헝그리앱

이슈검색어 »

헝그리앱 공식어플 Download

대전 팁(이번에도 너저분함)   

  • 5.0
  • 1
  • 등록일 : 2017-09-02 12:08:28
  • 수정일 : 2017-09-05 09:16:31

안녕하세요.
일취월장 음양료의 한 듣보잡 입니다.

이전에도 '대전 팁(너저분함)' 이란 글을 써서 많은 추천을 받았었는데요,
그 뒤로 레벨과 스펙이 딸려(당시 제가 35~40렙정돈대 상대가 50~60이었음.. 상대 세이메이랑 1:5로도 힘듬..)
대전 좀 쉬면서 렙업하고 6성 캐릭 만들고 다시 대전 올라왔습니다.


현재 50렙, 대전 2900점 입니다. 이런 글 쓰기엔 낮은점수일 수도 있으나, 누군가에겐 도움이 될꺼라 생각하여
남겨봅니다.

ㅂㅂㅂ1.jpg



현재 제 덱은
혈귀6 + 모모카4 + 꽃조개4 고정
나머지 자리 우녀4 + 갑옷4 + 외눈4 상대보고 조정입니다.
속도잡이를 안쓰는 약간 특이한 덱 입니다.


[ 9월3일 15시30분추가! 이번주 협동 점수 ] (같이 해주신 켄토님, Rome님 감사합니닷!) 

협동.jpg





< 주의점 >
- 당연히 저보다 낮은 점수 / 은둔고수가 아닌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 대전은 정답이 없어, 결국 제 경험에 입각하여 쓸 수 밖에 없습니다. 즉 주관적인 글 입니다.
- 사람마다 생각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댓글로 달아주시길 바랍니다.
- 전 중섭, 일섭을 미리 하다 온 유저가 아니므로 타섭 정보에 대해서는 아는게 많이 없습니다.

[ 사용 용어 ]
- cc : 상태이상 (빙결,기절,혼란 등)
- 효저 : 효과저항
- 효적 : 효과적중
- 치피 : 치명피해



< 주요 캐릭터 >

[ 딜러 ]
1. 고획, 다텐
- 우선 7~8단 전까지는 상당히 좋습니다. 그 이후로는 세팅 개쩔게 되지 않은이상 상대가 한방에 죽는 경우는
  6성이라도 잘 없습니다. (지장상 세팅 등 어혼 세팅이 이미 되어 있어서)
  침녀, 매요 모두 위협적이며.. 한자리 순위에는 매요 다텐으로 딜까지 넣는분도 계시다고 들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침녀면 딜, 매요면 cc 겸 보조딜러로 쓰입니다.
  침녀 고획,다텐의 경우 외눈동자가 하드카운터 입니다.
  침녀딜러라면 주로 세이메이와 함께 사용하요 세이메이 멸을 사용 후 바로 획조나 다텐 턴이 오도록
  속도 세팅을 하는 편입니다.
  (세이메이 아군 공증을 안쓰는 이유는, 토끼나 낫족제비의 공증 버프와 중첩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2. 자목
- 일단 자목 단일딜러로 쓰실꺼면, 속도에 자신이 있으셔야 합니다. 혹은 상대에 꽃조개가 없거나요.
  선턴 뺏기고 상대가 조개 연결했고, 자신은 자목 단일딜러라면 그냥 나가시는걸 추천합니다.
  (7~8단 이하에서는 상대 방어세팅이 제대로 안되있을 수 있으니 한번 각 재보세요!)
  다만, 선턴만 잡을 수 있다면 최단시간에 끝내버릴 수 있는 강력한 딜러입니다.
  역시 세이메이 멸 이후 바로 상대를 조지는 식으로 사용되며, 적도깨비와 함께도 많이 사용됩니다.
  (적도깨비 : 적 한명 도발, 걸린 상대는 20퍼 공증 받는피해 40퍼 증가)
  어혼은 파세가 사용됩니다.

3. 흡혈귀
- 그렇게 자주 보이진 않습니다. 반격덱의 주요 식신 입니다.
  기본적으로 피가 적을수록 강력해지므로 어설프게 건드리시지 마시고,
  딴애들 다 잡고 마지막에 조지거나 한방에 보내버리세요.
  상대에 흡혈귀가 쌔보인다면 고획은 안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고획 아군이 때릴 때 30퍼 확률로 같이 치는것에도 반격이 별도로 발동하여
  한턴에 두명이 반격으로 죽을 수 있습니다.
  자체힐도 있어, 사실상 cc기가 없는 상태라면 혈귀를 한턴에 못죽인다면 계속 힐해서 이기기 힘드십니다.
  흡혈귀를 사용하시려면, 일단 꽃조개는 필수로 넣어주시고.. 어혼은 쟁 고정입니다.

4. 청행등
- 거의 보이지 않습니다.
  평타 및 전체공격으로 상대의 혼불을 뺏어옵니다. (전체공격의 경우 한마리당 퍼센티지 발동으로, 거의 2~3개는 뺏음)
  딜러로 사용되기엔 공스탯이 너무 구데기고, 속도를 올려 상대 혼불 관리를 엉망으로 만들기 위해 사용됩니다.
  상대가 좌부 없는 조합이라면 하드카운터가 가능합니다. 좌부가 있다면 사실 첫턴 말고는 큰 의미는 없습니다만,
  첫턴이 중요한거니까요! (조개 링크를 못걸게 한다거나 등등)

5. 아라카와
- 꽃조개 링크를 끊을 수 있는 유일한 녀석입니다. 한자리 순위에선 얘로 링크 끊고 다른 캐릭으로 끊긴애를
  죽이는 덱을 사용하는분도 계시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단순히 꽃조개 링크를 끊기 위해서가 아니고, 메인딜러로
  사용되려면 6성은 되야 합니다. 어혼 세팅도 잘 해야 하고..
  사실상 현재 잘 보이는 식신은 아니며, 차후 패치가 될 예정입니다. (상대 버프 1개이상 지울 확률 증가)
  현재는 꽃조개 링크도 확실히 끊진 못합니다. 하지만 6성 기준 조개 링크가 없다면 한턴에 한명씩 지울 정도로
  단일 딜량 %는 엄청나게 높습니다. (1타격에 파세 터지면, 2타격때 체력이 70% 이하라도 파세 터짐)

6. 흑무상
- 7,8단 이하에서만 통합니다. 한계가 좀 있습니다.
  저의 경우 7단 이후론 한두번 밖에 본적이 없는데, 크게 위협적이진 않았습니다.


[ 서폿 ]
1. 낫족제비
- 토끼 상위호환 캐릭터 입니다. 산토끼처럼 행동을 빠르게 해주고, 공격력도 증가시켜주는데(+효저증가)
  거기에 더해서 아군 상태저항 확률을 높혀주며, 자체적으로 재행동할 확률이 있어서 혼자서도 2,3단 부스트를
  할 경우가 있습니다. 또 cc가 걸려도 재행동으로 바로 행동 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평타에 cc확률이 있는데 (기절걸면 로또!) 사실 기대할것은 못됩니다. 되면 기분좋은 정도?
  단, 속도증가가 해당스킬 3렙부터 가능하므로 초보분들이 바로 쓰시긴 힘듭니다.
  18지역 도전티켓으로 낫족제비가 나오므로, 스킬작은 쉬운편입니다.
  다만 속도증가가 불을 3개 소모(토끼는 2개)하므로 초반 불 사용 계획은 토끼보다 더 잘 짜셔야 합니다.
  대전용으로는 일반적으로 효저 위주로 세팅합니다. 그래야 아군이 cc에 허우적대더라도 역전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속도는 당연히 모든 캐릭중 가장 빨라야 합니다.
  
2. 산토끼
- 속도를 빠르게 해줍니다. 낫족제비와 같은 역할입니다.

3. 꽃조개
- 아군을 연결해 데미지를 나눠받게 해줍니다. 자목, 혈귀와 같은 단일딜러에게 최악의 상대입니다.
  반격덱을 짜신다면 꽃조개는 필수로 들어갑니다. (링크된 상태라면 아군 누가 맞던 쟁 낀 아군이 반격가능)
  또한 갑옷무사와도 같이 사용하기에 좋습니다.(강제로 평타치게 하고 링크로 연결된 반격캐릭이 반격)
  상대하는 입장에서는, 선턴을 드셨다면 최대한 꽃조개부터 조져주세요. cc를 걸던 죽이던..
  (팁 : 식신주제에 이름을 게임내에서 부를 수가 없습니다. 꽃조게 혹은 꽃조.개 라고 하셔야 합니다.)

4. 요악사
- 아군 재행동을 하게 해줍니다. 주로 카구라와 함께 2재행동 세팅으로 가며, 자목,다텐과 같은 강려크한 녀석들과
  함께 사용하여 상대를 조지는 식으로 운영됩니다.
  다만 다텐이나 획조는 카운터가 명확하여(외눈동자), 주로 자목과 함께 사용됩니다.

5. 좌부동자
- 안쓰고도 불 수급이 된다면 빼는게 이득입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딜러가 불을 소모한다면 무조건 넣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복고양이가 터져야면 스킬을 쓸 수 있는 세팅은 좋은 세팅이 아닙니다.
  상대가 불을 많이 쓰는 조합이라면(꽃조개3개 + 고획3개 + 다텐3개 + @ 이런..)
  좌부만 조져도 거의 이겼다고 보시면 됩니다.

6. 우녀
- 자신의 턴이 오면 자신에게 걸린 cc를 해제하며, 스킬 사용시 아군에 걸린 디버프를 2개까지 제거해줍니다.
  기본적으로는 상대 cc기에 대한 좋은 해결책이나, 만능은 아닙니다.
  세이메이 멸도 디버프라 그것 포함 2개까지밖에 제거 안되므로,
  상대에 우녀가 있고 자신이 cc위주로 운용하고 싶다면 그냥 cc를 많이 거세요. 그럼 됩니다.
  어중간하게 설녀 하나 이런식이면 풀릴 확률이 높고, 메요 딜러까지 추가하는 등 cc를 더 추가하세요!
  봉황화가 하드카운터 입니다.

7. 일목련
- 아직 만나본적이 없습니다 ㅠㅠ 죄송해용.

8. 에비스
- 꽃조개와 함께 사용될 시, 깃발만 일단 박으면 추가 도깨비불 소모가 없어 안정적인 버티기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어중간한 힐량으론 사용해봤자 의미 없고 깃도 한방에 깨지곤 합니다.
  대전기준 최소 1만힐 정도는 되야 쓸만해 보입니다. (7,8단 이하에선 6천정도?)

9. 모모카
- 세팅 잘된 모모카에 조개 링크 연결되고, 상대도 체력세팅이 어느정도 되어 있다면 흡혈귀처럼 한두방에
  상대를 보낼 수 있는 강력한 단일딜러가 아니면 거의 뚫기 힘들 정도로 좋은 힐러입니다. 게다가 부활힐러죠!
  사실 이전 글에선 힐러에 대해 의미 없다는 늬앙스로 적었는데, 점점 어혼 세팅들이 좋아지면서
  무시할 수 없을만큼 힐러가 큰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10. 반디풀
- 솔직히 대전에서 반디풀이 좋다고 느낀적은 없습니다. 공% 기반 힐이라 몸이 약해 금방 죽기도 하구요..
  이건 누군가 댓글로 반디풀의 장점을 알려주셔야 할듯!

11. 외눈동자
- 다텐, 고획과 같은 전체공격 극딜러 하드카운터 입니다. 자신이 맞을 시 아군에게 효저증가 + 데미지 반사 쉴드를
  씌우며, 따라서 다텐이나 고획이 전체공격기를 쓰면 오히려 자신이 죽는 결과를 가져옵니다.
  상대가 조개로 연결되있거나 수호가 쳐져 있더라도 반사딜은 정확히 그 상대에게 들어갑니다.


[ 디버퍼 (cc) ]
1. 반야 (ㅂㄷㅂㄷ)
- (타섭 업뎃기준으로 다음 패치로 흑동자, 백동자가 나올꺼라 생각해 전 흡혈귀 6성을 올렸는데...
  반야가 먼저 나와버려서 망했습니닼ㅋㅋㅋ)
  상대의 패시브와 어혼효과를 봉인시키는 강력한 디버퍼 입니다.
  무슨 얘기냐면.. 아래와 같은 것이 가능합니다.
  > 침녀 없는 침녀딜러
  > 쟁 없는 반격딜러
  > 우녀가 자기턴인데 디버프 해제를 하지 않고 그냥 cc에 걸려있음
  > 자목 적을 죽였는데 전체공격을 안함
  > 주천 공격 횟수 추가가 안됨ㅋ
  > 고획조 아군이 칠때 우산검 발동을 안함
  > 봉황화가 기절을 안검
  > 반야가 봉인을 안검 (응?)
  
  네.. 엄청나게 카운터 치는 캐릭이 많은 멋진 녀석입니다.
  일단 상위권으로 올라가려면 쓰던 안쓰던 하나정돈 가지고 있어야 할 듯 하네요.
  다만, 선턴을 못잡으면 쓰기 힘듭니다. 반야부터 조질테고, 반야는 효적 세팅해야해서
  체력세팅을 제대로 할 수 없으니까요.
  또한 위에서 써있듯, 반야 자체도 상대 반야에게 봉인되면 자신이 봉인을 못걸게 됩니다.
  뭐 결국, 속도에 자신있는 분이 반야까지 쓰면.. 정말 강력한 디버퍼 입니다.
  근데 생각해보면, 기존에도 마찬가지입니다. 봉황화 같은건 모든 캐릭 카운터나 마찬가지니까요 ㅋㅋ
  결국엔 속도쌈, 조합구성쌈 입니다 ㅠㅠ
  
2. 갑옷무사
- 기본적으로 효적이 못해도 60퍼는 넘겨야 합니다.
  거기에 효저까지 세팅이 잘되있으면,상대에게 단 한턴도 안줄 수 있습니다.
  적 전체를 도발하여 자신을 치게 만들며, 꽃조개와 함께 사용하면 더욱 좋습니다.
  주로 반격덱에 디버퍼로 사용되며, 사실 반격덱이 아니면 어쨌든 평타는 맞으므로..
  차라리 봉황화나 설녀같은것이 더 좋다고 느껴집니다.
  어혼세팅이 상당히 어려운 캐릭 중 하나입니다. 효적, 효저에 맞아줘야하니 체력까지 세팅해야하죠.

3. 염라
- 전 캐릭중 기본속도가 가장 빠른 캐릭터입니다.
  스킬만 읽어보면 자목처럼 생각하실 수 있으나,
  실상은 공 스탯이 자목에 비해 현저히 낮아 자목처럼 못씁니다.
  속도세팅에 올인하여, 주로 상대 속도잡이를 무력화 하거나 조개를 무력화 하는데에 쓰입니다.
  침묵이 2턴이라 2명정도는 염라가 끝날때까지 계속 침묵을 걸 수 있습니다.
  침묵 확률은 기본 100%인데, 효적을 올린다고 확률이 더 올라가진 않습니다.
  따라서 상대법은, 속도잡이에 효저 세팅을 해두는 것입니다.

4. 설녀
- 스킬 자체가 다단히트라, 매요나 망량을 끼고 스킬 사용 시 거의 무조건 cc를 걸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디버퍼 입니다.

5. 봉황화
- 디버프가 걸려있는 상대에게 스킬 사용 시 기절을 겁니다. 근데 이게 세이메이 멸만 걸려있어도 됩니다..;
  효적세팅 제대로된 봉황화는 정말 좋습니다. 우녀로도 방어가 힘듭니다.
  선턴잡고, 상대가 효저작 안되있으면 그냥 무한 기절이 가능합니다.
  빙결과 기절이 최고의 cc기 이므로.. (반격도 못함) 정말 좋은 디버퍼 입니다.



< 대전용 기본 덱은 어떻게 구성해야 하나? (초보용) >

  아직 대전덱을 제대로 구성하지 못한 초보유저를 위한 글 입니다.
아주 기본적인 덱 구성만 써드리며, 상위권은 동일한 덱이 거의 없을 정도로 개인의 개성에 맞게 다양한 덱이 존재합니다.

1. 딜러 선택! (1~2자리)
- 일반적으로는 그냥 제일 잘 키웠을 버스기사를 딜러로 사용합니다.
  고획, 자목, 다텐이 주로 될테죠.
  그 외에 캐릭은 버스기사가 아니므로 추가로 키워야 합니다 ㅠㅠ
  초보용이므로, 그냥 버스기사를 딜러로 쓰세요.
  자목은 파세, 고획과 다텐은 침녀가 될테고,
  혹시 고획 키우다가 자목이 떠서 둘다 어느정도 키운상태다.. 이러면 고획이나 다텐은 매요딜러로 돌리셔도 됩니다.
  딜러는 주로 메인딜러 1개를 쓰며, 가끔 2개도 사용되나 보통 그 경우엔 나머지 한개는 매요로 쓰는 편입니다.
  세팅은, 속도가 세이메이보다 낮게 하시는게 좋으며, 세이메이는 멸과 수호를 주로 사용합니다.
  (세이메이 아군 공증을 안쓰는 이유는 속도잡이의 공증과 중첩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단, 카구라와 함께 사용시엔 카구라보다 속도가 빨라야 합니다. (그래야 재행동 시킬 수 있음)
  
2. 좌부 (1자리)
- 간단히 말해, 딜러가 혼불 3개를 쓰시면 그냥 좌부 무조건 넣으세요.
  10판에 1판이라도 안정적으로 불 수급이 안되는 조합이라면, 안정적이지 않습니다.
  세팅은 보통 화령 어혼에 hp 세팅을 하는 편 입니다. 일단 덱에 한명은 화령이 있는것이 좋으며,
  속도는 '1'의 딜러보다 약간 높은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딜러 스킬 사용이 안정적입니다.

3. 속도잡이! (1~2자리)
- 저 같은 경우 속도잡이를 안쓰는 케이스이나, 안쓰시려면 사실 반격덱 뿐이고 어혼 세팅도 효저작을 꽤 해야 하는 등
  세팅이 어렵습니다. 그러니 초보분들은 그냥 무조건 써주세요.
  토끼, 낫족제비 둘 중 하나를 쓰십니다.
  낫족제비는 속도증가까지 스킬업이 되었다면 낫족제비를 쓰시고, 아니면 토끼를 씁니다.
  어혼은 복고양이를 사용합니다. 다만, 속도잡이는 속도에 올인하셔야 합니다.
  무조건 속도가 빨라야 해요!!
  그러니 4셋,2셋 옵션이 안맞춰지더라도 속도가 빠른 어혼이라면 걍 낍니다.
  속도 기준은 다음 챕터에 쓰겠으나, 초보분들은 160이상 정도는 되시는게 좋습니다.
  속도잡이 2개를 써서 상대에게 극도로 턴을 안넘겨주는 2속도덱도 있으나,
  초보용은 아닙니다.
  또, 카구라와 함께 재행동을 위해 요악사를 넣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역시 중급자(?) 이상용 덱입니닼ㅋ

4. 디버퍼 / 서포터
- 1,2,3에서 이미 2속도 2딜러 1좌부 이런식으로 조합을 짰다면 그걸로 끝입니다.
  하지만 보통 한두자리가 남으시겠죠. 거기에 디버퍼나 서포터를 넣어줍니다.
  주로 R 급으로 포진되어 있어 키우기도 용이합니다.
  추천 캐릭터는 초보용으론 설녀나 꽃조개 입니다. 어느정도 어혼 세팅을 하실 줄 안다면
  갑옷무사, 봉황화도 손대보시는것도 좋으며, 힐러는 힐량이 최소 5천정도(대전은 피가 2배로, 평소 2500이상)
  가 아닌이상은 크게 의미가 없습니다.
  반야도 좋으나, 나온지 얼마 안되 아마 없으실꺼라 생각됩니다.

5. 최종 속도 점검
- 이제 5인덱이 어느정도 마련되셨을겁니다. (극초반 대전은 3인인데, 대충 하세요. 의미 없습니다. 5인이 기본이라
  생각하세용)
  그럼 결계돌파 혹은 친선대전(친구에게 부탁)을 통해 속도를 점검해봅시다.
  딜러는 세이메이 멸 이후 스킬을 쓰도록 하는게 좋고 / 딜러 전에 좌부 턴이 오는지 /
  복고양이나 화령으로 인해 스킬이 문제 없이 계속 써 지는지..
  스킬 사용에 혼불이 문제가 있다면, 복고양이 어혼을 낀 캐릭터를 더 추가해주셔야 합니다.



< 대전 랜덤팁 >

1. 현재 상위권 속도
- 계속 변하는 수치라 명확히 정할 순 없으나, 현재 기준 2600까지가 속도 200 구간입니다.
  제 속도가 204이고, 2600이상부터 2900점까지 올라오면서 선턴 단!한번 잡아봤습니다. ㅂㄷㅂㄷ..
  현재 한자리수 순위분들은 240~250가량으로 알고 있으며, 250이상도 두분이 계신걸로 알고 있습니다.
  200정도면 한 2400~2600까진 선턴 먹겠구나.. 생각하시면 될듯합니다.
- 하위권은 모릅니다.. 오픈첫주이후로 2200아래론 안가봤..

2. 기본적으로는 속도 싸움입니다.
- 근데 간과하시는게, 당연하게도 속도가 쩌는사람이 다른 어혼세팅들도 쩔게 되어있을 확률이 높은겁니다.
  (속도가 빨라서 이긴것이다x / 속도가 빠른사람이 전체적으로 쌜 가능성이 높다o)
  최상위로 갈수록 속도가 지는걸 전제로 조합을 짠 분들이 꽤 계십니다.
  저도 그렇고 (2600이후로 선턴 거의 못잡았으나 승률 70%이상으로 2900)
  현재 한자리순위에 계신 길드원분도 220대로 선턴을 못잡으시나 한자리 순위에 계시죠.
- 뭐 어쨌든 속도가 빠른사람일수록 원하는 방식으로 이길 가능성이 높은 것은 사실이나,
  패배한 이유가 단순히 속도가 진 것 때문은 아니란 겁니다.
- 근데 7,8단 정도까지는 속도 쌈이 맞긴함 'ㅅ'

3. 속도 어혼 순위!
- 6성속도+부옵까지속도 >> 6성속도 >> 5성속도+부옵속도 > 4성속도+부옵속도 > 5성속도 > 4성속도   
  (4성과 5성 15강 기준 속도 주옵 차이가 2밖에 안납니다. 따라서 4성에 부옵까지 속도인것이 5성 속도보다
  좋은겁니다. 속도가 강화 한번도 안되더라도 5성과 동일한데다, 한번이라도 붙으면 5성보다 높음)

4. 자동켜! 이모티콘의 뜻
- 신경쓰지 마세요. 명예 포인트 빨리 딸꺼면 그냥 시작하고 자동켜! 했던 그분이 바로 나가면 됩니다.
  상대를 낚아 승리를 쟁취해보겠다는 분들이거나, 그냥 너의 덱이 쌔보이니 자동으로 해주지 않겠니? 라는 의미입니다.
  무조건 수동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5. 매너를 지킵시다.
- 약한놈 이모티콘 쓰지 마세요. 화이팅도 자칫 어디 할수있으면 노력해봐로 보일 수 있으니, 안쓰시는게 좋습니다.
  살려줘와 망했네는 귀엽게 보여, 상대가 살려줄 경우가 있으므로 쓰세요!!
  (일단 절 살려주신 분은 없긴합니다.. 흑.. 하지만 보통 '미안해'와 함께 마무리 지으므로 훈훈하게... ㅠ)

6. 레벨 15이하정도 차이까진 신경쓰지마세요.
- 그정도까진 할만 합니다..

7. 누굴 먼저 칠까?
- 이건 제 취향입니다!
- 상대가 혼불 많이 쓰는 조합이라면 좌부부터.
  아니라면 주로 cc기 관련된 애들부터 조집니다.
  혹은 상대가 꽃조개 연결되면 난감할 조합이라면 꽃조개부터 조지셔도 좋습니다.
  꽃조개,반야,봉황화 1순위 -> 설녀,우녀,매요딜러 2순위 -> 순딜러
- 다만 상대가 1딜러고 꽃조개도 없으며 나머진 딜이 1도 없다면 그냥 순딜러부터 조집니다. 그럼 끝이죠!

8. 대전은 그냥 많이하면 점수가 늘어난다?
- 한 2천점 까지만 그럴듯

9. 음양사는 뭘?
- 일단 세이메이가 가장 많이 사용되며 안정적입니다.
  아군 공증, 방증, 수호, 적 받는피해 증가로 공격이던 방어던 좋으며,
  아군 속도 세팅이 쉽습니다. (세이메이보다 딜러가 낮으면 되므로)
  또한 반격기에 기절이 있어 역전 가능성도 높여줍니다.
- 카구라는 전략적으로 사용됩니다.
  재행동 때문에 사용되는데요, 주로 순딜러들이 연속으로 스킬 2방을 꽂기 위해 사용합니다.
  단점은, 아군 속도 세팅이 어렵습니다. 카구라보다 딜러 속도가 빨라야 하거든요. 그럼 그거에 맞춰
  좌부도 더 빨라야하고.. 등등
- 히로마사는 거의 사용되지 않습니다.
  딜이 부족하다 느껴질때 표안과 그림자를 통해 서포터들이 행동할때도 보조딜을 넣어줄 수 있는 정도의 역할입니다.
  문제는 상대가 반격덱일땐 오히려 독이되며, 주로 반격덱에서 사용되곤 합니다.




추가로 물어볼것 있으시거나, 제 글과 다른 의견 있으시면 댓글 부탁드립니다.
저의 의견과 다른 부분에 대한 댓글도 감사히 받겠습니다. 
단, 비판과 토론은 좋으나 비난은 정중히 거절합니다.
공략을 평가해 주시면 밥알 20개를 드립니다!
5.0

1 명 참가
  •  
  •  
  •  
  •  
  •  
  •  

5.0    평가하기

  • 최신순
  • 인기순
  • 평가순
헝그리앱 이벤트 진행중인 이벤트 5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이벤트 배너
  • 댓글 8
  • 댓글 쓰기

등록순 최신순 댓글순

리플

8건 l 1/1 페이지
  리플 페이지 이동  1 

리플쓰기

아이콘 이모티콘 주사위
닉네임
글번호 글제목 닉네임 글작성일 조회수
3,776 [잡담]일섭 진행계 판매합니다 23:25:30 11
3,775 [잡담]아래 요지각 계정 120에 팔아요 20:51:29 7
3,774 [잡담](판매완료)일섭 명사 계정 보내용 ㅠ 2024.04.07 127
3,773 [잡담][판매완료]일섭 진행계정 판매해봅니다. 2024.03.05 243
3,772 [잡담]글섭 계정 1+1 판매합니다 2024.02.15 317
3,771 [잡담]요지각 13개 + 속도 160 계정 가격.. 2024.02.09 245
3,770 [잡담]음양사 계정 구해봐요 2024.02.04 186
3,769 [잡담]음양사 고스펙계정5에 급처합니다 2024.02.02 301
3,768 [잡담]음양사계정 10에급처합니다 2024.02.01 208
3,767 [잡담][일섭] 요지각 10+ 보유 계정 판매 2024.01.26 334
3,766 [잡담]글섭 올콜계정 구합니다 2024.01.24 77
3,765 [잡담]음양사 일섭 잔행계  팝니다 (판매완료) 2024.01.19 185
3,764 [잡담]일섭 진행계 보내요  ➿ 2024.01.13 250
3,763 [잡담]음양사 올콜 진행계 팝니다 (판매완료) 2024.01.02 228
3,762 [잡담]판매완료 2023.11.12 319
3,761 [잡담]일섭 엔드계정 판매 (판매완료) 2023.11.03 413
3,760 [잡담]음양사 일섭 찐올콜 잡속158 복고157.. 2023.10.04 448
3,759 [잡담][판매완료] 글섭 진행계 5만원에 팔아요 (1) 2023.09.22 279
3,758 [잡담]중섭 올콜 풀스킨 풀정원 흑세메 계정 팝.. 2023.08.20 289
3,757 [잡담][판매완료]일섭 계정 팝니다 2023.08.04 385
3,756 [잡담]일섭 올콜 진행계 팝니다 2023.08.02 254
3,755 [잡담]판매완료 2023.07.29 202
3,754 [잡담]음양사 일섭찐올콜 진행계 팝니다 잡속15.. 2023.06.30 397
3,753 [잡담][판매완료] 쌍백귀지주 종결 계정판매 유.. 2023.06.16 349
3,752 [잡담]일섭 진행계 판매합니다 2023.06.10 430
3,751 [잡담][중섭] SP/SSR 올콜 스펙좋고 재화.. 2023.06.04 376
3,750 [잡담][일섭&대만 통합섭 ] 깔끔한 진행계 삽.. 2023.06.04 202
3,749 [잡담]글섭 계정 삽니다. 2023.05.31 196
3,748 [잡담][일섭] 과금 2천이상 요지각 계정판매 2023.05.29 367
3,747 [잡담]일섭 음양사 3 구합니다 2023.05.17 254
1 2 3 4 5 6 7 8 9 10  맨끝 

star즐겨찾기

  • 즐겨찾기 없음

link추천 퀵 링크

  • 냥코대전쟁 냥코대전쟁
  • 페이트 그랜드 오더 페이트 그랜드 오더
  •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원피스 트레저 크루즈
  • 점프 어셈블 점프 어셈블
  •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옥토패스 트래블러:대륙의 패자
  •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우마무스메 PRETTY DERBY
  • 리니지2 레볼루션 리니지2 레볼루션

redeem헝앱 경품

문화상품권 10000원 (추첨)
100밥알

문화상품권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추첨)
1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5,000원 (추첨)
100밥알

shopping_cart헝앱 쇼핑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30,000원
33,0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5,000원
5,500밥알

구글 플레이 기프트카드 10,000원
11,000밥알

문화상품권 10,000원
11,000밥알