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시장의 규모가 커지면서 이제는 게임의 게임성뿐만 아니라, 게임 홍보의 경쟁도 치열해졌다.
게임사는 보다 많은 사람들에게 게임을 노출시키기 위해 TV와 인터넷, 스마트폰, 지하철, 버스, 택시 광고까지 활용하는가 하면, 파급력이 강한 스타급 연예인을 홍보 모델로 기용하기 시작했다.
FPS게임 '서든어택'은 스타들의 모습을 한 캐릭터를 게임에 등장시켜 상당한 신선함을 불러일으켰고, '던전 앤 파이터'의 역대 홍보 모델들은 '던파걸'이라고 불리며 대중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얻었다.
최근 가장 핫한 홍보모델은 ‘트와이스’다.
트와이스는 지난 9월 ‘Feel Special’로 컴백 후, 월드투어 중에 있는 특급 아이돌로 손꼽힌다.
아이돌 시장의 주요 고객은 1020 세대의 여성들이라는 점에서 걸그룹의 팬 층은 비교적 매니아적이나, 올해로 데뷔 4주년을 맞이한 트와이스는 데뷔곡 ‘우아하게’로 시작해 활동곡 11곡을 모두 차트1위에 석권 시키면서 일반 대중들에게도 그들의 음악과 이름은 친숙하게 자리잡았다.
그리고, 스타급 아이돌 트와이스 홍보모델로 기용해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DX: 신 세기의 전쟁’도 핫하다.
'DX: 신 세기의 전쟁'은 현실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아이돌 육성 요소를 게임 내 반영하여 현실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켜 아이돌로 데뷔시킬 수 있는데, 인터넷 방송을 통해 유명세를 올린다던지, 안무 연습, 몸매 가꾸기 등을 통해 보다 완벽한 아이돌로 거듭나게 만든다. 이 콘텐츠는 생각보다 세세하고, 현실적이다. 매니저를 고용해 평판을 관리하고, 유명세에 따라 다양한 광고를 찍을 수도 있다.
여기에 카레이싱과 농구와 같은 스포츠를 즐기고, 놀이기구를 타며 쇼핑과 요리, 온천, 피아노 등의 여가 생활까지 가능한 방대한 생활 콘텐츠는 여성들과 액션 게임을 즐기지 않는 타 플레이어들까지 품을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한다.
전투와의 밸런스도 신경 쓴 흔적들이 보인다. 반복 전투가 지루하지 않도록, 수동 전투를 곳곳에 넣어두되, 생활 콘텐츠를 즐기면서도 용족과 인간, 혼혈족이 벌이는 이 전쟁의 최후를 궁금케 하도록 어느 것 튀지 않고 균형을 잘 맞추었다.
9명의 각기 다른 매력을 통해 탑 스타 반열에 오른 트와이스처럼 ‘DX: 신 세기의 전쟁’ 또한 일반적인 MMORPG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트렌디함과 대중적인 요소로 세기의 게임 반열에 오를 수 있을지 기대된다.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