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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어, 골드 쉽 님이다!
    불 속이나 풀 속, 우주 끝이라도 상관 없어!
    어디든지 재밌는 거 찾으러 가 주지☆
기본 정보
이름 [ 레드 스트라이프 ] 골드쉽
신장 170cm 체중 측정불능
생일 3월 6일 3사이즈 B88·W55·H88
소개 난폭, 분방!
수수께끼 텐션의 황금 전파 아가씨
능력치
속도 스태 파워 근성 지능
2★82961007770
3★871011058176
4★971131179083
5★1061241299992
보정 0%20%10%0%0%
육성목표
주니어급 메이크 데뷔 출주
시기 주니어 6월 후반
조건 없음
특성 데뷔전, 한신, 잔디, 중거리, 2000m,
우회전, 내측, 여름, 맑음, 양마장
호프풀S에서 5착 이내
시기 주니어 12월 후반
조건 팬수 1000명 이상
특성 G1, 나카야마, 잔디, 중거리, 2000m우회전, 내측, 겨울
사츠키상에서 5착 이내
시기 클래식 4월 전반
조건 팬수 4500명 이상
특성 G1, 나카야마, 잔디, 중거리, 2000m, 우회전, 내측, 봄 (클래식 3관)
킷카상에서 3착 이내
시기 클래식 10월 후반
조건 팬수 7500명 이상
특성 G1, 교토, 잔디, 장거리, 3000m,
우회전, 내측, 가을 (클래식 3관)
아리마 기념에서 3착 이내
시기 클래식 12월 후반
조건 팬수 25000명 이상
특성 G1, 나카야마, 잔디, 장거리, 2500m, 우회전, 내측, 겨울
천황상 (봄) 에서 3착 이내
시기 시니어 4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교토, 잔디, 장거리, 3200m,
우회전, 외측, 봄 (봄 3관)
타카라즈카 기념에서 1착
시기 시니어 6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한신, 잔디, 중거리, 2200m, 우회전, 내측, 봄 (봄 3관)
천황상 (가을)에서 1착
시기 시니어 10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도쿄, 잔디, 중거리, 2000m, 좌회전, 가을
재팬 컵에서 2착 이내
시기 시니어 11월 후반
조건 팬수 20000명 이상
특성 G1, 도쿄, 잔디, 중거리, 2400m,
좌회전, 가을 (가을 3관)
아리마 기념에서 1착
시기 시니어 12월 후반
조건 팬수 25000명 이상
특성 G1, 나카야마, 잔디, 장거리, 2500m,
우회전, 내측, 겨울 (가을 3관)
URA 파이널즈 예선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1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URA 파이널즈 준결승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2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URA 파이널즈 결승에서 1착
시기 파이널즈 3월 후반
조건 육성 목표 완료
특성 마장, 날씨, 코스 미터수 랜덤, 날씨는 겨울로 고정, 코스 유형 및 지형은 육성 기간 가장 출주를 많이 한 유형으로 결정
적성
마장 잔디 더트
거리 단거리 마일 중거리 장거리
각질 도주 선행 선입 추입
보유스킬
고유스킬
  • 불침함, 발묘!
초기스킬
  • 쫓아가기
  • 간파
  • 말 애호가
각성 Lv.2
  • 하교의 즐거움
각성 Lv.3
  • 시야 양호! 이상 없음!
각성 Lv.4
  • 후방 대기
각성 Lv.5
  • 하교 후의 스페셜리스트
각성재료
각성 Lv.2

(2만머니)

15
각성 Lv.3

(10만머니)

30 5 5
각성 Lv.4

(15만머니)

60 15 15 15 15 2
각성 Lv.5

(20만머니)

100 30 30 30 30 10
육성 이벤트

선택지 있음


  • URA 최상의 표정 / URA 上々の面構えッ!
  • 안~심 세침사, 등☆장 / あんし~ん笹針師、参☆上
  • 새해의 포부 / 新年の抱負
  • 첫 인사 / 初詣
  • 여름 합숙(2년차) / 夏合宿(2年目)にて
  • 여름 합숙 (3년차) 종료 / 夏合宿(3年目)終了
  • 댄스 레슨 / ダンスレッスン
  • 몸 조심히! / お大事に!
  • 무리는 금물! / 無茶は厳禁!
  • 동반 할인 상습범 / ペア割常習犯
  • 잃어버린 물건은? / 落としたものは?
  • 주인공의 색 빨강! / 主人公の赤!
  • 고루시 류 데이트 / ゴルシ流デート
  • 고루시의! 갑작스런 과거편! / ゴルシの!いきなり過去編!
  • 실례, 과식이다! / 食べすぎ御免!
  • 에, 내 알바…대박인데? / えっアタシのバイト……ヤバすぎ?
  • 다음 날, 모두가 쉰 목소리 / 翌日揃ってしわがれ声
  • 간다, 진검승부! / いざ、真剣勝負!
  • 왼쪽에 점은 없는 것 같아 / 左にホクロはないらしい
  • 약 15억년 전부터 안녕! / 約15億年前からコンニチハ
  • 그리고, 소녀는 / そして、少女は
  • 잠시 들르고 싶은 멋진 장소 / ちょっと寄りたいステキな場所
  • 밤의 공원에서 놀자! / 夜の公園で遊ぼう
  • 레이스 승리! / レース勝利!
  • 레이스 입착 (2-5위) / レース入着
  • 레이스 패배 (6위 이하) / レース敗北
  • 추가 자율 트레이닝 / 追加の自主トレ

레이스 결과


  • 데뷔전 후 / デビュー戦の後に
  • 호프풀S 후 / ホープフルSの後に
  • 사츠키상 후 / 皐月賞の後に
  • 킷카상 후 / 菊花賞の後に
  • 아리마 기념 후 / 有馬記念の後に
  • 천황상 (봄) 후 / 天皇賞(春)の後に
  • 타카라즈카 기념 후 / 宝塚記念の後に
  • 천황상 (가을) 후 / 天皇賞(秋)の後に

선택지 없음


  • 발렌타인 / バレンタイン
  • 팬레터 / ファンレター
  • 팬 감사제 / ファン感謝祭
  • 크리스마스 / クリスマス
  • 진심 배틀편 / ガチバトル編
  • 골드쉽 등장! / ゴールドシップ登場!
  • 어머니는 신보다 강하다 편 / 母は神より強し編
  • 파리 콜렉션을 목표로 편 / 目指せパリコレ編
  • 사회인을 목표로 편 / 目指せ社会人編
  • 명 지도 / 名指導
  • 고루시 위기?! / ゴルシ危うし!?
  • 명탐정 고루시? / 名探偵ゴルシ?
  • 변덕스런 어른 고루시 짱☆ / 気まぐれオトメのゴルシちゃん☆
  • 부재 이유는……/ 不在の理由は……
  • 두통으로 우울 / 頭痛で憂鬱

■ 우마무스메 평가

튜토리얼을 통해 획득할 수 있는 2성 우마무스메.
게임 초기에는 매우 귀중한 추입형 캐릭터로, 추입 스킬을 주는 서포트를 편성해 줄 필요가 있다.

고유 스킬 불침함은 중반부터 오래 지속하는 속도증가 효과. 캐릭터와 고유 스킬 모두 유일무이한 개성을 가진 캐릭터다. 단, 순위는 하위 50% 이하여야 발동한다. 스퍼트가 너무 빨랐거나 중반에 다른 캐릭터보다 순위가 너무 높은 경우 발동하지 않으니 주의.
반대로 말하면 늦은 출발, 혹은 게이트 난 디버프 등으로 스타트가 늦어져도 고유기가 무사히 발동하며, 출발이 늦은 추입마인 경우 별다른 패널티가 되진 않는다.

스킬은 회복계를 우선해 획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시야 스킬인 간파 등은 앞이 막히는 사고 방지에 도움이 될 때가 있다.
(단, 다른 속도업, 혹은 가속 스킬에 비해 시야 스킬의 우선 순위는 떨어지는 점에 주의)

※ 골드쉽과 상성이 좋은 스킬 목록
1) 그대, 황제의 신위를 보라 (심볼리 루돌프 계승 스킬)
루돌프로부터 계승받아 사용할 수 있는 스킬. 골드쉽의 고유 발동 -> 신위 발동으로 외측에서 빠르게 치고 올라가는 승리 패턴을 이끌어낼 수 있다. 혹은 스퍼트가 너무 빨라 고유 스킬이 발동하지 않았을 때 빈틈을 메꿔주는 스킬로도 사용할 수 있다.

2) 코너 회복(마에스트로)
중~장거리를 달리는 우마무스메 누구에게든 범용성이 높은 스태미나 회복 스킬

3) 망설임 디버프 스킬
스킬 발동 후의 스퍼트를 보조한다. 특히 중반 이후로 대도주를 하는 상대를 따라잡기 어려운 경우도 많으니, 도주 망설임을 가지고 있으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

4) 처진말 회피, 논스톱걸 등
파워가 부족할 때 사고 방지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 시나리오 공략 및 육성 목표

첫 데뷔전 이후 목표 레이스가 모두 G1레이스이이며, 거리 역시 중거리에서 장거리인 만큼 상대가 만만치 않다.
또한 목표 후반에는 타카라즈카 기념을 1착으로 승리해야 하므로, 스테이터스가 부족한 순간 육성이 실패할 수 있어 초심자에겐 육성 난이도가 높은 편.

일반적으로 선입이나 추입의 경우 후반에 상대를 한 번에 제치고 승리하는 사양이므로 파워 스테이터스가 매우 중요하며, 장거리 레이스가 많으므로 스태미나도 충분히 올려두어야 한다. 다행히 성장율은 스태미나 20%, 파워 10%로 장거리에서 매우 양호한 편.

다만 골드쉽의 경우 후반에 한번에 추월을 시작하는 다른 추입과 달리, 고유 스킬로 중반부터 롱 스퍼트를 거는 것이 특징으로, 롱 스퍼트를 견딜 수 있도록 파워보다는 스태미나가 좀 더 중요해진다.

여담으로, 육성 중 갑자기 발생하는 트레이닝 제한 이벤트가 까다롭다. 랜덤으로 트레이닝 항목이 한 개로 좁혀지는 특유 이벤트로, 딱 1턴 뿐이지만 우선해서 올리고 싶었던 스테이터스를 올리지 못하는 사고도 종종 발생한다. 다만 연습 제한은 다음 턴이 되면 해제되므로, 트레이닝 선택지가 미묘한 경우 레이스 출주나 휴식으로 피해가는 방법도 있다.


■ 인자 요원으로서

애니메이션에서도 활약하고 있는 캐릭터인 만큼 주인공 급 캐릭터와의 상성이 좋다. 특히 스토리에서 엮일 일이 많은 메지로 맥퀸을 시작으로 스페셜 위크, 라이스샤워, 루돌프, 마야노 탑건 등 상성이 좋은 편. 서비스 초기의 경우 추입마가 적은 만큼 추입 인자를 가질 수 있는 골드쉽이 추입 개조용으로 많이 활용된다. (대표적으로 추입 우라라나 탑건, 루돌프 등)

단, 고유 스킬 계승할 경우 지속시간은 길지만 효과가 병아리 눈물 수준으로 떨어지며 스킬포인트의 낭비가 된다. 계승된 불침함은 배우지 않는 것을 추천.



■ 팀 레이스 멤버로서

희소한 추입이라는 각질을 가지고 있으며, 디버프 등으로 추입을 대처하기 어렵다는 점, 안정적인 고유 스킬과 스킬포인트가 저렴한 시야 스킬을 구비해 스코어를 올리기 좋다는 점 등 채용률은 매우 높다.

레이스에서 가장 후방에 위치하고 있으므로 상대의 방해를 덜 받은 채로 추월해 이기는 흐름이 많이 나온다. 팀 레이스 편성 추천 캐릭터 중 하나.



■ 챔피언즈 미팅에서

중·장거리, 특히 장거리에서 맹위를 떨치는 캐릭터. 추입이지만 이미 '중반부터 스퍼트를 시작하고 있는' 특성과 각질 보정을 살려 압승하는 골드쉽의 모습은 장거리 챔미에선 쉽게 볼 수 있는 모습이다. 팀 레이스에서도 소개했듯 추입마는 디버프로 대비하기 어렵다는 점도 한 몫 한다. 

마일 이하에서는 적성을 인자로 올려줘야 하며 고유 효과를 보기 전에 스퍼트에 진입하므로 골드쉽의 채용이 어렵다는 의견이 대다수였으나, 후방에 위치했다는 점을 이용해 마루젠스키의 홍염 기어를 계승, 스퍼트 구간 이후에 홍염 기어를 발동하는 홍염 고루시가 발견되어 높은 포텐셜을 증명하기도 했다.

· 게임 시스템이 충분히 밝혀지지 않았던 제1회 챔미인 타우러스에서는, 각질 보정과 궁합이 좋은 고유 덕에 완성하기 쉬운 골드쉽의 사용률이 매우 높아 고루시게 (골드쉽 게임) 이라고 야유받을 정도. 이후 장거리 봄 천황상이던 제미니에서도 채용률이 높았으나, 높은 스태미나가 필요했던 경기였던 만큼 파워가 낮았고, 교토 레이스장의 오르막에 침몰해 도주의 승리를 허용하는 경우도 많다.

· 이후로는 마일~중거리에서 도주마의 메타 경쟁이 심화되며 '고루시 게임' 메타는 다소 잠잠해졌으나, 앞에도 서술했던 홍염 골드쉽을 필두로 도주 환경 사이를 뚫고 일발역전의 기회를 노리는 캐릭터로 여전히 출몰하고 있다.

· 장거리 킷카상이 베이스가 된 라이브라 배에서는 다시금 골드쉽이 활약하게 되며, 게임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도 잡혀 '장거리에서는 도주가 불리하다'는 인식이 퍼져 도주마의 숫자가 줄어들고 골드쉽의 모습이 많이 보이게 된다. 물론 제미니 배에서의 경험으로부터 파워 역시 중요하다는 인식 역시 넓어져 스태미나와 파워 모두 완성된 골드쉽도 적잖게 출몰했다.


■ 고유 칭호 달성 조건

'파천황' : 사츠키상, 킷카상, 타카라즈카 기념을 포함한 G1을 6승 이상, 팬 수를 48만 이상.
육성 목표를 모두 1착으로 승리하고, 목표 외의 G1 레이스에서 팬 수를 획득하면 된다. 원활한 팬 수 확보를 위해 팬 보너스를 가진 서포트 카드를 우선해 편성하자.

우라 파이널즈 예선~ 결승으로 대략 8만 정도의 팬이 확보되므로, 육성 목표 마지막인 아리마 기념까지 약 40만명을 획득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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