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9-05-15 17:43:56
  • [모바일] [리니지2 레볼루션] 앨리스의 꿈, 보스 어그로와 퀵 전투덱을 활용하자!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리니지2 레볼루션이 새로운 이벤트 시공의 균열 ‘앨리스의 꿈’을 선보였다. 동화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와 콜라보로 진행되어 유저들의 많은 주목을 받았지만, 이벤트 클리어에 전투력의 영향이 거의 없어 이를 숙지 못한 유저들이 어려움을 겪었다. 아래 공략을 통해 앨리스의 꿈을 더 쉽게 클리어 해보자.


■ 이벤트 시공의 균열, ‘앨리스의 꿈’

신규 이벤트 시공의 균열 ‘앨리스의 꿈’은 18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으며 난이도 구분 없이 권장 전투력 1,059,000 ~ 4,504,000 사이 유저들이 보정을 받아 진행하게 된다. 여기서 보정이란 보물 상자의 황금 가고일 혹은 화이트데이 이벤트의 마녀 마샤처럼 줄 수 있는 피해가 제한되며 받는 피해 또한 캐릭터 능력치에 비례하여 받는 것을 말한다.

1.png
▲ 이벤트 시공의 균열, 앨리스의 꿈은 보정으로 인해 전투력이 큰 의미가 없다.


■ 입장 전에 필요한 준비를 알아보자

첫 번째로 ‘번뜩임’ 특성 무기가 필요하다. 등장하는 몬스터의 특성은 ‘앨리스’로 기존 무기로는 추가 피해를 주기 어렵지만, ‘번뜩임’ 무기의 경우 몬스터에게 공격형 일반 스킬 사용 시 추가 대미지를 주는 특성이 적용되는 것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여기에 ‘정령탄’을 사용하면 피해량을 높일 수 있다.

2.png
▲ ‘번뜩임’ 무기로 공격형 일반 스킬 사용 시 이벤트 몬스터에게 추가 대미지를 줄 수 있다.

두 번째는 보스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무기 ‘활’이다. 무기 또한 보정되어 강화, 레벨, 초월 등은 대미지에 큰 영향을 주지 않으므로 C등급 활을 장착해도 된다. 퀵 전투덱을 활용해 번특임 특성 무기와 활을 번갈아 사용하는 플레이가 중요하며 오크는 지팡이를 대신 사용하면 된다.

3.png
▲ 무기도 보정되어 등급, 레벨과 무관한 ‘활’을 보스전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세 번째는 레어 스킬 ‘메테오 스톰’과 ‘포이즌 스트라이크’다. 주는 피해가 제한되어 있어 미사일 볼트는 큰 효과를 발휘할 수 없지만, 지속 피해를 주는 ‘메테오 스톰’과 ‘포이즌 스트라이크’는 이벤트 몬스터를 상대로 위력을 발휘한다.

4.png
▲ 레어 스킬은 ‘메테오 스톰’과 ‘포이즌 스트라이크’를 준비해 입장하자.

마지막은 ‘앨리스 콜라보 코스튬’으로 과금을 통해 구매할 수 있는 만큼 가장 강력한 효과를 발휘한다. 앨리스 의상은 앨리스 콜라보 몬스터에게 받는 피해량을 90% 감소시키며 무기 코스튬은 앨리스 콜라보 몬스터 가격 시 무려 400%의 추가 대미지를 준다. 이러한 이유로 유저들은 코스튬이 없이 못 깬다고 생각하지만 아래 공략을 활용하면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다.

6 코스튬.png
▲ ‘앨리스 코스튬’은 던전 클리어 시간을 대폭 단축해준다.

추가로 예전 이벤트 시공의 균열의 버프 아이템인 ‘비전 스크롤: 공포의 성’과 ‘스트라이크샷’은 테스트 결과 어떠한 효과도 주지 않는다는 것을 확인했다. 공격력, 방어력 버프도 큰 영향을 주지 못하므로 버프 스킬은 공격형 일반 스킬로 교체해서 입장하는 것이 좋다. 체력 증가 버프 또한 상승량에 비례한 추가 대미지를 받게 된다.

6.png
▲ 이전 이벤트 시공의 균열 버프 아이템은 효과가 없다.



■ 중간 보스, 트럼프 대장의 공격 패턴

트럼프 군단은 검방패를 사용하는 스페이드 병사, 창을 사용하는 클로버 병사, 활을 사용하는 다이아 병사, 지팡이를 사용하는 하트 병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자 무기에 맞는 공격을 한다.

7.png
▲ 병사 별로 무기에 맞는 공격을 하며 트럼프 대장은 모든 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트럼프 대장의 패턴은 총 4가지로 체력이 깎일 때마다 각 병사의 문양이 추가되고 새로운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기본 공격 또한 부채꼴의 범위 피해와 직선 피해를 빠르게 주기 때문에 회피는 어려운 편이지만 어그로를 맡은 유저는 공격을 포기하더라도 보스 체력이 초기화되지 않게 계속 생존해야 한다.

어그로를 맡은 유저는 아래 패턴을 확인하여 보스를 유인하면서 생존하고 나머지 파티원들은 주위 병사부터 제거하도록 하자. 특히 하트 병사가 회복 기술을 사용할 때 보호막을 제거해서 막아야 하며 유저를 추적하는 하트는 범위 피해를 주므로 대상이 되었다면 근처 파티원으로부터 멀어지도록 하자.

8.png
▲ 보스의 체력이 깎이면 문양이 추가되며 스페이드, 클로버, 다이아, 하트 순으로 새로운 스킬을 사용한다.

9.png
▲ 중간 보스, ‘트럼프 대장’의 4가지 스킬 패턴. 


■ 최종 보스, 고양이 체셔의 스킬 패턴

고양이 ‘체셔’는 거의 모든 스킬이 범위기이며 작은 체셔 고양이를 계속 소환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아 보이지만 공포의 성 보스 ‘베인’처럼 맵 전체를 덮는 광역기가 존재하지 않아 패턴을 알면 어렵지 않게 생존할 수 있다. 무엇보다 전투력 보정으로 인해 저투력이나 고투력 유저 모두 보스 스킬 한 번에 죽는 경우가 발생하지 않는다.

가장 조심해야 할 패턴은 ‘고양이의 저주’로 맵 곳곳에 장판이 깔리고 3번 피격 시 큰 피해를 본다. 저주는 금방 풀리기 때문에 2중첩이 되었다면 회피에만 전념하자.

장판뿐만 아니라 고양이 체셔의 스킬, 작은 고양이 체셔의 스킬을 맞아도 중첩이 쌓인다. 분신들을 제거하면 저주는 멈추지만, 보스가 체력이 줄어 광기에 빠지면 고양이의 저주는 계속 발동한다.

10.png
▲ 최종 보스, ‘체셔 고양이’의 4가지 스킬 패턴. 

11.png
▲ 작은 고양이 체셔의 스킬에 피격당해도 고양이의 저주 중첩이 쌓이므로 주의한다.


■ 공략의 핵심은 어그로 유저의 생존과 퀵 전투덱 ‘활’!

앨리스의 꿈은 기존과 다르게 전투력이 보정되므로 저투력 유저도 영웅이 될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건 어그로를 맡은 유저의 생존과 퀵 전투덱을 통해 무기를 빠르게 ‘활’로 바꾸는 것이다.

12.png
▲ 보스의 어그로를 맡은 유저가 생존할수록 클리어 시간이 단축된다.

맵 전체를 덮는 광역기가 없고 체셔의 스킬 발동 시간이 빠르지 않으므로 공격을 욕심내지 않으면 회피는 쉬운 편이다. 어그로를 맡은 유저는 도망만 다녀도 되지만 컨트롤이 된다면 활을 사용하여 대미지까지 줄 수 있다. 전투력 보정으로 한 번에 죽는 경우가 거의 없으므로 어그로 대상이 되었다면 도전해보자.

13.gif
▲ 다른 직업이라도 보정된 활로 어그로를 끌면서 충분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어그로를 담당한 유저가 계속 살아있다면 부활 지점과 거리가 짧기 때문에 나머지 파티원들은 죽더라도 계속 달려서 공격할 수 있다. 공격속도가 빠른 이도류가 제일 좋지만 파티원들 또한 활을 사용하여 플레이하는 것이 안정적이며 보스를 쫒아다니지 않아도 되서 좋다.

또한, 퀵 전투덱을 사용하면 ‘번뜩임’ 특성 무기와 ‘활’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다. ‘번뜩임’ 무기는 공격 스킬을 사용할 때만 활용하고 쿨타임이 돌면 퀵 전투덱을 통해 ‘활’로 교체하여 안정적인 피해를 주는 것을 반복하자.

14.png
▲ 퀵 전투덱의 활용! 보스전은 ‘활’로 진행하되 스킬을 사용할 때만 ‘번뜩임’ 무기를 사용하자. 

15.png
▲ 앨리스 코스튬 없이 15분 내 클리어가 가능하다!


■ 이벤트 시공의 균열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보상은?

리니지2 레볼루션은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테마 오픈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먼저 이벤트 시공의 균열 클리어 보상인 ‘체셔의 거울 파편’으로 이벤트 교환소에서 신규 SR등급 소울 스톤과 10만 아데나 상자, 집혼석 추출 티켓, SR등급 집혼석 연마제를 구매할 수 있다.

참고로 크리티컬 옵션의 ‘트럼프 병사의 소울스톤’은 상향된 ‘미로쿠의 소울스톤’과 동일하며 ‘체셔의 소울 스톤’ 물리/마법 능력치는 ‘스케어 크로우의 소울스톤’과 같다. ‘클로버 소울스톤’은 기존에 없던 탄력 소울스톤이므로 되도록 구매해 두는 것이 좋다.

16.png
▲ 이벤트 교환소에서 ‘엘리스 콜라보 집혼석’을 구매할 수 있다.

앨리스의 꿈 클리어 보상인 3개의 상자에서는 전투력을 올려주는 신규 이벤트 몬스터 코어와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다. 신규 몬스터 코어는 총 9종으로 ‘꿈 속 몬스터 코어 상자’를 열어 랜덤으로 얻게 되며 신규 아티팩트는 ‘여왕의 타르트 상자’와 ‘앨리스의 보답 상자’를 열어 획득할 수 있다.

참고로 ‘악마의 영혼석 : 엘나르간드의 은신처’는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등장할 이벤트 월드 보스의 입장권으로 사용할 수 있다. 

17.png
▲ 이벤트 기간 한정적으로 얻을 수 있는 몬스터 코어.

18.png
▲ 추가된 신규 아티팩트를 통해 더 높은 전투력의 아티팩트 조합을 완성해보자.

19.png
▲ ‘악마의 영혼석 : 엘나르간드의 은신처’는 추후 이벤트 월드 보스 입장권으로 사용할 수 있다.


이밖에 앨리스의 꿈을 이벤트 기간 중 1일 1회 적용되는 플레이로 총 18회를 클리어하면 축복받은 강화주문서 선택 상자 8개, 마프르의 가호 4개, 트럼프병사 대장의 징표를 주는 ‘환상을 현실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이벤트 시공의 균열 ‘앨리스의 꿈’은 6월 5일 업데이트 전까지 플레이할 수 있다.

20.png
▲ 1일 1회 기준, 18회 클리어 시 마프르의 가호, 축강 선택 상자, 이벤트 징표를 획득한다.


■ 이제 코스튬이 없어도 나가지 마세요! 

앨리스의 꿈은 이전 이벤트 시공의 균열과 다르게 난이도가 통합되어 등장했다. 예전에는 어려움 단계의 높은 보상을 고투력 유저들만 받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저투력 유저도 보정된 전투력을 통해 같은 보상을 받을 수 있게 된 것이다. 난이도 문제가 있었지만, 당일 하향 조정되는 패치가 진행됐다.

하지만 현재 가장 큰 문제는 매칭된 유저들의 반복적인 탈퇴다. 전투력이 보정되어 레벨과 전투력은 의미 없지만 ‘앨리스 코스튬’을 입은 유저가 없으면 바로 나가는 유저들이 많은 것이다. 매칭이 빨라도 계속되는 유저들의 탈퇴로 던전 플레이가 진행되지 않았다.

21.png
▲ 파티원 중에 ‘앨리스 코스튬’을 입은 유저가 없으면 바로 나가는 유저들이 많다.

앨리스 코스튬 유저가 있으면 빠른 던전 클리어가 가능하기 때문인데 입장 패널티가 없으므로 원하는 유저가 파티원으로 올 때까지 반복 탈퇴가 가능한 것이다.

22.png
▲ 나가는 인원이 많다면 제한 시간 아래 ‘파티원 모집하기’를 눌러 도움을 요청하자.

기존 시공의 균열은 전투력이 중요하지만, 전투력이 보정된 앨리스의 꿈은 그렇지 않다. 높은 전투력이 필요했던 이전 이벤트 시공의 균열과 달리 저투력 유저도 공략을 알면 클리어할 수 있다. 어그로 대상 유저가 역할을 잘 수행해내면 모든 유저가 협동하여 성공할 수 있으므로 코스튬 유저가 없더라도 힘을 모아 앨리스의 꿈 클리어에 도전해보자.


김길주 기자(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41
38
23
6
2
2
  • 댓글 114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114건 | 1/3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3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문화상품권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스타벅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