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 김길주
  • 김길주 등록일(수정) : 2018-01-23 17:48:15
  • [모바일] [듀랑고] 섬 기후에 따른 추천 저항 옷을 알아보자
주소복사
http://www.hungryapp.co.kr/news/news_view.php?durl=YmNvZGU9...
신고


듀랑고의 불안정섬은 각기 다른 독특한 기후를 가지고 캐릭터 피로도에 영향을 끼친다. 피로도가 가득 차면 캐릭터가 행동할 수 없게 되므로 조절이 필요한데 날씨 저항 옷을 입으면 불안정섬 환경에 대항하여 피로도 상승률을 낮추고 더 오래 행동할 수 있다. 아래 내용을 통해 각 섬 기후에 적합한 탐험복을 알아보도록 하자.

※ 실험 캐릭터 스펙: 레벨 69, 스킬 옷 제작 Lv.60, 사용 재료 Lv.55, 참고로 옷 제작 시 대성공과 실수가 뜨면 저항 수치는 달라진다.

1.png
2.png
▲ 섬 기후는 항해하기 전 섬 이름과 아이콘 배경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3.png
▲ 피로도는 기후에 영향받으며 가득 차면 아무 행동을 할 수 없게 된다.


■ 초원 불안정섬 - 더위 환경

초원이 있는 불안정섬은 주로 도시섬이 가진 기후로 더위 저항이 필요한 곳이다. 기본 피로도에 더위 증가량이 추가되는데 더위 상승량은 저항 복장을 갖춰 내려줄 수 있다.

4.png
▲ 초원 불안정섬의 피로도 변화 속도 = 기본 + 더위.

가장 기초적으로 제작 가능한 옷은 나뭇잎 옷, 잎 두르개, 지푸라기 옷, 지푸라기 머리띠 등이 있지만 효율상 편한 옷(더위 저항 증가 Lv.4)이나 아마 채집복(더위 저항 Lv.5)을 장착하는 것이 좋다. 저항 레벨 당 더위 저항증가 수치가 +4씩 상승하며  가장 이상적인 더위 저항 세트 복장은 깃 사냥모(머리), 아마 채집복(옷), 반장갑(장갑), 가죽 샌들(신발)이다.

5.png
▲ ‘아마 채집복’은 초반부터 후반까지 활약하는 더위 환경 옷이다.

※ 이상적인 초원 저항 세트(총 더위 저항 Lv.15)
모자: 깃 사냥모(더위 저항 Lv.2)
옷: 아마 채집복(더위 저항 Lv.5)
장갑: 반장갑(더위 저항 Lv.4)
신발: 가죽 샌들(더위 저항 Lv.4)


■ 사막 불안정섬 - 더위 + 땡볕 환경

사막 불안정섬은 더위에 땡볕이 추가된 복합 기후 섬이다. 땡볕 저항에 특화된 옷은 짚 모자(땡볕 저항 Lv,7)와 침묵 농사복(땡볕 저항 Lv.10)으로 땡볕 저항 증가량 수치가 총합 68이 될 정도로 높은 저항력을 보여준다. 그 뒤를 이은 자루 탐험복은 땡볕 저항 Lv.9로 업적 퀘스트 보상(이때 저항력은 Lv.7)으로 받을 수 있는 데 침묵 농사복보다 구하기 쉽고 가방 확장 효과가 있어 더 많이 사용하게 된다.

6.png
▲ 사막 불안정섬의 피로도 변화 속도(복합 기후) = 기본 + 더위 + 땡볕.

복합 기후인 경우 피로도 변화 속도에 영향을 주는 두 가지 환경에 모두 저항하는 복장을 갖춰야 한다. 땡볕 저항 레벨이 높은 짚 모자와 자루 탐험복을 기준으로 나머지 손과 발을 더위 저항 세트로 제작하는 것이 이상적이다.

7.png
▲ 유난히 땡볕 저항에 강한 장비가 많아 사막 환경은 비교적 공략하기 쉬운 편이다. 

8.png
▲ 택배 상자에서 얻는 케피에 같은 복합 저항 아이템을 장착하면 더욱 효과적이다.

9.png
▲ 몸을 꽁꽁 싸매고 있는 케피에 + 자루 탐험복 조합이 더 효율 높다는 건 기분 탓일까... 

※ 이상적인 사막 저항 세트(총 땡볕 저항 Lv.17 + 더위 저항 Lv.8)
모자: 짚 모자 (땡볕 저항 Lv.7)
옷: 침묵 농사복(땡볕 저항 Lv.10)
장갑: 반장갑(더위 저항 Lv.4)
신발: 가죽 샌들(더위 저항 Lv.4)


■ 열대 숲, 늪 불안정섬 - 더위 + 습기 환경

열대 숲, 늪이 등장하는 불안정섬은 습기 저항이 필요하다. 가장 효과적인 늪사람 옷(습기 저항 Lv.10)은 제작 재료인 비닐 천이 35레벨 불안정섬의 워프홀, 크레이터 근처 자동차에서 나오므로 제작이 어려운 편이다. 반면에 방수 장화(습기 저항 Lv.4)는 비교적 만들기 쉬우므로 방수 장화를 통해 습기 환경에 저항하도록 하자.
 
10.png
▲ 늪 불안정섬의 피로도 변화 속도(복합 기후) = 기본 + 더위 + 습기.

11.png
▲ 늪 환경에 특화된 늪사람 옷은 자동차에서 획득할 수 있는 비닐 천으로 만든다.

12.png
▲ 방수 장화 레시피: 건조된 가죽 4개, 고무(타이어) 3개, 접착제(소나무 진액) 2개.

※ 이상적인 열대 숲, 늪 저항 세트(총 습기 저항 Lv.14, 더위 저항 Lv.6)
모자: 깃 사냥모(더위 저항 Lv.2)
옷: 늪사람 옷(습기 저항 Lv.10)
장갑: 반장갑(더위 저항 Lv.4)
신발: 방수 장화(습기 저항 Lv.4)


■ 툰드라 불안정섬 - 혹한 환경

툰드라 섬은 옷 제작 재료인 아마와 목화가 많이 등장하는 지역으로 옷 제작을 전문으로 하려는 플레이어라면 해당 섬의 장시간 재료 채집을 위해 저항 세트를 필수로 맞춰야 한다. 혹한 저항은 추위 저항에 영향을 받으며 가장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옷은 가죽 옷이다.

13.png
▲ 툰드라 불안정섬의 피로도 변화 속도 = 기본 + 혹한.

가죽 옷 다음 효율이 좋은 것은 방한 전투복(추위 저항 Lv.6)으로 가장 저항력이 높은 후반 옷인 털어깨 옷(추위 저항 Lv.7), 중견 추격복(추위 저항 Lv.7)과 1밖에 차이 나지 않는다. 모자는 방한 전투모(추위 저항 Lv.2)보다 주머니 털모자(추위 저항 Lv.4), 겨울 털모자(추위 저항 Lv.4)가 좋지만 가장 높은 저항 레벨은 중견 추격 모자(추위 저항 Lv.5)다. 신발은 유일하게 모카신(추위 저항 Lv.4)만이 저항력을 가진다.

14.png
▲ 이렇게 입어도 추운 툰드라 환경!

※ 이상적인 툰드라 저항 세트(총 추위 저항 Lv.20)
모자: 중견 추격 모자(추위 저항 Lv.5)
옷: 털어깨 옷(추위 저항 Lv.7), 중견 추격복(추위 저항 Lv.7)
장갑: 겨울 털장갑(추위 저항 Lv.4), 벙어리 장갑(추위 저항 Lv.4)
신발: 모카신(추위 저항 Lv.4)


■ 설원 불안정섬 - 추위 + 강풍 환경

설원은 추위에 강풍이 더해진 복합 기후로써 강풍 저항 옵션이 붙어있는 아이템이 필요하다. 강풍 저항은 털어깨 옷(강풍 저항 Lv.1), 중견 추격 모자(강풍 저항 Lv.1), 겨울 털모자(강풍 저항 Lv.4), 겨울 털장갑(Lv.4) 4가지가 있으며 이들은 강풍 + 추위 저항을 동시에 지닌 복합 저항 아이템으로서 가치가 높다.

15.png
▲ 설원 불안정섬의 피로도 변화 속도 = 기본 + 강풍 + 추위.

16.png
▲ 저항 세트를 입으면 피로도 변화 속도를 반 정도 줄일 수 있다.

툰드라와 설원 두 곳을 효과적으로 다니고 싶다면 가장 효율적인 아이템은 겨울 털모자(모자), 털어깨 옷(옷), 겨울 털장갑(장갑), 모카신(신발)이다. 추위 저항을 더 늘리고 싶다면 모자를 중견 추격 모자로 바꿔도 되지만 추위 저항력 +1을 얻는 대신 강풍이 -3이 되어 설원에서 효율이 떨어지게 된다.

17.png
▲ 털어깨 옷은 어깨로 모든 강풍을 막는 듯 하다...

※ 이상적인 설원 저항 세트(총 강풍 저항 Lv.9, 추위 저항 Lv.19)
모자: 겨울 털모자(강풍 저항 Lv.4, 추위 저항 Lv.4)
옷: 털어깨 옷(강풍 저항 Lv.1, 추위 저항 Lv.7)
장갑: 겨울 털장갑(강풍 저항 Lv.4, 추위 저항 Lv.4)
신발: 모카신(추위 저항 Lv.4)


■ 저항 때문에 입고 싶은 옷을 포기해야 할까?

피로도는 섬 레벨, 캐릭터 레벨, 장비 저항력 등 복합적인 관계로 나타난다. 미니맵을 눌러 피로도 변화 속도를 확인했을 때 10이 넘는다면 장시간 해당 섬에서 행동하는 것이 어려지므로 저항 관리가 필요하다.

하지만 복장을 변경하지 않고도 옷 개조를 통해 어느 정도 저항력을 보완해줄 수 있는데 솜 덧대기(추위 저항 증가 Lv.5), 옷감 덜기(더위 저항 증가 Lv.5)가 바로 그것이다. 개조가 어려운 편은 아니지만, 옷의 가공기회를 1회 소모하게 된다. 가방 공간을 늘리는 수납력 등의 다른 개조 기회를 잃게 되므로 신중하게 결정하도록 하며 아래서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저항력을 섞어서 개조하면 안된다.

18.png
▲ 옷 개조를 통해 원하는 옷에 저항을 달거나 부족한 옵션을 보완할 수 있다.

※ 옷 개조 효과
옷감 덜기: 더위 저항 증가 
솜 덧대기: 추위 저항 증가
볕가리개 개조: 땡볕 저항 증가
바람막이 개조: 강풍 저항 증가
통기성 개선: 습기 저항 증가


■ 더위, 추위 저항은 상성에 주의해야 한다

반대로 사막에서 더위 저항 옷 대신 추위 저항 옷을 입으면 어떻게 될까? 정착한 섬과 반대 상성의 복장을 입으면 역효과가 일어나 기본 상태보다 더 많은 피로도 증가량을 보여준다. 따라서 섬과 섬을 오갈때 그 섬에 알맞은 탐험복을 입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대 상성의 옷을 입은 것은 아닌지 체크해야한다.

19.png
▲ 빠른 과로사의 지름길은 열대 숲에서 겨울 옷을 입는 것이다.

20.png
▲ 반대 속성을 함께 개조하면 날씨 저항이 상쇄되므로 주의한다.

더위 저항 증가 Lv.10에 추위 저항 증가 Lv.5가 달린 옷은 실제로 어떻게 적용되는지 살펴보자. 실제 적용 효과는 더위 저항 Lv.5이며 추위 저항 효과는 사라진다.(더위 저항 증가 Lv.10 - 추위 저항 증가 Lv.5 = 더위 저항 증가 Lv.5) 참고로 역효과는 더위, 추위 관계만 해당하며 땡볕, 강풍은 반대 상성 지역에서 입어도 피로도 증가 효과를 보여주지 않는다.

마지막으로 섬 기후에 알맞은 옷을 입어야 하는 이유는 피로도 상승량을 낮추어 플레이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다. 저항 세트를 입지 않으면 급격히 차오르는 피로도 때문에 자주 휴식을 취해야 하고 그에 따라 행동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이다. 미리 섬마다 장시간 활동 가능한 옷을 파악하여 다가오는 야생의 땅 듀랑고 출시에 대비하도록 하자.

글: 김길주(kgj@monawa.com)




글 내용 잠시 숨기기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기사를 읽고 평가를 해주시면 밥알 +5 지급
32
27
9
4
3
1
  • 댓글 78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78건 | 1/2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2  

리플쓰기

닉네임
이모티콘
비밀리플로 남기기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스타벅스 아이스 까페 아메리카노 Tall
5,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