달리 상대 팀과 교전이 벌어지게 되는데 사망 시 모은 ‘고대의 영혼’을 일부 빼앗기므로 생존하며 SSS등급까지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

6400.png
▲ 바닥의 노란색 화살표는 ‘성장 지역’, 보라색 화살표는 중앙 ‘전투 지역’으로 가는 길을 안내한다.

4(1).png
▲ 성장 지역: B ~ C등급 유저에게 효과적이며 적의 위협 없이 안전하게 등급을 올릴 수 있다.

5(1).png
▲ 중앙 전투 지역: A등급 이상의 유저들이 적과 교전하며 고대의 영혼을 획득하고 등급을 올리는 곳이다.

팀 내 전투력 1순위 유저는 ‘★★사령관’이 되고 해당 유저의 닉네임으로 팀명이 결정된다. 사령관은 다른 유저들이 성장하기 전까지 가장 강력한 존재이며 오더를 내려 상대 팀 유저의 성장을 억제하거나 몬스터 버프를 빼앗는 등 가장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5588.png
▲ 최초 입장 시 정해지는 팀 내 등급과 인원.


■ 전장에 가장 큰 변수를 제공하는 ‘버프 몬스터’

고대의 전장에서 가장 큰 변수는 중앙 전투 지역의 ‘버프 몬스터’와 6시, 12시 지역에 등장하는 중간 보스 ‘칼페온’이다. 특히 ‘칼페온’의 경우 마지막 타격으로 처치한 유저뿐만 아니라 팀 전체에 버프를 걸어주므로 승리의 가장 핵심 역할을 하는 몬스터라고 할 수 있다.

7(1).png
▲ 중앙 전투 지역의 각 모서리 부분에 ‘버프 몬스터’가 등장한다.
(마지막 타격으로 처치한 유저가 획득)

9(1).png
▲ 6시, 12시 지역의 ‘칼페온’ 처치 시 팀 전체에 공격력과 방어력 버프가 부여된다.
(마지막 타격으로 처치한 유저 및 팀 전체가 획득)

wwpwpwp.png
▲ 버프 몬스터 처치 시 획득할 수 있는 버프 효과.

전장 종료까지 남은 시간 6분이 되면 최종 보스 ‘콜로서스’가 전투 지역 중앙에 등장하며 ‘콜로서스’ 사망 시 전장이 종료된다. ‘콜로서스’를 마지막으로 타격하여 처치한 유저는 약 60만 개에 달하는 ‘고대의 영혼’을 획득하게 된다.

6406.png
▲ 최종 보스 ‘콜로서스’ 처치 시 전장이 종료되며 마지막 타격으로 처치한 유저는 ‘고대의 영혼’을 대량 획득한다.


■ 고대의 전장에서 승리하기 위해 필요한 전략은?

가장 먼저 몬스터를 사냥하여 캐릭터를 SSS등급으로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 등급이 낮으면 상대 팀을 제압하기 어려우며 사망 시 적 팀에게 고대의 영혼을 내어주게 되므로 등급을 올려 전투력부터 보정 받는 것이 좋다.

등급 상승을 위한 몬스터 사냥은 A등급까지는 ‘성장 지역’에서, SSS 등급까지는 중앙 ‘전투 지역’에서 적과 교전을 피해 올리는 것이 중요하며 전투는 버프 몬스터가 나오는 시점부터 진행하도록 하자.

몬스터 사냥 시 일반 스킬에 추가 대미지를 부여하는 ‘번뜩임’ 무기를 사용하면 특성 효과가 발휘되어 더 빠른 사냥을 할 수 있다. 퀵 전투덱을 활용하면 ‘척살’ 무기와 번갈아 사용하며 전략적인 활용이 가능하다.

640Screenshot_20191002-224624_2 .png
▲ SSS등급을 위한 몬스터 사냥은 특성 효과가 적용되는 ‘번뜩임’ 무기를 사용하자(퀵 전투덱 사용 가능).

두 번째로 중요한 것은 팀 전체에 버프를 부여하는 중간 보스 ‘칼페온’ 버프 획득 유무다. ‘칼페온’ 버프는 한 팀이 독식하여 추가 효과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SSS등급 이상의 유저들로 구성된 별동대를 활용하여 상대 팀 ‘칼페온’을 빼앗는 등 사령관의 기민한 전략이 필요하다.

특히, ‘칼페온’이 등장하는 시점부터 성장 지역의 막혀있던 철창이 개방되므로 후방 통로를 활용한 급습이 가능해진다. 사령관은 채팅이 어렵다면 미니맵 옆의 아이콘을 눌러 팀원 전체에게 ‘집결 요청’을 할 수 있다. 팀원들은 미니맵 옆의 집결 아이콘을 누르면 사령관이 있는 곳으로 자동 이동한다.

6407.png
▲ ‘사령관’이 되었다면 팀원에게 오더를 내려 ‘칼페온’을 포함한 버프 몬스터 컨트롤을 해야 한다.

152.png
▲ 팀원은 미니맵 옆에 아이콘을 터치하여 ‘사령관’ 위치로 자동 이동할 수 있다.

마지막은 ‘상대팀 공격’ 체크와 ‘전투 타겟팅 고정’ 기능 활용이다. 공격 대상 설정 기능의 ‘상대팀 공격’만 체크하면 몬스터를 무시한 채 적 팀을 공격할 수 있다. 이때 ‘전투 타겟팅 고정’ 기능을 활용하면 도망가는 적을 끝까지 따라가 마무리할 수 있다.

154.png
▲ ‘몬스터 공격’의 체크를 해제한 후 ‘상대팀 공격’을 체크하면 적 유저만 공격한다.

64010.png
▲ 타겟을 고정하면 도망가는 적을 쫓아가서 마무리하기 쉬워진다.

추가로 고대의 전장에서 물약과 정령탄을 사용할 수 없지만 체력은 약 10 초 단위로 일정 비율 회복된다. 캐릭터 사망 시 보유한 ‘고대의 영혼’ 일부가 상대 팀으로 넘어가기 때문에 적을 처치하는 것보다 자신이 생존하고 회복하는 것에 무게를 두어 플레이하도록 하자.


■ 치열한 전장의 보상, 신규 희귀 탑승펫 ‘제피로크’

가장 주목해야 될 보상은 신규 희귀 탑승펫 ‘제피로크’다. 고대의 주화 교환소에서 제피로크 소환석 조각 100개와 제피로크 속박 뿔피리를 구매하여 소환할 수 있으며 하루만 플레이해도 필요한 주화를 모두 모을 수 있다.

이밖에 ‘영웅 조합식 구슬 선택 상자’, ‘초월의 기운’, ‘연금술의 서 -SR등급 초월의 돌’ 등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하여 획득할 수 있다.

64013.png
▲ 고대의 전장 플레이로 신규 희귀 탑승펫 ‘제피로크’를 획득할 수 있다.

64012.png
▲ ‘고대의 주화 교환소’에서 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템을 교환 가능!

또한, ‘이번주 획득 가능한 고대의 주화’를 모두 채우면 주간 보상 상자를 받을 수 있다. 주간 보상 상자에선 영웅 등급 탈리스만 조합식 재료인 ‘빛바랜 영웅 구슬’ 3개와 빛바랜 일반 구슬 5개를 획득한다.

전투 승리 시엔 ‘고대의 전장 아데나 상자’ 2개(총 5만 아데나), 패배 및 무승 부 시 ‘고대의 전장 아데나 상자’ 1개(2만 5천 아데나)를 받는다. ‘고대의 전장 아데나 상자’는 주간 획득 제한이 없기 때문에 고대의 주화와 달리 계속 플레이하여 모을 수 있다.

640Screenshot_20191002-165254_2 .png
▲ ‘주간 보상 상자’에서는 영웅 등급 조합식 재료를 획득할 수 있다.


김길주 기자 (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36
38
21
2
2
3
  • 댓글 91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91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16,5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