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길러 여러분
오랜만에 개발자 노트로 찾아 뵙게 되었습니다.
5주년을 맞이한 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6주년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 개발자 노트에선 6주년 업데이트 이전에 진행 예정인 사항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1. 새로운 모험 지역과 신장 캐릭터
조금 갑작스럽지만 삐약란의 비밀노트를 통해 알려드린 대로
새로운 모험 지역과 차원신장 캐릭터가 추가됩니다.
기린대륙까지의 스토리가 종료된 후 원래의 대륙으로 가려던
미나 일행에게 새로운 사건이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그 곳에서 만나게 될 인물들이 바로 차원관리자들인 차원신장입니다.
새로운 모험 지역은 기존의 모험 지역과 다르게 하나의 던전처럼 보이지만
입장할 때마다 다른 던전이 나타나는 모험 지역입니다.
새로운 지역을 계속 모험하다 보면 숨겨진 지역도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차원신장은 기존의 수호신장, 파괴신장과 비슷하지만
약간 다른 컨셉을 가지고 있습니다.
2. 증명의 섬 개편
너무 긴 플레이 시간과 함께 전략적인 부분도 약했던 증명의 섬을 대체할
새로운 컨텐츠를 준비 중에 있습니다.
시련의 섬으로 이름을 붙여봤는데요,
섬에서 주어지는 여러 시련들을 이겨내고 몬스터들을 처치하며
마지막으로 보스를 쓰러뜨리고 보상을 획득하는 컨셉입니다.
섬의 환경에 따라 성격이 다른 몬스터들이 등장하고
거기에 무작위로 몬스터들의 특징(시련)이 추가되어
같은 섬이어도 매번 다른 느낌의 몬스터를 상대해야 해서
다양한 캐릭터들을 조합해야만 시련을 이겨낼 수 있을 것 입니다.
시련이 많아질수록 난이도는 상승하지만 그만큼 더 많은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즐길 수 있는 컨텐츠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개발 중인 내용이므로, 변경될 수 있음에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1. 시공의 균열
시공의 균열에서 이제 더 이상 40, 41레벨 고유장비는 드랍되지 않게 변경 예정입니다.
그럼 더 고유장비를 얻기 힘든 게 아니냐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기존의 전체 고유장비 드랍 확률은 유지한 채 40, 41레벨 장비만 빠지게 되니
그 부분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3-2. 시공의 축복
현재는 시공의 축복에서 선택하지 않은 다른 캐릭터의 장비와 불멸자 장비까지 드랍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시공의 축복 사용 시 선택한 캐릭터의 장비만 드랍되도록 개선할 예정입니다.
3-3. 레이드 시간 제한일부 레이드 진행 시 캐릭터 하나만 생존한 상태로
매우 긴 시간 동안 종료되지 않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광폭화 개념을 추가하여
일정 시간이 모두 지나면 모든 캐릭터가 사망하여 레이드가 종료될 것입니다.
3-4. 재료 수급 문제고유장비 성장 및 제련 등으로 인해 많은 양의 재화가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신비한 결정에 대한 부족 현상을 저희도 공감하고 있습니다.
신비한 결정 및 신비한 금가루 등의 고급 재료들 수급에 대한 개선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3-5. 노후화된 보상현재 출석부나 복귀 유저 미션 보상 및 팀대전, 길드대전 일일 보상 등
노후화된 보상을 주는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한꺼번에 모두 진행하지는 못하겠지만 하나, 둘씩이라도 개선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몬길러분들께서 바라시는 많은 건의 사항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건의해 주신 내용은 모두 확인하고 검토 중에 있으며,
추후 개발 방향이 정해지면 다시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개발자 노트는 여기까지입니다.
다음 개발자 노트에서는 6주년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과 6주년 이후에 추가될
새로운 컨텐츠에 대한 내용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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